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배민, 소상공인 1000여 명에 300억 규모 대출 보증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1월 말 시작한 소상공인 협약 보증 대출 2차 사업을 통해 4월 첫 주까지 1,000여 명의 소상공인에게 300억원 이상 대출보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월 카카오뱅크, 지역신용보증재단과 1,000억 원 규모 협약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라며 "우아한형제들과 카카오뱅크가 각각 35억 원씩 70억 원을 마련해 이를 보증 재원으로 활용하는 것이 골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이 재원을 바탕으로 소상공인에게 보증서를 발급해주고, 카카오뱅크가 보증서를 기반으로 대출 심사와 지급을 진행한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신선식품 사전예약 매출 49% 신장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3월 진행한 신선식품 사전예약 서비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9% 신장했다고 10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사전예약 서비스는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농수축산물이 가장 신선하고 맛이 좋을 시점을 앞두고 소비자에게 사전예약을 받아 배송해주는 서비스"라며 "그리팅몰을 통해 예약 접수를 받고 이틀 전 수량을 확정해 배송해주는 게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2021년 론칭 이후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는데,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28%나 매출이 늘었다. 사전예약 방식으로 판매한 상품 수도 2021년 30여 개에서 지난해 135개까지 증가했다.현대그린
-
쿠팡, 봄 패션 ‘클리어런스’ 행사 진행
쿠팡이 환절기 스타일링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인기 패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봄 클리어런스’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전체 패션 카테고리 내 3만여 개 상품이 대상이다"라며 "와우회원은 로켓배송 무료배송·반품 혜택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감각적인 디자인과 스타일을 갖춘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라며 "대표 상품으로는 △언더아머 UA 서밋 니트 맨투맨(3만원대) △조셉앤스테이시 럭키 플리츠 니트 데이지 미니 크로스백(3만원대) △프로월드컵 낫소 쿠션 슬리퍼(1만원대) 등이 있다"라고 말했다. 착한구두, 슈펜키즈 등의 인기
-
피자헛, ‘SKT 0 day’ 할인 프로모션 진행
한국피자헛이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월 성황리에 진행되었던 ‘SKT 0 day’ 프로모션을 4월에도 다시한번 진행한다.한국피자헛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4월 한 달 동안 날짜에 ‘0’이 들어간 10일, 20일, 30일에 총 3회 진행된다"라며 "만 13세부터 34세 사이의 T 멤버십 VIP, GOLD, SILVER 등급 고객은 온라인 포장 주문 시 ‘0 day 세트’를 정가 대비 48%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0 day 세트’는 스페셜 피자 M 사이즈(스모키 미트 스페셜 피자 또는 포테이토 스페셜 피자)와 리치 치즈 파스타, 콜라(0.5L) 로 구성된 실속형 세트이다"라며 "스모키 미트 스페셜 피자는 훈연된 고기의 깊은 풍미와
-
삼양식품 ‘불닭소스’ 매운맛 강조한 비주얼과 패키지로 새단장
삼양식품이 매운 소스 브랜드 ‘불닭소스’ 디자인을 리뉴얼해 글로벌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핫소스를 처음 접하는 신규 소비자 및 디지털 콘텐츠와 체험형 마케팅에 익숙한 MZ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기획됐다. 국내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불닭소스의 아이덴티티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이에 따라 강렬한 매운맛을 시각적으로 강조한 비주얼과 전면적인 패키지 디자인 혁신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했다. 제품 전면에는 불닭소스의 강렬한 매운맛을 상징하는 ‘불꽃(Torch)’ 그래픽을 적용해 시각적 주목도
-
[스포츠 이슈] 볼카노프스키, UFC 314서 3위 로페스와 격돌
전 UFC 페더급(65.8kg) 챔피언 ‘더 그레이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6∙호주)가 14개월 만에 왕좌 탈환을 노린다. UFC 페더급 랭킹 1위 볼카노프스키는 오는 13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카세야센터에서 열리는 ‘UFC 314: 볼카노프스키 vs 로페스’ 메인 이벤트에서 랭킹 3위 디에고 로페스(30∙멕시코)와 공석인 챔피언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알렉산더 대왕’의 복권을 노린다. 마케도니아계 호주인 볼카노프스키(26승 4패)는 UFC 페더급에서 11승 무패를 달리며 5차례 타이틀을 방어했다. 그 과정에서 전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 ‘코리안 좀비’ 정찬성을 쓰러뜨리며 무적으로 군림했다. 허나 지난해 2월 UFC 298에서 일리아 토푸리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서울숲에서 MZ세대와 함께 ‘벚꽃 플로깅’ 진행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지난 9일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일대에서 2030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들과 함께하는 ‘벚꽃 플로깅(Plogging·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깨끗한나라 임직원과 MZ세대 고객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서울숲 벚꽃길을 따라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과 함께 직무·진로에 대한 자유로운 소통 시간이 마련됐다.‘서울숲 벚꽃 플로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고객참여형 ESG 캠페인으로, 깨끗한나라는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형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참가자들은 플로깅 키트를 활용
-
롯데칠성음료 ‘전국을 새로 보자!’ 캠페인 온 에어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대한민국 전역을 소재로 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전국을 새로 보자’라는 콘셉트 아래 기획된 이번 광고 캠페인은 총 6편이 제작되었으며,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두 편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4월 초에 선보인 ‘창덕궁편’과 ‘압구정’편은 이후 공개될 캠페인과 달리 서울에 위치한 창덕궁과 압구정으로 신제품 ’새로 다래’, 팝업 스토어 ‘새로도원’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밝혔다. ‘창덕궁편’은 천연기념물 251호 ‘창덕궁 다래나무’를 소재로 신제품 ‘새로 다래’를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압구정편’은 겸재 정선의 ‘압구정’
-
[생활경제 이슈] 하이네켄코리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外
하이네켄코리아는 맥주 브랜드인 ‘설화 맥주’를 국내에서 독점 유통한다고 10일 밝혔다.‘설화 맥주’는 글로벌 맥주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아 독보적인 세계 판매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연간 판매량이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하며, 세계 판매 2위 맥주와 약 2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만의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라거 맥주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설화 맥주’는 엄선된 홉
-
SPC그룹, ‘행복한 장학금’ 전달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2025년 1학기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150명을 선발하고, 총 2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SPC행복한장학금’은 허영인 회장의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뜻에 따라 2012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SPC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라며 "매장에서 근무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학 등록금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SPC그룹 계열 매장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2024년부터는 가족을 돌보며 학업을 병행하는 ‘가족돌봄청년’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
락앤락,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레드닷 어워드 2025(Red Dot Award 2025)에서 쿡웨어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에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개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상을 수상한 ‘프레쉬 올 트라이탄’은 지난 4월 1일에 출시된 신제품으로, 뚜껑과 클립 부분까지 모두 올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용기 전체가 유리처럼 투명해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내용물 확인이 쉽고 깨질 걱정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가볍고 냄새 배임이
-
오아시스마켓, '오감으로 즐기는 특별한 미식 여행' 진행
오아시스마켓이 오는 23일까지 14일간, 세계 각국의 대표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세계음식대전 '오감으로 즐기는 특별한 미식 여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아시아부터 서양까지 글로벌 인기 요리를 엄선해 다양한 국가의 미식을 한자리에 선보인다"라며 "▲한국의 양념갈비, 아귀찜, 찜닭, 떡볶이, 케일쌈밥, 아롱사태 보양전골 ▲중국의 짜장면, 짬뽕, 탕수육, 꿔바로우, 멘보샤, 유린기 ▲베트남 쌀국수 ▲인도의 커리와 난 ▲터키의 전통 디저트 카이막 등 아시아권 대표 메뉴는 물론, ▲이탈리아의 파스타 ▲폴란드 전통 소시지 킬바사 ▲프랑스식 수제햄 잠봉 등 서양 요리까지 풍성하게
-
에스트라, 더마코스메틱 페이셜케어 부문 국내 1위 차지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집계 결과, ‘대한민국 판매 1위 더마코스메틱 페이셜케어 브랜드*’에 선정됐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에스트라는 태평양제약으로부터 시작된 더마 헤리티지와 아모레퍼시픽 연구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K-뷰티 더마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2008년 병원 전용 피부과 화장품으로 출시해 제품력을 인정받은 아토베리어 크림은, 2018년 국내 최대 MBS인 올리브영에 아토베리어365 크림을 선보이며 고객 접점을 확장했다"라고 전했다. 에스트라 대표 제품인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고밀도 세라마이드를 민감 피부에 최적화
-
헨리코튼, 25S/S 협업 컬렉션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TD 캐주얼 브랜드 ‘헨리코튼’의 대표 컬렉션 브리티시 스포팅 클럽(British Sporting Club, 이하 BSC)’라인이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Clove)’와 25S/S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헨리코튼은 작년 BSC 라인을 신규 론칭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클래식 스포츠웨어 기반의 TD(Traditional) 캐주얼로 정립해 가고 있다"라며 "BSC 라인은 헨리코튼의 클래식한 골프웨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헤리티지 라인으로, 빈티지한 색감과 격식 있는 실루엣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업은 BSC 라인 확장의 일환으로, 골프와 테니스 등 스포츠를 바탕으로 심플하고 클
-
농심-‘만찢남’ 냉짜파게티 선보인다
농심이 ‘농심면가60’ 2분기 대표 다이닝으로 흑백요리사 ‘만찢남’ 조광효 셰프의 ‘조광201’(서울 송파구 문정동 소재)을 선정하고, ‘치폴레 냉짜파게티’를 선보인다.농심 관계자는 "‘농심면가60’은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레스토랑 예약앱 ‘캐치테이블’과 협업해, 전국 60개 다이닝에서 신라면, 짜파게티 등 다양한 농심 라면을 활용한 특별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다"라며 "특히 분기마다 대표 다이닝을 1개씩 소개하고 있는데, 지난 1분기는 3년 연속 미슐랭 1스타를 수상한 서울 용산구 ‘소울’에서 신라면을 파인다이닝 요리로 재해석한 ‘농부의 마음’을 선보인 바 있다"라고 전했다. 농심과 함께 2분기 대표 다이닝 ‘
-
[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대한역도연맹에 뉴트리션 교육 진행 外
한국허벌라이프가 지난 8일 진천 국가대표 훈련장에서 대한역도연맹 선수단 및 코치진을 대상으로 뉴트리션 트레이닝 세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대한역도연맹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선수들의 퍼포먼스 향상과 건강 증진을 목표로 허벌라이프 제품의 효과적인 활용법은 물론 스포츠 뉴트리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세션은 ▲제품 및 영양 교육 ▲질의응답 ▲제품 체험 ▲제품 전달식 등으로 구성되어 선수 및 코치진이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채워졌다.교육 세션에서는 허벌라이프의 뉴트리션 전문 트레이너가 허벌라이프의 대표 뉴트리션
-
알리익스프레스, ‘오토 카테고리’ 매출 173% 성장
알리익스프레스가 3월 초 새롭게 선보인 ‘오토 카테고리’가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K-Venue)의 집계에 따르면, 창립 15주년을 맞아 지난 3월 진행한 ‘328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오토 카테고리의 일 평균 매출은 행사 이전 대비 약 1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는 오토 카테고리가 론칭 직후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며, 알리익스프레스의 신규 전략 카테고리로서 높은 성장 잠재력과 시장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특히, 온라인 타이어 업계 1위 업체인 유한회사 서진은 알리익스프레스 입점 첫 달 만에 전월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