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코리아, 싱글몰트 위스키 ‘몰트락’ 한국 공식 출시 外
디아지오가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몰트락(Mortlach)’을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강렬하고 대담한 풍미 덕분에 ‘더프타운의 야수’라 불리는 ‘몰트락’은 과일향과 꽃향이 중심이 되는 스페이사이드 싱글몰트와는 확연히 다른 개성을 지녔다. 몰트락의 독창적인 풍미는 창립자 ‘알렉산더 코위(Alexander Cowie)’의 실험정신에서 비롯되었다. 그는 전통적인 증류 방식에서 벗어나 ‘2.81회 증류법’이라는 독창적인 방식을 고안했으며, 이 증류법이 몰트락 특유의 깊고 복합적인 풍미를 완성했다.‘몰트락’은 그동안 일부 채널에서만 ‘몰트락 16년’과 한정판 ‘스페셜 릴리즈’ 시리즈로 한정적으로 판매되어왔다. 디아지오는 이번 공식
-
동원홈푸드, 저당·저칼로리 소스 선물세트 선보여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추석을 맞아 비비드키친 저당·저칼로리 소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이번 선물세트 3종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저칼로리 소스와 명절 음식 준비에 활용하기 좋은 저당 한식 조리양념 등으로 구성됐다"라며 "2만~4만 원대로 마련된 가성비 높은 실속형 선물세트다"라고 전했다. ‘저당 소스&드레싱 선물세트’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토마토케찹과 저당 참깨, 오리엔탈 샐러드 드레싱, 굴소스 등이 담겼다. 비비드키친 소스는 100g당 당류와 열량 함량이 각각 5g, 40kcal 미만으로 저당·저칼로리 기준을 만족한다.‘저당 한식 조리 양념
-
[생활경제 이슈] 제스프리, ‘추석 선물세트’ 출시 外
제스프리(Zespri)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맛과 영양을 모두 선물할 수 있는 ‘제스프리 추석 선물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최근 추석 선물 트렌드는 과거 차례상에 올리던 굴비, 한우, 국산 과일 등 전통적인 품목에서 벗어나, 맛은 물론 프리미엄 품질과 건강 가치를 담은 아이템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웰니스 문화 확산과 함께, 단순히 배를 채우는 음식을 넘어 미량 영양소까지 천연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영양 균형을 고려한 과일 선물이 각광받고 있다.또한, 명절은 기름진 음식과 바쁜 일정, 모임 등으로 인해 ‘명절 증후군’이라 불리는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기 쉬운 시기다. 신체적 과식과 영양 불균형뿐 아니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필터 재활용 ‘그린 리프 멤버십’ 4주년 맞아 外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한 고객 참여형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 ‘그린 리프 멤버십’을 통해 누적 87만 개에 달하는 필터를 수거했다.2021년 9월 시작된 ‘그린 리프 멤버십’은 사용한 브리타 필터를 회수해 새로운 자원으로 순환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론칭 이후 4년 간의 활동을 토대로 2,900톤 이상의 일회용 플라스틱과 2만 톤 이상의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를 거뒀다.그린 리프 멤버십은 소비자가 테라사이클 홈페이지에서 무료 택배 수거를 신청하거나, 전국 이마트와 제로웨이스트숍에 마련된 전용 수거함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수거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에는 택배 수거 단위가 12개로 조
-
알리익스프레스, '818 BLOOM' 온라인 독점 판매 시작
엠트리아이앤씨는 옥스퍼드(OXFORD)와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협업으로 제작한 ‘818 BLOOM’의 글로벌 공식 사이트를 미국, 일본 등 해외 플랫폼에서 동시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특히 ‘818 BLOOM’의 판매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를 통해 진행된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지드래곤의 ‘818 BLOOM’ 판매 사이트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한국뿐 아니라 해외 주요 시장에서 동시 오픈하며, 세계 각국에서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설계해 글로벌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사이트 동시 오픈은 단순한 판매 채널 확대를 넘어, ‘818 BLOOM’이 담은
-
해태, 추석 맞아 온 가족 함께 즐기는 ‘우주간식탐험대’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주간식 탐험대’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해태 대표 과자 10종과 우주 윷놀이 세트를 한 번에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주 선물키트는 과자도 먹고 윷놀이를 통해 과학 공부까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추석 선물세트다"라며 '해태몰, 네이버 등 온라인 몰에서 2,000세트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이라 더욱 특별하다"라고 말했다. 온가족이 모이는 추석 명절에 알맞게 ▲오예스 미니 ▲홈런볼 ▲칼로리바란스 ▲에이스 ▲사브레 ▲버터링골드 ▲충전시간 ▲자유시간 ▲구운감자▲ 신쫄이(사과맛) 10종으로 누구나 좋아하
-
정관장, ‘궁정비차’ 3종 선보여
정관장이 조선시대 왕과 왕비를 위한 건강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궁정비차 진생기율·진생온율·진생영지’ 3종을 출시했다.정관장 관계자는 "‘정관장 궁정비차’는 500년 조선 왕실 기록을 바탕으로 전해 내려온 전통 원료와 비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편의성을 더한 프리미엄 티 브랜드다"라며 "실제로 『조선왕조실록』 과 『승정원일기』 등에는 임금을 위한 건강차에 관한 기록이 현재까지 남아 있어, 당시 궁중에서 차와 이를 관리하는 전문가가 중요한 역할을 했음을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궁정비차 진생기율’은 『조선왕조실록』 에 기록된 허준의 건강차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됐다"라며 "6년근 홍삼농축액에
-
풀무원, ‘#풀무원’서 ‘2025 추석 프로모션’ 실시
풀무원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에서 ‘2025 추석 프로모션’을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담은 다양한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가격 부담을 낮추고 실속을 높였다"라며 "유기농, 친환경, 저탄소, 무항생제, 동물복지, ASC 인증 등 풀무원이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고스란히 담은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성 면에서도 소비자 폭택의 폭을 넓혔다. 최근 트렌드에 맞춰 3만 원 미만으로도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는 실속형 선물세트를 강화했으며,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고급 선물세트도 함
-
CJ제일제당, 신제품 ‘CJ 자메이카 Style치킨’ 선보여
CJ제일제당은 닭 반마리를 통으로 뜯고 즐기는 재미가 있는 ‘CJ 자메이카 Style 치킨’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통다리와 통날개가 붙어 있는 몸통으로 구성된 형태로, 외식 및 배달 치킨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뼈 치킨(bone-in)’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이어 "2023년 ‘고메 소바바치킨’을 출시하며 냉동치킨 시장에서 ‘소스형 치킨’을 성공시켰던 경험을 토대로 ‘뼈 치킨’ 카테고리 확장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신제품 ‘CJ 자메이카 Style 치킨’은 오븐 치킨만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은 물론이고, 자메이카 대
-
이마트, 올 추석 ‘산지 직송’ 선물세트 강화
이마트가 올 추석 산지 직송 선물세트를 약 2배가량 늘린 40여종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관계자는 "선물세트가 ‘나를 대신해 전하는 마음’이라는 본연의 의미에 주목, 산지 직송 선물세트를 통해 특유의 신선함과 차별화된 품질을 고객들께 제공하겠다는 목표다"라고 전했다.이어 "산지 직송 선물세트는 생산지에서 고객에게 선물세트를 배송하는 방식으로, 유통 단계를 줄여 신선함을 극대화한다는 장점이 있다"라며 "다만 유통 채널이 일원화되지 않아 발주량 사전 예측, 배송 일정 관리 등 대규모 명절 선물세트 수요에 대응하기 어려운 측면도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지금까지 쌓아온 매입/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발주-물량
-
롯데쇼핑, CEO IR DAY 진행
롯데쇼핑이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지속적인 기업가치제고를 위한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행사에는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대표 등 투자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주요 은행 담당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라며 "롯데쇼핑 ‘CEO IR DAY’는 2023년 9월 처음 시작해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행사를 통해 매년 김상현 부회장이 투자자들에게 직접 롯데쇼핑의 전략과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해 왔다"라며 "이번 행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 3천억 및 영업이익 1조 3천억
-
골프존, ‘토너먼트 100’ 이벤트 실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2일까지 3주간 골프존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토너먼트 대회를 통해 모임 지원금까지 받을 수 있는 ‘토너먼트 100’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이번 ‘토너먼트 100’ 이벤트는 최근 2025 투비전NX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토너먼트 대회 모드를 활용한 이벤트로, 1:1 승부를 거듭해 단 한 명의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대회 방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슬로건 ‘토너먼트 대회 개설하고, 100라운드를 달성하라!’와 같이 자신이 원하는 코스와 난이도로 토너먼트 대회를 개설하고 참여자수 조건 및 100라운드의 미션
-
코오롱FnC 아카이브 앱크, ‘플링 오브 센시스’ 팝업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정제된 취향과 유니크한 감성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유스퀘이크에서 팝업스토어 ‘플링 오브 센시스(FLING OF SENSES)’를 마쳤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아카이브 앱크의 시그니처 아이템 ‘플링백’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누적 판매량 약 6만 개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이번 팝업은 플링백의 정체성과 가치를 다시금 조명하는 동시에, FW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플링백 시리즈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팝업 ‘플링 오브 센시스(FLING OF SENSES)’는
-
빙그레, ‘제38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진행
빙그레가 ‘제38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를 오는 10월 18일(토) 천안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올해 그림잔치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참가 어린이들이 행사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라며 "페이스페인팅, 태권도 공연, 풍선 마술 공연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참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빙그레 포토존을 설치하고 폴라로이드 촬영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친환경적인 행사를 위한 캠페인도 마련됐다. 플로깅 캠페인뿐 아니라 모든 참가자들에게 증정되는 빙그레 제품 선물세트도 리사이클링 소재로 제작된 에코가방에 담겨 증정될 예
-
LG생활건강 더후, ‘공진향 궁중세트’ 선보여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에서 2025년 추석을 맞아 ‘공진향 궁중세트’ 등 선물세트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대표 제품인 ‘공진향 궁중세트’는 탄력 안티에이징에 특화된 ‘공진 솔루션™’ 성분을 함유하였으며 한 달 사용 후 이마와 눈가를 포함한 21개 부위에서 피부 탄력 효과를 느낄 수 있다"라며 "더후의 20년 ‘공진비단(신체의 기운을 튼튼하게 하고 얼굴에 생기를 더하는 효능이 기록된 궁중 비방)’ 연구 노하우와 LG생활건강의 독자적인 한방 바이오 기술의 결합으로 완성된 공진 솔루션™ 성분이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차오르는 탄력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
-
[생활경제 이슈] 한돈자조금, 한국국제축산박람회 참가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 이하 한돈자조금)가 지난 9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5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 한돈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산 돼지 한돈의 차별화된 가치와 영양학적 우수성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국내 축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었던 이번 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6개 축산 생산자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후원했다. 한돈자조금은 ‘한계 없는 능력, 국산 돼지고기 한돈’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한돈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행
-
다이소몰, ‘Daiso-DAY 가을 득템전’ 행사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다이소몰에서 ‘Daiso-DAY 가을 득템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9월 15일 09시부터 21일 18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 시리즈 신상품’을 선보인다"라며 "패션용품, 인형 옷입히기 등으로 구성한 ‘헬로어텀(Hello Autumn) 시리즈’와 자개 디자인으로 전통의 멋을 살린 ‘전통 시리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헬로어텀 시리즈’에서는 가을 패션 신상, 인형 옷입히기 등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후디 아노락’은 모자가 달린 얇고 가벼운 긴팔 재킷으로, 앞쪽에 포켓을 구성해 간단한 소지품을 휴대하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