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BBQ, 경기도 이천∙화성∙성남 아동복지시설에 치킨 300여마리 기부 外

2023-05-11 13:40:01

[생활경제 이슈] BBQ, 경기도 이천∙화성∙성남 아동복지시설에 치킨 300여마리 기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경기도 이천∙화성∙성남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치킨 300여마리를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BBQ 그룹 관계자는 "지난 10일 화성시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방문해 센터를 방문하는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치킨 100마리를 기부했다"라며 "또한, 어린이날을 앞둔 지난 3일과 4일에는 이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사회복지시설 라엘의 집, 해오름터 등에 총 200여마리를 치킨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BBQ는 올해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아동복지센터를 비롯해 아동복지시설, 노인요양원, 장애인복지센터, 무료급식소 등 지역내 사회복지시설 76여곳에 치킨 4000여마리를기부했다. BBQ는 2000년 이천 치킨대학 설립 이후 지역 소외계층에게 치킨을 전달하기 위해 착한기부를 시작했다. 24년째 이어온 착한기부는 BBQ 사회공헌 활동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착한기부는 매장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가 치킨대학에서 교육받으며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활동으로,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BBQ의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이다.

BBQ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역 아이들이 즐거운 5월을 보낼 수 있도록 아동복지시설을 중심으로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24년간 패밀리와 함께 이어온 선한 영향력이 앞으로도 꾸준히 전개하여 소외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적십자 봉사원들의 홀몸어르신 건강나들이 봉사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건강나들이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1(목), 밝혔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등포구지구협의회의 건강나들이 봉사는 어르신들의 문화활동과 정서 안정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지속되어오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 3년 만에 실시됐다.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 적십자 봉사원 등 100여 명은 영등포구 경양식집에서 모여 식사 후 한강변을 산책하며 서로 안부를 묻고, 한강 크루즈 탑승과 간단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진행했다.

◆'울주, 바다를 품다' 특별기획전시 개최

울주군 태화강생태관은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생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특별기획전시 '울주, 바다를 품다'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아름다운 선바위 주변에서 연어가 노니는 태화강과 울주의 푸른 바다를 주제로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인 레진을 이용한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 내용은 선바위가 있는 태화강의 연어, 해변의 말똥성게 껍데기로 표현한 한반도, 진하해수욕장의 여름, 바다를 품은 테이블 등 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장식 및 액자, 소품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