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크라운, ‘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 선보여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와 협업한 ‘크라운x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 10여종을 출시한다.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대표 제품에 산리오 인기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비주얼은 기본, 좋아할 맛까지 담아 산리오 세계관을 현실에서 즐기는 리얼캐릭터 과자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주력제품과 신제품을 중심으로 산리오 캐릭터가 주인공인 이번 에디션은 올 여름까지 10여종을 차례로 선보이게 된다"라며 "패키지디자인에 캐릭터를 활용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주인공의 특성까지 살려 과자로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더욱이 세대를 넘어 사랑받는 크라운과 산리오의 만남이라 한층 특별하다.
-
아웃백, ‘잠실롯데점’ 신규 오픈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잠실점 내 ‘잠실롯데점’을 11일 신규 오픈한다.아웃백 관계자는 "지난달 새롭게 오픈한 ‘고양 스타필드점’이 오픈 2주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5000명을 돌파하며 외식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한 바 있다"라며 "이에 힘입어, 이번 ‘잠실롯데점’ 오픈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커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잠실롯데점’은 교통과 쇼핑, 주거 집결지인 잠실 중심에 위치해 잠실역, 월드몰, 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등과 연결돼 있다"라며 "특히 실내를 통한 접근이 용이해 백화점과 쇼핑몰 방문객, 가족 단위 고객, 놀이동산 방문객 등 폭넓은 고객층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형제들, 서울 내 다회용기 서비스 운영 지역 확대 外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지역을 기존 강남구, 송파구 등 15개 구에서 동대문구, 성북구, 강동구, 은평구, 중랑구를 추가해 총 20개 구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다회용 배달용기 서비스’는 배민의 대표적인 친환경 활동 중 하나로 친환경 배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배민 앱에서 다회용기를 선택해 배달받고, 식사 후 QR코드를 통해 용기 반납을 신청하면 다회용기 서비스 운영사가 세척 및 용기 반납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2022년 서울 강남구를 시작으로 15개 구에서 서비스 중인 다회용 배달용기 서비스는 전일(10일)부터 동대문구와 성북구로 서
-
공영홈쇼핑-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역 상생협력 담당관’ 지원사업 시작
공영홈쇼핑은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중소기업 우수 생산제품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지역 상생협력 담당관’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지역 상생협력 담당관’은 공영홈쇼핑의 MD, QA(품질관리), 마케팅, 정책사업 등에 전문 역량을 보유한 직원들이다. 올 초 관련 경력이 10년 이상 된 전문직원을 사내 공모를 통해 모집했다. 담당관의 업무 노하우를 기업에게 전수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지원사업이다"라고 전했다. 지역 기업의 상품에 대한 제품 상담 및 코칭을 통한 상품성 향상, 현장 방문 코칭을 통한 품질 및 생산성 제고, 판로 및 마케팅 상담, 지역기업
-
삼양사 서브큐, 발효버터 신상품 ‘앵커 락틱 버터’ 선보여
삼양사(최낙현 대표)의 식자재유통사업 브랜드인 서브큐는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뉴질랜드 버터 브랜드 앵커(Anchor)의 신상품으로 ‘앵커 락틱(Lactic) 버터’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삼양사 관계자는 "앵커 락틱 버터는 100% 유크림으로 만든 일반버터와 달리, 유크림에 유산균 등을 첨가해 발효시켜 진한 풍미와 적당한 산미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고소한 풍미는 물론 바삭한 식감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급 요리나 베이킹에 활용하기에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앵커 발효버터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해 특유의 짙은 노란빛이 나는데, 이 덕분에 베이킹 시 빵이나 쿠키가 먹음직스러운 황금빛 색상을 띄도록 만들어준다"라며
-
동서식품, 신제품 ‘포스트 크리치오 쿠키’ 선보여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크리치오 쿠키’를 출시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포스트 크리치오 쿠키’는 크리치오 시리얼에 고소한 쿠키를 담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는 제품이다"라며 "특히 ‘치오’ 캐릭터와 ‘치오’의 셰프 모자, 우유팩 등 다양하고 귀여운 모양의 쿠키가 보는 재미를 함께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스트 크리치오는 지난해 5월 새롭게 선보인 시리얼이다"라며 "세 겹 구조로 만들어져 우유와 곁들여도 오랫동안 바삭함이 유지되며, 풍부한 초콜릿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또 "5가지 곡물과 8가지 비타민을 함유하여 우유 없이 간편한 영양 스낵으로도 즐
-
롯데GRS ‘엔제리너스·쇼콜라팔레트’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와 카카오 디저트 브랜드 ‘쇼콜라팔레트’가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2025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에 수상한 것은 '엔제리너스 베이커리 패키지’와 '쇼콜라팔레트 브랜드 디자인'으로 각 브랜드만의 고유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엔제리너스는 베이커리 카페 라인업을 확장하며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개발했다. 특히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한 독창적인 핸드드로잉 스타일의 그래픽과 따뜻한 컬러 팔레트를 통해 브랜드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한 점
-
피자헛,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 실시
한국피자헛이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피자헛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평일에는 최대 50% 할인, 주말에는 포장 1+1 프로모션을 통해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반값다 피자헛’은 피자헛이 자랑하는 스테디셀러 ‘수퍼슈프림’ 피자를 대상으로 평일 배달 주문 시 40%, 포장 주문 시 50% 할인된 금액에 주문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매주 주말에는 피자 포장 주문 시 1+1 혜택(L 사이즈 기준)이 제공된다. 첫 번째 피자로 프리미엄 피자(L 사이즈)를 선택하면, 두 번째 피자로 모든 피자(L 사이즈)
-
도미노피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스페셜 딜’ 실시
도미노피자가 넥슨의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협업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스페셜 딜’을 오는 13일(목)부터 시작해 다음달 9일(수)까지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스페셜 딜’은 도미노피자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을 통해 모든 피자(L) 구매 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코카-콜라 1.25L를 2,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라며 "쿠폰에는 도미노피자 오라 아바타,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스페셜 딜’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라며 "1등 1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11
-
매드포갈릭, ‘매드 패밀리 데이’ 운영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다양한 형태의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3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매드 패밀리 데이’는 다자녀, 다문화는 물론 3대 이상으로 이루어진 다세대 가족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매드포갈릭의 인기 메인 메뉴 ‘매드 글레이즈드 립’ 무료 이용권을 매월 1회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해당 프로모션은 매드포갈릭의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신규 가입 시에도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드 글레이즈드 립’ 무료 이용권은 M CLUB앱 마이혜택에서 확인할
-
BBQ, 3월 사이드메뉴 증정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모든 치킨 메뉴 주문 시 ‘모둠감자 튀김’이나 ‘랜덤 치즈볼’ 10개를 증정하는 ‘특별한 사이드메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지난 2월, BBQ는 자사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면 랜덤 치즈볼 10알을 증정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진행 3일동안 매출이 3배까지 늘어나는 등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라며 "BBQ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사이드메뉴 증정 이벤트에 랜덤 치즈볼과 함께 다른 인기 사이드메뉴인 모둠감자 튀김을 추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3월 말까지 진행된다"라며 "BBQ앱 및 웹사이트 접속 시 모둠감
-
대상그룹, 日 미야자키현 휴가시와 글로벌 워케이션 MOU 체결
대상그룹이 한국-일본 연계형 ‘글로벌 워케이션(Work+Vacation)’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에 근무하는 대상그룹 직원들이 일정 기간 동안 일본에서 현지 업무 환경을 경험하는 등의 형태로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대상그룹은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7일,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宮崎県 日向市)와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글로벌 워케이션을 통한 지역 공공 가치의 공동 창출과 한-일 상호 지역 및 기업 교류 확대, 상호 과제 해결 등을 목표로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최대영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장, 사토시 니시무라(Satoshi N
-
CJ ONE-이마트24 ‘포인트 페스타’ 이벤트 진행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이마트24가 포인트 제휴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CJ ONE 포인트 페스타'를 진행한다.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 CJ ONE은 지난 1월 이마트24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 제휴 서비스는 해당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양사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3월부터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포인트 적립은 이마트24 앱과 CJ ONE 앱 모두 가능하며, 포인트 사용은 CJ ONE 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이마트24 앱에서 CJ ONE 회
-
CJ문화재단, 2025년 창작자 지원사업 공모 시작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대중문화 소외영역 창작자를 위해 이달 인디 뮤지션·단편영화 감독·뮤지컬 창작자 지원사업인 튠업·스토리업·스테이지업의 공모를 진행한다.CJ문화재단 관계자는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UNE UP)’ ▲신인 단편영화 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STORY UP)’ ▲뮤지컬 창작자 지원사업 ‘스테이지업(STAGE UP)’을 통해 분야별 젊은 창작자들의 성장과 시장 진출을 돕는 창작자 맞춤형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선정되는 창작자 및 작품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해외 진출 시 혜택을 확대한다"라고 전했다. ‘튠업’은 다양한 장르의 잠재력 있는 인디 뮤지션들이 국내·외 시장에 진출할 수
-
LF, "올 봄 간절기 아우터로 ‘블루종’ 대세"
생활문화기업 LF는 이번 봄, 간절기 대세 아우터로 ‘블루종’이 뜨고 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블루종(Blouson)’은 20세기 초 군용 재킷에서 유래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일반적인 캐주얼 웨어로 변형돼 대중화 됐다"라며 "이후 스포츠웨어와 스트릿 패션에서도 널리 활용되는 아이템이 됐다"라고 전했다. 블루종은 허리까지 오는 짧은 디자인과 허리와 소매 부분이 밴딩 처리돼 부풀게 되는 실루엣이 특징이다.80-90년대 클래식 패션 아이콘이 된 블루종은, 돌고 도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 과거의 아이템들이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되어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올해 봄, 과거의 블루종은 그대로지만 컬러와 실루엣,
-
아워홈 구씨반가 갈치김치, 코스트코 입점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자사 프리미엄 김치인 ‘구씨반가 갈치김치’가 11일 국내 코스트코 매장에 정규 입점했다고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구씨반가 갈치김치는 11일부터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되며, 제품 중량은 1.6kg으로 테이스팅 노트가 작성된 전용 포장 상자에 담아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씨반가 갈치김치는 아워홈 대표 김치 제품이다"라며 "국내산 배추, 무,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100% 국산 갈치를 넣고 최적의 기간 동안 익혀 바로 먹기 좋은 숙성 김치다"라고 설명했다. 연속식 절임 공법을 사용해 배추의 아삭함을 살렸으며, 정성껏 손질한 갈치와 갖은 채소로 맛을 낸 양념을 풍부하게 넣고 버무린 뒤 저온 숙성
-
11번가, 봄맞이 3월 ‘월간 십일절’ 실시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봄맞이 특가 상품으로 가득 채운 3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실시한다.11번가 관계자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월간 십일절에는 총 430여개 타임딜 상품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대표 상품으로 오늘(11일) 오전 11시 홈 가드닝 생활가전 ‘LG 틔운 미니 식물재배기+씨앗키트’를 정상가 대비 55% 할인한 9만9,000원에 200대 한정 판매하며, 12일 오후 3시 탁상용/휴대용으로 모두 사용가능한 ‘프롬비 윈드스핀2 빅팬 멀티형 선풍기’를 3만5,910원에, 13일 오전 11시 ‘성주 꿀참외 랜덤과 2kg’를 1만4,910원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봄을 맞아 수요가 높아진 패션·뷰티 할인 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