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웰컴딜’ 프로모션 진행 外
현대약품이 봄철을 맞아 자사 통합몰 신규 고객을 위한 특별 '웰컴딜'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현대약품은 여행과 외출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4월에 맞춰 저칼로리 클린 에너지 음료 ‘에너린’과 피부 속 건조 관리에 특화된 ‘랩클 스텝 다운 모이스처라이징 크림(80mL, 이하 스텝 다운 크림)’을 행사 제품으로 선정했다.웰컴딜은 현대약품 통합몰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두 기간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14일까지는 '에너린' 1박스(10병)를 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15일부터 30일까지는 랩클 '스텝 다운 크림'을 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모든 기간 중 첫 구매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전 상품 구입 시 적용 가능한 '웰컴 10%
-
버거킹, ‘2025 와퍼 챌린지’ 진행
버거킹이 ‘2025 와퍼 챌린지(2025 WHOPPER Challenge)'에서 일산풍산역점 안효나 크루가 아시아태평양(APAC) 대표로 최종 선발되어 글로벌 결승에 최종 진출한다고 밝혔다.버거킹 관계자는 "대표 메뉴인 '와퍼'를 언제나 최상의 퀄리티로 선보이고자 포장 상태, 제품 그램 수까지 매뉴얼을 통해 세세하게 관리한다"라며 "‘와퍼 챌린지’는 가장 빠른 속도와 정확한 매뉴얼로 최상의 제품인 ‘골든 스탠다드 와퍼 (Gold Standard Whopper)’를 만드는 버거킹 크루를 선정하는 글로벌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챌린지는 와퍼 제조 매뉴얼 준수 여부와 제조 시간은 물론, 최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종합적인 요소를 평가하며 한국을 포함한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못 말리는 어린양 숀 x 러쉬’ 사전 예약 진행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오는 10일 ‘못 말리는 어린양 숀 x 러쉬(Shaun the Sheep x Lush)’를 자사 라이브 커머스 ‘숏핑 라이브’에서 선론칭, 16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러쉬코리아 관계자는 "영국 아드만 스튜디오의 ‘못 말리는 어린양 숀’ 애니메이션과 협업해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귀엽고 엉뚱한 주인공 ‘숀’과 친구들을 형상화해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비주얼과 애니메이션 속 싱그러운 농장을 떠올리게 하는 향이 특징이다"라며 "모든 제품을 손으로 만드는 러쉬와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명가인 아드만 스튜디오가 만나 핸드메이드(Handmade)의 가치를 고스란히 제품에 담았다"라고 전했다. 못 말리는 어린양 숀 x 러쉬는 ▲
-
정식품, ‘그린비아 프로틴밀 액티브’ 2종 선보여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과 에너지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액티브(ACTIVE)’ 2종을 출시했다.정식품 관계자는 "그린비아는 정식품이 지난 1991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로, 최근 데일리 균형 영양식과 단백질 음료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린비아 프로틴밀 액티브'는 운동 후, 지치지 않고 내일도 운동할 수 있게 단백질과 에너지를 동시에 챙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다. 최근 운동이 특별한 취미가 아닌, 일상으로 자리잡은 트렌드에 맞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출시됐다.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그린비아 프로
-
홈플러스 PB 제철스낵, “3초에 1봉씩 팔렸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출시한 봄 제철스낵 심플러스 ‘들기름 메밀칩(60g)’, ‘달래간장맛 김크런치스낵(50g)’, ‘가리비 치즈구이맛 새우칩(65g)’, ‘직화주꾸미맛 새우칩(65g)’ 4종은 출시 13일(3/25~4/7, 휴무일 제외)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봉을 돌파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약 3초에 1봉’이라는 엄청난 속도로 판매된 셈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봄 제철스낵 4종은 지난 2월 심플러스 ‘메가PB’ 브랜드를 선언한 가운데,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접할 수 있는 차별화된 PB상품을 강화하고자 기획했다"라며 "PB스낵류는 워낙 많은 상품들이 시장에 나와있어 차별화가 쉽지 않았으나, ‘신선식품이나 요리처럼, 계절마다 맛
-
관광공사, 자회사 운영실태 평가 2년 연속 최고 등급 달성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공공기관 자회사 운영실태 평가’에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2024년 공공기관 자회사 운영실태 평가는 자회사를 운영하는 9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자회사의 안정성ㆍ지속가능성 기반 마련 ▲자회사의 독립성 보장 및 바람직한 모ㆍ자회사 관계 구축 ▲자회사 노동자의 처우 개선 ▲자회사의 전문적 운영노력과 지원 등 총 4개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평가에서 공사는 자회사인 KTO파트너스와의 지속적인 상생 협력 노력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양 사는 분
-
11번가, 대비 시간대별 ‘타임딜’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미리 여름을 준비하는 얼리버드 쇼핑족들을 공략한 4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진행한다.11번가 관계자는 "올해 무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다는 날씨 전망에 따라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계절 가전과 리빙 제품들을 발빠르게 할인가로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4월 ‘월간 십일절’에서는 ‘타임딜’을 통해 450여개 상품을 최대 62% 할인가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11일 자정(00시) 삼성 무풍클래식 멀티형 에어컨(184만원대, 공기청정기 추가 증정) ▲12일 오후 3시 위닉스 21L 인버터 제습기(39만원대) ▲13일 오후 3시 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6평형(39만원대)이 있다.또한
-
갤러리아백화점 ‘블랙 갤러리아데이’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10일부터 13일까지 ‘블랙 갤러리아데이(BLACK GALLERIA DAY)’ 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행사 타이틀은 ‘JOYFUL ILLUSION’으로 즐거움, 행복을 담은 갤러리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점포별 이색 팝업, 이벤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 명품관에서는 식품관 고메이494 신규 브랜드 입점 기념으로 요리 시연이 진행된다"라며 "대표적으로 <마마리누들바>는 인기 요리프로그램에서 ‘반찬셰프’로 출연한 ‘송하슬람’과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가 협업해 만든 브랜드다"라고 밝혔다. 오는 12일 마마리누들바에서 두 셰프가 고객들에게 직접 요리를 선보인다.고메이494 신규 브
-
동원시스템즈, 회사채 600억 발행
동원시스템즈(014820)가 소재부문 수출 확대와 2차전지소재 사업 등 미래 신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대규모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14일 3년물 6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라며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기존의 회사채 상환과 운영자금 등으로 사용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3일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6배가 넘는 2,420억 원이 몰리며 동원시스템즈의 회사채 발행 규모는 400억 원에서 600억 원으로 증액됐다. 투자 수요가 몰리면서 발행 금리도 낮아졌다. 민평금리(민간 채권 평가 금리) 대비 6bp(1bp=0.01%p) 낮은 수준에서 목표액을 채웠다.동원시스템즈의 회사채 흥행은 기존
-
[생활경제 이슈] 차오차이, ‘블랙데이 기념 빅세일’ 진행 外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가 14일 블랙데이를 앞두고 집에서 짜장은 물론 동파육, 고추잡채, 마파두부, 훠궈 등 고급 중화요리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웬만한 식당에선 짜장면이 1만 원을 호가하고, 호텔 중식당 짜장면은 3만 원이 훌쩍 넘는 요즘, 차오차이는 소스만 있으면 양파와 호박 등 집에서 일상의 식재료만으로도 고급스러운 짜장을 완성할 수 있어 인기다. 차오차이 짜장 소스는 센 불에 볶은 춘장의 고소한 풍미에 4시간 동안 정성껏 캐러멜라이즈한 양파의 은은한 달콤함이 더해져 짜장 라면이나 분말 짜장과 확연히 다른 맛을 선사한다. 두반장, 노두유, 화자오, 마자오 등 중국
-
홈앤쇼핑, 달바 안티 에이징 썬앰플 론칭
홈앤쇼핑은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로 알려진 달바 브랜드의‘달바 워터 베리어 안티 선 에이징 앰플’제품을 오는 13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승무원 미스트’ 세럼으로 유명한 달바는 이탈리아 화이트 트러플을 주재료로 한 프리미엄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달바는 뿌리는 미스트 뿐만 아니라, 선케어 제품 만으로도 누적 판매 1,000억원 돌파한 선케어 명가 브랜드이다"라며 "이번에 달바에서 홈앤쇼핑에 선보이는 ‘달바 워터 베리어 안티 선 에이징 앰플’은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수분 앰플 77%로 촉촉하게 감싸 피부를 보호해 준다"라고 밝혔다. 특히 우유빛의
-
[생활경제 이슈] 제이준코스메틱, 기능성 클린 뷰티 브랜드 '지니에이치' 론칭 外
제이준코스메틱은 자회사 ㈜황진이가 약용 식물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클린 뷰티 화장품 '지니에이치(JINNYH)'를 공식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제이준은 최적의 스킨케어를 선사하겠다는 집념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 빠르게 변하는 환경과 스트레스, 과도한 자극에 따른 지친 피부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여성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해왔다.이번 신제품은 '고유의 아름다움, 자연 태초의 결을 담다'는 슬로건 아래 피부 본연의 리듬 회복에 집중했다. 한국 전통의 '결'에서 영감을 얻어 자연의 선·무늬·결을 피부에 접목시켰으며 자연이 가진 섬세한 패턴을 현대 뷰티 과학으로 풀어
-
한국관광공사, ‘2025 관광 글로벌 챌린지’ 참여기업 30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7일, ‘2025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 30개를 선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은 국내 관광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해외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2020년에 시작된 사업으로, 공사는 이를 통해 총 118개 관광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왔다. 올해는 ▲관광 DX 솔루션 수출형 ▲인‧아웃바운드 관광교류형 ▲지속 가능한 관광기여형 등 3대 관광 분야에 127개 기업이 지원해 4.2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모에는 숙박, 모빌리티 등 관광 산업 혁신 기술을 비롯해 의료‧음식관광 등 다양한 테마의 사업모델을 보
-
[생활경제 이슈] 하림,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기념 프로모션 진행 外
하림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냉장∙냉동육 부문 23년 연속 정상을 차지한 것을 기념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하림은 닭가슴살로 만든 햄 ‘챔’부터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는 ‘용가리’, 맛있게 식단 관리를 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수비드 닭가슴살’ 등 맛과 편의성은 물론 건강까지 한 번에 챙긴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탄탄한 지지를 얻고 있다.하림은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에서 4월 13일까지 전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쿠팡을 비롯한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브랜드파워 1위 수상기념 다
-
굽네치킨, ‘굽네 오븐런’ 티켓 완판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주최하는 국내 유일 치킨 러닝 대회 '굽네 오븐런'의 참가 티켓이 빠르게 전량 매진됐다고 전했다.굽네치킨 관계자는 "총 3,000명 모집 규모의 이번 행사 참가 티켓은 오픈 4시간 만에 1,500명이 신청했으며, 오픈 10시간 만에 완판되며 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굽네 오븐런’은 ‘맛있고 건강한 오븐구이 치킨’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테마로 한 이색 러닝 페스티벌이다"라며 "참가자들은 굽네만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5km 단일 러닝 코스를 달리며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 시작하는 러닝 코스는 난빛정원, 월드컵육교, 메타세쿼
-
GS리테일-천안시 ‘시니어 우친’ MOU체결
GS리테일은 4월 10일(목) 오전 10시 천안시청에서 천안시, 천안시니어클럽과 함께 ‘GS리테일X천안시 시니어 우친’ 도보 배달 사업 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날 협약식에는 전진혁 GS리테일 O4O부문장, 박상돈 천안시장, 김선영 천안시니어클럽 관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며 "협약 당사자들은 노인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 지원, 건강 증진 및 지역 사회 참여 활성화, 지역사회와 기업간의 상생 협력을 목표로 하는 것에 뜻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시니어 우친’은 GS리테일이 기획·운영하는 고령층 대상 도보 배달 플랫폼 사업으로, 어르신들이 근거리 배달을 통해 소득을 얻는 동시에 일상
-
남양유업, 첫 B2B 박람회 진행
남양유업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B2B 박람회 ‘2025 삼성웰스토리 F&B 비즈 페스타’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남양유업이 B2B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첫걸음으로, 현장을 찾은 업계 관계자 및 바이어들로부터 브랜드 구성력과 제품 경쟁력에 대한 높은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이번 행사에서 ‘B2C IN B2B’ 콘셉트 아래, 소비자 친화형 유제품과 테이크아웃 제품군을 중심으로 약 30여 종의 브랜드 제품을 선보였다. 주요 전시 품목은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 ‘테이크핏 프로’ ▲발효유 ‘리얼 요거트’, ‘플립 요거트’ 등으로, 제품 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