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재현 회장, 글로벌 현장경영으로 일본 방문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새해 첫 글로벌 현장경영 국가로 일본을 택했다. CJ그룹 관계자는 "지난 2일부터 사흘간 도쿄 지역을 방문해 현지 사업을 점검하고 일본 엔터테인먼트 및 유통·금융 업계 주요 인사들과 회동하며 그룹의 글로벌 사업 확대 가능성을 모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현장경영에는 김홍기 CJ주식회사 대표, 이석준 CJ 미래경영연구원장, 윤상현 CJ ENM 대표 등 그룹 사업 핵심 인사들이 동행했다"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먼저 일본지역본부를 방문해 사업 성과를 점검했다. 이 회장은 “일본에 다시 불붙은 한류 열풍은 단순한 유행이 아닌 K컬처 글로벌 확산의 결정적인 기회”라며 “비비고, 콘텐츠 등 이미 준비된 일본
-
관광공사-코레일유통주식회사 업무협약 체결
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와 코레일유통주식회사(이하 코레일유통)는 9일, 대한민국 대표 관광기념품을 외국인에게 선보이고 해외 유통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1998년부터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을 통해 매년 한국의 색채를 담은 대표 기념품을 선정하여 홍보하고 있다"라며 "이번 오사카엑스포에서는 한국관 팝업스토어 운영을 주관하는 코레일유통과 협업해 공모전 수상작 전용공간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오사카엑스포에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는 오사카엑스포 기간과 동일하게 오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6개월간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작년 공모전에서
-
이랜드이츠 반궁·테루,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이랜드이츠의 다이닝 프랜차이즈 ‘반궁’과 ‘테루’가 오는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상반기 제58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반궁과 테루 두 브랜드의 고유한 콘셉트와 경쟁력을 소개할 계획이다"라며 "브랜드 운영 철학부터 실제 창업 프로세스까지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 기간 동안 예비 창업자들에게 브랜드 담당자와의 1:1 개별 상담을 제공하며, 상담을 통해 브랜드 창업을 결정한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가맹비 면제 및 오픈 비용 지원 등 총 800만 원 상당의 실질적인 창업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
-
애경산업 블랙포레, ‘대다모’에서 1등 탈모 샴푸로 선정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탈모 케어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BLACKFORET)가 4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에서 탈모 샴푸 및 컨디셔너 부문 각각 1등에 선정됐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블랙포레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대다모 커뮤니티에서 진행한 ‘대다모 PICK’ 제품 수요 조사에서 3개월 연속 탈모 샴푸 및 컨디셔너 부문 각각 1위에 오르며 탄탄한 제품력과 기능성을 인정받았다"라며 "탈모 샴푸 부문에는 ‘프로즌 쿨 앤 딥클린 탈모증상완화 샴푸’가, 컨디셔너 부문에는 ‘비오틴 워터 트리트먼트’가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탈모 샴푸 부문의 3위와 4위에도 블랙포레의 ‘프로즌
-
BBQ, 푸드 서비스 기업 ‘파티센타’ 계열사 편입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최근 푸드 서비스 전문 기업인 ‘파티센타’를 계열사로 편입하고 식문화를 선도하는 ‘종합 외식 기업’으로 도약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파티센타’는 1999년 창립 이후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브런치’를 제공하는 푸드 컨시어지 서비스인 ‘I CAN REBOOT(이하 아이캔리부트)’를 운영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역 식재료를 기반으로 한 레스토랑으로 시작한 아이캔리부트는 직장인 점심 구독을 비롯해 아파트나 공동주택, 기업 대상 케이터링 서비스 및 카페테리아 운영 대행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며 ‘종합 식사 구독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라
-
매드포갈릭-젝시믹스, 제휴 프로모션 진행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차별화된 협업으로 고객 혜택 확장에 나선 가운데 글로벌 애슬레저 전문 기업 젝시믹스(대표 이수연)와 새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외부활동이 활발해지는 봄 시즌을 맞아 점차 증가하는 외식과 쇼핑 수요에 맞춰 보다 실속 있는 혜택은 물론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4월 30일(수)까지 매드포갈릭을 방문해 ‘스테이크&립 콤보 세트’ 혹은 ‘레전드 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젝시믹스 5천 원 적립금 쿠폰이 제공된다"라며 "해당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인 4월 30일까지 젝시믹스 홈페이지에서 현금처럼
-
㈜오뚜기, ‘열치즈라면’ 용기면 선보여
㈜오뚜기가 ‘열치즈라면’ 용기면을 출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열치즈라면’은 오뚜기 대표 라면 중 하나인 열라면의 화끈한 매운맛을 적용해 알싸하고 맛있게 매운 맛을 자랑한다"라며 "또한 '치즈큐브후레이크'를 첨가하여 보임성과 씹는 맛을 더했으며, 특히 다양한 치즈 원료를 적용한 치즈별첨스프는 치즈 특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구현해 열라면 매운맛과의 조화를 한층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관광공사, 2025 우수웰니스관광지 11개소 신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9일, 한국의 고유한 정서와 자연환경 등을 소재로 웰니스 체험을 선사할 우수웰니스관광지 11개소를 신규 선정해 발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2025년 우수웰니스관광지는 전국 17개 광역지자체로부터 66개소의 우수한 웰니스관광지와 시설 등을 추천받아 서면평가, 현장평가, 최종심의위원회 단계별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라며 "신규 선정된 우수웰니스관광지는 ▲한방(2) ▲스테이(1) ▲힐링ㆍ명상(3) ▲뷰티ㆍ스파(3) ▲자연치유(1) ▲푸드(1) 등 총 6개 테마에서 고루 분포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방 테마에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힘든 일상을
-
홈플러스, ‘힘내자! 홈플러스’ 행사 진행
홈플러스가 4월 10일부터 16일까지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분들께 화답하고, 경제 불황으로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는 ‘힘내자! 홈플러스’ 행사를 전개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본 행사에서는 과일, 채소, 축산, 수산, 델리 등 각 카테고리 별로 매주 고객 선호도가 높은 ‘힘내자! 응원템’ 대표 품목을 선정해 최적가에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호주청정우 척아이롤*(100g/홈플러스 온라인 제외)’은 1490원, 베트남산 ‘1990 바나나*(송이/점포별 취급 브랜드 상이)’는 전점 5만송이 한정으로 1990원에 판매한다"라며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페루산 ‘흰다리 새우*(마리, 해동)’는 50% 할인해 단돈 200원에 내놓고, 딱
-
[생활경제 이슈] 버즈니, 쇼핑엔티에 ‘APlus 리뷰 분석AI’ 제공 外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에 ‘APlus 리뷰 분석 AI’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버즈니는 지난해부터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 AI’를 론칭하고, 이커머스에 특화된 커머스 AI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에이플러스AI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술은 크게 숏폼AI/ 챗봇/ 상품요약/ 상품 카탈로그/ 추천/ 상품 검색/ 리뷰 분석/ 상품 마케팅 등이 있다. 이번에 버즈니가 쇼핑엔티에 공급하는 기술은 ‘리뷰 분석 AI’다. 해당 기술은 이용자가 남긴 상품 리뷰를 AI 기반으로 분석해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리뷰의 긍정 및 부정적인 표현을
-
샘표, ‘새미네부엌과 함께하는 플로깅’ 실시
샘표가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서울 중구 을지로동과 협력해 ‘플로깅’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기여를 실천했다.샘표 관계자는 "지난 8일,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를 비롯한 샘표 임직원 20여명은 본사 인근 을지로 일대와 남산자락숲길을 걸으며 플로깅을 진행했다"라며 "서울 중구 을지로동은 2022년부터 매년 봄 가을에 한 달씩 플로깅 캠페인을 운영하며,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에 동참하도록 독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울 중구에 본사를 둔 샘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을지로동 플로깅 캠페인에 동참해 지역 환경 정화 활동에 앞장섰다.샘표는 ‘구성원의 행복’, ‘문화의 다양성’, 그리고 ‘지역사회의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달료 통합개편 효과 발표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지난달 도입한 ‘배달료 통합개편’ 이후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평균소득이 11%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들의 실질적인 소득을 개선하고 배달에 들어가는 사회적 비용을 저감하기 위해 도입한 배달료 통합개편의 효과가 입증됐다는 분석이다.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지난달(3월 1일) 1차적으로 도입된 강원, 충청, 전라, 제주 등 지역의 주평균 40시간 이상 운행한 라이더의 3월 평균소득이 400만원으로 증가해, 개편 이전달인 2월(353만 원) 대비 약 13.3% 향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연간 평균수준으로 환산하면 2025년 예상 월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르서클, 더 글렌리벳 55년•로얄살루트 55년 아트오앤오 2025서 공개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및 VIP 플랫폼 '르서클(LeCercle)’이 글로벌 아트 페어 ‘아트오앤오 2025’를 통해 세계적인 건축가 마이클 한스마이어(Michael Hansmeyer)와 협업한 더 글렌리벳 55년(The Glenlivet 55YO)부터 영국의 크리스탈 명가 다팅턴(Dartington)과 협업한 로얄살루트 55년 타임시리즈 (Royal Salute 55YO Time Series)등을 공개하며 예술과 주류가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를 통해 소개되는 주류 콜렉션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100점 이내로만 선보여 높은 희소성을 지닌 제품들이다. 세계
-
갤러리아百, 식품관 고메이494 신규 맛집 오픈
한화갤러리아가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494에 새로운 맛집을 대거 선보이며 F&B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5월까지 총 15개 신규 맛집이 문을 열 예정으로, 이 중 11개 브랜드는 업계 최초 오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는 <메종 라콩비에트>다. 프랑스 프리미엄 버터 전문점 ‘라콩비에트’의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국내 1호점이 고메이494에 오픈한다"라며 "엄격한 전통 방식을 따라 생크림을 16시간 이상 숙성해 만드는 라콩비에트는 특유의 눅진한 풍미가 일품이란 평을 받는다"라고 전했다. 국내외 특급호텔에서 각광받는 버터로도 유명하다. <메종 라콩비에트>는 프랑스 라콩비
-
신라호텔, ‘끌레드뽀 보떼 스파’ 선보여
신라호텔은 최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서울신라호텔에서 서울과 제주신라호텔의 ‘끌레드뽀 보떼 스파’ 오픈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신라호텔 관계자는 "기념식에는 이정호 호텔신라 호텔&레저 부문장, 니콜 탄(Nicole Tan) 시세이도 아시아 퍼시픽 대표, 양근혜 시세이도 코리아 대표 등 1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리본 컷팅과 함께 레스팅 라운지, 트리트먼트 룸 등 끌레드뽀 보떼 스파 시설을 둘러봤다"라고 전했다. 끌레드뽀 보떼 스파는 뛰어난 제품력과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최상위 럭셔리 스파로,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끌레드뽀 보떼의 최상위 스킨케어 라인으로 구성된 ‘시나끄티프 시그니처 에이지 디파잉 리
-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경험과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다.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파워에이드 특유의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이미지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라며 "파워에이드의 제품별 고유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파워풀한 수분 충전[1], 몸과 마인드까지’라는 슬로건을 패키지 전면에 배치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드러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전면 로고는 한글로 통일하고 크기를 키워 시각적 주목도를 높였다. 또한,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비타민 B3) 함유 정보를 전면에 표시해 소비자가 보다 쉽게 인지할
-
[생활경제 이슈] 초이락, 10일부터 더현대서 팝업 운영 外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이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초이락 브랜드 스토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콘텐츠를 경험하고 즐기는 문화 체험 공간으로 떠오른 더현대와 콘텐츠 분야에서 ‘헬로카봇’, ‘터닝메카드’, ‘소피루비’ 등 다수의 핵심 브랜드 IP를 보유한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의 만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팝업스토어 공간으로 들어온 고객은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재미있고, 더 적극적으로는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이벤트에 도전할 수 있다. 공간은 메인게이트부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