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무신사 트레이딩-디키즈, 할리데이비슨 협업 컬렉션 발매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 트레이딩(MUSINSA TRADING)’이 전개하는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Dickies)가 모터사이클 브랜드 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과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무신사 관계자는 "디키즈는 이번 협업을 통해 클래식한 워크웨어 스타일과 할리데이비슨 특유의 강인한 바이커 감성을 결합한 컬렉션을 완성했다"라며 "두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모터사이클 웨어이자 개성 있는 스트릿 웨어를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컬렉션은 디키즈와 할리데이비슨의 컬래버레이션 로고와 고품질 소재가 적용된 재킷, 팬츠, 티셔츠 등 총 14종의 상품으로 구성됐
-
GS25, ‘김혜자 등심 돈까스’ 재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14년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혜자 도시락, ‘등심돈까스’를 재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장기화된 고물가로 실속 소비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는 가운데 유통 업계를 중심으로 과거 인기 제품을 재해석해 다시 선보이는 ‘뉴트로’ 열풍이 불고 있다"라며 "이미 맛과 품질이 검증된 상품을 재출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시절 감성과 추억까지 선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응이 뜨겁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월, GS25가 4년 만에 재출시한 ‘바삭 김밥’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하며 단종템 부활의 성공적인 시작을
-
CU get 커피, 고소한 원두로 전면 리뉴얼
CU가 이달 고객 선호도와 최신 커피 트렌드에 맞춰 get 커피 원두를 전면 리뉴얼한다.CU 관계자는 "get 커피는 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 합리적인 가격을 강점으로 연간 2억 잔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CU의 대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이탈리아 라심발리 커피머신의 열 교환 방식 보일러 기술로 온도와 압력의 변화 없이 균일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용량의 커피를 2천 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높은 가성비가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실제 CU의 get 커피는 최근 3년 동안 전년 대비 매출이 2022년 24.8%, 2023년 23.2%, 2024년 21.7%로 매해 큰 폭으로 뛰었다. 올해(1~3월) 역시 전년 대비 14.7% 늘
-
롯데마트, ‘PB 페스타’ 진행
롯데마트는 고객의 물가 부담을 더욱 완화시키고자 오는 10일(목)부터 30일(수)까지 3주간 연중 최대 PB 할인 행사 ‘PB 페스타’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오늘좋은’과 ‘요리하다’ PB 상품 500여개를 선정해 최대 50% 할인 혜택 제공한다"라며 "더불어 10일(목)부터 16일(수)까지 7일간은 PB 상품 1만 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늘좋은 뽑아쓰는 위생백(중/200매)’, ‘오늘좋은 위생장갑(100매)’, ‘오늘좋은 지퍼백(중/30매)’ 중 선택한 상품 하나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대표 상품으로 ‘요리하다 갱엿 순살닭강정(대)’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50% 할인해 8995원
-
풀무원, ‘지구식단 메밀두유면’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고식이섬유와 고칼슘 등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두유면’의 특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메밀을 더해 면 요리에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글루텐 프리(Gluten-Free) 제품 ‘풀무원지구식단 메밀두유면’을 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올해 풀무원지구식단은 ‘나를 위한 건강한 식단’에 중점을 두고 영양적 이점을 더한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라며 "특히 식단 관리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밀가루가 없는 제로면’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집중 육성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두유면’ 확산을 위해 생산 기지를 자체 생산 공장인 의령두부 공장으로 이관하고 생산 라인 보강
-
연세유업, 산불피해 지역에 멸균 음료 지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 지역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물품 지원에 동참한다고 9일 밝혔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지원 물품은 식물성 음료인 연세넛유(7넛츠) 멸균 제품 2만 팩으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통해 경북 영덕군으로 전달할 예정이다"라며 "여기에 의성군청과 안동시청에는 해당 지역 대리점을 통해 각각 고단백두유(아몬드&잣) 1,200팩을 기탁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연세유업은 영덕, 안동 등에 위치한 대리점 중 산불 피해를 입은 5개 대리점에 대해 특별 지원을 진행하며, 피해 복구와 운영 정상화를 돕기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다.이번 산불은 강풍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산림뿐만
-
[생활경제 이슈] 스미후루코리아, ‘달콤바삭 봄맞이 건강간식 특가전’ 진행 外
스미후루코리아가 ‘달콤바삭 봄맞이 건강간식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따스한 봄날을 맞아 스미후루코리아의 다양한 건강간식을 통해 달콤한 즐거움을 더하고자 기획됐다.달콤바삭 봄맞이 건강간식 특가전은 오는 20일(일)까지 스미후루코리아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스미후루코리아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알림받기 쿠폰, 첫 구매 고객 쿠폰 등 구매 시 바로 사용이 가능한 할인 쿠폰도 별도로 제공된다.할인 품목은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3종,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 ▲감숙왕 바나나, ▲알뜰 바나나를 비롯해 관계사인 ‘에스피프레시(SP FRESH)’의 ▲
-
[생활경제 이슈] 쿠첸, ‘쿠첸X실리팟 미(米)토피아 실리콘 지퍼백’ 세트 출시 外
㈜쿠첸이 국내 최대 실리콘 전문 제조사 신성실리콘의 직영 브랜드 ‘실리팟(Silipot)’과 협업하여 쌀, 잡곡, 식재료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미(米)토피아 실리콘 지퍼백’ 세트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쿠첸은 지속 가능한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23년 실리팟과 냉동밥 보관용기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에는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실리콘 지퍼백을 개발했다.쿠첸이 실리팟과 함께 내놓은 ‘미(米)토피아 실리콘 지퍼백’ 세트는 소형(500ml), 중형(850ml), 대형(1500ml) 3가지 크기로 구성돼 다양한 용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우수한 내구성과 내열성으로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받은 3중 밀폐 구조로 냄
-
[생활경제 이슈] 휘슬러코리아, ‘슈페리어 사각팬’ 신제품 출시 外
휘슬러코리아(대표 이경우)가 신제품 ‘슈페리어 사각팬’을 출시했다. 휘슬러코리아 관계자는 "180년 전통의 독일 기술력에 일본의 정교한 장인정신을 더해 선보이는 휘슬러의 사각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휘슬러 슈페리어 사각팬은 일상적인 요리부터 고난이도의 섬세한 요리까지 조리 가능하도록 정밀하게 설계돼, 요리 초보자는 물론 숙련된 사용자까지 누구나 손쉽게 활용 가능한 제품"이라며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팬은 4중의 클래드(Clad) 바디와 고밀도 3중 레이어 논스틱 코팅을 결합한 7중 구조로 설계됐다. 클래드 구조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을 정교하게 적층하여 열전도율과 온도 유
-
대상㈜ 종가 ‘배추 겉절이’ 선보여
대상㈜ 종가가 갓 담근 신선함과 아삭한 식감을 살린 ‘배추 겉절이’ 신제품을 출시했다.대상 관계자는 "신제품 ‘배추 겉절이’는 갓 담근 신선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와 온라인 중심의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됐다"라며 "별도의 숙성 과정 없이 바로 섭취하는 겉절이 특성상 신선도와 빠른 배송이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특성은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진열 등 시간 소요를 줄일 수 있는 온라인 및 퀵커머스 시장 등의 성장과도 맞물린다"라며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닐슨에 따르면 2024년 기준 국내 포장김치 온라인 판매액 비중은 약 55%로 오프라인보다 10%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밝
-
쌍용C&B, '코디 집들이 풍성한 7종 선물세트' 선보여
쌍용C&B(쌍용씨앤비)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코디 집들이 풍성한 7종 선물세트'를 출시했다.쌍용C&B 관계자는 "'코디 집들이 풍성한 7종 선물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판매되는 기획상품으로, 집들이 및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물티슈 제품들을 다양하게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선물세트는 ▲코디 데코 3겹(27m×12롤) ▲코디 여행용 티슈(70매×2팩) ▲코디 나들이 키친타월(130매×3팩) ▲코디 비데&클린(46매×2팩) ▲코디 데일리 손&소독 물티슈(50매×2팩) ▲코디 맘껏양껏 물티슈(110매×5팩) ▲코디 휴대용 물티슈 마블에디션(20매×
-
[생활경제 이슈] 로우퀘스트, ‘인텐스 브라이트닝 세럼’ 출시 外
로우퀘스트(RAWQUEST)가 기미와 잡티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주는 ‘인텐스 브라이트닝 세럼’을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인텐스 브라이트닝 세럼은 미백 관리에 초점을 두는 ‘브라이트닝 라인’의 첫 번째 제품으로, 새로운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이는 만큼 로우퀘스트의 연구력을 집중해 개발했다. 기미와 잡티는 물론 피부 톤∙결∙광까지 한 번에 개선해 미백 효과를 확실하게 실감할 수 있다.특히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특허 미백 성분인 마데화이트, 미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트라넥사믹애씨드, 글루타티온, 알파-알부틴 등 미백 성분을 10% 이상 처방한 프리미엄 포뮬러로, 식약처에서 미
-
배민-복지부, 가족돌봄청년 지원 캠페인 진행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보건복지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배민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족돌봄청년 정책 홍보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배민 관계자는 "‘가족돌봄청년’은 아픈 가족을 전담으로 돌보는 34세 이하의 청소년이나 청년을 뜻한다"라며 "본인 의지와 관계없이 돌봄 상황을 맞이하게 돼 생계를 책임져야 하거나, 그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 단절돼 사회적으로도 고립되는 경우도 많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2년 사회보장행정 통계에 따르면 가족돌봄청년은 전국 1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라고 밝혔다.배민이 전개하는 이번 캠페인은 2030 청년 세대에서 유행하는 ‘유형 검사 테스트’
-
현대이지웰, 안산시 다농마트와 청년몰 활성화 MOU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은 안산 다농마트 청년몰과 '다농마트 청년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다농마트 청년몰은 안산시 소재 복합쇼핑몰에 위치한 청년 창업 공간으로, 청년 상인들이 운영하는 음식점과 디저트 가게 등이 입점해 있다"라고 전했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농마트 청년몰 상점들과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이지웰 페이’ 가맹점 제휴를 맺고 결제 서비스를 수수료 없이 무상 제공한다. 또한, 현대이지웰 자사 복지몰 이용 고객 340만명을 대상으로 다농마트 청년몰 홍보와 함께 향후 유통망 확대 컨설팅도 제공한다는 계획
-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 산불 피해 구호 성금 기부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이 산불 피해 지역에 대한 긴급 인도적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약 5억 원(35만 달러)의 성금을 기부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21일부터 경남,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대형 산불이 열흘간 이어지며 75명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서울 면적의 80%에 달하는 산림이 영향을 받는 등 역대 최대 규모의 피해를 남겼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은 약 5억 원(35만 달러)의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피해 지역의 신속한 구호 활동과 이재민들의 일상 복귀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은 2017년부터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
-
롯데웰푸드, ‘도리토스 플레이밍핫 사우어 칠리라임맛’ 상륙
롯데웰푸드가 세계 판매 1등 나쵸 브랜드 ‘도리토스 플레이밍핫 사우어 칠리라임맛’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도리토스는 세계 최초의 나쵸 브랜드로 가장 오랫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안주용 스낵으로 인기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안주용 도리토스의 맛을 벗어나 전세계 MZ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인텐스 플레이버(Intense Flavor, 강렬하고 진한 풍미의 맛)의 제품을 준비했다"라며 "단순한 매운맛이 아닌 매우면서 새콤하거나, 새콤하면서 달콤한 조합 같은 다양한 맛을 조합한 제품들이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미국 MZ세대들에게는 매운맛과 신맛
-
테라·참이슬’,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2년 연속 1위 수상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테라’와 ‘참이슬’이 각각 맥주 부문과 소주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전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라’와 ‘참이슬’은 ▲브랜드 이미지 파워 ▲품질 경쟁력 ▲글로벌 경쟁력 ▲호감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에서 각각 75.48점과 77.89점을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라고 밝혔다.테라는 ‘100%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