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GS리테일X아름다운가게, ‘중고 상품을 환경교육키트’로 업사이클링 ESG 캠페인 진행 外

2023-05-15 09:51:12

[생활경제 이슈] GS리테일X아름다운가게, ‘중고 상품을 환경교육키트’로 업사이클링 ESG 캠페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아름다운 가게와 손을 잡고, 입지 않는 옷을 기부 받아 어린이들이게 멋진 환경교육키트를 선물하는 업사이클링 캠페인 ‘친환경으로 지구구하기’(이하 친구)를 통해 ESG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일상에서 함께하는 나눔플랫폼 GS리테일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1년부터 헌 옷 등을 기부 받아 이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만드는 친환경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달 15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하는 23년 캠페인에서는 기후 변화로 인한 생태계의 위기성을 알아보고, 살아가고 있는 지구에 생기는 탄소발자국을 줄여갈 방법을 제안한다.

친구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편의점 GS25를 방문해 반값택배로 헌옷을 기부하면 된다. 기부한 고객에게는 1박스마다 GS25 쿠폰 3,000원권을 증정한다. 박스에는 면티셔츠, 와이셔츠, 남방, 청바지 등 의류와 재사용이 가능한 가방, 지갑, 신발 등 잡화류도 기부 가능하며, 박스에는 3개 이상의 물품을 담으면 된다. 기부 받은 물품은 환경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업사이클링 환경교육키트로 만들어 취약계층 어린이 1,000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반값택배 비용은 참여자 부담이다.

자세한 캠페인 참여 방법은 아름다운가게 기부플랫폼 아름다운나눔이나 GS샵내 ‘GS 혜택’메뉴, 우리동네GS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파트 파트장은 “GS리테일은 임직원 뿐만 아니라, 저희 매장, 사이트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안쓰는 옷을 기부해 편의점 쿠폰을 받고, 기부 받은 상품을 환경 교육용으로 활용하는 행사로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레모', 첫 단독 올영라이브 진행

물미역 머릿결 마법사 '모레모'가 헤어샵 막내로 빙의한 118만 유튜버 개그우먼 '강유미'와 함께 오늘(15일) 저녁 8시 첫 단독 올리브영 라이브를 진행한다.

글로벌 뷰티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는 헤어케어 브랜드 '모레모'가 역대급 용량과 최대 이벤트로 구성한 라이브 특가템 4종, 추가 혜택 라이브방송(라방)을 5월 15일(월) 저녁 8시부터 한시간 동안 올리브영의 뷰티 라이브커머스 '올영라이브'에서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올영라이브' 라방은 유튜브에서 제2의 개그 전성기를 맞이한 118만 인기 유튜버, 개그맨 '강유미'가 게스트로 참여해, 실제 헤어샵 막내처럼 롤플레이를 펼치며 특유의 연기력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모레모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원주한지문화제 대단원 막 내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현장 행사로 열린 제25회 원주한지문화제에 65만명의 관광객이 찾았다.
'색으로 떠나는 종이여행'을 슬로건으로 지난 5일 개막한 축제는 지난 14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오프라인 현장 관람객 30만명, 온라인 관광객 35만명 등 모두 65만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했다.

열흘간 진행된 축제는 야간 장미등, 빛의 터널-풀뿌리 한지등, 십이지신 장엄등, 소망등, 한지 오색등, 윈드 키네틱아트 설치 작품으로 풍부한 볼거리를 안겼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