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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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불가리스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박차
남양유업이 최근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 '불가리스 유당 제로' 등 기능성 발효유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불가리스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불가리스는 1991년 출시 이후 35년간 브랜드 고유의 전통성과 기능을 유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남양유업의 대표 브랜드다"라며 "최근에는 장 건강, 위 건강, 유당 제거, 저당 설계, 고단백 등 다양한 건강 니즈에 대응한 기능성 제품군을 확대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세대별 맞춤형 발효유'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드링킹 발효유 주요 제품으로는 ▲장 건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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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화요, ‘Taste of 화요19金’ 시음행사 진행 外
화요(대표이사 조희경)가 신제품 ‘화요19金’ 출시를 기념해 9년 연속 미쉐린 1스타를 획득한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비채나에서 시음행사 ‘Taste of 화요19金’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옹기와 오크 숙성 원액을 블렌딩한 ‘화요19金’의 섬세한 풍미를 다양한 요리와의 페어링을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행사는 조희경 대표이사의 환영 인사로 시작됐다. 조 대표는 ‘화요19金’이 지닌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강조하고, 브랜드가 지향하는 미식과의 동행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조 대표는 “화요는 전통과 현대 기법을 접목해 한국만의 프리미엄 증류주를 만들고자 했다”며, “이번 ’화요19金’은 오크 숙성과 옹기 숙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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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성수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 신설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서울 성수동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를 신설하며, ‘K패션 글로벌 유통망 강화’에 본격 박차를 가한다고 23일 밝혔다.신규 물류센터는 글로벌 권역 물류를 전담하며, 동대문 도매 상가와의 뛰어난 접근성을 고려해 서울 도심 성수동에 자리 잡았다. 대부분의 물류센터가 서울 외곽이나 경기 지역에 있는 것과 달리, 임대료가 높은 성수동에 물류 거점을 구축한 것은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셀러들에게 상징성과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과거 통합 운영해 왔던 국내와 해외 물류를 분리해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글로벌 유통에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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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여름나기 '고메위크' 실시
롯데백화점이 ‘고메위크(Summer Gourmet Week)’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매년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이어지는 ‘삼복’은 1년 중 가장 더운 시기로,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는 기간이다"라며 "실제로 역대급 폭염이 이어졌던 지난해 삼복(7/15~8/14) 동안 롯데백화점 푸드 부문은 전년 동요일 대비 20% 이상 신장세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7월 25일(금)부터 8월 10일(월)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제철 디저트부터 보양식까지 다양한 여름 한정 메뉴를 선보이고, 식음료(F&B)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여름철 외식 수요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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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K도넛 단팥찹쌀도넛 출시
세븐일레븐은 30일 K도넛 ‘단팥찹쌀도넛’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고품질의 생지를 활용한 지름 6cm 가량의 단팥찹쌀도넛은 국내산 찹쌀을 활용하여 도넛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찹쌀 반죽 안에 달콤한 팥앙금을 가득 채워 소문난 도넛 맛집들과 견줄 수준의 가격과 퀄리티를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내달까지 대대적인 즉석식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라며 "이달말까지 숯불닭꼬치 2종(델리, 매콤) 구매 시 펩시콜라 캔(210ml)을 무료로 증정하고 통다리 2종(점보통다리, 매콤점보통다리)은 2+1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내달에도 즉석치킨, 세븐카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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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7말8초’ 나들이족을 위한 먹거리 할인 행사 실시
롯데마트가 '7말8초' 나들이족들을 위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오는 24일(목)부터 30일(수)까지 일주일간 전 점에서 나들이용 먹거리를 할인 판매하는 '떠나요 맛캉스'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와고메 와규 윗등심(100g)'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 판매한다"라며 "'1등급 한우 채끝/안심(각 100g/냉장)'은 각 1만 2990원, 1만 3990원에 판매하고 '요리하다 양념 소불고기(600g/냉장)'는 1만 1980원에 내놓는다"라고 전했다. 나들이용 간편 먹거리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큰 치킨(팩/국산)'은 1만 990원에, '국내산 통족발(팩)'과 'ALL NEW 새우초밥(20입)'을 각 1만 3900원, 1만 4990원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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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폭염 대피소’ 역할 강화
CU가 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한 폭염 대피소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올 여름은 더위와 우천이 반복되면서 무더위 지수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라며 "지난 6월엔 역대 최고 기온을 경신한데 이어 서울 지역의 경우 폭염 특보가 13일 연속 유지됐으며 하루 온열질환자 수가 200명 이상 급증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폭염 대피소는 더위에 취약한 어린이, 임산부, 노약자 등을 비롯해 모든 고객들이 가까운 점포에서 잠시 무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공익 캠페인이다"라며 "이를 위해 전국 점포로 홍보물을 배포하고 가맹점주들과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이는 전국 최대 오프라인 점포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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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푸드앤컬처,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지역 특화 먹거리 운영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26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지역 특산 식재료를 활용한 여름 시즌 한정 메뉴와 다양한 고객 체험형 콘텐츠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대표적으로, 영동고속도로 안산복합휴게소에서는 대부도 포도고추장을 활용한 ‘대부도고추장 보자기비빔밥’과 경기미소팝코야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영종대교휴게소에서는 서해안 해산물을 듬뿍 넣은 ‘을왕리해물칼국수’와 인천의 지역 간식인 ‘인천샌드’를, 광주원주고속도로 경기광주휴게소(광주·원주방향)에서는 진한 국물의 ‘곤지암 소머리곰탕’을, 양평휴게소(광주·원주방향)에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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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김다인 대표 브랜드 ‘다이닛(DEINET)’ 입점
W컨셉은 김다인 대표와 세정그룹 박이라 OVLR 대표가 공동으로 만든 브랜드 ‘다이닛(DEINET)’이 신규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입점을 기념해 ‘서머 캡슐 컬렉션’을 공개하고, 일주일 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이닛’은 김다인 대표의 이름을 독일식으로 표현한 ‘다인(DEIN)’과 ‘그리고’를 뜻하는 ‘잇(ET)’을 합성해 탄생했다"라며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디자인과 디테일로 완성도 높은 실루엣을 선보이는 점이 특징으로, 20~30대 고객의 높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W컨셉은 이번 입점을 통해 ‘다이닛 25HS 서머 캡슐 컬렉션’ 25종을 선보인다. 신상품과 함께 다이닛에서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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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X.O. 물만두 새우’ 선보여
㈜오뚜기가 프리미엄 만두 브랜드 ‘X.O.’의 신제품 ‘X.O. 물만두 새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X.O. 물만두 새우’는 지난 2022년 선보인 ‘X.O. 물만두’에 이은 두번째 물만두 제품으로, 새우가 탱글탱글하게 씹히는 식감과 입안 가득 퍼지는 진한 새우향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부드러운 만두피 속에 촉촉한 만두소를 가득 넣어 깊은 감칠맛을 살렸으며, 만두피가 쉽게 퍼지지 않는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끓는 물에 5분간 조리하면 손쉽게 물만두를 즐길 수 있으며, 만둣국, 만두전골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메뉴로도 활용 가능하다.오뚜기는 2019년 ‘X.O. 교자 새우&홍게살’을 선보인 데 이어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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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피자헛, ‘1985 캠페인’ 누적 조회수 500만 회 돌파 外
한국피자헛이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아 선보인 ‘1985 캠페인’이 누적 조회수 500만 회를 돌파했다. 가상의 인물 ‘피자훈’을 통해 40년간 소비자와 함께해 온 피자헛의 발자취를 레트로 감성과 유쾌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며 SNS를 중심으로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한국피자헛은 1985년 서울 이태원에 국내 최초 피자 프랜차이즈 매장을 열며 한국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업계 최초로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해 피자를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외식 문화를 창출했다. 또, ‘불고기 피자’, ‘치즈 크러스트’, ‘리치골드’ 등의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피자 현지화의 성공적인 장을 열고, 시장을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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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 오픈
노랑풍선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특가 프로모션인 ‘옐로팡딜’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28일까지 단 1주간 진행되는 이번 ‘옐로팡딜’은 여름철 고객이 실속 있는 가격으로 인기 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국내 △일본 △사이판 △괌 △태국 등 총 5개의 지역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숙박과 식사, 관광지 등이 포함돼 있어 일정 고민 없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풀패키지'부터 일부 자유 일정이 포함된 ‘세미패키지’, 항공과 숙소만 포함돼 있는 '에어텔'까지 여행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이 중에서 노랑풍선은 오전·오후 고객이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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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당진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유통 확대에 나서
CJ프레시웨이가 충남 당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유통 확대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농가 직거래를 활성화해 농민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 농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21일 충남 당진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강연중 CJ프레시웨이 급식사업본부장, 오성환 당진시장, 홍문표 aT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당진 농특산물의 매입과 유통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CJ프레시웨이는 당진 감자를 비롯한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위탁 운영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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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SSG랜더스와 함께 ‘훈제 2종 바베큐존 프로모션’ 진행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7월 19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한 ‘훈제 2종 바베큐존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도드람 훈제 족발’과 ‘훈제 안심’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체험형 이벤트로, 현장을 찾은 야구팬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진행됐다.행사 당일, 바베큐존에 입장한 전 관중에게는 훈제 족발과 훈제 안심 시식 세트가 제공됐다. 고단백·저당 설계로 건강함을 더한 두 제품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1~2인 가구를 비롯한 실용적인 소비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 팬들은 자리에서 제공된 시식 세트를 통해 훈연 특유의 고소한 향과 부드러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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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그룹과 롯데그룹, 영화 관련 계열사 합병 후 투자 로드맵 발표
메가박스중앙과 롯데컬처웍스는 22일(화), 양사 합병 이후 극장 및 영화 산업 전반에 대한 투자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박스중앙 관계자는 "재무 건전성 개선 활동과 외부 투자 유치를 통해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고, 이를 극장 인프라와 콘텐트 사업 경쟁력 제고에 집중 투입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최근 국내 영화산업은 글로벌 OTT 서비스 확산, 투자 위축, 관객 감소 등의 복합적 요인으로 장기 침체를 겪고 있다. 양사는 이번 합병을 계기로 신규 투자 유치, 조직 운영 효율화, 마케팅 시너지 창출 등을 통해 수익 구조를 개선하고, 확보된 재원을 ▲재무 구조 개선 ▲고객 서비스 고도화 ▲콘텐트 투자 확대 등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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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다회용 ‘에코백’ 도입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한다고 22일 밝혔다.CLS 관계자는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라며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돼 자원순환 및 재활용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다회용 에코백 도입으로 더욱 친환경적인 배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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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신제품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 선보여
빙그레는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를 출시했다.빙그레 관계자는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는 곤약 성분 함유에 칼로리는 9kcal로 낮아 가벼운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은 물론,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으로 무더운 여름철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대표 인기 맛인 자두와 파인애플 2종으로 구성, 제로 슈거(Zero Sugar) 제품답게 당류를 줄였으며, 탱글탱글한 식감과 과일 본연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곤약젤리 시장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휴대성과 편의성을 더한 스파우트 파우치 타입의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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