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윤홍근 BBQ 회장, BBQ 브랜드 가치 높였다 外

2023-05-11 17:32:15

[생활경제 이슈] 윤홍근 BBQ 회장, BBQ 브랜드 가치 높였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코로나 엔데믹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57개국에 700여 매장을 오픈하며 전 세계에 ‘K-치킨’의 위 상을 높이면서 지난해 6월에는 미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 스’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외식 브랜드'에 작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위에 선정(한국 브랜드로는 유일)됐다.

또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2022년 50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데 전년보다 43계단이 상승한 33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북미에서 식당 운영자가 읽어야 할 잡지 14선에 꼽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에 미국 내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는 대표 ‘K-치킨’ 브랜드로 소개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음식, 라이프스타일,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콘텐츠 기업 ‘스태틱 미디어(Static Media)’의 음식 전문지 이자, 2,000만명 이상의 월간 구독자 수와 100만명 이상의 SNS채널 구독자 수를 보유한 공신력을 지닌 매체인 ‘매쉬드(Mashed)’는 최근 한류열풍의 성장세와 함 께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로 소개했다.

폭스(FOX)뉴스의 플로리다주 방송 ‘FOX 35 올랜도(Orlando)’에서도 미국 현지인들이 가장 먹고싶은 한식으로 K-치킨을 소개하며 BBQ매장을 소개했다.

제너시스BBQ는 이런 위상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으로 불리는 '2023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에 4월말 참여했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MUFC는 매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며, 미국에 진출해 있는 브 랜드 본사 관계자와 메가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관계자들이 모여 프랜차이즈 업계 발전과 향 후 트랜드 등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하기 위해 열리는 제일 큰 규모의 연례 콘퍼런스 다.

여기에는 가장 영향역 있는 브랜드 중에서도 선별된 입점권을 부여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컨 퍼런스와 함께 창업박람회도 함께 개최됐다. 이에 BBQ는 이곳에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차별화된 K-치킨을 소개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4월 고든 존슨 미국 뉴저지주 상원의원으로부터 뉴저지주의 경제 발전과 일자리창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뉴저지주 의회가 수여하는 공로장을 받았으며, 지난해 8월에는 엘렌 박(Ellen Park) 미국 뉴저지주 하원의원으로부터 뉴저지주 의회가 수여 하는 표창장을 받은 바 있다.

이밖에, 콜로라도 주지사 제라드 폴리스는 ‘BBQ가 콜로라도주 곳곳에 매장을 열며 지역 경제 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면서 현재 (BBQ 미국) 본사가 뉴저지에 있지만, 콜로라도 주로 이전 하고 덴버 국제공항에도 BBQ 치킨 매장을 추가로 오픈해 줄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2023년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제14회 미래인재상 추천 공고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여성과총, 회장 오명숙)는 2023년 제14회 미래인재상 수상후보자 추천 접수를 오는 7월 10일(월)까지 받는다. 
여성과총은 한국과학기술계를 이끌어 갈 미래가 촉망되는 젊은 여성과학기술인을 발굴·포상하여 과학기술인재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격려하고자 2010년부터 ‘여성과총 미래인재상’을 제정하여 지금까지 총 114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본 상은 학술부문과 산업부문으로 나누어 접수 받으며, 추천 마감일 기준 만40세 미만의 여성과학기술인 중 업적이 우수한 자 가운데 학술부문 10명, 산업부문 2명, 총 12명 이내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 100만 원을 수여한다. 미래인재상 서류접수는 온라인으로만 제출 가능하며, 추천서 및 접수양식은 여성과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17일(금) 여성과총 연차대회장에서 열린다.

◆춘천지법·NH농협, 소외계층에 사랑의 꾸러미 전달

춘천지방법원은 NH농협은행 춘천시지부와 11일 '함께하는 사랑의 꾸러미 나눔 행사'를 했다.

양 기관은 퇴계동 소외계층 20여 가구에 400만원 상당의 농축산물과 생활용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행사에는 부상준 법원장과 김경선 NH농협 춘천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