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U, 건강기능식품 판매 시작
CU가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의 판매를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CU 관계자는 "건기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CU는 18,600여 개가 넘는 국내 최대 점포 수와 차별화된 상품력, 데이터 기반의 영업 전개 등의 강점들을 적극 활용해 관련 시장을 발 빠르게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초부터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상품 컨벤션 등을 통해 건기식 판매에 대한 사전 안내 및 홍보를 진행해왔다"라며 "애초 본격적인 판매는 내년 1분기 내로 예정돼 있었으나 예상보다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여 그 시점을 6개월 가량 앞당기기로 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CU는 특화점 신청 점포들을 대
-
노브랜드 버거, ‘여기어때 클럽 샌드위치 버거’ 선보여
노브랜드 버거가 여름 휴가 시즌 한정 신메뉴로 ‘여기어때 클럽 샌드위치 버거’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노브랜드 버거 관계자는 "‘여기어때 클럽 샌드위치 버거’는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와 협업한 신메뉴로, 휴가 시즌 휴식과 함께 즐기기 좋은 클럽 샌드위치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버거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불맛 가득한 직화 패티에 노브랜드 버거 만의 특제 허니 스모크 소스와 신선한 채소, 담백한 닭가슴살, 짭조름한 베이컨, 고소한 반숙 달걀 프라이, 치즈 등 든든한 프로틴 토핑이 더해져 풍성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여기어때 클럽 샌드위치 버거’는 1일부터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판매를
-
롯데마트, 블렌딩 칵테일 소주 소랜디 선보여
롯데마트는 오는 7월 1일(화) 블렌딩 칵테일 소주 ‘소랜디(640mL)’를 유통업계 단독으로 출시해 1병에 298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소랜디는 프랑스산 6년 이상 숙성된 브랜디와 국산 소주를 블렌딩한 주류로, 특유의 오크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라며 "더불어 도수는 15도로 일반적인 위스키 도수(40도 이상) 대비 가볍게 즐기기 좋으며, 유리병 대신 홈술/홈파티/야외활동 사용에 최적화된 PET 용기를 적용해 실용성을 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랜디의 풍미를 살리고자 충북소주 파트너사와 함께 약 4개월간 100여 명의 평가단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소랜디’의 브랜디 혼합 비율을 7.2%로 설
-
롯데쇼핑,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롯데쇼핑이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기반으로 ‘제품∙서비스 환경영향 관리’, ‘제품∙서비스 품질 및 안전’, ‘동반성장’, ‘기후변화 대응’, ‘온실가스∙에너지 관리’ 등의 최상위 5대 중대 이슈를 도출해, 주요 과제와 추진 상황을 상세히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들 이슈는 기업이 받는 영향과, 미치는 영향을 동시에 분석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기업 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 요인이 회사 재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것이다"라며 "특히, 이번 ‘이중 중대성 평가’ 과정 내 외부 전문가 인터뷰를 도입해 ESG 중대 이슈 선정의 객관성과
-
세븐일레븐, 토스 더블패스 멤버십 서비스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토스와 손잡고 더블패스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고객 로열티를 높이고 안정적인 고객 확보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핵심 전략으로 쇼핑, 콘텐츠, 여행, 금융 등 다양한 업계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 토스와 함께 선보이는 더블패스 멤버십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중복 혜택이 가능한 듀얼 멤버십 서비스다"라며 "토스 앱을 통해 결제 시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는 5% 현장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토스에서는 토스 포인트 5%가 동시에 적립된다"라고 전했다. 토스 더블패스 멤버십 가입은 토스 홈화면 내 우측 상단 ‘결제’ 탭에
-
풀무원녹즙, 전용몰 정기구독 서비스 개시
풀무원녹즙은 풀무원녹즙 전용몰 내 정기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편의성과 브랜드 경험을 한층 강화했다고 1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이번 정기구독 서비스는 OTT 구독 시스템처럼 자동 결제 방식을 적용한 서비스이다"라며 "기존에는 선불로 반복해서 주문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최초 1회 주문만 하면 매월 25일 자동 결제가 이뤄져 소비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음용 종료 후 매번 주문과 결제를 반복해야 했던 소비자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끊김 없는 제품 섭취를 통해 꾸준한 건강관리 루틴 형성까지 돕는다는 취지이다"라고 말했다. 전용몰 내 구독 결제 페이지의 UI도 전면 개편했다. 제품별로 원
-
배민, 주문 수 65억 건, 거래액 153조원 돌파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15년 동안 배민 앱에서 발생한 누적 주문 건수가 약 65억 건에 달하고, 누적 거래액(GMV)은 약 153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은 2010년 6월 25일, 음식점 전단지를 대체하는 안내 앱으로 시작해 외식업계의 비효율적인 광고 구조를 개선하며 성장해왔다"라며 "업주에게는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늘리고, 소비자에게는 간편한 주문 경험을 제공하며 음식 배달 문화를 혁신했다"라고 전했다. 외식업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성장해 온 배민은 이제 ‘음식 배달’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즐겨 쓰는 국
-
컬리 첫 ‘패션컬리페스타’ 진행
컬리는 ‘패션컬리페스타’를 열고 1만7,000여개 상품을 최대 84% 할인한다고 30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내달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패션컬리페스타는 컬리가 패션 카테고리에서 여는 첫 대규모 할인 행사다"라며 "베스트 상품부터 단독 상품, 여름 시즌 상품까지 컬리가 큐레이션한 패션 상품을 압축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페스타 핫딜’ 코너에서는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상품만을 모았다. ‘R2W’ 라야 실키 슬리브리스 블라우스, ‘타미힐피거 우먼’ 서머 린넨 셔츠 원피스 스트라이프, ‘벤시몽’ BSM 레인부츠 등이 대표적이다. 여름 맞이 시즌 상품 특가도 눈여겨 볼 만하다. 수영복, 선글라스, 버킷햇 등 여름휴가
-
배달의민족, 업주-라이더 첫 상생간담회 ‘배민프렌즈와 함께하는 배라모’ 실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27일 배민아카데미 서울에서 배민 가게 사장님 모임 ‘배민프렌즈’와 배민커넥트 라이더 커뮤니티 ‘배라모(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가 함께한 첫 상생간담회 ‘배민프렌즈와 함께하는 배라모’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가게 업주와 라이더가 처음으로 마주 앉아 각자의 고충을 공유하고 그동안 전하지 못한 고마운 순간을 나누며 지속가능한 상생배달문화를 만들고자 마련됐다"라며 "배민은 이번 모임을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정기 운영 프로그램으로 추진 중이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기반으로 정책개발, 콘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LG트윈스, 한정판 쿨링타올 무료 증정 행사 진행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LG트윈스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야구장에서 ‘깨끗한나라 X LG트윈스 한정판 쿨링타올 무료 증정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 응원 열기로 더욱 뜨거워지는 야외 구장에서 관람객들이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의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깨끗한나라는 지난 28일 LG트윈스 홈경기 현장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총 2만 개의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을 무료 배포했다. 이 중 1만 개는 LG트윈스 캐릭터 이미지가 담긴 패키지로 제작된 ‘깨끗한나라 X LG트윈스 한정판 쿨링타올(레몬그라스향)’로, 당일 현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
-
CJ제일제당, CJ더마켓 론칭 6주년 맞아 ‘벨리곰’과 협업 진행
CJ제일제당은 자사 공식몰 CJ더마켓의 오픈 6주년을 맞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벨리곰’과 협업한다고 30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CJ더마켓 핵심 고객층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고객과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CJ더마켓과 ‘벨리곰’은 이번 협업을 통해 만두 모자를 쓴 ‘벨리곰’ 인형 키링과 장바구니 키링 세트 등 실용성과 귀여움을 모두 갖춘 한정판 굿즈 2종을 선보인다"라며 "이 굿즈는 오는 7월 한 달간 CJ더마켓 프리미엄 멤버십 ‘the프라임’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프리퀀시 이벤트는 미니게임, SNS 팔로우
-
CJ푸드빌, ‘더플레이스·제일제면소’ 구의 이스트폴점 열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와 제일제면소가 지난 28일 서울 광진구 대형 복합시설 ‘구의 이스트폴’에 신규 매장을 동시 오픈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구의 이스트폴’은 주거, 오피스, 문화시설이 어우러진 복합 상권으로, 다양한 소비층이 유입되는 점에서 외식 브랜드의 전략적 출점지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플레이스 구의 이스트폴점은 일상 속 여유를 지향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콘셉트를 반영해 아늑한 테라스 감성을 살린 공간 디자인을 적용했다"라며 "특히 최근 오픈한 강동 아이파크더리버점에서 호응을 얻은 오픈 키친 형태의 화덕을 매장 중앙에 배치해, 수제 도우에 신선한 재료를 얹어 화덕에서 바로 구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3년 연속 수상 外
생활위생 전문기업 ㈜모나리자가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생활용품(화장지)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는 소비자 만족도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경쟁력 평가를 통해 매년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모나리자는 올해까지 3년 연속 수상을 통해 제품 품질과 고객 신뢰를 동시에 입증했다.1977년 설립 이후 약 50년간 위생용품 제조에 집중해온 모나리자는 원료 엄선부터 원단 제조, 제품 생산까지 전 공정을 100% 국내에서 자체 운영하고 있다. 깐깐한 품질 기준과 철저한 위생 관리로 소비자 신뢰를 쌓아온 것이 이번 수상의 배경으로 꼽힌다.대표 제품인 화장지와 미용티슈는 무
-
공영홈쇼핑, 개국 10주년 맞이 ‘열광 페스타’ 실시
공영홈쇼핑이 개국 10주년 기념 ‘열광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매일 5명을 추첨해 순금 각 1돈(3.75g)을 증정한다. 방송 상품 구매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24일 일괄 추첨해 발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같은 기간 모바일 앱에서는 물가안정을 위해 ‘텐텐텐’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아침 10시, 밤 10시에 10% 선착순 쿠폰을 1천 장씩 발급한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앱으로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고객에게 최종 결제금액의 10%를 최대 2만 원까지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날짜별로 5만원 이상을 롯데카드(5~8일), KB국민카드
-
CJ CGV,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CJ CGV(대표이사 정종민)는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CJ CGV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최초 발간 이후 네 번째인 이번 보고서에는 CJ CGV와 주요 종속법인의 ESG 활동과 지난해 6월 편입된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의 기업 개요 및 비즈니스 현황을 포함한 ESG 경영성과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보고서를 통해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즐거움(Sustainable Entertainment for All)’을 목표로 △탄소배출 저감 △사회적 책임 강화 △고객가치 및 신뢰제고 등 3대 지속가능경영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라며 "또한 장비 및 데이터 센터 에너지 사용 효율화, 자원순환 실천, 기술 윤리 준수 강화 등
-
쿠팡, 전국 가성비 숙소 할인 이벤트 실시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 트래블’이 내달 6일까지 전국 가성비 호텔과 리조트를 최대 21%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전국 주요 숙소 50여 곳을 서울, 강원, 경기, 부산, 경상, 인천, 전라, 충청, 제주 등 9개 권역별로 구성했다"라며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은 여행지에 맞춰 다양한 숙소를 손쉽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원도 춘천의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는 아이와 함께 가볍게 떠나기 좋은 서울 근교 가족형 리조트다"라며 "충북 제천에 위치한 ‘벨포레리조트’는 워터파크와 마운틴카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며, 양평의 ‘더힐하우스’는 남한강 전망과 아름다운 조경을 갖춘
-
LF 하프클럽, ‘7월 온리하프위크’ 진행
LF의 자회사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이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7월 온리하프위크’ 기획전을 오는 7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바캉스룩부터 물놀이 용품, 라운드룩까지 여름 필수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온리하프' 엠블럼이 부착된 상품을 확인하거나, 검색창에 ‘온리하프’를 입력해 쉽게 찾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쉬어한 소재의 원피스, 라피아 소재 모자 등 센스 있는 휴가지룩은 물론, 액티비티에 적합한 워터슈즈•래쉬가드, 쾌적한 여름 라운드를 위한 냉감 소재 피케셔츠 등 실용적인 여름 아이템을 다양하게 마련했다"라고 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