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IT이슈] 웹젠,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 外
㈜웹젠이 2023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오늘(5월 11일) 공시된 웹젠의 2023년 1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427억 원으로 직전 분기 (2022년 4분기) 대비 0.8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97억 원, 당기순이익은 126억 원으로 각각 44.85%, 10.95% 줄었다.웹젠 관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2022년 1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수익은 38.74%,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56.28%, 32.22% 하락했다"라고 전했다. 웹젠의 2023년 1분기 실적 감소는 신작 출시 지연과 인건비의 영향을 받았다.웹젠은 하반기 퍼블리싱 사업으로 준비하는 서브컬처 장르 게임들의 출시에 주력하며, 내부적으로는 신작 게임 개발 투자에 집중한다.하반기 실적 반등을 위한 사업 방향
-
[IT이슈] 케이옥션, 서울거래와 미술품 토큰증권(ST) 사업을 위한 투자 MOU 체결 外
케이옥션이 새로운 아트시장 개화에 발맞춰 미술품 토큰증권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 케이옥션 관계자는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대표이사 도현순)은 11일, 미술품 토큰증권(Securities Token, 이하 ST) 밸류체인 완성을 목표로 서울거래(주)와 전략적 협업을 맺고 투자단행을 공식화했다"라고 전했다. 서울거래는 '블록체인 기반 비상장주식 거래플랫폼'인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하는 혁신금융사업자로 금융위원회가 인가한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운영사이다.케이옥션 관계자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과 향후 ST 발행 시의 유통망 구축 등 'ST 밸류체인의 완성' 을 위해 서울거래에 대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포함하는 투자를 실시하기로 결정
-
[생활경제 이슈] 윤홍근 BBQ 회장, BBQ 브랜드 가치 높였다 外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코로나 엔데믹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57개국에 700여 매장을 오픈하며 전 세계에 ‘K-치킨’의 위 상을 높이면서 지난해 6월에는 미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 스’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외식 브랜드'에 작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위에 선정(한국 브랜드로는 유일)됐다. 또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2022년 50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데 전년보다 43계단이 상승한 33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북미에서 식당 운영자가 읽어야 할 잡지 14선에 꼽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에
-
[생활경제 이슈] 한국맥도날드, 2022년 9,950억 원 매출 달성 外
한국맥도날드가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14.6% 늘어난 9,950억 원을 기록해 직영 매출이 1조 원에 임박했다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가맹점을 포함한 한국맥도날드의 2022년 매출은 1조 1,770억 원으로, 2년 연속 1조 돌파와 함께 국내 시장 진출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손실은 278억 원, 당기순손실은 362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속되는 원재료 가격 및 금리 인상 등에도 불구하고 고객 중심 활동과 다양한 친환경 투자에 집중하며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특히, 국내산 식재료를 적극 활용하는 ‘Taste of Korea (한국의 맛)’ 프로젝트 확대, 대규모 정규직 채용, 플라스틱(PET)을 재활
-
[호텔단신]롯데호텔, 슈퍼 리워즈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은 호텔 티어(등급) 상향에 기준이 되는 투숙 일수를 2배 적립해 주는 ‘슈퍼 리워즈(SUPER REWARD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시그니엘 서울, 롯데호텔 서울을 포함한 국내 전 체인호텔과 롯데호텔 괌, 롯데호텔 하노이 등 해외 체인호텔까지 총 27개가 참여한다.예약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9일까지, 투숙 기간은 5월 15일부터 29일까지다.참여 방법은 프로모션 기간 내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객실 예약 후 투숙하면 투숙 일수 2배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지난해 야외 수영장 및 주요 부대시설을 리뉴얼 오픈한 롯데호텔 제주는 특별히 3배 적
-
[IT이슈]위메이드, '미르4' 900일 기념 ‘미른이의 달’ 이벤트 개최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대작 MMORPG '미르4'의 서비스 900일을 기념해, ‘미른이의 달’ 이벤트를 오늘(11일) 시작했다.위메이드 관계자는 "이용자들은 ▲900일 기념 14일 출석 ▲미른이 이은의 신룡의 주화 교환 상점 ▲900일 신룡의 깜짝 선물 ▲신룡의 축복▲암시장 소환권 할인 이벤트 등 총 5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오늘부터 6월 7일(수)까지 ‘900일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출석 일자에 따라 ‘신룡의 축복 티켓’, ‘전설 청룡 조각상’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강화석과 용신기 제작 재료 등이 포함된 ‘영웅 신룡의 선물 상자’도 지급된다. ‘미른이 이은의 신룡의 주
-
[IT이슈] 코나아이, ‘모나(MONA)’ 정식 출시 外
코나아이㈜가 오랜 준비 끝에 이동통신 시장 경쟁에 나선다. 코나아이는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을 포함한 코나아이의 다양한 사업 영역을 융합한 가상이동통신망(MVNO) 알뜰폰 브랜드 ‘모나(MONA)’를 5월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코나아이 관계자는 "독자적인 디지털 인증 솔루션(DID)을 기반으로 구축된 ‘모나(MONA)’는 모바일(MOBILE)+코나(KONA)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로, 코나아이의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과 연계한 지역별 요금제 출시를 시작으로 유심 기반 특화 요금제까지 차례로 오픈을 앞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모나’는 기존 이동통신망사업자(MNO) 사업자인 LGU+ 망을 이용해 동일한 데이터 품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코나
-
[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2023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공모전’에 상금과 물품 후원 外
남양유업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2023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공모전’에 상금과 물품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가 주최하고 애란한가족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엄마와 자녀의 일상을 담은 글짓기를 비롯하여, ‘우리 가족’을 주제로 하는 사진과 그림 등 총 39편의 작품을 접수하여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상금 및 자사 제품 후원은 물론, 지난 10일 서울시 중구 한국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에서 진행한 시상식 현장도 방문해 행사 관계자들과 수상자들을 응원하였다.남양유업 관계자는 “한부모가정을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
[생활경제 이슈] BYC, 반려견용 ‘개리야스’ 2종 출시 外
BYC(대표 김대환)는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하고 반려견의 안전한 야외 활동을 위한 ‘개리야스’ 2종을 출시하고, 11일부터 14일까지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BYC 관계자는 "기능성 쿨웨어 ‘보디드라이’는 피부에 접촉 시 시원한 감촉을 느낄 수 있는 기능성 냉감 제품으로 지난해 여름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다’와 협업해 반려견용 제품을 처음 선보였다"라고 전해다. 이어 "2023년 신제품 반려견용 보디드라이 쿨런닝은 기존의 접촉 냉감 기능뿐 아니라 야외 산책 시 진드기, 모기 등 해충의 접근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해충 방지 가공을 더해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각기 다른 체형이 모두 소화 가능하도록 크
-
[생활경제 이슈] 현대그린푸드 ‘텍사스 로드하우스’, 가정의 달 특별 세트메뉴 판매 外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미국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 6개 전 점포에서 패밀리세트와 커플세트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패밀리세트는 베스트 메뉴인 립아이(340g)와 콤보 에피타이저를 비롯해 어워드 워닝 립, 설로인 그릴드 쉬림프 콤보, 컨츄리 프라이드 치킨 등 다양한 스테이크 메뉴가 포함되며, 커플세트는 립아이 그릴드 쉬림프 콤보, 어워드 위닝 립, 탄산음료 2잔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더 머천트 오브 베니스 로자 모체니가 컬렉션 출시이탈리안 아티스틱 퍼퓸 브랜드, 더 머천트 오브 베니스 (The merchant of Venice)는 선물의
-
[생활경제 이슈] 교촌치킨, 고객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 스쿨’ 2기 마무리 外
교촌치킨이 고객 대상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 스쿨' 2기를 성료했다.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1991 스쿨'은 소비자가 직접 조리, 포장 등 치킨 제조 과정을 전반적으로 체험하며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라며 "지난 4월 1기를 모집하며 활동을 시작해 조리 체험 흥미도와 브랜드 이해 측면에서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2기 프로그램은 지난 4일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교육 R&D센터 '정구관'에서 열렸다. ▲브랜드 소개 ▲메뉴 시식 및 제조과정 안내 ▲조리 과정 체험 등 교촌치킨만의 브랜드 철학과 조리법을 경험 수 있는 활동이 진행됐으며, 특히 지난 1기 참여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
[생활경제 이슈] BBQ, 경기도 이천∙화성∙성남 아동복지시설에 치킨 300여마리 기부 外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경기도 이천∙화성∙성남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치킨 300여마리를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지난 10일 화성시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방문해 센터를 방문하는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치킨 100마리를 기부했다"라며 "또한, 어린이날을 앞둔 지난 3일과 4일에는 이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사회복지시설 라엘의 집, 해오름터 등에 총 200여마리를 치킨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BBQ는 올해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아동복지센터를 비롯해 아동복지시설, 노인요양원, 장애인복지센터, 무료급식소 등 지역내 사회복지
-
[IT이슈] 클레이튼 재단, ‘클레이튼 스퀘어’ 거버넌스 포털 웹사이트 공식 출시 外
클레이튼의 국내외 사업 확장 및 탈중앙화를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 (이하 재단)은 클레이튼 생태계 운영 전반에 대한 투명한 정보 공유와 재단, 거버넌스 카운슬 (Governance Council, 이하 GC) 멤버, 커뮤니티 사이의 소통, 참여 촉진을 위해 마련된 클레이튼 스퀘어 거버넌스 포털 웹사이트를 공식 출시했다. 클레이튼 관계자는 "클레이튼 스퀘어는 웹사이트 내 ‘온체인 보팅 (On-chain Voting)’ 공간에서 클레이튼의 유틸리티 토큰, ‘KLAY’의 유동성 공급자 추가를 위한 의사결정 과정을 실시간 공개함으로써 첫 활동을 시작한다"라고 전했다. 재단은 클레이튼 스퀘어 출시와 동시에 지난 4월 GC 투표를 통과한 일곱 번째 클레이튼
-
[유통단신] 아이오감,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어린이날 행사 참여
아이배냇의 위생·생활용품 브랜드 아이오감이 지난 5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오감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 야외수영장에서 진행된 ‘첨벙첨벙 물 놀이터’(Splish! Splash! Water Playground at the Oasis!) 행사에 기브어웨이 스폰서로 참여해 행사 참여자 및 연휴 기간 내 어린이 방문객 300명에게 웰컴키트를 증정했다.이번 웰컴키트는 아이오감 버블클렌저(딸기), 바스슬라임(몬스터) 각 1개, 리플렛 1개, 더 토이즈 컬렉타 상어/공룡 피규어 각 150개, 소책자 300권으로 구성됐다.아이오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
-
[산업단신] 케이카, “중고 전기차 수출 ‘주춤’…시세 17% 하락”
중고 전기차 시세가 불황 요인과 수출 감소 등 전반적인 수요 약화에 최근 약세를 보이고 있다. K Car(케이카)가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출시 12년 이내 740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중고 전기차 평균 시세가 6개월째 하락하고 있다고 11일 분석했다.전기차는 한때 중고차 시장에서 친환경 이미지와 함께 인기를 끌었다. 그러던 2020년 말 반도체 수급 부족에 따른 신차 출고지연으로 중고 전기차 값이 신차 실구매가를 넘어서는 기현상을 보일 만큼 시세가 불안정하게 움직였다. 이후 2022년 초 반도체 수급이 안정화되면서 중고 전기차 시세 역시 안정을 찾았지만 충전 인프라 부족, 배터리 성능 이슈, 신차 가격
-
[생활경제 이슈] 현대 L&C, 세계 최대 가구 기자재 전시회 ‘인터줌(Interzum)’ 참가 外
현대L&C가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기자재 전시회에 참가해 가구용 필름과 인조대리석을 전시하며 글로벌 인테리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현대백화점그룹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현대엘앤씨)는 9일부터 나흘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인터줌(Interzum) 2023’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인터줌’은 2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기자재 전시회로, 올해에는 전세계 1,600여 건자재 및 가구·인테리어 업체가 참가한다. 현대L&C는 지난 2015년 이후 3회 연속 참가한 것을 비롯해 올해까지 총 4회째 참가하고 있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현대L&C는 가구용 필름 마감재와 MMA(메틸메타아크릴)계 인조대리석 ‘하넥스(Hanex)’
-
[생활경제 이슈] 다름플러스 신규브랜드 ‘패션감자탕’ 1호점 그랜드 오픈 外
종합외식기업 ㈜다름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패션감자탕’이 서울 강동구에 1호점 개점 소식을 알리며 5월 한 달간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름플러스 관계자는 "패션감자탕은 매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 점심(11시~15시 입장기준)에는 스페셜 튀김을, 저녁(17~23시 입장기준)에는 정식 보쌈을 무료로 제공한다"라며 "이는 오는 21일까지 이어지며 테이블당 1회 제공된다. 또한 이달 말일까지는 모든 종류의 소주를 2천원에 주문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패션감자탕 1호점은 금일(11일) 시범운영을 거쳐 1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24시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