산업
-
[생활경제 이슈] 당근마켓, ‘2023 썸머테크 인턴십’ 실시 外
당근마켓에서 개발 실무 경험하고 정규직 전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열린다.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은 잠재력 있는 개발 인재를 대상으로 당근마켓에서 실무 개발 경험할 수 있는 테크 인재 양성 프로그램 ‘2023 썸머테크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당근마켓에서 다양한 실무를 깊이 있게 경험하고 싶은 참가자들은 오는 5월 15일(오늘)부터 5월 21일까지 일주일 간 당근마켓 공식 사이트 내 채용공고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모집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안드로이드 △데브옵스 △머신러닝 5개 직군이며, 인턴십 활동은 오는 6월 26일부터
-
[분양단신] 두산건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1순위 청약
두산건설이 오는 16일 서울시 은평구에 공급하는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단지는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일원에서 지하 2층~지상 18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24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이 중 235세대를 일반분양하며, 전용면적별로는 △59㎡ 40세대 △76㎡ 15세대 △84㎡ 180세대 등이다.‘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의 청약 일정은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이며, 정당계약은 6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두산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의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입주자모집공고일(5월 3일) 기준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
-
[항공단신] 아시아나항공-아모레퍼시픽, 공동 프로모션 진행
아시아나항공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8일까지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아모레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항공권 할인 ▲마일리지 적립 ▲한정판 콜라보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우선 아모레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본, 중국, 대양주 노선 10% 할인 쿠폰 총 7000매 ▲아시아나 마일리지 총 26만 마일 등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쿠폰 적용 가능한 항공권 구매기간은 6월 30일까지며, 탑승기간은 7월 20일 까지다. 경품 마일리지는 1등 7만 마일, 2등 5만마일, 3등 3만마일 등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추첨 증
-
[항공단신] 대한항공, 노조 창립 59주년…노사 합동 ‘한마음 걷기’ 행사 개최
대한항공은 지난 13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대한항공 노동조합 창립 59주년 기념 ‘노사 한마음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대한항공 유종석 부사장, 오필조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 약 2500명의 직원 및 가족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다시 날자, 다시 걷자(RE: FLY, RE: WALK)”라는 슬로건 하에 노사 모두의 화합과 결속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유종석 부사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항공 노동조합 창립 59년을 축하하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 하나가 돼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낸 임직원 모두의 노력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향후 노사가 함께 힘을 모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희망의 메
-
[항공단신] 제주항공, 평균 탑승률 94%로 역대 최고…2분기 연속 흑자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중단거리 노선 중심의 핵심경쟁력을 안정적으로 회복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올 1분기 국제선 1만25편, 국내선 6968편을 운항해 2019년 같은 기간 국제선 1만3003편, 국내선 6348편과 비교할 때 각각 77%, 110%를 회복했고, 평균 탑승률도 94%를 기록해 2019년 1분기 91%를 넘어섰다. 특히 제주항공의 핵심 노선인 일본 노선은 올해 1분기에만 국적항공사 전체 수송객 386만 명 중 84만명을 수송, 22%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동남아 노선에서도 경쟁우위를 확보했다. 태국 노선에서 국적항공사 전체 수송객 91만9000명 중 21만9000명을 수송해 24%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필리핀 노선
-
[산업단신] SK에코플랜트-CJ대한통운, 디지털 통한 ‘완결적 자원순환체계’ 구축
SK에코플랜트가 물류, 포장 대표기업 CJ대한통운, 태림포장과 손잡고 재생박스 생산에 성공했다. SK에코플랜트와 CJ대한통운, 태림포장은 CJ대한통운의 물류센터에서 버려진 종이자원을 재생박스로 생산해 다시 CJ대한통운 물류센터로 공급하는 ‘완결적 자원순환체계(Closed Loop)’ 시스템을 구축하고 첫 시제품 생산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완결적 자원순환체계는 폐기물을 회수 후 재활용해 다시 배출한 기업의 생산 자원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기존 ‘생산-배출’의 선형구조와 달리 ‘생산-배출-생산’의 사이클 개념이다. 이번 시제품에는 자원순환의 의미를 담아 ‘Closed Loop Recycling’라는 문구도 표기했다.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
[산업단신] HL만도 남궁현 상무, 제58회 발명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EV∙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의 남궁현 상무가 지난 12일 개최된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HL만도에 따르면 남궁 상무는 특허 협상 전문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내 특허 시스템을 선진화해 첨단 특허 확보에 매진, 지난 5년간 국내외 약 3000여 건의 특허 출원에 기여함으로써 HL만도와 대한민국 특허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했다.HL만도는 ‘기술 혁신’의 아이콘으로, 이는 HL만도의 IP(Intellectual Property rights, 지식재산권) 창출 실적이 증명한다. 지난 5년간 HL만도는 국내 1200여건, 해외 1800여건의 기술 특허를 출원했으며, IP-R&D(연구개발) 연계 활동을 적극 추진한 남궁 상무의 공이 크
-
[생활경제 이슈] 11번가, LG전자, CJ제일제당와 함께 이색 콜라보 선보인다 外
11번가가 지금껏 볼 수 없었던 LG전자와 CJ제일제당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11번가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 간, ‘LG x CJ, 맛나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전자와 CJ제일제당이 협업한 첫 만남으로 국내 대표 전자제품 제조사와 식품 제조사가 선보이는 이색적인 콜라보 프로모션을 11번가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게 됐다.11번가 관계자는 "‘LG x CJ, 맛나다’ 프로모션은 LG전자와 CJ제일제당의 각각 11개 대표 상품의 ‘스페셜딜’ 판매가 진행된다"라며 "LG전자 최대 12% 할인, CJ제일제당은 최대 40% 할인가로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스페셜딜’에 참여해 양사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두 회사
-
[산업단신]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친환경 앞세운 ‘인터줌 2023’ 참가 성료
KCC글라스(대표 김내환)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및 인테리어 기자재 전시회인 ‘인터줌(interzum) 2023’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인터줌 2023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국제 가구 및 인테리어 기자재 전시회다. 올해 전시에는 60여개국 16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산업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KCC글라스에 따르면 홈씨씨 인테리어는 이번 인터줌 2023을 통해 △G-PET필름 △인테리어필름 △고내후성시트 등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KCC글라스의 친환경 기술을 접목한 고기능성 필름 200여종을 전시하고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소개해 호평받았
-
[생활경제 이슈] 피자알볼로, 한국프랜차이즈 공정 프랜차이즈 실천 캠페인 발대식 참여 外
수제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지난 8일 열린 한국프랜차이즈 공정 프랜차이즈 실천 캠페인 발대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발대식은 가맹본부의 자발적 상생협력을 약속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알볼로에프엔씨(피자알볼로) 이재욱 대표를 비롯해 총 15개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대표이사 및 임직원 15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15개 외식 가맹본부는 합리적인 필수품목 거래, 가맹점주와의 소통 강화 등을 주내용으로 하는 '공정 프랜차이즈 실천 캠페인' 선언문을 발표했다.알볼로에프엔씨 이재욱 대표는 가맹점 소통 강화 및 편의 증대를 위한 신규 가맹관리
-
[IT이슈] 야놀자, 고 글로벌 트래블(GGT)’ 인수 外
야놀자가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공동대표 김종윤ᆞ이준영)를 통해 글로벌 B2B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Go Global Travel, 이하 GGT)’을 인수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GGT는 지난 2000년 이스라엘에서 시작한 글로벌 탑티어 B2B 여행 솔루션 기업이다"라며 "전세계 각지의 호텔, 리조트 등의 객실 판권과 항공 티켓, 현지 차량 렌탈까지 100만 개 이상의 글로벌 여행 인벤토리를 유통하는 B2B 솔루션 사업을 영위 중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북미ㆍ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확보한 직계약 인벤토리와 글로벌 최상위 브랜드 호텔 체인의 객실 유통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전세계 1만 개 이상의 여행 플랫폼 및 온
-
[생활경제 이슈] GS리테일X아름다운가게, ‘중고 상품을 환경교육키트’로 업사이클링 ESG 캠페인 진행 外
GS리테일이 아름다운 가게와 손을 잡고, 입지 않는 옷을 기부 받아 어린이들이게 멋진 환경교육키트를 선물하는 업사이클링 캠페인 ‘친환경으로 지구구하기’(이하 친구)를 통해 ESG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일상에서 함께하는 나눔플랫폼 GS리테일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1년부터 헌 옷 등을 기부 받아 이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만드는 친환경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라고 전했다.이달 15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하는 23년 캠페인에서는 기후 변화로 인한 생태계의 위기성을 알아보고, 살아가고 있는 지구에 생기는 탄소발자국을 줄여갈 방법을 제안한다.친구캠페인 참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씨엔씨, 1분기 영업이익 40억원 흑자로 전년 동기 대비 7배 증가 外
에이블씨엔씨(대표 김유진)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6억원이었던 전년 동기 대비 약 7배 증가한 수치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같은 기간 연결기준 매출은 631억원,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6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3%, 99.6% 늘어나며 지난해 1~4분기 내내 이어진 흑자 기조를 올해에도 이어갔다"라며 "회사 실적 개선과 함께 연결 기준 순현금 규모도 2022년 말 대비 65억원 증가하여 501억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는 그간 경영 효율화에 집중해온 에이블씨엔씨의 재무구조가 개선되며 매출 증가가 실적으로 직결된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21년 김유진 대표
-
[생활경제 이슈] CJ제일제당 ‘한국 식문화 확산’에 박차 外
CJ제일제당이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를 앞세워 ‘한국 식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 브랜드로 미주, 유럽, 아시아 등의 글로벌 주요 국가에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차세대 K-푸드를 육성하고 ‘글로벌 신 영토 확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r 떡볶이를 K-스트리트 푸드의 첫 주자로 출시… C2C(Country to Country) 모델 등 전략적 활용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는 대표적인 거리 음식 메뉴인 떡볶이다. 오는 6월부터 미국, 영국, 프랑스,
-
[생활경제 이슈] 대명소노시즌, 가정의 달 맞아 송파구에 침대 기부 外
대명소노시즌(대표이사 김범철)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송파구의 한부모·조손가정에 3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대명소노시즌 관계자는 "소노시즌은 지난 12일 브랜드 직영점인 ‘소노시즌 송파점’에서 정현철 대명소노시즌 상무, 김삼재 대명복지재단 국장과 안현주 송파구청 복지정책과 복지협력팀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식을 갖고 약 3천만 원 규모의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침대 파운데이션(매트리스 받침)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송파구에 거주하는 한부모·조손가정의 안락한 주거 환경에 보탬이 되고자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전달 제품은 수면
-
[생활경제 이슈] 생활공작소, 네이버 브랜드 데이 진행 外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네이버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생활공작소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이자 대표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한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이날 하루 열리는 특가전에는 누적 판매량 1200만 개를 돌파한 고무장갑을 비롯해 대용량 주방세제, 핸드워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키친타올 등 인기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며 "생활공작소 샴푸와 풋샴푸의 경우는 클리어런스 반값 특가 혜택이 적용돼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제습제, 뿌리는 곰팡이 제거제, 세탁조 클리너 등 스테디셀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이번 브랜드 데이에
-
[생활경제 이슈] 티몬, 패션브랜드 릴레이 프로모션 펼친다 外
티몬이 인기 패션 브랜드와 손잡고 오늘부터 21일까지 한 주간 ‘패션 대전’을 펼치며 다채로운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티몬이 한 주 간 패션 대전을 개최한다. 15일 ‘폴햄&지오지아 올인데이’를 시작으로 16일 ‘세정글로벌 S/S 할인대전’이 열린다. 또, 19일부터 21일까지 주말에는 총 50여개 브랜드와 함께 ‘브랜드패션 위캔드’를 진행하며 특가 쇼핑 기회를 전한다.티몬 관계자는 "핵심 아이템은 단연 반팔 상품이다. 티몬에서 5월 1일부터 12일까지 지난해 동기 대비 여름 패션 아이템 매출 상승률을 분석한 결과, ▲반팔티셔츠는 105%, ▲반바지는 6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같은 시기 ‘반팔’ 키워드도 작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