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코오롱스포츠,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들의 도전 무대인 제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 대회는 故 고미영 산악인의 숭고한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2010년부터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라는 타이틀로 이어져 왔으며, 지난 14년간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하며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발전의 초석 역할을 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후원사로 참여했던 코오롱스포츠는 2025년부터 (사)대한산악연맹과 함께 공동 주최를 맡는다. 대회 명칭 또한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
-
농심, 전주국제영화제 업무협약
농심이 지난 8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에서 ‘(재)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콘텐츠와 K-푸드의 위상 강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농심 관계자는 "전주국제영화제는 2000년 첫 출범해 올해로 26회를 맞이하는 행사"라며 "국내 3대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 행사는 4월 30일부터 5월 9일까지 전주 영화의 거리를 비롯한 전주시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농심은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특별상 ‘농심신라면상’을 시상하고, 신라면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등 방문객들에게 농심의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농심신라면상’은 영화계를 이끌 잠재력을 가진 감독
-
LG생활건강, 나무 심기 행사 진행
LG생활건강은 8일 울산 북구 신천공원 일원에서 ‘도심생태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2023년 ‘꿀벌의 공원’, 2024년 ‘새들의 공원’에 이어 울산에서 3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숲 가꾸기 사업은 지속 가능한 ESG 경영으로 생태계 복원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강조하고자 하는 LG생활건강의 노력을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LG생활건강을 비롯해 지역 환경단체인 울산생명의숲,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울산 북구청, 울주군 등 행사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공원 주변 곳곳에 1,500여 그루의 묘목을 심고 공원 시설을 정비하는 등 생태계 보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
골프존카운티 영암45, 자율주행 카트 시범 운영 서비스 오픈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라운드일 기준 4월 7일부터 5월 31일까지 골프존카운티 영암45 자율주행 카트 시범운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골프존카운티 관계자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셀프라운드 골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골프존카운티 영암45의 카일필립스 코스에서 자율주행 카트 시범운영 서비스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율주행 카트는 라운드 시작 전 지급되는 리모컨을 소지한 골퍼들의 평균 거리를 계산해 최적의 경로로 자동 동반 주행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기존 셀프라운드에서 골퍼들이 겪었던 플레이를 하면서 카트를 조작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
-
생활공작소, 신제품 ‘숯 제습제’ 선보여
생활공작소가 습기와 냄새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숯 제습제’를 출시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신제품 ‘숯 제습제’는 습기를 강력 흡착하는 고순도 염화칼슘에 탈취 효과가 뛰어난 숯 성분을 더하여 제습, 탈취를 동시에 해결하는 2in1 제습제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숯 제습제는 야자나무 껍질을 고온에서 태워 만든 야자 활성탄을 사용하여 일반 숯보다 흡착력이 뛰어나며 냄새와 유해물질까지 강력 흡착한다"라며 "야자 활성탄의 미세한 기공이 냄새를 효과적으로 흡착해 퀴퀴한 냄새와 습기는 물론 유해물질까지 강력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옷장은 물론 수납장, 신발장, 서랍, 창틀 등 습기와 냄새 제거가
-
파스쿠찌, 이탈리아 젤라또 활용한 신제품 선보여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젤라또를 활용한 신제품 3종을 11일 출시한다.SPC그룹 관계자는 "신제품은 음료 위에 젤라또를 올려먹는 ‘젤라또 돌체 카페라떼’·‘젤라또 복숭아 라떼’와 컵에 담은 젤라또 위에 다양한 토핑을 담아 즐기는 ‘바질&레몬 코파 젤라또’다"라고 전했다. △ ‘젤라또 돌체 카페라떼’는 에스프레소와 카라멜 풍미를 담은 아이스 카페라떼에 시그니처 젤라또를 올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 ‘젤라또 복숭아 라떼’는 이탈리아산 복숭아 베이스에 쫄깃한 나타드 코코(코코넛 젤리의 일종)를 넣고 상큼한 요거트 젤라또를 올려 이탈리아의 여름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바
-
bhc, ‘콜팝’ 담은 콘셉트 매장 ‘bhc pop’ 선보인다
bhc가 브랜드의 시작점이자 상징적인 메뉴인 ‘콜팝’을 전면에 내세운 전용 콘셉트 매장 ‘bhc pop’을 선보인다.bhc 관계자는 "오는 4월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산호세점 리뉴얼을 통해 공개될 이번 매장은 bhc의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콘셉트형 매장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bhc의 출발점은 1997년 문을 연 ‘별 하나 치킨’ 1호점이다. 이후 1999년, 한 입 크기의 치킨과 탄산음료를 결합한 ‘콜팝’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장했고, 2000년에는 ‘별 하나 치킨’의 약자를 딴 ‘bhc’라는 브랜드명을 정립하며 지금의 정체성을 구축했다"라고 말했다. 콜팝은 현재도 bhc의 대표 간식 메뉴
-
오비맥주 카스, 팝업스토어 ‘카스 월드’ 운영 돌입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스 월드(CASS World)’를 오는 11일(금)부터 20일(일)까지 10일간 성수동 ‘엠엠성수’에서 운영한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는 지난 3월 전 제품에 리뉴얼된 VBI 패키지를 적용하며 전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라며 "새로운 패키지는 폭포(Cascade)에서 영감을 받아 카스 특유의 신선함과 청량함을 강조하고, 직선형 방사 디자인으로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번 리뉴얼은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카스 레몬 스퀴즈’, ‘카스 0.0’ 등 전 제품에 적용됐다"라고 전했다. ‘카스 월드’는 소비자들이 카스의 새로운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을 오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 ‘여의도 봄꽃여행’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본격적인 ‘여의도 봄꽃축제’ 시즌을 맞아 호텔과 크루즈 여행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여의도 봄꽃여행’ 패키지를 4월 30일(수)까지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벚꽃여행을 테마로 도심 속 호캉스(호텔+바캉스)부터 한강 크루즈 여행까지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여의도 봄꽃축제 시작점인 ‘윤중로 벚꽃길’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축제 현장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호텔로 꼽힌다. 호텔을 나서는 순간부터 만개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라며 "올해 여의도 봄꽃축제는 공연, 전시, 체험, 포토존 등
-
쿠팡, 골프 브랜드 ‘말본’ 입점
쿠팡이 미국 골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말본(Malbon)’의 로켓배송 공식 입점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말본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말본은 골프 애호가인 스티븐 말본과 에리카 말본 부부가 2017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설립한 브랜드다"라며 "골프공을 캐릭터화한 독창적인 로고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골프웨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로골퍼 로리 맥길로이와 제이슨 데이, 가수 저스틴 비버 등 인기 스타들의 착용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라고 밝혔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말본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스포티한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컬러블럭 자켓’(40만원대), 넉넉한 수납공간
-
이마트, 피코크X런데이 콜라보 식품 선보여
이마트의 프리미엄 PB 피코크는 국내 1위 헬스케어 트레이닝 앱 ‘런데이’와 협업해 러너들이 선호하는 식단관리 상품을 출시했다.이마트 관계자는 "대표 상품으로 ‘피코크 초코 프로틴 그래놀라(350g)’를 8,480원에 판매한다"라며 "단백질 함량은 높으면서도 당 함유량이 낮은 그래놀라로 100g에 삶은 달걀 4개 분량인 33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당알콜을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단맛을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피코크 얇은두부면/굵은두부면(100g)’은 판매가 2,180원으로 러닝 후 근육 회복을 돕고, 다이어트 중 면요리가 생각날 때 건강하게 포만감을 채울 수 있는 고단백 식품이다.‘피코크 프로틴 오트밀(500g)’은 간편하게 우
-
롯데백화점, 저출산위 감사패 수상
롯데백화점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이하 저출산위)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저출산위 주형환 부위원장은 4월 9일(수)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사를 방문해 롯데백화점 정준호 대표에게 우수 일·가정 양립 제도 시행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했다"라고 전했다. 롯데백화점의 감사패 수상은 일찍이 저출산 문제를 기업이 함께 해결해야 할 사회적 책무로 인식하고, 부단히 노력해온 그간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저출산위 주형환 부위원장은 감사패 수여와 관련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혁신적인 지원 정책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 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한 롯데백화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저출산고령사회
-
모두투어 "메이저리그·NBA" 스포츠 직관 컨셉투어 진행
모두투어는 미국 현지에서 진행된 메이저리그 및 NBA 직관 컨셉투어가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컨셉투어는 인플루언서나 전문가가 단순 동행하는 것이 아니라, 인플루언서가 기획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상품을 함께 기획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지난주 출발한 미국 메이저리그와 NBA 직관 상품의 경우 500~600만 원대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모두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눈에 띄는 점은 예약자의 90%가 MZ세대이고, 75% 이상이 1인 참가자였다는 점이다. 모두투어는 이러한 고객 특성을 고려해 사전 미팅과 오픈 채팅방 등을 통해 활발한 소통을 유도했다. 이를 통해 고객
-
노랑풍선, '나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유럽'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은 올해 여름 기간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나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유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여름철 유럽은 따사로운 햇살이 가득한 날씨로 유명하며 낭만적인 바다와 환상적인 자연 경관을 지니고 있어 많은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 유럽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본 프로모션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출발 상품을 대상으로 ▲자유 일정이 포함돼 있으며 알뜰하면서도 만족스럽게 유럽을 즐길 수 있는 'HOT한 유럽' ▲문화·예술 및 현지 액티비티 체험과 아름다운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요로이즈카 파티시에와 팝업스토어 운영
일본 유명 스타 파티시에 ‘요로이즈카 토시히코’가 또다시 한국을 찾는다.롯데호텔 서울은 요로이즈카 파티시에와 함께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과 호텔 1층에 위치한 델리카한스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2022년부터 롯데호텔 서울과 매년 팝업스토어를 통해 국내 팬들을 만나온 요로이즈카는 일본과 유럽에서 약 40년의 경력을 쌓은 세계적인 파티시에다. 파리 제빵 박람회 우승 후 벨기에에서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파티시에로 근무하며 명성을 쌓았다. 팝업스토어 개장 첫해부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며 오픈 한 시간 만에 당일 판매 수량이 모두 소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끈 바 있다.팝
-
G마켓, ‘스타배송’ 이용 셀러에게 물류 보관비 전액 지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판매자를 대상으로 ‘스타배송’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연다. 스타배송을 이용하는 기존 셀러는 물론, 신규로 가입하는 셀러에게도 물류 보관비와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한다.G마켓 관계자는 "스타배송은 100% 도착보장을 목표로 구매고객과 약속한 날짜에 배송해주는 도착보장 서비스다"라며 "올해 1월부터는 CJ대한통운의 ‘매일 오네(O-NE)’ 서비스를 그대로 적용하면서 스타배송 역시 일요일 배송을 시작, 주7일 배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타배송은 G마켓이 보유한 동탄물류센터에 입고된 14개 카테고리, 약 15만개의 상품에 적용된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빠른
-
크라운해태, 광주 시민을 위한 흥겨운 전통음악 공연 진행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 임직원들이 오는 4월 16일(수) 광주예술의전당에서 광주시민을 위한 전통음악 공연 ‘제4회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연다.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사내 전통음악 동아리에서 실력을 갈고 닦은 임직원 180명과 한음영재들이 주인공으로 나선다"라며 "전석 광주지역 고객들을 초청하는 고객감사 공연으로 펼쳐진다"라고 전했다.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해 4월 대전과 대구를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열고 있는 임직원 전통음악 공연이다. 각 지역 특색을 살린 전통음악으로 지역주민들과 흥겨운 축제로 열린다.공연은 종묘제례일무 보태평지무(희무, 귀인)로 화려하게 막을 열고 민요 장기타령과 자진뱃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