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락앤락,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레드닷 어워드 2025(Red Dot Award 2025)에서 쿡웨어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에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개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상을 수상한 ‘프레쉬 올 트라이탄’은 지난 4월 1일에 출시된 신제품으로, 뚜껑과 클립 부분까지 모두 올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용기 전체가 유리처럼 투명해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내용물 확인이 쉽고 깨질 걱정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가볍고 냄새 배임이
-
오아시스마켓, '오감으로 즐기는 특별한 미식 여행' 진행
오아시스마켓이 오는 23일까지 14일간, 세계 각국의 대표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세계음식대전 '오감으로 즐기는 특별한 미식 여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아시아부터 서양까지 글로벌 인기 요리를 엄선해 다양한 국가의 미식을 한자리에 선보인다"라며 "▲한국의 양념갈비, 아귀찜, 찜닭, 떡볶이, 케일쌈밥, 아롱사태 보양전골 ▲중국의 짜장면, 짬뽕, 탕수육, 꿔바로우, 멘보샤, 유린기 ▲베트남 쌀국수 ▲인도의 커리와 난 ▲터키의 전통 디저트 카이막 등 아시아권 대표 메뉴는 물론, ▲이탈리아의 파스타 ▲폴란드 전통 소시지 킬바사 ▲프랑스식 수제햄 잠봉 등 서양 요리까지 풍성하게
-
에스트라, 더마코스메틱 페이셜케어 부문 국내 1위 차지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집계 결과, ‘대한민국 판매 1위 더마코스메틱 페이셜케어 브랜드*’에 선정됐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에스트라는 태평양제약으로부터 시작된 더마 헤리티지와 아모레퍼시픽 연구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K-뷰티 더마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2008년 병원 전용 피부과 화장품으로 출시해 제품력을 인정받은 아토베리어 크림은, 2018년 국내 최대 MBS인 올리브영에 아토베리어365 크림을 선보이며 고객 접점을 확장했다"라고 전했다. 에스트라 대표 제품인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고밀도 세라마이드를 민감 피부에 최적화
-
헨리코튼, 25S/S 협업 컬렉션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TD 캐주얼 브랜드 ‘헨리코튼’의 대표 컬렉션 브리티시 스포팅 클럽(British Sporting Club, 이하 BSC)’라인이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Clove)’와 25S/S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헨리코튼은 작년 BSC 라인을 신규 론칭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클래식 스포츠웨어 기반의 TD(Traditional) 캐주얼로 정립해 가고 있다"라며 "BSC 라인은 헨리코튼의 클래식한 골프웨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헤리티지 라인으로, 빈티지한 색감과 격식 있는 실루엣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업은 BSC 라인 확장의 일환으로, 골프와 테니스 등 스포츠를 바탕으로 심플하고 클
-
농심-‘만찢남’ 냉짜파게티 선보인다
농심이 ‘농심면가60’ 2분기 대표 다이닝으로 흑백요리사 ‘만찢남’ 조광효 셰프의 ‘조광201’(서울 송파구 문정동 소재)을 선정하고, ‘치폴레 냉짜파게티’를 선보인다.농심 관계자는 "‘농심면가60’은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레스토랑 예약앱 ‘캐치테이블’과 협업해, 전국 60개 다이닝에서 신라면, 짜파게티 등 다양한 농심 라면을 활용한 특별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다"라며 "특히 분기마다 대표 다이닝을 1개씩 소개하고 있는데, 지난 1분기는 3년 연속 미슐랭 1스타를 수상한 서울 용산구 ‘소울’에서 신라면을 파인다이닝 요리로 재해석한 ‘농부의 마음’을 선보인 바 있다"라고 전했다. 농심과 함께 2분기 대표 다이닝 ‘
-
[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대한역도연맹에 뉴트리션 교육 진행 外
한국허벌라이프가 지난 8일 진천 국가대표 훈련장에서 대한역도연맹 선수단 및 코치진을 대상으로 뉴트리션 트레이닝 세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대한역도연맹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선수들의 퍼포먼스 향상과 건강 증진을 목표로 허벌라이프 제품의 효과적인 활용법은 물론 스포츠 뉴트리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세션은 ▲제품 및 영양 교육 ▲질의응답 ▲제품 체험 ▲제품 전달식 등으로 구성되어 선수 및 코치진이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채워졌다.교육 세션에서는 허벌라이프의 뉴트리션 전문 트레이너가 허벌라이프의 대표 뉴트리션
-
알리익스프레스, ‘오토 카테고리’ 매출 173% 성장
알리익스프레스가 3월 초 새롭게 선보인 ‘오토 카테고리’가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K-Venue)의 집계에 따르면, 창립 15주년을 맞아 지난 3월 진행한 ‘328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오토 카테고리의 일 평균 매출은 행사 이전 대비 약 1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는 오토 카테고리가 론칭 직후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며, 알리익스프레스의 신규 전략 카테고리로서 높은 성장 잠재력과 시장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특히, 온라인 타이어 업계 1위 업체인 유한회사 서진은 알리익스프레스 입점 첫 달 만에 전월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
-
하이트진로, ‘두껍베이커리’ 인큐베이팅 진행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1년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오픈한 ‘두껍베이커리 광주점’이 개점 3년여 만인 지난해 11월 자활기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로써 창원 1호점, 광주 2호점 모두 자활기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두껍베이커리’ 인큐베이팅 지원은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라고 말했다. 자활기업은 자활근로사업단 소속으로 매장운영 및 기술을 배워온 청년들이 만든 조합형 법인을 의미한다. 조합장 및 조합원으로서 매장의 운영주체가 되어 직접 운영하는 것으로 청년자립프로젝트의 목표이자 청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의미한다.지난 2020년 하이트진로는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
KFC, ‘닥터페퍼 제로’ 판매 시작
KFC가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로 '닥터페퍼 제로'를 판매한다.KFC 관계자는 "'닥터페퍼 제로'는 닥터페퍼 고유의 독특한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만 제로로 낮춘 제품으로, 2022년 10월 국내 출시 당시 사전예약 판매부터 품절 사태를 일으킬 정도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과 ‘로우스펙 푸드’의 인기를 고려해 제로 음료 라인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QSR 브랜드 중 최초로 선보이는 닥터페퍼 제로는 23가지 다양한 맛이 어우러진 독특하고 풍부한 풍미와 시원한 탄산감으로 KFC의 메뉴들과 완벽한 페어링을 자랑한다"라고 밝혔다. 건
-
bhc, ‘오픈런치킨 타임어택’ 프로모션 전개
치킨 브랜드 bhc가 자사 앱 회원을 대상으로 점심시간 한정 혜택 ‘오픈런치킨 타임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bhc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bhc의 인기 메뉴를 점심 시간대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시간 한정 이벤트로, 실속 있는 혜택을 통해 자사 앱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벤트는 4월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3회에 걸쳐 운영된다"라며 "참여 가능 시간은 매회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며, bhc 자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1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1일 최대 1만 명에게 제공되며, ID당 1매만 발급된다.할인 쿠폰은 발급
-
이랜드이츠 리미니, 롯데몰 은평점 메뉴 라인업 강화
이랜드이츠의 이탈리안 다이닝 브랜드 ‘리미니(RIMINI)’가 4월부터 롯데몰 은평점의 메뉴 라인업을 강화해 운영한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롯데몰 은평점에서는 20개가 넘는 메뉴가 리뉴얼 되거나 새로 출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미니는 화덕피자 메뉴를 중점적으로 강화했다. 리미니의 화덕피자는 48시간 이상 저온 숙성 및 발효한 반죽을 350℃ 이상의 고온 화덕에서 빠르게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정통 이탈리안 스타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화덕피자 메뉴는 총 8종이며, 새로 강화한 메뉴로는 △토마토와 구운 가지 그리고 이탈리아산 올리브오일로 풍미를 더한 ‘리미니 클라시카’ △통올리브와 부팔라
-
엘지유니참, 5,000만원 상당 생리대·기저귀 기부
엘지유니참㈜ (대표 김성원)은 ‘쉐어 패드(Share Pad)’ 캠페인으로 사단법인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에 쏘피(SOFY) 생리대 10만개와 마미포코 기저귀 3만6,000개 도합 5,000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기부했다.엘지유니참 관계자는 "2013년부터 생리대와 기저귀를 지역사회에 나누는 쉐어 패드 캠페인을 진행하며 여성들의 건강한 삶과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이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100만개 이상의 생리대와 기저귀를 기부했다"라고 전했다. 엘지유니참에서 전달한 생리대와 기저귀는 한부모 가족의 엄마와 아기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엘지유니참 사회공헌 담당자는 “사회적 공헌 활동에 이바지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있다
-
골프존, ‘샤브올데이 GTOUR 슈퍼매치’ 이용희&양효리 팀 우승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2025 샤브올데이 GTOUR 슈퍼매치’에서 이용희 & 양효리 팀이 접전 끝 최종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샤브올데이 GTOUR 슈퍼매치’는 대회 규모 확대와 두터워진 선수층으로 더욱 발전하고 있는 GTOUR가 마련한 이벤트 대회로 골프존이 주최하고 호텔식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메인 후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GTOUR&WGTOUR 투어 유일한 남녀 혼성 팀매치로 최다승 보유 선수부터 실력을 겸비한 신인까지 인기 프로 16명이 치열한 각축전을 펼쳤다"라며 "거듭 높아지는 GTOUR의 인기만큼 8강부터 결승전까지 골프존 유튜브
-
설화수, 팝업스토어 ‘윤빛 라운지’ 운영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윤조에센스 팝업스토어 ‘윤빛 라운지’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4월 10일부터 20일까지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 더 크라운에서 진행된다. 설화수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피부 저속 노화를 실현해 주는 설화수의 베트스셀러인 윤조에센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라며 "윤조에센스는 정체된 피부 본연의 능력을 깨우고 피부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마치 타고난 듯 빛나는 ‘윤빛’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총체적인 관점에서 노화를 바라보는 윤조에센스는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여 피부 방어력을 높여준다"라고 전했다. '윤빛 라운지'는 설화수의 홀리스틱 뷰티 철학과 윤조에센스의 핵심 효능을 체험할
-
매일헬스뉴트리션, SSG랜더스와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을 체결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올해도 SSG랜더스와 1등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을 체결하며 5년째 동행을 이어간다.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난 2021년 시즌부터 SSG랜더스 1군 및 퓨처스 선수단에 단백질 음료인 셀렉스 프로핏, 셀렉스 프로틴바 등 근육 건강을 돕는 제품을 후원하고 SSG가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라고 말했다. 최근 셀렉스는 2년 연속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을 받은 제품으로 선정되며 명실상부한 국내 1위 단백질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뽐내고 있다. 여론조사 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작년 한
-
CJ올리브영, ‘올리브영N 성수’ 방문객 100만 돌파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해 11월 서울 성동구에 문을 연 혁신매장 1호점 ‘올리브영N 성수’의 누적 방문객 수가 지난 3월 말 기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최신 K뷰티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모객 효과를 일으켰다는 분석이다"라며 "일평균 방문객은 8,000명에 달하며 전국 1위 매장인 ‘명동타운’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내국인 구매는 ‘강남타운’을 제치고 전국 올리브영 매장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서울, 경기 이외 지역에서 방문한 비수도권 고객 비중이 22%였다"라며 "외국인 매출은 전체 비중의 70%를 차지해 전국 3위를 기록
-
동아오츠카, 부산 KCC 허웅 '포카리스웨트 인기상' 시상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9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4-2025 KCC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부산 KCC 허웅에게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을 수여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은 지난 2011~12시즌부터 신설된 상으로 팬 투표 100%로 시즌별 최고 인기 선수를 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포카리스웨트 인기상 투표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8일까지 2주간 KBL 통합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됐다"라며 "허웅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19~20시즌부터 6시즌 연속 인기상을 거머쥐며 수상 영광을 안았다"라고 밝혔다. 시상자로 나선 이은정 동아오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