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SGC솔루션, ‘글라스락 베이비 피기퍼피 에디션’ 선보여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베이비의 이유식 용기 신제품으로 ‘피기퍼피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SGC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안전과 기능을 중시하는 부모들의 니즈에 맞춰, 귀여운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한 실리콘캡과 세분화된 계량 눈금으로 편의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며 "돼지 디자인을 적용한 ‘글라스락 베이비 눈금 이유식용기 피기캡’과 강아지 디자인을 담은 ‘글라스락 베이비 눈금 이유식용기 퍼피캡’으로, 기존 글라스락 베이비 눈금 이유식용기 사면결착캡과 함께 각각 4조 구성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피기퍼피 에디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디자인은 물론, 전자레인지 사용
-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한정판 ‘일립스 50주년 에디션’ 공개 外
글로벌 스포츠 아이웨어 브랜드 오클리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일립스 50주년 에디션(Oakley Ellipse 50th Anniversary)’ 한정판 아이웨어를 선보인다.이번 신제품은 오클리를 상징하는 ‘일립스 로고’를 모티브로, 브랜드의 디자인 유산과 진화를 한 프레임에 담아냈다. 특히 90년대 감성을 반영한 곡선형 전면부를 비롯해 베스트셀러 모델인 ‘레이다 이브이(Radar EV)’에서 착안한 측면 구조, 그리고 얼굴의 곡선을 자연스럽게 반영해 설계된 ‘피지오모픽 지오메트리(PhysioMorphic Geometry)’까지 오클리 디자인의 과거,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대담하고도 상징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프레임은 오클리
-
CLS 주5일제 확산으로 매일 6000명 휴무한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매일 전체 위탁배송업체 택배기사 중 휴무를 취하는 기사 비율이 30% 이상에 달하고, 그 수가 6000명 이상에 달한다고 11일 밝혔다. CLS 관계자는 "평일이든 주말이든 가리지 않고 날마다 전체 위탁배송기사 3명 중 1명은 휴무를 취하고 있다는 의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같이, 위탁배송기사들의 충분한 휴무를 취하며 실질적인 휴식권을 보장되고 있는 것은 CLS가 업계 최초로 백업기사 시스템을 도입해 위탁 배송기사들이 주 5일 이하 배송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CLS는 위탁배송업체가 계약 단계부터 백업기사를 확보해야 위탁이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고, CLS 자체 배
-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토닉워터'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대표 탄산수 브랜드 '트레비'의 청량함을 담고, 정통 토닉워터의 핵심인 퀴닌향을 강화한 '트레비 토닉워터'를 새롭게 리뉴얼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저도수 음주 문화와 취향에 맞게 주종과 도수를 조절해 음용하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로 토닉워터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트레비 토닉워터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에 신선함을 더하기 위해 맛과 디자인에 새로운 변화를 주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트레비 토닉워터에 대한 다양한 조사를 통해 제품의 향과 감미를 보완해 소주, 위스키 등 모든 술과 어울리는 최적의 맛 밸런스를 찾아냈다"라며 "또한 정통 토닉워터의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대비
-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4년간 617억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
한국맥도날드가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로 지난 4년간 약 617억 원에 달하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조사됐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임팩트 측정 전문 기관 ‘트리플라잇(Triplelight)’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사업 성과를 다양한 지표로 환산해 최종 화폐가치를 산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분석 기간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로, 메뉴별 판매량과 식재료 매입 규모, 각종 통계자료, 언론 및 소셜미디어 노출 빈도, 관계자 인터뷰 등 다방면의 정량·정성 데이터가 종합적으로 활용됐다"라고 말했다. 화폐 가치의 구성은 지역 사회와 농가의 편익 증진 및
-
국순당, 프랑스 부르고뉴 뫼르소 와인 ‘샤또 드 뫼르소’ 선보여
국순당이 프랑스 부르고뉴 뫼르소 마을의 ‘포도밭 부자’로 알려진 ‘샤또 드 뫼르소(Chateau de Meursault)’와이너리의 화이트 와인을 국내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샤또 드 뫼르소’ 와이너리는 프랑스 부르고뉴 뫼르소 지역에서 11세기부터 와인을 생산해 100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뫼르소 지역의 유일한 샤또(성)를 소유한 귀족적 전통까지 갖췄다"라며 "현재는 부르고뉴의 뫼르소 지역에만 10개 이상의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는 등 뫼르소와 본지역에 총 67만 ㎡에 이르는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샤또 드 뫼르소’ 와이너리는 소유한 포도밭을 정밀하게 측정된 각각의 테루아에 맞춰 100개 이상의 구역
-
바이탈뷰티 슈퍼레티놀, 누적 판매 1천만 포 돌파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슈퍼레티놀’ 누적 판매 1천만 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바이탈뷰티 슈퍼레티놀은 국내 먹는 레티놀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대표 제품이다. 건강식품 섭취를 통해 스스로 관리하고 싶은 소비자 니즈를 겨냥해, 올해 3월 비타민 6종(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판토텐산, 나이아신)을 함유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라며 "그 결과 레티놀을 처음 경험하거나 간편하게 이너뷰티 제품을 섭취하고 싶은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꾸준한 재구매가 일어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티놀은 순수 비타민A의 한 종류로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 데
-
[생활경제 이슈] 던킨,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일드’ 출시 外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여름 시즌에 맞춰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일드’를 출시했다.던킨은 여름철에 소비자들이 가벼운 맛과 대용량의 아이스 커피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이번 제품을 선보였다.‘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일드’는 일반 아메리카노 제품과 다른 추출 방식을 사용해 풍미가 가볍고 부드럽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스몰사이즈)’와 동일한 가격에 606ml 대용량 사이즈로 판매한다.던킨은 2022년 606ml 사이즈의 대용량 커피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해 소비자들 사이에 ‘킹아아’로 불리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킹사이즈보다 약 1.5배 큰 초대용량 커피 ‘엑스트라 킹 아
-
스타벅스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 운영 재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매장에서 일시 판매 중단됐던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11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해 100만 잔 이상 판매된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는 지난달 재출시 당일 큰 관심을 얻으며 프라푸치노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바 있다"라며 "주황빛이 도는 칸탈로프 멜론 청크와 멜론 베이스, 멜론 휘핑크림을 층층이 쌓아 올린 해당 음료는 멜론 한 통을 표현한 비주얼과 청량감 가득한 맛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어지는 무더위와 글로벌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매주 금~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프라푸치노 및 블렌디드 카테고리 전 음료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 ‘라운지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선보여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역대 미국 대통령의 소장품이 전시된 14층 ‘더 뷰 라운지’에서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10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고 11일(월)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도심 속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한강 전망이 펼쳐지는 14층 ‘더 뷰 라운지’에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전용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며 "패키지 혜택 구성은 △객실 1박, △더 뷰 라운지 이용 혜택(조식 뷔페·티타임·해피아워)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 뷰 라운지는 탁 트인 한강 전망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라
-
GS샵, 프리미엄 페미닌 ‘르네크루’ 리브랜딩 론칭
GS샵이 자체 기획 패션 브랜드 ‘르네크루(Lenécru)’를 10년 만에 리브랜딩(Re-branding) 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GS샵 관계자는 "르네크루는 2015년 GS샵이 자체 기획해 선보인 여성복 브랜드다"라며 "올해 FW부터는 ‘프리미엄 페미닌(Premium Feminine)’을 콘셉트로 GS샵 핵심 고객인 ‘4554 영거 앤 와이저(Younger & Wiser)’ 여성 니즈에 맞춰 소재와 디자인, 아이템 등을 원점에서 재정비해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번 리브랜딩 중심에는 국내 최정상급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있다. 한혜연은 ‘르네크루’ 브랜드 디렉터로서 스페인어 '레네(Lene)'와 프랑스어 '에크루(écru)'의 의미를 살려 '섬세하고 따뜻한 여성성'을 브랜드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일본 유명 파티시에 ‘고야마 스스무’ 팝업스토어 개최
롯데호텔 서울은 오는 16일부터 28일까지 일본의 유명 파티시에 ‘고야마 스스무(Susumu Koyama)’와 함께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과 호텔 1층에 위치한 델리카한스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교토 출신 고야마 스스무는 프랑스의 권위 있는 초콜릿 협회인 ‘C.C.C(Cacao and Chocolate Culture Association)’ 주최 대회에서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 파티시에다.2003년 일본 효고현 산다시에 ‘파티시에 에스 고야마(Patissier es KOYAMA)’를 오픈한 이후, 카페와 체험 공간을 아우르는 디저트 테마파크형 복합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하루 1,600개 이상 판매되는 ‘고야마
-
락앤락, 묵호동 민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지난 7일, 강원도 동해시 묵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나눔 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락앤락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에게 필요한 물품을 기부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묵호동은 동해 바다와 언덕 마을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지역으로, 지난 2022년 산불로 큰 피해를 입었었다"라며 "다행히 빠르게 회복되어 현재 논골담길 벽화마을 등 관광 명소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고령인구가 46% 이상을 차지하는 에이징 인 플레이스(Aging in Place: 지역사회 내 지속 거주)다.
-
[유통단신] 일화, 베트남 시장 본격 진출
일화(대표 김윤진)가 베트남 음료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동남아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낸다.일화는 베트남 롯데마트와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 대표 탄산음료 ‘맥콜’을 포함한 총 24종의 음료 제품을 현지에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출 대상 품목에는 맥콜 외에도 국내 소비자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초정탄산수’를 비롯해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부합하는 ‘팅글 레몬애사비소다’, ‘일화차시’ 등 다양한 제품군이 포함돼 현지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롯데마트는 2008년 호치민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한 이후 현재 하노이, 다낭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총 15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국의 유통 시스템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고출력 절단∙편의성 갖춘 전문가용 유∙무선 컷쏘 2종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강력한 절단 성능과 작업 편의성을 갖춘 전문가용 무선 컷쏘 ‘GSA 18V-24 Professional’와 유선 컷쏘 ‘GSA 12-30 Professional’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신제품 2종은 공통적으로 뛰어난 절단 성능과 작업 편의성 등을 모두 갖췄으며, 넓은 범용성으로 유∙무선 작업 환경 및 자재 강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상황별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가변 속도 트리거, 공구 없이 톱날을 교체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무선 컷쏘 ‘GSA 18V-24’는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해 3,100rpm의 빠른 무부하 회전 속도, 최대 230mm 깊이의 절
-
빙그레, 대만 타이베이서 팝업스토어 진행
빙그레가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마쳤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대만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빙그레의 주요 제품들을 알리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문객들에게는 메로나, 바나나맛우유 등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라며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바나나맛우유를 활용한 슬러시 제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라고 말했다. 특히 대만에서 인기가 많은 한국 출신 치어리더 변하율도 함께하며 대만 현지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최근 빙그레는 코스트코, 세븐일레븐, PX마트 등 대만 내 다양한 유통 채널에
-
[패션 이슈]한국패션협회, 2025 트렌드페어 개최
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의 지원 아래, 국내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와 B2B 수주 활성화를 위한 ‘2025 트렌드페어’를 오는 20일(수)부터 21일(목)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2층 더 플라츠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트렌드페어(TREND FAIR)’는 국내외 바이어와 패션 브랜드 간 비즈니스 상담 중심의 실전형 수주 전시회로, K-패션의 수출 확대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2024년에는 총 686건, 약 46억원의 수주 성과를 기록하며 상담 건수와 수주 규모에서 의미 있는 확장을 이루며 국내 B2B 패션 페어의 새로운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올해 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