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토리든 신제품 ‘밸런스풀 포맨’ 3종 선보여 外
컨셔스 뷰티 브랜드 토리든은 무더운 여름 남자들의 피부를 진정시켜줄 ‘밸런스풀 포맨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토리든은 지난해 첫 맨즈 스킨케어 ‘다이브인 포맨’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맨즈 뷰티 시장에 본격 진입했다. 피부 속부터 채워주는 탄탄한 수분 케어로 호평을 받으며 남성 소비자들에게도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신제품 ‘밸런스풀 포맨’은 토리든의 두 번째 맨즈 스킨케어 라인업으로, 토리든만의 ‘5D 복합 시카 콤플렉스’ 성분을 담아 민감해진 피부를 산뜻하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밸런스풀 포맨 시카 프레쉬 올인원, 밸런스풀 포맨 시카 클리어링 스킨, 밸런스풀 포맨 시카 오일프리 로션 총 3종으로 구
-
쿠팡이츠서비스, 혹서기 여름철 안전용품을 지급
쿠팡이츠서비스(CES)가 혹서기를 맞아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해 아이스커피, 생수·이온음료, 여름철 안전용품을 지급하는 등 다각도의 방안을 마련해 지원에 나선다.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우선 22일 전국의 배달파트너들이 혹서기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컴포즈 아이스커피 교환 쿠폰 13만여 개를 지원한다"라며 "아이스커피 쿠폰은 배달 활동 기준을 충족한 배달파트너를 대상으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전국 지자체와 협력해 생수·이온음료·포도당 캔디·쿨마스크·넥쿨러 등 무더위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안전물품을 28개 쉼터에 지원한다. 쉼터 지원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뿐만 아니라 창원·김해
-
[생활경제 이슈] KFC, ‘KFC 더 매치: 버거의 역습’ 이벤트 진행 外
KFC가 고객 투표를 통해 버거 대표 메뉴를 선정하고, 1차 더 매치 우승 메뉴와 맞붙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 ‘KFC 더 매치: 버거의 역습’을 자사 앱에서 단독 진행한다.‘KFC 더 매치: 버거의 역습’은 지난 5월 진행된 ‘KFC 더 매치: 치킨 대 버거’의 후속 이벤트다. 1차 더 매치 당시 치킨 그룹이 압승을 거두었으며, 총 39만 건에 달하는 투표 참여가 이루어져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KFC는 아쉽게 탈락한 버거 그룹의 ‘복수전’을 콘셉트로 한 2차 더 매치 이벤트를 기획, 소비자에게 더욱 흥미롭고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이번 이벤트는 버거 메뉴 간 토너먼트를 통해 버거 대표 메뉴를 선발한 후, 1차
-
비노에이치, ‘958 산테로’ 단독으로 선보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와인 수입·유통 전문사 비노에이치는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 유명 스푸만테(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958 산테로’를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958 산테로는 복숭아·오렌지·딸기 등 천연 과즙을 블렌드해 상큼한 과실의 향과 맛을 살린 게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보이는 958 산테로 와인은 '엑스트라 드라이 밀레시마토', '벨리니', '미모사', '로시니' 등 4종이며,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에 위치한 프리미엄 이탈리안 그로서란트 '이탈리(EATALY)'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25년산’ 크림서 100병 추첨 판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17일에 출시한 ‘일품진로 25년산’을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크림(KREAM)에서 100병 추첨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8천병 한정 판매하는 일품진로 25년산은 각 제품마다 리미티드 넘버를 부여해 최상급 프리미엄 오크 소주에 걸맞은 한정된 레스토랑과 업소, 호텔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라며 "그리고 제품을 소장하고자 하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추첨 판매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추첨 판매는 23일 오전 11시부터 25일 오전 11시까지 48시간 동안 크림(KREAM) 추첨 판매 전용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제품 구매를 위한 응모가 진행된다. 당
-
이랜드리테일 NC베이직, ‘고잔점’ 정규 2호점 556% 매출 성장률 기록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의 '유통형 SPA(제조·유통 일괄)' 패션 브랜드 NC베이직이 지난 6월 21일 NC고잔점에 정규 2호점 오픈 한 달 만에 전년 동기 대비 55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어 "특히 9,900원 이너웨어 품절 대란이 일어날 정도로 신도시 직장인과 가족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맞춘 점이 주효했다"라고 말했다. NC고잔점에서 팝업 매장 형태로 운영돼 온 NC베이직은, 이번에 A관 1층에 257㎡(78평) 규모의 정규 SPA매장으로 확장 오픈하면서 매장 규모와 상품 종류를 대폭 늘렸다. 오픈 직후 이곳은 안산 지역의 가성비 쇼핑 명소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NC베이직은 '어반 베이직 웨어(Urban Basic Wear)'를 지향
-
CJ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출 외국인 비중 25% 돌파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K뷰티 쇼핑 성지’로 자리잡으며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26.4%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엔데믹이 시작된 2023년 상반기까지만 해도 한 자릿수였던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며 올해 2분기 들어서는 사상 처음으로 30%까지 확대된 결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10명 중 8명은 올리브영을 찾고 있다"라며 "한국관광데이터랩 집계에 따르면 올해 1~5월 약 720만6700명이 한국을 방문했는데, 같은 기간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외국인 고객 수는 596만2700여명으로 80%를 넘었다"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이
-
롯데칠성음료 ‘레몬진 X 세러데이 레저 클럽’ 굿즈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과실탄산주 ‘레몬진’을 앞세워 RTD 주류의 음용 특성에 어울리는 아웃도어 콘셉트의 패션 브랜드 ‘세러데이 레저 클럽(Saturday Leisure Club)’과 협업한 굿즈 3종을 선보인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 2021년 5월에 선보인 레몬진은 통레몬 그대로 침출한 과실탄산주로 지난해까지 연평균 매출 40% 이상 꾸준히 성장했으며, 2025년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은 약 6천만 캔에(355ml캔 환산 기준) 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몬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제품의 로고를 다양한 소품 디자인으로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특히 여름철 휴양지, 피크닉 등 야외활동 접점에서 증가하는 레몬진의 수요
-
[호텔단신] 롯데호텔 월드, ‘라세느’ 리뉴얼 오픈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롯데호텔 월드가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La Seine)’ 리뉴얼 오픈 2주년을 맞아 8월 한 달간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라세느는 지난 2023년 8월 총 270여 개의 좌석과 5개의 별실을 갖춘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으로 전면 재단장했다. 리뉴얼의 핵심은 맞춤형 공간 제공과 서비스 강화였다. 특히, 새롭게 마련된 키즈 스테이션과 영상 및 사진 연출이 가능한 미디어 파사드 룸은 가족단위 고객과 특별한 기념일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이다.또한, 참나무 장작 그릴과 오븐 등 최신식 조리 설비를 도입해 라세느의 시그니처 메뉴인 양갈비와 랍스터를 비롯한 메인 요리의 풍
-
[유통이슈]식음료업계, ‘수박’에 꽂히다.. 여름 맞아 신제품 출시 이어져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식음료업계가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을 앞세운 신제품 출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수박은 특유의 달콤하고 시원한 맛으로 갈증 해소는 물론 여름 분위기까지 살려주는 대표적인 제철 과일이다. 특히 예년보다 더운 날씨로 인해 수박을 찾는 수요가 늘면서, 수박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여름철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 “톡 쏘는 탄산에 수박의 달콤함을 더하다” 일화,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 여름 한정 출시 일화는 여름 시즌 한정으로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을 선보였다. 수박의 시원한 단맛에 톡 쏘는 탄산을 더해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이색 조합을 완성했다.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은 계절적 선호
-
[유통단신]신송식품과 JB주식회사, 두번째 SNS 이벤트 진행
신송식품(대표이사 신유식)은 JB주식회사(대표이사 김영석·우재화)와 함께 충남·세종 지역 도시가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두번째 SNS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봄, 첫 이벤트 실시 후 많은 성원과 응원에 힘입어 한번 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이번 이벤트는, 올해로 47주년을 맞이한 신송식품이 참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총 47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송식품과 JB주식회사의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한 후,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47명에게 신송식품의 즉석 된장국 5입 구성 3종과 튜브형 장류 3종을 증정
-
스타벅스, 삼성카드와 카드 제휴 업무협약 체결
스타벅스는 7월 21일 삼성카드 본사(서울 중구 소재)에서 삼성카드와 제휴카드를 출시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제휴카드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하고, 삼성카드와 함께 카드 운영과 공동 마케팅 등을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매년 신규 회원수가 증가해 현재 1,500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회원이 되면 리워드 프로그램의 특별한 혜택들을 이용할 수 있다.
-
[패션 단신]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제1회 '더 베스트 모델 온 더 런웨이' 개최
한국패션모델예술 협회는 오는 25일, 오후 5시 삼성동 섬유센터 3층에 제 1회 2025 더 베스트 모델 온 더 런웨이 (THE BEST MODEL ON THE RUNWAY 1st )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K-패션의 미래를 함께할 K-글로벌 모델을 선발하며 패션과 아트, 문화적 결합을 통해 패션산업의 미래 성장에 기여하는 패션문화예술인으로의 전문성을 가진 인재를 발굴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또한 패션모델의 다각적 활동과 패션산업 및 문화를 활성화시키며, 기존의 틀을 깨고 세계적인 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모델산업 트렌드를 이끌어갈 K콘텐츠로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 더 베스트 모델 온 더 런웨이의 수상자는 서울패션
-
공영라방, 스마트팜 농산물 판로지원 위한 김제 현장라이브 실시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이 전라북도 김제 현지에서 ‘현장라이브’를 선보인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23일 오후 1시에 진행하는 이번 방송에서는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샐러드채소’를 소개한다"라며 "동김제농협과 손잡고 스마트팜 농산물 판로지원을 위해 특가로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버터헤드, 프릴아이스 등 이색 채소로 구성된 1kg 상품을 배송비 포함 7920원에 판매한다.동김제농협의 ‘샐러드채소’는 공영라방에서 지난해 첫 선을 보여 1년 동안 약 2백만 원 가량 판매됐다. 올해에는 지난 5월 진행한 ‘현장라이브’ 방송과 함께 상반기에만 약 11배 오른 2천만원의 주문액을 기록 중이다.이번에도 김제 현장
-
‘슬리포노믹스’ 시대에 침실 인테리어도 진화… 한샘 ‘호텔침대’ 주목
잘 자는 것이 곧 경쟁력인 시대다. 스마트폰 사용, 카페인 섭취, 스트레스 등으로 수면 장애를 겪는 사람이 늘면서 숙면을 위한 소비 문화를 뜻하는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수면(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는 수면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키워드다.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은 국내 최초로 호텔침대라는 개념을 선보이며 시장을 개척해왔다. 현재 한샘의 전체 침대 프레임 매출 중 호텔침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1분기 10% 대에서 2025년 1분기 50% 이상으로 확대됐고, 매출액 역시 3배 가량 증가했다. 올해 1분기 호텔침대
-
메가박스, 칸영화제 ‘라 시네프’ 1등상 ‘첫여름’ 단독 개봉
웰메이드 단편영화 발굴에 나선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올해 칸영화제 ‘라 시네프(La Cinef)’ 부문에서 한국영화 최초로 1등상을 수상한 허가영 감독의 단편영화 ‘첫여름’의 8월 6일 단독 개봉을 확정하며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첫여름’은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41기 허가영 감독이 연출한 단편영화로, 손녀의 결혼식 대신 남자친구 학수의 사십구재(四十九齋)에 가고 싶은 영순의 이야기를 그린다"라며 "영순의 개인적 내면과 사회적 기대 사이의 갈등 속에서 자신을 찾는 여정을 섬세하게 풀어낸 서사와 영순 역을 맡은 배우 허진의 깊이 있는 연기가 큰 주목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한편, ‘라 시네프
-
BBQ-하이랜드, 유럽 최초 수출 선적 기념식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하이랜드푸드그룹과 손잡고,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국내산 닭의 가슴살과 안심살로 만든 간편식 제품의 첫 수출을 개시하며, 이를 기념해 하이랜드이노베이션 창원 소재 복합제조물류센터에서 검역 봉인식 및 선적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한국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EU와의 닭고기 간편식 제품 수출을 위한 위생·검역 협상을 타결했고, 지난해 하반기 수출길이 공식 개방되었다"라며 "이에 BBQ는 유럽 현지 수요를 면밀히 검토한 후, 품질 경쟁력을 갖춘 하이랜드푸드그룹 측과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제품 생산을 진행하고, 수출의 첫발을 내디뎠다"라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