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순수한면’ 팝업스토어 오픈 外
깨끗한나라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생리대 브랜드 순수한면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세계 여성의 날은 유엔이 여성 권리 향상을 위해 1977년 공식 지정했으며, 매년 3월 8일이다. 깨끗한나라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들의 편안하고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고 순수한면 브랜드 경험을 확대할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이번 팝업스토어는 3월 한 달간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올리브영 관악타운점’에서 단독 운영되며, 브랜드 메인 컬러인 블루 계열을 활용해 순면 소재 특장점과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분위기로 조성했다. 또한, ‘순면커버 1위 생리대’, ‘모든 면이 좋아
-
올리브영, W케어 상품 수 5배 확대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상품을 확대하고, 자체 앱(App) 내 여성 건강 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W케어’ 육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올리브영 관계자는 "주체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여성들을 위해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를 의미하는 ‘W케어’ 상품군을 육성 중이다. 생리대, 팬티라이너 등 월경에 필수적인 △W밸런스, 여성청결제와 속옷에 뿌리는 이너퍼퓸 등 Y존 관리를 돕는 △W클렌징, 심리스 속옷이나 여성용 트렁크같이 편안한 속옷류를 포함하는 △W웨어 등 네 가지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여성들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
유한킴벌리, 좌우로 여닫는 물티슈로 ‘2025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유한킴벌리(사장 이제훈)는 신개념 물티슈 디자인으로 ‘2025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수상 분야는 ‘프로페셔널 컨셉’ 부문 ‘패키징 컨셉’이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수상작은 물티슈를 좌우로 여닫을 수 있는 디자인 컨셉을 적용했다"라며 "물티슈의 오랜 고정관념을 깬 이번 시도는 소비자 사용 편의를 고려하면서도, 제품과 패키지의 환경성까지 높이려는 유한킴벌리의 제품 개발 철학이 담겨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아이디어는 고객 관점 인사이트에서 출발한다. 소비자가 물티슈를 사용하려면 일반적으로 두 손으로 물티슈의 캡을 잡고 여닫아야 하는데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이마저도 번거로울 수 있다. 이 점에
-
[생활경제 이슈]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퀵 초콜릿맛 프로틴’ 출시 外
롯데네슬레코리아의 네스퀵(Nesquik)이 ‘네스퀵 초콜릿맛 프로틴’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네스퀵 초콜릿맛 프로틴’은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기존 네스퀵의 달콤한 맛에 15g의 단백질을 더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140kcal의 낮은 칼로리에 비타민 B1, C, D, 철분, 아연까지 함유해 균형 잡힌 영양을 갖춰,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사람은 물론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영양을 챙기고 싶은 학생과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특히, 네덜란드산 프리미엄 코코아 분말을 더해 깊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살리면서, 단백질 음료에서 흔히 느껴지는 텁텁함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2025 도드람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 개최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2월 21일 롯데월드타워 31층 SKY31 컨벤션에서 ‘2025 도드람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도드람한돈 대리점주와 ㈜도드람푸드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한 해를 돌아보고, 2025년 사업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2024년 성과 리뷰와 함께 2025년 사업 전망이 발표됐다. ㈜도드람푸드는 올해 가공두수 목표를 전년 대비 12.3% 증가한 108만두로 설정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을 강조했다. 특히, 경기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대리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돈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대리점
-
SPC 잠바주스, 핑크 트로피칼 음료 3종 선보여
SPC그룹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트로피칼 음료 3종을 출시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핑크 트로피칼 블라섬!(Pink Tropical Blossoms!)’을 콘셉트로 적용과, 핑크구아바 등 이국적인 열대 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은 △적용과와 핑크구아바를 블렌딩한 상큼한 핑크스무디에 요거트를 더한‘핑크 트로피칼 스무디’ △ 적용과와 핑크구아바에 달콤한 코코넛밀크를 넣은 ‘핑크 코코 라떼’ △ 적용과와 핑크구아바 과육에 탄산수로 청량감을 더한‘핑크 스파클링 리프레셔’등 3종이다"라고 말했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4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제주개발공사 창립 30주년 기념 브랜드 기획전 ‘믿고삼수다’ 실시 外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3월 한 달간 제주삼다수 브랜드 기획전 ‘믿고삼수다’를 진행한다.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오는 17일 개최되는 제주개발공사 창립 30주년 비전선포식을 앞두고, 제주삼다수는 도민과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제주 조천읍 교래리 소재 제주삼다수 공장에서 ‘믿고삼수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이번 라이브 방송은 3월 11일 쿠팡을 시작으로 3월 12일 네이버와 지마켓에서 연이어 진행된다. 방송에서는 쇼호스트가 제주삼다수 생산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
락앤락, 한부모 가족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지난 7일 중구청·밀알복지재단과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부모 가족 지원을 위한 뜻을 모았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락앤락이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인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중구청과 밀알복지재단과 협력해 중구 지역 내 한부모 가족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협약식은 지난 3월 7일 중구청 본관 3층 구청장실에서 안성일 락앤락 전무를 비롯해 김길성 중구청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락앤락은 밀알복지재단 관계사인 ‘기빙플러스
-
골프존차이나,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 진행
골프존차이나(대표 박성봉)는 지난해 9월 첫 선보인 도심형 골프장 중국 톈진 시티골프에서 총상금 19억 원 규모의 대규모 골프 대회 '2025년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골프존차이나 관계자는 "'2025년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은 총상금 1,000만 위안(약 19억 원) 규모 대회로 지난 3월 1일을 시작으로 예선전, 본선전, 결승전을 거쳐 오는 8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된다"라며 "지난해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톈진 시티골프에서 열린 첫 대회 ‘골프존 시티골프 차이나 오픈’에 이은 두 번째 대회로, 골프존이 야심차게 공개한 도심형 골프장 톈진 시티골프에서의 두 번째 대
-
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 개장 30주년 기념 '매지컬 셀러브레이션' 진행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개장 30주년 기념 축제 '매지컬 셀러브레이션'을 3월 22일 개최한다.이랜드 관계자는 "1995년 개장 이후 약 1억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이월드는 대구·경북 시민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보이며, 국내 3대 테마파크 중 하나로 거듭났다"라고 전했다. 이월드는 '마법과 같은 순간들은 계속될 거야'라는 슬로건 아래 30년간 고객과 함께한 추억을 기념하기 위한 축제를 준비했다.3월 22일 축제 오픈 당일에는 '해피 아워 30TH 버스데이' 행사가 공개된다.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의 스페셜 공연 △고적대의 환영 연주 △마스코트 비비·포포의 웰컴 그리팅 △음악과 함께하는 매직 버블쇼 등 15개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챠콜 돌 하르방’ 페이셜 솝 러쉬 제주점 단독 판매 外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러쉬 제주점 단독으로 ‘챠콜 돌 하르방’ 페이셜 솝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러쉬 제주점 한정으로 선보이는 챠콜 돌 하르방 페이셜 솝은 제주를 대표하는 돌하르방 석상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현무암의 표면 디테일을 제품에 구현해 특색을 더했다. 지난해 9월 오픈한 러쉬 제주점에 국내외 관광객과 도민 등 방문객 증가 추세에 맞춰, 제주점 단독 제품을 선보이며 기념품의 수요까지 충족하겠다는 취지다.챠콜 돌 하르방 페이셜 솝은 숯가루를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해주며 개운한 세안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샌들우드와 로즈우드 오
-
두끼, ‘두끼 10주년 생일파티’ 프로모션 실시
두끼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두끼 10주년 생일파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두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나만의 레시피로 직접 떡볶이를 조리해 즐길 수 있는 떡볶이 무한리필 뷔페 프랜차이즈다"라며 "2014년 12월 고대안암 1호점을 오픈한 이후 빠르게 성장했다"라고 밝혔다. 2015년 가맹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그 해 50호점을 돌파했으며, 10년이 지난 현재 전 세계 10개국에 42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K-Food를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두끼는 2025년 10주년을 맞아 3월 10일부터 4주간
-
[생활경제 이슈] 한돈자조금,한돈 식육특강 진행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미래 한돈인을 키울 ‘2025 외식관련 한돈 인재 양성 교육’의 시작을 알리고, 오는 3월 21일까지 참가 학교 23곳을 모집한다.모집 대상은 전국 특성화고 약 20개 학교(600명), 조리 및 축산 관련 대학교 약 3개 학교(90명) 총 690명 규모로, 특강은 4월부터 11월까지 총 2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더욱 많은 인재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특성화고에 머물렀던 교육 대상 범위가 조리 및 축산 관련 대학교까지 확대되었다.사단법인 한국미트마스터협회와 함께하는 이번 ‘2025 외식관련 한돈 인재 양성 교육’은 매년 돼지고기 원물에 대한 조리학교의 특강 교육 요구 수렴을 바
-
모두투어, '창립 36주년 기념행사' 진행
모두투어는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창립 36주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날 유인태 사장은 1989년 설립부터 지난 36년간의 주요 성과와 성장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라며 "특히 크고 의미 있는 성과들은 작고 사소해 보이는 노력들이 모여서 이루어지는 점을 강조하며, 모두투어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외여행 자유화 원년인 1989년 대한민국 최초의 홀세일 여행기업으로 출범한 이후 지난 36년간 대한민국 여행 문화를 선도해 왔다"라며 "‘모두시그니처’와 같은 프리미엄 패키
-
관광공사, 베를린 국제관광 박람회에 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4일부터 6일(현지 시각)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베를린 국제관광 박람회(ITB Berlin 2025, 이하 ITB)에 참가해 방한관광 홍보마케팅을 펼쳤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서울관광재단, 부산관광공사, 강원관광재단, 불교문화사업단과 더불어 여행사, 관광벤처, 항공사 등 총 24개 기관과 함께 241㎡ 규모의 한국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라며 "홍보관에서는 국내 각 지역의 관광체험거리 및 불교문화관광 콘텐츠를 게임, 퀴즈 등과 함께 소개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박람회 첫날인 3월 4일 저녁에는 독일 현지 미디어와 여행사 등 현지 파트너 50개사를 초청해 다양한 여행테마로 한국관광 홍보
-
‘카스 라이트’ 오상욱·설인아와 함께 ‘나만의 라이트 타임’ 캠페인 진행
‘카스 라이트’가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과 배우 설인아를 신규 광고 모델로 발탁, ‘나만의 라이트 타임’ 캠페인을 전개한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캠페인 모델로는 2년 연속 카스 라이트와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남자 펜싱 사브르 세계 랭킹 1위 오상욱 선수에 더해, 올해는 배우 설인아가 신규 모델로 합류했다"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철저한 자기관리와 끊임없는 도전 정신이 돋보이는 인물로, 카스 라이트가 추구하는 활동적이고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과 부합한다는 점이 이번 모델 기용의 배경이 됐다고 카스는 설명했다. 오상욱은 지난 1월 국제펜싱연맹(FIE) 사브르 월드컵 남자 개인전에서 우승하며 세계 정상급 기량을 입증했다. 설
-
홈플러스 “상거래채권 지급 완료했다”
홈플러스는 회생절차가 개시되면서 일시 지급 중지되었던 일반상거래 채권에 대해 지난 6일부터 자체적으로 지급 가능한 ‘공익채권’부터 순차적으로 지급 중에 있으며, 법원의 지급 승인이 필요한 ‘회생채권’ 지급을 위해 법원에 신청했던 ‘회생채권 변제 허가 신청’이 지난 7일 승인됨에 따라 모든 상거래채권을 지급 완료함으로써 협력사의 불안,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회생절차가 개시된 3월 4일 이전 20일 내에 발생한 채권은 ‘공익채권’으로 분류되며, 20일 이전에 발생한 채권은 ‘회생채권’으로 분류된다"라며 "‘회생채권’ 지급을 위해서는 법원의 승인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홈플러스는 ‘회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