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생활경제 이슈] 삼성웰스토리, 당 걱정 없는 지중해 식단 50종 개발 外
삼성웰스토리가 저당식인 지중해 식단 50종을 개발해 구내식당에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20~30대의 당뇨병 진료환자가 10년 전과 비교해 74%량 증가하는 등 젊은 층의 당뇨 및 고혈압 만성질환 환자가 중장년층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이에 삼성웰스토리는 당뇨 등 건강관리가 필요한 질환자뿐 아니라 건강·체중 관리에 관심 있는 고객들이 상시적으로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구내식당에서 지중해 저당 식단을 제공, 단순히 한 끼 식사를 충족하는 것이 아닌 일상에서 건강을 케어 할 수 있는 구내식당 문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지중해 식단은 귀리보리, 렌틸콩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과 올리브유, 견과류 등 불포화지방
-
[IT이슈] CJ CGV, 한국ESG기준원 평가서 통합 A등급 획득 外
CGV는 지난 27일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KCGS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전년 대비 1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우수)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관련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평가해 ESG평가등급을 발표하고 있다.이번 평가에서 CGV는 E와 S부문 모두 지난해 대비 2단계 상승해 각각 A등급과 A+등급을 획득했다. G부문에서는 전년과 동일한 B+등급을 유지하며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CGV는 앞서 지난 6월 CGV본사와 전국 직영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인 ISO14001 인증과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인 ISO45001
-
[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2023 준법의 달’ 맞아 준법경영 강화 프로그램 실시 外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준법의 달(Compliance Month)’을 맞아 임직원의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강화하고 준법·윤리경영 내재화를 위해 다양한 준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오비맥주는 2021년부터 매년 10월을 ‘준법의 달’로 정하고 임직원의 준법의식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매일 올바르게 양조합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10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온·오프라인 교육, 준법 OX퀴즈, 컴플라이언스 레터 발행 등 다양한 준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임직원의 준법의식 함양을 위하여 회사 규범과 정책에 대한 교육은 전 임직원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 주제는 ▲업무수행준칙 ▲공정거래법 ▲부패방지법 ▲
-
[생활경제 이슈] 쿠팡, 11월 패션위크 최대 80% 할인 外
쿠팡이 보온성에 스타일까지 갖춘 겨울 패션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하는 11월 패션위크를 연다. 패딩아우터∙플리스∙부츠 등 따뜻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1500여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최대 할인율이 80%에 달하는 이 행사는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관련 정보는 쿠팡의 패션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MZ세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 150개가 참여한다. 프랜치 감성의 영클래식 패션 브랜드 ‘로라로라’,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어반에이지’, 구두, 슬리퍼 등 여성화 전문 브랜드 ‘단골언니’ 등이다. 부산 소재의 신발 제조사 단골언니는 품질을 갖춘 1~3만원대 상품으로 2017년 쿠팡 입점 후 지난해 매출 70억원을 돌
-
[IT이슈] 골프존, 골프 런치모니터 'WAVE' 유럽 판매 개시 外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유럽과 호주 시장에 자사가 개발한 골프 런치모니터 'WAVE'의 판매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지난 9월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11월 호주까지 확장해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골프 IT 기업 골프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된 ‘WAVE’는 골퍼라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본인의 샷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골프 런치모니터 제품이다. 골프존에서 처음 선보인 레이더 센서 라인으로 실내에 최적화된 초고속 카메라 센서의 기존 시뮬레이터와 달리 조명이나 클럽 색상에 영향을 받지 않아 야외나 자연광 상태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것
-
[생활경제 이슈] 관광공사 "한국 드라마 주인공처럼 한국여행 하세요" 外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고 말레이시아 최대 여행 성수기인 동절기 방한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28일부터 29일까지 쿠알라룸푸르 KLCC(쿠알라룸푸르 컨벤션 센터) 플래너리홀에서 ‘코리아 트래블 페스타(Korea Travel Fest 2023)’를 개최했다.본 행사장 내 마련된 K-문화관광 홍보존에 2만 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방문하여 할랄 한식 시식, 한국 동계 스포츠 VR 체험, K-뷰티 메이크업 시연 등 다채로운 K-컬처를 체험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 항공사와 OTA가 참여하여 부산, 포항, 강릉 등 인기 드라마 촬영지가 포함된 관광상품을 판매하기도 했다. 행사 첫날에는 약 3천 명이
-
[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다용도 활용 가능한 유리 텀블러 2종 출시 外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금일(30일) 유리 텀블러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글라스 티 텀블러’, ‘시티모던 텀블러’ 2종으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유리 텀블러다. 유리 소재의 텀블러는 착색되거나 냄새가 배지 않아 장기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먼저 ‘글라스 티 텀블러’는 차를 우려낼 수 있는 인퓨저가 포함된 제품이다.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된 인퓨저는 세척 및 보관이 편리하고, 탈부착이 가능해 차뿐 아니라 커피, 물, 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담아 사용할 수 있다. 뚜껑에 이중 잠금 기능을 적용하고 손잡이를 부착해 안전성과 휴대성을 모두 챙겼다. 사용
-
[생활경제 이슈] 한국콜마, KCGS 2023년 ESG 통합 평가 ‘A’ 획득 外
한국콜마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전 임직원들이 ESG경영 실천에 역량을 집중하고 각 부문별로 가시적인 성과를 냈기 때문이다. 한국콜마는 한국ESG기준원이 27일 발표한 ‘2023년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회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했고, 환경ㆍ지배구조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았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독려를 위해 △환경 △사회책임 △기업지배구조 부문을 평가해 ESG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환경 부문(Environmental)’에서는 지속적인 친환경 연구개발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전세계 최초로 친환경 종이튜브를 상용
-
[생활경제 이슈] 광동제약, ‘썬키스트’ 국내 사업권 계약 체결 外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미국 협동조합 ‘썬키스트 그로워스(Sunkist Growers Inc.)’와 한국 사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광동제약은 오는 2024년 1월 1일부터 국내 음료 제품과 멀티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썬키스트 브랜드 사용 권한을 부여 받는다. 제품 개발부터 생산, 출시와 관련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썬키스트는 미국 캘리포니아 발렌시아에 본사가 위치한 과수농업 협동조합으로 씨트러스를 즐기는 소비층이 많은 한국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씨트러스 브랜드 중 하나다. 국내에는 과일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글로벌 80여개 국가에서 50여개 파트너사와 함께 제품
-
[생활경제 이슈] 이랜드글로벌, 애니바디 편애브라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外
전세계적으로 패션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내 몸 긍정주의(Body Positive)’로 인해 ‘컴포터블 이너웨어’ 가 업계 대표 상품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았다.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의 패션 브랜드 운영 법인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ANYBODY)’의 베스트셀러 편애브라가 누적 판매량100만장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애니바디의 편애브라는 지난 2021년 3월 첫 출시 이후 인기를 더해가며 10대부터 50대까지 폭 넓은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편애브라는 애니바디의 전체 매출에서 40%를 차지하며, 올해 기준으로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편애브라는 ‘너무 편해서 매일
-
[생활경제 이슈] CJ제일제당, ‘K-볶음밥’으로 美 냉동밥 시장 이끈다 外
CJ제일제당이 한국 식문화를 담은 냉동밥을 앞세워 미국에서 K-볶음밥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생산해 판매하는 냉동밥 제품의 매출이 올해 누적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연말까지는 1,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슈완스를 인수하며 미국 전역의 콜드체인 유통 시스템을 확보한 이후 매출이 4년 새 3배 증가한 셈이다.대표 제품으로는 코리안바베큐맛치킨(Chicken with Korean BBQ)·김치야채(Vegatables with Kimchi)·마늘맛새우(Shrimp with soy garlic) 볶음밥 등이 있다. 이 제품들은 슈완스 버몬트 공장에서 생산되며, 월마트(Walmart)·크로거(Kroger)·타깃(Target) 등 대형
-
[생활경제 이슈] 홈앤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 外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홈앤쇼핑이 즐겁다’ 컨셉으로 새롭게 오픈하는 홈앤쇼핑 유튜브 채널에서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쇼핑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기분 좋은 소통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쇼핑 개념에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일상 속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차별화된 수단으로서의 역할도 함께 수행하게 된다.주요 콘텐츠로, 쇼핑을 연구하는 사람들인 ‘홈앤쇼핑 연구소’에서는 그 동안 알 수 없었던 내부 직원들에 관한 이야기와 각종 상품 정보, 쇼핑 팁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픈과 동시에 공개 예정인 ‘내경내
-
[생활경제 이슈] 롯데웰푸드, 빼빼로데이 앞두고 온라인 전용 컬래버 빼빼로 선보여 外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앞두고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한 다양한 콘셉트의 컬래버레이션 빼빼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온라인 판매 채널별로 ‘빼빼로 프렌즈’, ‘짱구’, ‘디지몬’, ‘산리오’, ‘춘식이’ 등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 제품과 굿즈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쿠팡 채널에서는 ‘빼빼로 어드밴트 캘린더’를 단독으로 판매한다. 빼빼로 어드밴트 캘린더는 빼빼로데이를 기다리며 하루에 하나씩 빼빼로를 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오리지널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초코필드 빼빼로 등 빼빼로 6종 제품이 들어가 있다.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산리오캐릭
-
[생활경제 이슈] 하나투어, ‘하나LIVE’ 론칭 2주년…”400만 뷰 돌파” 外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의 대표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하나LIVE’가 론칭 2년 만에 누적 조회 수 약 400만 뷰, 누적 매출 약 78억 원을 돌파했다. 2021년 8월 ‘하나LIVE’ 서비스 론칭 이후 현재까지 시청 고객을 분석한 결과, 누적 조회 수는 약 400만 뷰를 기록해 회차 당 평균 10만 뷰 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예약 인원은 1만 3천여 명에 달한다.‘하나LIVE’는 라이브 커머스 전용 상품 및 이벤트를 기획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여행업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 2회(매주 월, 수 오후 8시) 방송으로 편성을 확대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를 더욱 키우기 위해 힘을
-
[IT이슈] 한화시스템, 3분기 매출 6208억·영업익 373억 기록 外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3년 3분기 매출액 6208억원, 영업이익 373억원, 당기순이익은 411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실적을 냈다. 한화시스템은 컨센서스 4배 가까운 당기순이익을 거두며 호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614억원 증가, 영업이익은 368억 증가, 당기순이익은 385억 증가한 수치다. 한화시스템측은 K-방산 열풍에 힘 입어 수출 및 양산사업이 확대되고, 지난해 집중한 대규모 신사업 투자가 구축·운영 단계에 접어들면서 뚜렷한 실적 반등세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한화시스템 방산 부문은 TICN(전술정보통신체계) 4차 양산 사업, 30mm 차륜형 대공포 양산, 군위성
-
[생활경제 이슈] 쇼핑축제 쓱데이 개봉박두 外
신세계그룹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2023 대한민국 쓱데이’가 2주 뒤 역대급 규모와 혜택으로 돌아온다.올해 4회차를 맞은 쓱데이는 1년에 단 한 번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가 총 출동,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다.올해 쓱데이는 11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 간 펼쳐진다. G마켓·SSG닷컴 등 온라인 계열사부터 이마트·신세계백화점까지 20개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해 1.5조 물량의 최대 규모·최대 혜택을 선사한다.오프라인 매장 행사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G마켓·옥션은 11월 6일부터 시작되는 빅스마일데이 행사의 마지막 일주일을 쓱
-
[IT이슈] CJ CGV, 3분기 흑자 달성…매출 4,076억원, 영업이익 305억원 外
CJ CGV가 2023년 상반기 첫 반기 흑자 이후 3분기에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CJ CGV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4,076억원, 영업이익 305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코로나19 이전 실적을 뛰어넘은 중국의 성과와 수익성 높은 광고 사업 매출 증가로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억원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7억원에서 305억원으로 대폭 늘었으며, 2018년 이후 처음으로 세전이익 219억원을 달성했다.각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에서는 7월 역대 최고 박스오피스를 달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9.5% 증가한 978억원, 영업이익은 14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고주일척’, ‘소실적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