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푸드 익스체인지 마스터셰프’ 진행 外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3월 28일까지 호텔 내 인기 레스토랑과 협업해 ‘푸드 익스체인지의 마스터셰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 프로모션은 서울드래곤시티의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뷔페 ‘푸드 익스체인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호텔 내 인기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각 레스토랑의 전문 셰프와 협업해 뷔페의 퀄리티를 높이고, 여러 레스토랑의 요리를 뷔페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실제로 지난 2023년 중식 레스토랑 ‘페이(FEI)’를 시작으로 ‘THE 26’,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 등과 협업해 진행된 ‘푸드 익스체인지 마스터셰프’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며 연일 고객들의 발길이
-
홈앤쇼핑, ‘2015 찾아가는 MD 상담회’ 시작
홈앤쇼핑은 매년 지역 우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TV홈쇼핑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MD 상담회’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 해는 지난 11일 강원도에서 첫 출발을 했다고 13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찾아가는 MD 상담회’는 각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와 홈앤쇼핑이 연계해 추진하는 ‘일사천리(一社千里)’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발굴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자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사천리’ 사업은 지난 2012년 9월 첫 론칭 방송을 시작한 이래, 13년간 1,491개 이상의 상품을 홈앤쇼핑을 통해 소개하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해왔다"라고 밝혔다. 홈앤쇼핑은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커뮤니티 보디 스크럽 5종 ‘숏핑 라이브’서 선론칭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커뮤니티 보디 스크럽(LUSH X COMMUNITY BODY SCRUB)’ 5종을 자사 라이브 커머스 ‘숏핑 라이브’에서 선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러쉬는 2018년부터 베스트셀러 혹은 상징적인 제품의 향을 담아 새로운 제품군으로 선보이는 ‘커뮤니티 라인’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커뮤니티 보디 스크럽은 개성있는 향은 물론, 미세한 설탕 입자와 버터, 오일을 베이스로 만들어져 피부에 부담 없는 스크럽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카마 ▲포쉬 초콜릿 ▲더 컴포터 ▲보태노맨시 ▲크리미 캔디 총 5종으로 구성되었다.‘카마(Karma)’ 보디 스크럽은 1995년 러쉬의 공동 창립자 마크 콘스탄틴이 처음으로 선
-
CJ올리브영-차병원 ‘여성 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과 차병원을 운영하는 의료법인 성광의료재단은 지난 12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하는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여성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올리브영과 차병원은 여성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할 예정이다"라며 "또한 올리브영의 온라인몰 및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차병원의 신뢰도 높은 의료·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올리브영이 차병원과 협업에 나서는 이유는 여성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을 높이기 위함이다. 최근 올리브영이 15~49세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대만 정식 1호 매장 오픈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대만에 첫 정식매장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첫 매장이 오픈하는 곳은 대만 중부 타이중에 위치한 친메이백화점(Park Lane by CMP)으로, 젝시믹스는 지난해 꾸준히 이곳에서 팝업매장을 운영하며 대만 현지 고객들의 접점을 넓혀왔다"라고 말했다. 친메이 백화점은 2030 젊은층이 가장 많이 찾는 쇼핑몰 중 하나로, 주변 미술관과 시민광장 등이 위치해 현지인들 외에도 여행객들로 1년 내내 붐비는 곳이다.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에 맞춰 대만 내 높은 수요를 자랑하는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과 러닝라인 RX와 애슬레저 카테고
-
신라스테이, 벚꽃 여행객 겨냥한 패키지 출시
신라스테이는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한정판 플로라 베어 키링이 포함된 ‘스프링 플로라 베어’ 패키지와 신라스테이의 피크닉 매트를 증정하는 ‘피크닉 인 무드 Ⅰ’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전국 16개 지점을 운영하는 신라스테이는 뛰어난 접근성과 다양한 여행지를 아우르는 입지로 봄 여행객들에게 최적의 숙소로 손꼽힌다"라며 "특히 신라스테이는 △여의도의 윤중로벚꽃길, △해운대의 달맞이길, △울산의 장생옛길 등 벚꽃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와 가까워 봄철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신라스테이가 출시한 ‘스프링 플로라 베어’ 패키지는 투숙객들이 봄날의 여행을
-
아워홈 키사라∙싱카이, 봄 시즌 신메뉴 출시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프리미엄 일식당 ‘키사라’와 중식당 ‘싱카이’에서 봄 시즌 신메뉴를 출시하고, 벚꽃 시즌 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키사라와 싱카이는 올해 연간 메뉴 콘셉트를 ‘제철에 경험하는 일본∙중국 유명 지역의 미식 이야기’로 선정하고 계절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봄 시즌을 맞아 키사라는 일본 대표 여행지인 홋카이도(북해도) 지역의 메뉴를 선보인다"라며 "홋카이도는 일본 최고의 해산물 산지로 사계절 내내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지역으로 유명하다"라고 밝혔다. 도미, 대게, 달래, 매생이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현지에
-
[유통단신] 한샘서비스, 시공협력기사와 상생… 공임 15% 인상 · 채용 확대
한샘의 자회사 한샘서비스(대표 이승호)가 부엌 시공협력기사의 시공 공임 인상과 채용 확대안을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를 통해 ▲우수 시공 인력 확보로 시공 품질 향상 ▲공사 기간 단축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시공협력기사 보상 강화로 상생 실현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최근 부동산 시장의 침체로 인해 전국적으로 시공 인력의 일감과 수입이 줄어들면서 업계를 떠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공사 현장에 적시에 인력이 배치되지 못하고, 공사 기간이 길어지는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홈 인테리어 업계 1위 한샘은 시공협력기사의 보상을 선제적으로 강화해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시공 품질과
-
[유통단신]일화, 혈당관리 음료 브랜드 ‘당앤핏 바나바잎차’ 출시
일화(대표 김윤진)는 혈당관리 차 음료 브랜드 ‘당앤핏 바나바잎차’를 신규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당앤핏'은 혈당을 건강하게 관리하여 적합한 건강과 활력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일화에서 선보인 음료 브랜드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당앤핏 바나바잎차는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500mL 용량의 페트(PET) 타입으로 출시되었으며, 칼로리와 카페인, 색소, 향료, 보존제 등을 배제해 물 대신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다. 또한 바나바잎 특유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 최적의 온도와 시간으로 추출하여 깔끔하고 은은한 맛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전했다.이번 신제품은 일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쿠
-
롯데마트, ‘공구핫딜’ 40여종 선보여
롯데마트는 13일(목) 단독 기획 브랜드 ‘공구핫딜’ 상품 40여종을 신규 출시해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공구핫딜’이란 롯데마트가 가진 상품 소싱 역량을 활용해 파트너사와 단독으로 기획한 상품으로, 준비 물량을 사전 기획 단계에서부터 결정해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한다는 특징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구핫딜 상품은 기존 상품들의 용량을 대폭 늘려 단위 가격을 약 20% 낮추거나 매입량을 확대해 판매가격을 낮춤으로써 가격 메리트가 우수하다"라고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공구핫딜 오뚜기 식용유(1.5L)’를 498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인기 식용유 행사 가격 대비 100mL당 단위 가격이 약 20% 저렴하다. 이를 위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 목공용 원형 샌더 및 트리머 신제품 3종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작업을 돕는 전문가 목공용 전동공구로 원형 샌더 ‘GEX 185-LI’와 ‘GEX 125’, 충전 루터(트리머) ‘GKF 18V-8 Professional’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충전 원형 샌더 ‘GEX 185-LI’은 배터리 장착시 무게중심을 고려한 이상적인 제품 설계로, 샌딩 작업 중 기울어짐을 방지하고 균형 잡힌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진동 속도를 최대 2.2m/s2로 최소화하여 팔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최대 40분의 작동 시간을 제공하는 고효율 브러시리스 모터가 장착돼 있으며, 작동 내내 일정한 속도를 유지해 유선 샌더와 동급의 높은 제거율을 구현했다.
-
롯데百 강남점 더콘란샵 위크’ 진행
롯데백화점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The Conran Shop)’이 역대급 혜택을 담은 ‘더콘란샵 위크’에 나선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강남점 ‘더콘란샵’에서 3월 14일(금)부터 23일(일)까지 열흘간 프리미엄 가구, 디자인 소품 등 수 백 여종의 상품을 개장 이래 처음으로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더콘란샵 강남점은 면적만 1천여평에 달하는 압도적 규모를 자랑하는 국내 최초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2019년 오픈 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을 추구하는 여성 고객의 전폭적 지지를 얻으며 빠르게 성장해왔다.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해외 유수의 디자인 제품들이 ‘3040 여심(女心)’을 사로잡았다. 실제 구매 고객 중
-
[스포츠 이슈] ‘유짓수’ 유수영, UFC 데뷔전서 KO승 예고…’스팅’ 최승우도 승리 다짐
‘유짓수’ 유수영(29)이 UFC 데뷔전에서 KO승을 예고했다. ROAD TO UFC 시즌 3 밴텀급(61.2kg) 우승자 유수영(14승 3패 2무효)은 오는 1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베토리 vs 돌리제 2’ 언더카드에서 A.J. 커닝햄(30∙미국)과 맞붙는다. ‘스팅’ 최승우(32)도 동반 출전해 ‘엘 치노’ 케빈 바셰호스(23∙아르헨티나)와 페더급(65.8kg)에서 격돌한다. 뜻밖의 KO예고다. 유수영은 “커닝행전을 앞두고 근접 거리 타격 기술에 초점을 맞췄다. 일단 붙으면 일방적인 경기가 될 것”이라며 “그는 내 타격 파워를 감당할 수 없을 것이고 KO될 것”이라고 큰소리쳤다. 브라질리언
-
롯데홈쇼핑, ‘엘비비’, ‘그라운드플랜’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엘비비(LBB)’, ‘그라운드플랜’ 등 글로벌 K뷰티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론칭하고, K뷰티를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패션, 뷰티 등 고이익 상품 판매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특히 대표적인 고마진 상품인 뷰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상품을 전년 대비 70% 이상 확대하고, 스타 쇼호스트인 동지현 씨를 앞세운 뷰티 전문 프로그램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전략적인 행보를 이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4월에는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업계 최초로 선보여 방송 25분 만에 4천 세트가 완판되
-
CU, 무협만화 ‘열혈강호’ 콜라보 위스키 한정 판매
CU가 국내 최장수 무협만화 ‘열혈강호’와 위스키 장인으로 꼽히는 김창수 대표가 함께 만든 열혈강호 콜라보 위스키 4종을 오는 15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CU 관계자는 "열혈강호는 1994년 연재를 시작해 단행본 85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국내 대표 무협 만화다"라며 "지난해 연재 30주년을 맞았으며 열혈강호 전극진, 양재현 작가가 올해 완결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CU가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열혈강호 콜라보 에디션’은 열혈강호 대표 캐릭터의 성격과 특징을 위스키의 맛과 향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일러스트와 함께 완성한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다. 국내 위스키 주조 장인 김창수 대표가 원액
-
롯데온, 패션·뷰티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운영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손잡고 패션·뷰티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성장을 돕는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을 운영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패션·뷰티 분야 소상공인 300개사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미 패션 및 뷰티 카테고리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 패션실·뷰티실을 신설하는 등 관련 콘텐츠 강화에 주력해 왔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롯데온은 패션 및 뷰티 분야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의
-
여기어때,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여기어때가 한국언론인협회, 한국경영자총협회가 공동 주최 하는 ‘2025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사회공헌 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여기어때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여행 문화를 만드는 여기어때는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인 ‘쓰봉크럽’을 포함한 그간 공로를 인정 받았다"라며 "여행·여가 플랫폼으로서 여행지의 환경을 보호하겠다는 사회적 책임감이 주목 받았다"라고 말했다. 쓰봉크럽은 여기어때가 비정부기구(NGO), 서비스 이용자, 임직원과 함께 여행지를 청소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주요 여행 자원을 보존하는 데 힘을 보태고 현지 여행 콘텐츠를 체험하는 게 핵심이다. 첫번째 캠페인에서는 유명 유튜버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