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2023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공모전’에 상금과 물품 후원 外

2023-05-11 14:47:52

[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2023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공모전’에 상금과 물품 후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2023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공모전’에 상금과 물품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가 주최하고 애란한가족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엄마와 자녀의 일상을 담은 글짓기를 비롯하여, ‘우리 가족’을 주제로 하는 사진과 그림 등 총 39편의 작품을 접수하여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상금 및 자사 제품 후원은 물론, 지난 10일 서울시 중구 한국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에서 진행한 시상식 현장도 방문해 행사 관계자들과 수상자들을 응원하였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한부모가정을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출산과 육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8년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한부모가족의 날’은 ‘입양의 날(5월 11일)’의 하루 전인 5월 10일로 지정되었는데, 이는 본래의 가정에서 양육하는 것이 입양보다 우선이라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40년 역사를 가진 임신육아교실을 운영 중인 남양유업은 모성보호와 출산·육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22년부터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을 후원하고 있다.
생활시설에 거주하는 미혼모와 아기를 위해 분유, 음료, 아기 먹거리 등 다양한 제품을 후원하고 있고 시설 관리나 행사에 필요한 봉사활동도 임직원들이 동참해 힘을 더하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10일(수), 롯데월드 최홍훈 대표이사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6층 챌린지룸에서 신기술 융합 콘텐츠 분야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 및 테마파크 주도형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메타버스 등 신기술융합콘텐츠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협업 ▲테마파크 내 신기술콘텐츠 발굴 확대 및 성장 촉진 등의 사안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2021년 10월 롯데월드는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맵을 오픈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롯데월드는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사업 모델 발굴을 위한 플랫폼과 기술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테마파크에 중소기업의 신기술을 접목한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여 온오프라인 통합형 체험공간으로서 더욱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 '북촌공공한옥주간' 19∼28일…북촌한옥청 대관 접수

서울시는 '북촌공공한옥주간'을 19∼28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북촌문화센터를 포함한 서울 공공한옥 15곳에서 강연·체험·전시·공연 등 20여개의 프로그램이 열린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과 현장 접수를 병행하며 예약은 서울한옥포털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북촌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외에도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전시를 할 수 있는 '북촌한옥청' 하반기 대관 접수는 이달 12∼26일 받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