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공식 출범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6월 30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별관 창업설명회장 회의실에서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출범식에서는 위원회의 구성과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가맹점주들의 실질적인 고충을 반영한 정책들이 활발히 논의됐다. 특히, 현장의 최대 관심사였던 배달 매출 관련 로열티 조정과 정산 방식 개선 등에 대해 의미 있는 합의를 도출했다.가장 핵심적인 성과는 배달 매출 로열티를 약 50% 인하하는 방안에 의견이 모아졌다는 점이다. 이는 가맹점주들의 배달 매출로 인해 발생하는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주기 위한 조치로, 점주들의 수익성 회복과 지속 가능한 운영 기반 마련을 목표
-
LF몰, ‘데일리 위젯’ 선보여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데일리 위젯’ 기능을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LF 관계자는 "기존 LF몰 앱에서는 앱 푸시 클릭 시 매일 최대 500 마일리지를, 출석체크 기획전을 월 20회 이상 참여 시 최대 1만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었다"라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LF몰은 더욱 직관적이고 맞춤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위젯 형태의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도입된 위젯은 ‘마일리지’와 ‘출석 챌린지’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사용자는 홈 화면, 잠금 화면 등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마일리지 위젯’은 이번 달 누적 마일리지를 한
-
뚜레쥬르, SKT T 멤버십 대상 ‘해피아워’ 프로모션 실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7월 한 달간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T 멤버십 해피아워’ 및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T 멤버십 해피아워’ 혜택은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7월 한 달간 매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며, T 멤버십 고객이 1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7월 한 달 동안 1일 1회, 월 최대 7회까지 이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T 멤버십 해피아워’ 외에도 7월 ‘SKT T day’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라며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일, 16일 2회에 걸쳐 뚜레쥬르 최대 3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
남양유업 ‘불가리스’ 2030세대 친화적인 브랜드로 리포지셔닝에 나서
남양유업은 2030세대와의 온·오프라인 소통을 강화해 ‘불가리스’를 한층 젊고 세대 친화적인 브랜드로 리포지셔닝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관리와 기능성 발효유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남양유업은 장 건강과 소화 케어 등 발효유 본연의 기능적 가치를 기반으로, 연령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브랜드 접점 확대를 통해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전개 중이다"라며 "지난 6월에는 육군훈련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청년 장병을 위한 불가리스 후원 활동과 함께, 군복 디지털 패턴
-
홈앤쇼핑, 중소기업과의 상생 위한 실질 교육 프로그램 진행
홈앤쇼핑은 지난 6월 30일(월)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 동반 성장 프로그램인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제품이 더 넓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홈앤쇼핑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일사천리’ 사업에 선정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TV홈쇼핑 입점부터 방송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상세히 안내해 중소기업이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은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
G마켓, 중소셀러 대상 오픈마켓 판매 전략 무료 컨설팅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중소셀러를 대상으로 오픈마켓 판매 전략을 공유하는 ‘상생교육’ 컨설팅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온라인 셀러들의 매출 증진을 돕기 위한 판매자 지원책으로,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대면 교육 컨설팅도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생교육’은 G마켓이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셀러 중 사전 신청을 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교육 외에도 오픈마켓 사업과 관련해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부스도 운영하며, 참석자들에게 광고성 e-머니와 스타배송 기념품도 증정
-
[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푸응의 버닝 시리즈 할인 이벤트 진행 外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 등을 보유하고 있는 닥터블릿이 다이어트 니즈가 높은 7월을 맞아 ‘썸머버닝 특가전’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에선 푸응의 버닝 시리즈 상품들을 최대 67%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푸응의 버닝 시리즈에는 이번에 새로 출시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양춘사추출물을 단독 배합한 ‘푸응 스타트버닝’을 비롯 잔티젠 원료를 함유한 ‘푸응 나이트버닝 프로’, 공액리놀레산을 함유한 ‘푸응 팻버닝’과 같은 스테디셀러 제품이 포함됐다.여기에 식물성 다이어트 신소재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이 핵심 성분으로 들어간 ‘푸응 애프터버닝’과 아프리카 망고 종자추출물을 함유한
-
NS홈쇼핑, 7월엔 ‘행운찬스777’ 이벤트 진행
NS홈쇼핑이 1일부터 13일까지 ‘행운찬스777’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NS홈쇼핑 관게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NS홈쇼핑에서 마련한 ‘행운찬스777’은 행운 적립금과 할인쿠폰을 주는 이벤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적립금 77만원을 받을 수 있는 ‘행운찬스777’ 경품이벤트는 NS홈쇼핑 회원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라며 "1일부터 13일까지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777행운찬스’ 이벤트 응모버튼만 누르면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7명에게 적립금 77만원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아이디당 1일 1회 응모할 수 있고, 응모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증가하며, 당첨자 발표는 행사 종료 후 15일이
-
GS25, SKT T 멤버십 할인 제휴 시작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SKT와 손잡고 오는 7월 1일부터 T 멤버십 할인 혜택을 새롭게 선보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GS25는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도시락·김밥·주먹밥·샌드위치·햄버거 등 FF(Fresh Food) 전 상품을 대상으로 멤버십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할인 방식은 ‘천 원 당 200원’이며 T 멤버십 전 등급 동일 조건으로 일 1회, 할인 금액 기준 최대 2만 원까지 할인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GS25와 SKT가 고객 중심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GS25는 2023년 4월부터 SKT와 함께 Z세대를 타깃으로 한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해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굽네 장각구이’ 광고 캠페인 진행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모델로 발탁하고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압도적인 비주얼에 멕시코풍 바비큐 소스, 매콤한 칠리,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풍미로 오감을 자극한다. 또한 신선한 토마토와 허브가 어우러진 매콤새콤 추블링 살사와 부드럽고 고소한 요블링 소스 등 2가지 디핑소스를 제공해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
아영FBC 파이퍼 하이직, ‘레드 에디션’ 한정판 선보여
아영FBC는 샴페인 하우스 ‘파이퍼 하이직 레드 에디션(Piper-Heidsieck Red Edition)’을 한정수량 출시했다고 밝혔다.아영FBC 관계자는 "‘레드 에디션’은 파이퍼 하이직의 대표 상품인 ‘뀌베 브뤼(Cuvée Brut)’의 품질과 정통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정판 병 디자인을 적용한 에디션이다"라며 "강렬한 레드 빛깔의 병 외관과 금빛으로 새겨진 ‘파이퍼 하이직(PIPER HEIDSIECK)’ 영문자의 대비가 인상적이며 세련된 외관으로 소장 가치가 높아 선물용으로도 좋다"라고 전했다. 전국 주요백화점을 비롯해 회원제 할인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7만 원대이다.파이퍼 하이직은 프랑스 상파뉴(Champagne) 지역에 위치한 샴페인 하우스로 세기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블랙 스네일 레티놀 세럼 인텐스’ 선보여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신제품 ‘블랙 스네일 레티놀 콜라겐 세럼 인텐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누적 판매량 3,300만개를 돌파한 닥터지의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 ‘블랙 스네일 크림’의 노하우를 담은 고함량 리프팅 케어 세럼이다.최근 피부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슬로에이징(Slow-Aging) 트렌드와 고기능성 홈케어에 대한 전 세대 수요가 늘어난 만큼, 닥터지의 메인 슬로에이징 라인인 블랙 스네일 라인의 포트폴리오를 2030 영타깃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블랙 스네일 레티놀 콜라겐 세럼 인텐스’는 안티에이징 케어에 도움을 주는 레티놀 성분을 블랙 스네일 뮤신으로 감싸 피부 자극은 줄이고 효능은 강력하게
-
[생활경제 이슈] 파카, ‘아이엠 라이팅 리투얼 컬렉션’ 신규 컬러 선보여 外
파카(PARKER)가 안정적인 그립감과 은은한 그라데이션 색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엠 라이팅 리투얼 컬렉션(IM Writing Rituals Collection)’의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지난 2024년 7월 처음 출시된 파카의 ‘아이엠 라이팅 리투얼 컬렉션’은 자신만의 필기 루틴을 만들어 기록을 생활화하고 삶의 균형과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으로, 부드러운 잉크 흐름, 안정적인 그립감, 은은한 광택이 더해진 그라데이션 색상이 특징이다.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상품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고취시키는 주황색 그라데이션 컬러가 특징인 △오렌지GT와 평온함을 불러일으키는 푸른빛 그라데이션 컬러의 △블루CT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신규
-
하림,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 구매 이벤트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오는 31일까지 ‘더미식(The미식) 오징어 초빔면’ 번들팩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되는 경품 이벤트 ‘The미식 게임(부제: LG휘센을 가져갈 최후의 승자, 3명은?)’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16일에 출시한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라며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 프로모션 전용 번들팩을 구매 후, 제품 내 동봉된 스크래치 쿠폰을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등(3명)에게는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I 에어컨, 2등(10명)에게는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제습기, 3등(100명)에게는 더미식 비빔면 1번
-
정관장 천녹, ‘기력 강화 부스터’로 리뉴얼
정관장의 녹용 브랜드 ‘천녹’이 기력 강화 브랜드로 리뉴얼했다.정관장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한 ‘천녹’ 제품은 총 5종으로, 각각 농축액, 파우치, 스틱 제형으로 즐길 수 있는 ‘천녹정’, ‘천녹톤’, ‘천녹정편’을 비롯하여, 여성 생기를 위한 ‘천녹우먼’, 시니어 기력에 특화된 ‘천녹시니어’가 대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천녹’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녹용의 강인한 에너지가 선사하는 기력회복의 가치를 한층 끌어올리는데 집중했다"라며 "녹용과 당귀를 정관장만의 노하우로 배합하여 특허등록까지 완료한 ‘기력강화 특허조성물’을 추가하며 단순한 휴식만으로 회복되지 않는 근본적인 기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
이마트24, 업계 최초 생레몬 들어간 '리얼레몬주' 펼쳐
이마트24가 업계 최초로 생레몬이 들어간 리큐르를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리얼레몬주’(2,900원)는 국내산 쌀증류식원액에 얇게 썬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 차별화한 리큐르 상품으로, 주류 제조업체인 ‘농업회사법인 대한주조’와 함께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리큐르는 혼성주(混成酒)의 하나로 증류주나 주정에 설탕과 식물성 향료 따위를 섞어서 만든 주류를 의미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주류 구매 시 개인적인 취향, 맛, 품질에 높은 가치를 두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생레몬을 넣은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라며 "최근에는 과일 원물을 넣은 과일 맥주, 과일 하이볼 등이 인기를 얻고 있어, 업계 최초로 병 형태의 리
-
롯데百, 홈 스타일링 테마 ‘웨딩페어’ 진행
롯데백화점에서 오는 7월 4일(금)부터 13일(일)까지 전점에서 예비 부부를 위한 ‘롯데웨딩페어’ 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웨딩페어는 전년 대비 15% 늘어난 총 142개 브랜드가 참여해 ‘웨딩마일리지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웨딩마일리지’는 롯데웨딩멤버스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누계 적립 금액의 최대 7%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웨딩페어 기간에는 구매 금액의 최대 2배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사 수요가 집중되는 여름 시즌을 고려해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참여 브랜드도 대폭 확대했다"라며 "‘에이스’, ‘시몬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