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쇼핑축제 쓱데이 개봉박두 外

2023-10-30 20:02:31

[생활경제 이슈] 쇼핑축제 쓱데이 개봉박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그룹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2023 대한민국 쓱데이’가 2주 뒤 역대급 규모와 혜택으로 돌아온다.

올해 4회차를 맞은 쓱데이는 1년에 단 한 번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가 총 출동,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다.
올해 쓱데이는 11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 간 펼쳐진다. G마켓·SSG닷컴 등 온라인 계열사부터 이마트·신세계백화점까지 20개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해 1.5조 물량의 최대 규모·최대 혜택을 선사한다.

오프라인 매장 행사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G마켓·옥션은 11월 6일부터 시작되는 빅스마일데이 행사의 마지막 일주일을 쓱데이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2019년, 신세계그룹 16개 계열사 통합 행사로 첫 선을 보인 ‘쓱데이’는 매년 행사 규모를 확대하며 명실상부 국가대표 쇼핑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첫해 5,000억원 규모였던 매출은 2020년 7,000억원, 2021년 9,600억원까지 늘어났다.

올해는 삼겹살 등 먹거리 최대 50% 할인과 삼성전자•LG전자와 함께 기획한 ‘쓱데이 전용 가전 스페셜 패키지(이마트), 최대 15만원 할인과 매일매일 20% 할인 쿠폰(G마켓/옥션), 최대 15% 할인쿠폰(SSG닷컴), 이용 금액의 최대 50% 리워드 추첨(백화점), 프리미엄 브랜드 최대 50% 페이백(신세계인터내셔날), 쓱데이 한정 여행•다이닝 패키지(조선호텔), 총 1천만원 쇼핑 적립금 페이백(신세계라이브쇼핑) 등의 파격적인 행사를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해 고객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온·오프 계열사 협업 공동 라이브 방송, 스타필드 캐릭터·모빌리티·크리스마스 쇼, W컨셉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팝업스토어 등을 준비했다.

신세계그룹은 본격적인 쓱데이 행사를 앞두고 11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고객 참여형 사전 이벤트로 행사 기대감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먼저, SSG닷컴 내 행사 페이지에서 각 그룹사가 준비한 대표 상품 40종을 소개하고 고객투표를 받는 공동 온라인 이벤트 '쓱데이 어워즈(Awards)'를 선보인다. 신세계그룹 임직원들이 쓱데이만을 위해 1년여 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상품들을 소개하는 행사로, 쓱데이가 단순 할인 행사가 아닌 고객을 위한 상품 중심 행사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했다.

1일부터 6일까지는 SSG닷컴, G마켓, W컨셉, 신세계인터내셔날(S.I.VILLAGE) 등 온라인 관계사 상품 20여종을, 7일부터 12일까지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이마트24 등 오프라인 관계사 상품 20여종을 공개한다.

가장 기대되는 상품에 투표한 참여 고객에게 '적립금 스크래치 이벤트', '럭키드로우 이벤트' 응모권을 제공한다. '적립금 스크래치 이벤트'에서는 쓱데이 행사 기간 내 사용 가능한 SSG머니를 최대 5만원까지 100% 증정한다.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명품 가방, 조선호텔앤리조트 숙박권, S.I.VILLAGE 포인트,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 SSG닷컴 모바일 상품권 등 그룹사별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으며 추첨을 통해 총 3,500여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일부터 12일까지 ‘쓱데이 어워즈’ 고객투표 기간 중 초대한 친구가 투표에 참여할 때마다 스크래치 이벤트에 1회 추가로 응모할 수 있는 ‘친구초대’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편, 이마트24 삼청동점은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쓱데이를 체험할 수 있는 ‘쓱 팝업스토어’로 운영된다. 쓱데이 포토존, 쓱데이 퀴즈,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로 쓱데이를 적극 알린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년 만에 진행하는 쓱데이인만큼 별도의 TF를 꾸려 1년여에 걸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모든 공간에서 쓱데이를 즐기고 혜택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타임스퀘어, 슈즈 편집샵 ‘폴더(FOLDER)’ 팝업스토어 오픈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팝업스토어 전문 공간 ‘SQUARE X’에 슈즈 편집샵 ‘폴더(FOLDER)’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WINTER IS COMING’ 컨셉으로, 11월 9일까지는 늦가을부터 초겨울 아이템, 11월 10일부터 23일까지는 홀리데이 컨셉으로 꾸민다.

폴더는 이번 팝업에서 UGG, KEEN, 오찌, 폴로, 아식스, 폴더라벨, 스부, 에이카, 클라시코 등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 특히, 겨울 시즌 신발을 선보이며, 10/20/30만원 구매 시, 1/2/3만원을 할인한다.

폴더 팝업스토어는 오는 11월 23일(목)까지 타임스퀘어 팝업스토어 전문 공간인 ‘SQUARE X’에서 열린다.

타임스퀘어 담당자는 “취향 기반의 슈즈 편집샵 폴더와 협업해 겨울 맞이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다양한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핼러윈 앞둔 주말 홍대 안전 관리 총력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핼러윈을 앞둔 주말인 28일 밤, 인파 밀집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홍대 레드로드 일대를 직접 살폈다.

특히, 지난 27일 현장 점검 시 보행에 위협이 됐던 적치물 등을 더욱 빈틈없이 점검했다.

마포구는 핼러윈 데이가 끝나는 내달 1일 새벽까지 민관경 합동 특별 점검을 실시하고 AI(인공지능) 인파관리시스템을 운영해 안전한 홍대 레드로드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이 안전”이라며 “마포구는 홍대를 방문한 주민과 관광객이 계획한 하루를 안전하게 보낸 후 귀가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