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아벨라워’, 미쉐린 가이드 서울l부산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Aberlour)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페르노리카 그룹 관계자는 "아벨라워는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로 여타의 더블 캐스크 방식과는 달리 유러피안 오크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와 퍼스트 필 아메리칸 버번 캐스크에서 각각 독자적으로 숙성, 캐스크 별 개성을 온전히 담아 고도의 섬세한 기술을 요하는 매링(Marrying) 단계를 거쳐 완성된다"라며 "그 결과 각각의 캐스크가 간직한 개성들이 강렬하면서도 섬세하게 피어오르는 다
-
CU, 건강기능식품 도입 추진한다
CU가 최근 편의점 건강식품 매출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특화점 확대와 함께 업계에서 가장 먼저 건강기능식품 도입을 추진하며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CU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건강 관리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편의점에서도 건강 관련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다"라며 "실제 CU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보면, 2021년 5.3%, 2022년 27.1%, 2023년 18.6%로 꾸준히 늘었다"라고 전했다. 특히 작년에는 CU가 유한양행, 종근당 등 유명 제약사들과 함께 내놓은 여러 이중제형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건강식품 매출이 1년 만에 137%나 껑충 뛰었다.이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작년 10월 선제적으로 전국 매장
-
풀무원, ‘스테이풀무원’ 참가자 모집
풀무원은 ‘스테이풀무원(Stay Pulmuone)’에 함께할 참가자 20팀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스테이풀무원(Stay Pulmuone)’은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풀무원’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고객 체험 행사다"라며 "행사는 지난해 창사 40주년을 맞아 처음 개최됐으며, 올해부터는 이를 정례화해 연 2회 운영한다"라고 전했다.풀무원은 스테이풀무원을 1박 2일 동안 머무르면서 풀무원 브랜드의 가치를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 계획이다. 단발성인 팝업이나 광고와는 달리 특별한 방식으로 풀무원만이 전할 수 있는 경험을 선물하고자 한다.이번 스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박은영 셰프와 신제품 ‘동파육’ 출시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최근 각종 요리 프로그램에서 ‘중식 여신’으로 활약 중인 박은영 셰프와 지식 재산권(IP) 계약을 체결하고, 정통 중식 간편식 ‘동파육’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박은영 셰프는 중식요리의 정통성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롭게 접목하는 대세 중식 셰프로, 현재 홍콩의 사천요리 전문 레스토랑인 그랜드 마제스틱 시추안(Grand Majestic Sichuan)의 수석 셰프로 활동하며 국내외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프레시지는 박은영 셰프와의 IP 계약을 통해 젊은 감각의 정통 중식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협업 강화에 나선다.이번에 출시된 ‘동파육’은 박은영 셰프만의 비법 염지와 소스가
-
SPC 허영인 회장, 스테디셀러 ‘삼립호빵’ 캐나다 비롯한 글로벌 무대 수출 확대
SPC그룹(회장 허영인)에서 운영하는 삼립이 ‘삼립호빵’ 캐나다 수출을 확대한다. 삼립은 캐나다 최대 유통 그룹인 로블로(Loblaws)가 운영하는 마트 ‘티앤티(T&T)’에 삼립호빵을 입점시켰다. 삼립호빵은 3월부터 캐나다 전역에 위치한 티앤티 40개 전 매장에서 판매된다. 티앤티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아시아 식품 체인 마트다. 최근 K푸드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캐나다 현지인들의 방문이 크게 늘고 있다. 삼립은 캐나다에서 단팥•고구마•앙버터 호빵 3종류를 판매할 계획이다. 삼립호빵은 미국∙캐나다∙호주 등 해외 2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H 마트 등을 중심으로 시장 공략을 강화해 작년 삼립호빵 미국 수
-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일본서 1,000만 개 판매 돌파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는 유산균 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가 지난해 5월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Costco)’에 입점돼 현재까지 1,000만 개 이상 판매됐다고 11일 밝혔다.동원F&B는 올해까지 일본에서의 누적 판매량을 2,500만 개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의 인기 비결은 한국의 매운맛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으면서 궁합이 좋은 K-음료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했기 때문"이라며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스위티자몽, 망고, 블러드오렌지, 머스캣청포도맛 등 이색적인 과일의 맛과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유산균배양액과 비타민 등 기능성 성분도 함유하고
-
제주신라호텔, ‘패밀리 포토’ 프로그램 출시
제주신라호텔은 G.A.O.(레저 전문가 서비스)의 사진 전문 직원이 촬영하는 ‘숨비 포토’ 프로그램이 특히 가족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아, 가족사진 전용 프로그램 ‘패밀리 포토’ 프로그램을 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숨비 포토’ 이용객을 분석해본 결과, 가족 이용객이 커플 대비 10배 이상 많아서 가족 전용 프로그램을 신설한 것이다"라며 “매년 가족 휴가지로 각광받는 제주신라호텔의 특성상, 사진 촬영 서비스를 이용해 아이의 성장 일기를 남기는 고객도 적지 않다”고 설명했다.이어 "봄 시즌 포토 프로그램은 특히 인기가 높아진다. 시즌별로 만개하는 봄꽃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론칭 10주년 기념 기획전 진행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가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맞아 대규모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오는 6월 18일까지 100일간 진행되는 '젝시믹스 10주년 축제' 이벤트는 지난 10년 동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여준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혜택 한도가 없는 무제한 5% 할인쿠폰과 재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3개 제품 구입시 하나를 10원에 제공하는 ‘10원딜’과 타임특가, 최대 9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아웃렛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특히, ‘경품이벤트’에서는 추첨을
-
G마켓, 카이스트 개발 탈모 샴푸 ‘그래비티’ 판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카이스트(KAIST) 연구진이 개발한 고기능성 탈모 샴푸 브랜드 ‘그래비티’를 입점시키고, 주말을 포함한 익일배송으로 판매한다.G마켓 관계자는 "그래비티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8개월 만에 43만병 이상 판매되면서 단기간에 스테디셀러에 오른 탈모 효능을 내세운 샴푸 브랜드다"라며 "성분을 개발한 카이스트 연구진이 직접 연구소에서 소량 생산해 공급이 제한적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그래비티의 G마켓 공식 입점을 통해 오픈마켓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특히, 100% 도착보장을 목표로 구매고객과 약속한 날짜에 배송 해주는 G마켓의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에
-
[생활경제 이슈] 설빙, 생딸기설빙 라인업 매출 전년 동월 대비 141% 달성 外
설빙의 겨울 시즌 메뉴인 '생딸기설빙' 시리즈가 올해 1월 역대 최고 판매량을 달성하며 딸기 디저트 강자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설빙은 지난해 11월, 겨울 시즌을 맞아 신메뉴 '생딸기트리설빙'과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을 새롭게 출시하며 기존 생딸기설빙 3종과 함께 생딸기설빙 라인업을 강화했다.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생딸기설빙 시리즈는 새콤달콤한 제철 딸기의 신선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설빙의 대표적인 겨울 시그니처 메뉴다. 특히 설빙의 생딸기 시즌을 손꼽아 기다리는 고객이 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그중에서도 신메뉴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은 신선한 생딸기와 큐브 치즈케이크, 요거초코
-
웰크론, 호텔베딩 토털샵 브랜드 ‘더화이트갤러리’ 선보여
웰크론(사장 신정재)이 프리미엄 침구 토털샵 브랜드 ‘더화이트갤러리’를 런칭했다고 11일 밝혔다.웰크론 관계자는 "‘더화이트갤러리(THE WHITE GALLERY)’는 ‘편안한 수면과 건강한 삶을 위한 라이프 밸런스 케어의 공간’이라는 컨셉으로 탄생한 토털샵 브랜드로, 호텔식 베딩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미니멀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다양한 호텔베딩 제품을 갖춘 프리미엄 침구 토털샵이다"라며 "기능성 침구에서부터 천연소재 침구, 리빙 액세서리 등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더화이트갤러리’에서는 알러지방지 기능성 침구 ‘세사’를 비롯해, 천연소재 프리미엄 침구 ‘더화이트갤러리’, 키즈전문 기능성 침구 ‘
-
남양유업, ‘동행데이’ 진행
남양유업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새로운 기부 캠페인 ‘동행데이’를 첫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달부터 매월 11일 자사몰 ‘남양몰’에서 소비자가 ‘아이엠마더’ 분유를 구매하면, 구매 1건 당 분유 1캔을 자동 적립해 한부모가정에 기부한다"라고 전했다. 기부 분유는 매월 누적되며, 연말까지 총 기부 수량을 집계한 후 (사)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를 통해 한부모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남양유업은 소비자가 기부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남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실시간 기부 적립 현황을 제공한다. 올해 목표 기부 수량은 1,111캔으로, 소비자들은 자신이 참여한 기부 현황을 쉽게 확
-
무신사, '우먼즈 페스티벌' 개최
무신사가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여성 브랜드 신규 입점을 기념해 ‘우먼즈 25SS 페스티벌’을 진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최근 무신사에 새롭게 입점한 여성 브랜드의 25SS 컬렉션을 단독 발매한다"라며 "대표적으로 지난 2월 입점한 더바넷은 클래식한 아이템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의류를 선보여 제품 발매일마다 품절을 기록하며 2030 세대 여성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시너진, 플리즈노팔로우 등 팬덤이 두터운 여성 브랜드가 무신사에서 가장 먼저 25SS 컬렉션을 발매한다.무신사는 신상품 발매와 함께 브랜드 팬을 위한 소통 콘텐츠도 선보인다. 여성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
롯데마트, ‘스노우플랜 봄 페스타’ 실시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목)부터 26일(수)까지 전 점에서 2주간 ‘스노우플랜 봄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120여개 상품에 대해 ‘스노우특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수입산 삼겹살 초저가 행사를 실시하는 등 물가 안정에 나설 계획이다"라며 "‘스노우특가’란 오프라인 전용 앱 ‘롯데마트GO’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 할인가로, 상품 결제 시 롯데마트GO 앱 내 바코드를 스캔하면 할인이 적용된다"라고 말했다. 먼저 롯데마트는 14일(금)부터 15일(토)까지 2일간, '수입산 돼지 삼겹살(100g/냉장/캐나다산,미국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롯데/신한/NH농협) 결제 시 약 60% 할인한 690원에 초저
-
CJ푸드빌,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P’ 인증 획득
CJ푸드빌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ISMS-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제도다"라며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개인정보 단계별 요구사항까지 총 101개 항목을 모두 통과해야 인증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1차적으로 심사 기관의 현장 실사 및 관리체계 평가를 통한 적합성 심사를 받게 되며, 해당 심사 결과에 대한 인증 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 통해 최종 인증을 받게 된다. CJ푸드빌은 의무대상이 아님에도 ESG경영을 강화하고 정보보안 체질 개선을
-
요기요-네네치킨, 봄맞이 프로모션 실시
요기요가 인기 치킨 브랜드 '네네치킨'과 함께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요기요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3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네네치킨’ 최대 6,000원의 할인 혜택과 함께 추첨을 통해 럭셔리 주얼리를 경품으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요기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요기요 앱 내에서 ‘네네치킨’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받아 주문하면 자동으로 경품 응모가 완료된다.고객들은 ‘네네치킨’ 주문 시 자동으로 적용되는 4,000원의 할인과 함께, 추가로 제공되는 최대 2,000원 할인(경품 응모용) 쿠폰을 사용해 총 6,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할인 쿠폰은 이벤트 기간 동안 무제한
-
한국 코카-콜라-환경재단, '2025 바다쓰담 캠페인' 참가팀 모집
한국 코카-콜라가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해양 정화 캠페인 ‘2025 바다쓰담 캠페인’에 참가할 팀을 모집하고, 최종 선정된 12개 팀에게 총 50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올해로 6년째를 맞은 ‘바다쓰담 캠페인’은 해양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정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국 코카-콜라와 환경재단이 2020년부터 공동으로 운영해 온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4년까지 총 57개 단체가 참여했으며, 1만여 명의 그린리더와 학교, 지자체, 공공기관 등 372개 협력 기관의 동참으로 진행된 533회의 정화 활동에서 약 160톤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에는 전년도 ‘바다쓰담 성상조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