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HL만도 남궁현 상무, 제58회 발명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2023-05-15 10:01:54

HL만도㈜ 남궁현 상무(대통령 표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L만도)이미지 확대보기
HL만도㈜ 남궁현 상무(대통령 표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L만도)
[로이슈 최영록 기자] EV∙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의 남궁현 상무가 지난 12일 개최된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HL만도에 따르면 남궁 상무는 특허 협상 전문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내 특허 시스템을 선진화해 첨단 특허 확보에 매진, 지난 5년간 국내외 약 3000여 건의 특허 출원에 기여함으로써 HL만도와 대한민국 특허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했다.
HL만도는 ‘기술 혁신’의 아이콘으로, 이는 HL만도의 IP(Intellectual Property rights, 지식재산권) 창출 실적이 증명한다. 지난 5년간 HL만도는 국내 1200여건, 해외 1800여건의 기술 특허를 출원했으며, IP-R&D(연구개발) 연계 활동을 적극 추진한 남궁 상무의 공이 크다는 게 HL만도의 설명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남궁현 상무는 “치열한 기술 패권 시대에서 국가 핵심기술 확보에 힘써주신 HL만도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우수 특허 확보가 곧 HL만도의 경쟁력이라는 점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