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피자알볼로, 한국프랜차이즈 공정 프랜차이즈 실천 캠페인 발대식 참여 外

2023-05-15 09:56:03

[생활경제 이슈] 피자알볼로, 한국프랜차이즈 공정 프랜차이즈 실천 캠페인 발대식 참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수제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지난 8일 열린 한국프랜차이즈 공정 프랜차이즈 실천 캠페인 발대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발대식은 가맹본부의 자발적 상생협력을 약속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알볼로에프엔씨(피자알볼로) 이재욱 대표를 비롯해 총 15개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대표이사 및 임직원 15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15개 외식 가맹본부는 합리적인 필수품목 거래, 가맹점주와의 소통 강화 등을 주내용으로 하는 '공정 프랜차이즈 실천 캠페인' 선언문을 발표했다.

알볼로에프엔씨 이재욱 대표는 가맹점 소통 강화 및 편의 증대를 위한 신규 가맹관리 솔루션 앱을 도입하고, 본사 인력·비용으로 가맹점 휴가지원 프로그램(알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의 사회공헌 활동을 독려하기 위하여 가맹점 기부금액의 40%를 본사에서 식자재로 지원하는 구체적인 상생 경영 캠페인 추진 현황 및 계획을 공유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가맹사업자와의 상생과 브랜드 신뢰성 강화를 위해 장인교육, 알케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거래 관행과 상호 협력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피자알볼로는 진도산 친환경 흑미를 사용해 72시간 저온 발효시킨 도우를 전 메뉴에 사용하고 있다. 개량제를 첨가하거나 고온에서 강제로 발효시키지 않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며, 일반 밀가루 도우에 비해 편안한 소화감이 장점이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키즈 라인 ‘마리떼 앙팡’, 론칭 기념 빅토리아 슈즈와 협업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 Francois Girbaud)의 키즈 라인 ‘마리떼 앙팡(MARITHÉ ENFANT)’ 이 100년 전통의 스페인 슈즈 브랜드 ‘빅토리아 슈즈(Victoria Shoes)’ 와 함께한 협업 컬렉션을 공개한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지난 9일 특유의 프렌치 감성과 무드를 담은 신규 키즈 라인 ‘마리떼 앙팡’ 을 론칭했다. 기존 브랜드의 인기를 증명하듯, ‘마리떼 앙팡’은 출시일부터 일부 상품이 품절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어 23SS 시즌 첫 콜라보레이션으로 ‘빅토리아 슈즈’ 를 선택, 유러피안 무드의 트렌디한 키즈 컬렉션을 제안한다.

◆부산 23일부터 생성형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는 오는 23일부터 9월까지 매달 한 차례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방법 등에 대해 교육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3일 오전 10시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진행하는 첫 번째 교육과 7월, 9월 교육은 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한다.
또 6월과 8월에는 생성형 AI 사용 기업 임직원과 개발자, 취업준비생 등 20명을 대상으로 개발자 교육을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