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야놀자, 고 글로벌 트래블(GGT)’ 인수 外

2023-05-15 09:53:46

[IT이슈] 야놀자, 고 글로벌 트래블(GGT)’ 인수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야놀자가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공동대표 김종윤ᆞ이준영)를 통해 글로벌 B2B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Go Global Travel, 이하 GGT)’을 인수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GGT는 지난 2000년 이스라엘에서 시작한 글로벌 탑티어 B2B 여행 솔루션 기업이다"라며 "전세계 각지의 호텔, 리조트 등의 객실 판권과 항공 티켓, 현지 차량 렌탈까지 100만 개 이상의 글로벌 여행 인벤토리를 유통하는 B2B 솔루션 사업을 영위 중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북미ㆍ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확보한 직계약 인벤토리와 글로벌 최상위 브랜드 호텔 체인의 객실 유통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전세계 1만 개 이상의 여행 플랫폼 및 온ㆍ오프라인 여행사들과 거래하고 있다.

야놀자는 야놀자클라우드의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전 세계 200여 개국의 1백만 개 이상의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여행ㆍ숙박 인벤토리를 확보한다. 세계 각지의 여행ㆍ호스피탈리티 공간과 온ㆍ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허브를 구축해 여행 및 호스피탈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하게 됐다.

야놀자클라우드 역시 채널링 솔루션(Channel Management System) 분야의 글로벌 선도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여행사 및 플랫폼 사업자가 인벤토리 판매 권한을 직접 확보하지 않아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여행 상품을 노출ㆍ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채널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보유한 국내외 인벤토리와 GGT의 글로벌 인벤토리를 연계해 채널링 솔루션 경쟁력을 제고하고 차별화된 인벤토리를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빠르게 넓혀 나갈 예정이다. 야놀자클라우드가 보유한 아시아권의 인벤토리를 북미, 유럽, 중동 등 세계 각지의 온ㆍ오프라인 여행사들과 플랫폼 채널을 통해 전파함은 물론, 파트너사 대상 연계 솔루션 도입을 가속화해 글로벌 솔루션 네트워크를 완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야놀자클라우드는 GGT의 20여 개의 해외 지사를 글로벌 솔루션 사업 확장의 전진기지로 활용해 이지테크노시스ㆍ인소프트 등 해외 멤버사의 글로벌 솔루션 판매망과 고객응대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솔루션 고객사를 대상으로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크로스셀링해 글로벌 매출 확대를 본격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야놀자는 글로벌 여행ㆍ호스피탈리티 리딩 사업자로서 지역 간 경계 없는 통합된 글로벌 여행 환경 구축에도 박차를 가한다. 야놀자클라우드의 채널링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고객사를 대상으로 야놀자ㆍ인터파크가 직접 개발한 K-트래블 인벤토리를 공급하고, 글로벌 여행객이 한국의 관광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야놀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세계의 인바운드 여행객을 한국으로 끌어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함과 동시에, K-트래블 콘텐츠를 전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면서, “전세계의 방대한 여행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모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알지티 정호정 대표, ‘발명의날’ 산업부 장관상 수상

서비스로봇 토탈 솔루션 기업 알지티(RGT)의 정호정 대표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개최한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발명의 날(5월 19일)’은 국민들에게 발명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시상해 발명인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의미로 제정된 날이다. 발명의 날 기념식에 박근혜 전 대통령 이후 10년여 만에 현직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만큼, 이번 알지티 정호정 대표의 수상에 업계의 이목이 더 집중되고 있다.
알지티는 정부 부처 및 지자체에서 주관하는 연구 개발 과제와 자체 개발로 지속적인 서빙로봇 관련 기술을 개발, 특허권을 토대로 국가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해외 서빙로봇에서는 구현되지 않는 동적 장애물 궤도 추측 및 회피 주행 기술, 인테리어에 영향을 받지 않는 완전 자율 주행 기술 구현 등으로 국내 서빙로봇 기술력을 한 단계 높이는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소아암환우돕기 제20회 서울시민마라톤대회’ 성료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14일(일)에 진행된 ‘소아암환우돕기 제20회 서울시민마라톤대회’가 많은 참가자가 함께하는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소아암환우돕기 제20회 서울시민마라톤대회는 ‘일 년에 하루는 이웃을 위해 달리자’라는 슬로건으로 수익금 전액을 소아암 환우에게 기증하고 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사회공헌 활동인 '애큐온 드림 온(Dream On)!'의 일환으로 7년째 소아암환우돕기 서울시민마라톤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이날 마라톤 대회에는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이사가 참가자로 하프 코스를 완주하며 임직원들과 함께 소아암 환우들을 응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