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세븐일레븐, 칸타타와 손잡고 대용량 커피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칸타타’ 커피의 대용량 버전 ‘칸타타아이스블랙커피’, ‘칸타타헤이즐넛’ 2종을 출시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칸타타커피는 편의점 파우치 음료의 스테디셀러로 합리적인 가격대와 깊고 풍부한 커피의 풍미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칸타타 2종은 모두 500ml로 기존 대비 2배이상 넉넉한 용량으로 기획됐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 다가오는 하절기를 대비해 아이스커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하루종일 즐기기 좋은 빅사이즈 상품을 선보인다. 내달부터 본격적인 무더위가 예고된 만큼 높은 수요를 예측하고 있다. 실제로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2분기 파우치 커피와 얼음컵 매출
-
쿠팡로지스틱서비스, ‘맞춤형 건강관리’ 등 위탁배송기사 건강관리 지원 확대
쿠팡로지스틱서비스(CLS)가 고용노동부 근로감독 개선 권고 및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청문회와 을지로위원회 상생협약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위탁배송기사 건강관리 지원을 확대 시행한다.CLS 및 위탁배송업체는 업계 최초로 검진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위탁배송업체 소속 배송기사(퀵플렉서)들에게 종합건강검진 및 전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CLS 관계자는 "이를 위해 검진전문기관은 직업환경의학 전문의, 건강관리 전문간호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운영하고 CLS는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CLS는 3월부터 CLS와 위수탁계약을 맺은 위탁배송업체 소속 배송기사를 대상으로 일반 종합검진
-
홈플러스-주한미국상공회의소, 미국산 식품 판매 확대 업무협약
홈플러스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이하 암참)와 미국산 식품 판매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국내 최초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을 통해 대규모 국내산 농산물을 취급∙판매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소싱 역량을 미국산 상품에도 적용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다채롭고 신선한 산물을 선보여 상품 선택 폭을 확대하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홈플러스와 암참은 미국산 식품 공급망의 최적화와 무역 촉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며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서 미국산 식품을 알리기 위해 특별 프로모션도 운영할
-
BBQ빌리지 송리단길점, 애프터눈티 프로모션 선보여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BBQ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화이트데이 시즌을 겨냥해 특별한 애프터눈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팬층이 두터운 BBQ 홍보모델 변요한 배우가 BBQ의 인플루언서 팬 커뮤니티 ‘친플루언서(Ch’influencer, Chicken + Influencer)’ 소속 40여명과 함께 BBQ빌리지 송리단길점을 최근 찾았다"라고 전했다. 변요한 배우는 글로벌 팬들과 함께 딸기애프터눈티 등 BBQ빌리지 송리단길점의 화이트데이 시즌 프로모션 메뉴를 맛보며 티타임을 즐겼다.BBQ 관계자는“K-치킨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BBQ는 이제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고 있
-
[생활경제 이슈] 선양소주, 신제품 ‘선양 오크’ 출시 3일 만에 품절 外
㈜선양소주의 신제품 ‘선양 오크’ 소주가 차별화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를 겨냥,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소주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선양소주가 지난달 26일, GS리테일과 손잡고 출시한 국내 유일 오크 원액 블렌딩 희석식 소주 ‘선양 오크’가 초도물량 50만 병을 출시 3일 만에 품절시킨 것. 선양소주는 이에 힘입어 공장 생산라인을 풀가동 시키며 물량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13일 밝혔다.특히, GS25에서 판매되는 소주 640ml 제품군 중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클래식’, ‘진로’와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새로’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선양 오크’의 흥행을 입증했다. 지역주류기업이 소주
-
이마트, 봄 제철 먹거리 할인 이벤트 실시
이마트가 14일(금)부터 20일(목)까지 제철 먹거리 행사로 본격적인 봄을 맞이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제철 과일로는 '대저 토마토 1kg’'을 정상가 11,500원에서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500원 할인한 9,000원에 판매하고, ‘대추방울토마토 1kg’은 3,000원 할인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딸기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장희 / 금실 / 킹스베리 / 아리향 / 만년설 등 '국산의 힘 딸기' 전 품목을 대상으로 신세계 포인트 카드 적립 시 3천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또 청도미나리, 초벌부추, 부추, 봄동, 산취나물, 쑥 등 봄 향기를 가득 담은 나물 6종을 대상으로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하고, 주말 3일 간(3/14~3/16) 흙대파
-
쿠팡, 화이트데이 기획전 실시
쿠팡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스낵·스위트와 선물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로켓배송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다양한 선물 취향을 고려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스위트 특가 ▲선물 특가 등 2개의 테마관 형태로 1만2000개에 이르는 상품 셀렉션을 확대해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먼저 ‘스위트 특가’ 테마관에서는 사탕·초콜릿·젤리·스낵·베이커리·떡·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스낵·스위트 먹거리를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고디바 골드마크 초콜릿 선물세트 △페레로 로쉐(T5 2개+T16 1개) 등을 준비했다.‘선물 특가’ 테마관에서는 뷰티·패션·액세서
-
교촌그룹, 창립 34주년 행사 실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그룹이 창립 34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수 가맹점에 대한 시상식과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라며 "대상을 수상한 가맹점은 충남 천안에 위치한 ‘신방1호점’으로, 우수한 매장 관리 및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바탕으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장기근속, 진취적도전상 등 임직원들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1991년 ‘교촌통닭’으로 시작한 교촌은 “진심이 세상을 움직인다”라는 ‘진심경영’의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이제는 국내를 넘어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
홈플러스 ‘2025년 임금 협약’ 타결
홈플러스가 13일 교섭대표노조인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 및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 ‘2025년 임금 협약’에 최종 합의하고 조인식을 진행했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업 정상화에 대한 직원들의 높은 의지를 반영해 무분규 타결을 이뤘다는데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12일, 직원 대의기구인 한마음협의회는 전국 각 점포에 입장문을 보내 “소중한 일터를 반드시 지켜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기업회생을 조기졸업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힘을 모을 것”이라며 내부 결속을 다진 바 있다.올해 임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평균 1.2% 임금 인상 ▲현장 경력 수당 신설 등이다. 점포 선임부터 매니저, 본사 선
-
SGC솔루션, ‘글라스락 버디’ 선보여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유리밀폐용기 신제품으로 ‘버디’를 출시하며 관련 기획전과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SGC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버디’는 유리 몸체와 잘 어울리는 투명도를 높인 뚜껑으로 음식의 신선함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는 유리밀폐용기다"라며 "지난달 글라스락 네이버 브랜드데이에서 첫 공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명은 단짝을 의미하는 버디에서 따왔으며, 주방 어디에서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친근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더욱 투명한 뚜껑으로 열지 않아도 내용물 확인이 용이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
대상㈜, 제주 상생브랜드 상품 ‘청정원 제주계란’ 선보여
대상㈜이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상생브랜드 제품으로 ‘청정원 제주계란’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7월, 대상㈜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동반성장위원회가 체결한 ‘제주 지역 상생브랜드 상품 출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며 "대상㈜은 마케팅, 디자인, 유통 등을 담당하고 상품 판매수익의 일부를 도농교류 촉진 등을 위해 지역사회에 환원해 지역사회와 새로운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청정원 제주계란’은 ‘청정제주 동물복지유정란’과 ‘1등급 제주계란 무항생제 대란’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무항생제
-
버거킹, ‘통모짜와퍼’ 선보여
버거킹이 ‘통모짜와퍼’를 재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버거킹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통모짜와퍼’는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한층 더 개선된 식감과 맛을 구현했다"라며 "제품의 중심이 되는 패티 튀김옷의 식감은 더 바삭하게 살리고, 모짜렐라, 고다, 화이트 체다 치즈까지 세 가지 치즈의 특별한 조합으로 쫄깃함과 풍미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버거킹은 치즈 러버들을 위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두 가지 라인업을 구성했다. 매콤한 디아블로소스로 감칠맛까지 즐길 수 있는 ‘통모짜와퍼’와 기분 좋은 달달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BBQ통모짜와퍼’를 단품 9,000원, 세트 11,000원에 선보인다. 또한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
-
하림, 신제품 ‘직화 갈비맛 핫바’ 선보여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직화로 구워 진한 숯불향을 더한 ‘직화 갈비맛 핫바’를 선보인다.하림 관계자는 "‘직화 갈비맛 핫바’는 국내산 닭고기와 돼지고기를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두 가지 원료의 균형 잡힌 조화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라며 "여기에 특제 갈비소스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단짠단짠’의 맛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직화로 구워낸 조리 방식으로 한층 깊고 진한 숯불향과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간편한 조리법도 장점이다. 전자레인지에 20초만 데우면 풍부한 직화 풍미를 손쉽게 즐길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제격이다.하림은 이번 ‘직화 갈비맛 핫바’ 신
-
CJ도너스캠프, ‘2025년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모집
CJ도너스캠프가 ‘2025년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참가팀을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올해로 출범 20주년을 맞은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CJ나눔재단의 브랜드이다. CJ도너스캠프는 CJ계열사 간 유기적인 협력 및 폭넓은 문화 산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CJ가 가장 잘 하는 ‘문화’로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CJ만의 ‘문화사회공헌'을 펼치고 있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는 CJ도너스캠프의 대표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
LF 질스튜어트뉴욕 롯데 잠실점 ‘고객 경험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
LF의 뉴욕 기반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이 롯데백화점 잠실점 남성복 매장을 ‘고객 경험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LF 관계자는 "2025년을 브랜딩 강화의 원년으로 삼은 질스튜어트뉴욕이 컬렉션 혁신에 이어, 오프라인 유통망 강화에도 공을 들인다"라며 "오프라인 매장을 단순히 판매에만 초점을 맞춰 접근하기 보다는 ‘경험’의 가치를 선사하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킴으로써, 브랜드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탄탄한 고객 관계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5층에 66㎡ 규모로 새단장한 질스튜어트뉴욕 매장은 ‘뉴욕 아티스트 스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메종 멈 RSRV 블랑 드 누아 2018’ 국내 공식 출시 外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인 ‘메종 멈 RSRV’의 ‘블랑 드 누아 2018 (BLANCS DE NOIRS 2018)’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메종 멈 RSRV 블랑 드 누아’는 강수량, 기온 등 포도나무가 자라기에 최적이었던 2018년의 이례적인 자연 환경 아래 메종 멈의 장인 정신이 100% 그랑 크뤼 떼루아와 결합해 탄생된 완벽한 샴페인으로 극찬을 받는 제품이다. 몽타뉴 드 랭스(Montagne de Reims)의 베르제네(Verzenay) 마을에서 수확한 피노 누아(Pinot Noir) 포도 100% 로 만들어
-
동원F&B, ‘암앤해머’ 반려동물 용품 국내 독점 공급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글로벌 소비재 기업 처치앤드와이트(Church&Dwight)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F&B는 고양이 모래를 비롯한 암앤해머의 반려동물 용품을 국내에 단독으로 판매한다"라며 "암앤해머는 1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미국 1등 베이킹 소다 브랜드로, 북미와 유럽 등 탄탄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주방, 청소, 반려동물 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동원F&B는 향후 탈취제, 산책용품 등 전반적인 반려동물 제품으로 제품군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한편 1991년부터 30년 이상 반려묘용 습식캔을 만들어 일본, 미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는 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