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오구피자 인수 후 통합과정 순항 外
반올림피자(이하:‘피자앤컴퍼니’)가 법인명을 ‘피자앤컴퍼니(Pizza & Company)’로 변경하고, 주요 고객인 젊은 층을 겨냥해 한층 더 트렌디하고 힙한 감성을 더한 브랜드로 시장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오구피자 및 반올림피자 두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피자앤컴퍼니는 지난 2021년 말 오케스트라프라이빗에쿼티(이하 오케스트라PE)가 인수 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외형 성장을 달성했다. 특히, 2022년부터 구매, 물류 기능을 내재화하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피자의 핵심 원‧부재료인 도우, 피자소스, 갈릭소스, 고구마 무스를 자체 공장에서 생산하여 전국 가맹점에 직접 공급하고 있다.㈜피자앤컴퍼니는
-
백미당, ‘도심공항점’ 신규 오픈
백미당이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도심공항점’을 새롭게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출점은 도심 핵심 상권을 공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규 매장은 도심공항터미널 1층에 위치해 공항 이용객의 유입이 용이하다"라며 "또 강남권 대표 상권인 ‘스타필드 코엑스몰’과도 바로 연결돼 있어 MZ세대 및 가족 단위 방문객들도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백미당은 복합 문화∙쇼핑∙비즈니스가 밀집한 상권 특성을 반영해 고객 친화적인 매장 구성에 중점을 뒀다.백미당은 도심공항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17일까
-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가평, ‘어린이 축구왕’ 패키지 선보여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가평은 오는 5월 17일(토)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해 축구를 사랑하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 맞춤형 패키지 ‘어린이 축구왕’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축구 꿈나무 아이들이 프로 선수에게 직접 배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라며 "참가 대상은 만 7세부터 11세까지다"라고 전했다. 패키지 혜택은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어린이 축구 원데이 클래스 2시간, ▲서울 이랜드 FC 유니폼 상하의 1세트, ▲사인볼 1개, ▲웰컴드링크 2잔으로 구성됐다. 이번 패키지는 유니폼 제작 일정으로 인해 4월 25일(금)까지 예약을 완료한 고객
-
㈜오뚜기,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 용기면 선보여
㈜오뚜기가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 용기면을 출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은 해외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던 수출 전용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에서 직접 구매해 오거나 역직구하는 등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작년 국내 출시를 결정했다"라며 "해외에서는 봉지 제품으로만 판매되던 것과 달리,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이번에는 용기면으로 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매운맛 트렌드를 반영한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은 스코빌지수 4,500SHU 하바네로 베이스의 매운양념소스를 적용해 풍부한 매운맛을 자랑한다"라며 "이와 함께 고소한 치즈 풍미의 치즈별첨스프가 제공되어 알싸한
-
도미노피자, 1인 피자 ‘썹자’ 판매
도미노피자가 도미노 스타일의 1인 피자 ‘썹자’를 판매하고 있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썹자’는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개막을 기념해 KBO와 협업해 출시됐다"라며 "썹자는 KBO 리그 10개 구단 로고가 새겨진 특별 패키지에 한 손으로 가볍게 잡을 수 있는 길쭉한 모양의 피자로 지난 4일부터 서울 잠실본점과 개봉점, 명동점 3개 매장에서 판매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썹자’ 피자는 ‘맥콘 베이컨 피자’와 ‘소시지 맥스 피자’에 스테디셀러 메뉴인 ‘포테이토 피자’와 ‘리얼불고기 피자’ 등 4종으로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라며 "가격은 모든 피자가 7,900원으로 동일하며, 도미노피자 자
-
뚜레쥬르,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퀸’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오는 9일부터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생크림 케이크 맛집’ 뚜레쥬르가 엄선한 건강한 재료와 고급스러운 비주얼로 완성한 케이크다"라며 "특히 신선한 딸기와 깊고 진한 풍미의 생크림, 부드럽고 촉촉한 시트의 조화가 돋보이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트로베리 퀸'은 새하얀 생크림 위로 듬뿍 올라간 딸기와 우아한 비즈 레이스 띠지를 두른 비주얼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라며 "맛의 완성도도 더욱 높였다. 상큼한 딸기와 부드러운 생크림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촉촉한 케이크 시트 사이에 생생한
-
홈앤쇼핑, ‘바이아우어 탈모완화 샴푸’ 선보여
홈앤쇼핑은 오는 4월 10일 오후 3시 10분,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의 베스트셀러인 ‘바이아우어 탈모샴푸’를 론칭 방송으로 소개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샴푸계의 명가로 알려진 바이아우어는 독일산 맥주효모의 힘을 담아 고객들에게 새로운 탈모케어 솔루션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제품은 모발 빠짐을 무려 191% 개선하고, 모발 인장강도도 121% 강화한 임상 결과를 통해 탁월한 효능을 입증했다"라며 "비자극 테스트와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등급 까지 획득하며,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탈모 기능성 샴푸다"라고 밝혔다. 핵심 원료는 독일산 맥주효모 추출물로, 17가지 비타민과 아미노산, 효소 등 모발
-
소노인터내셔널, ‘봄맞이 여행’ 콘텐츠 선보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소노호텔앤리조트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내 벚꽃단지는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지역 벚꽃 명소 중 하나다"라며 "매년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방문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열고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도 ‘봄날의 햇살’을 테마로 피크닉존, 마켓존, 푸드존, 체험존, 플레이존 등을 운영한다"라고 말했다. 이벤트는 이달 13일까지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 야외주차장 벚꽃단지 일대에서 진행된다.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미식 콘텐츠도 마련됐다. 강원도 고성 델피노 식음업장에서는 4월 한정
-
관광공사-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 낭만 선셋 투어’ 선보여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국립공원공단과 함께 ‘한려해상 낭만 선셋 투어’ 여행상품을 공동 출시해 오는 11일부터 11월까지 총 9회 운영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여행상품은 경남 지역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가족 관광객을 타깃으로 구성했다"라며 "통영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세병관, 골목길의 낭만을 체험할 수 있는 봉수골 산책, 한려해상생태탐방원의 탄소중립 체험 등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라고 전했다. 1박 2일 상품은 6회, 2박 3일 상품은 3회 운영된다. 특히, 2박 3일 상품을 통해서는 국내에서 경남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멸종위기 동물인 ‘상괭
-
이디야커피, 식목일 나무 심기 활동 펼쳐
이디야커피가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한 까치산공원에서 제80회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이디야커피 임직원과 상생협의체 가맹점주를 비롯해 동작구청 직원 및 주민 등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라며 "까치산 공원 일대의 묘목들을 구역별로 나누어 나무 심기를 진행했고, 건강하고 쾌적한 산림 환경을 조성하고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활동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상생이라는 제1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가맹점 캠퍼스 희망 기금 후원,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 대상 자립 지원 및 후원 물품 전달, 청각장애인 자립 지원 후원, 국군장병
-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북촌 아트선재에 팝업스토어 열어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4월 7일부터 15일까지 액세서리 라인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서울 북촌에 위치한 아트선재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LF 관계자는 "매 시즌 감각적인 팝업스토어로 화제를 모은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올해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위해 북촌에 위치한 아트선재센터와 손을 잡았다"라며 "아트선재센터 본관 옆 별채 한옥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블루밍 프릴(BLOOMING FRILL)’을 테마로 전개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만개하는 벚꽃과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어우러지는 공간에서 봄 감성을 담은 브랜드의 신제품이 전시된다"라며 "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과 공간, 여기에 아떼 바네사브루노의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강사육성 프로그램 진행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베테랑 라이더를 전문강사로 교육하는 라이더 강사육성 프로그램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배달라이더 대상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는 라이더들의 전문성 향상과 커리어 확장을 목표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 결성된 ‘배라모(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와 라이더 설문조사에서 역량강화와 커리어확장을 원한다는 라이더의 목소리를 반영했다.이번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현장 경험이
-
서울우유, ‘저탄소 축산물 인증’ 획득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서울우유 유기농우유’ 제품이 ‘저탄소 축산물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저탄소 축산물 인증’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시행하는 것으로, 서울우유에 유기농원유를 공급하는 농가들이 저탄소 축산물 인증을 획득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서울우유의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산업 조성을 통한 ESG 경영에 따른 행보로, 소비자의 탄소중립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저탄소 축산물 인증제도는 탄소감축기술을 적용해 온실가스 배출을 10% 이상 줄인 농장을 대상으로 부여되며, 소비자에게는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축산물 선택의
-
웹투어, 5월 황금연휴 맞아 국내·해외 여행상품 사전예약 실시
종합 온라인 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5월 황금연휴 특수를 겨냥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본격 가동한다. 웹투어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 동안 국내외 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출발 확정 상품에 대한 얼리버드 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포스트 팬데믹 시대 여행업계의 본격적인 회복세를 반영한 전략으로, 웹투어는 국내 주요 관광지와 동남아 인기 목적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특히 동남아 지역 중 다낭, 나트랑, 달랏, 방콕, 파타야 등 한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지역에 대한 패키지 상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웹투어 담당자는 "코로나19 이후 첫 완전한 황금연휴를 맞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제퍼슨’ & ’래빗홀’, ‘2025 버번 위스키 위크’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 간 버번 위스키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2025 버번 위스키 위크(2025 Buorbon Whiskey 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지난해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제퍼슨(Jefferson’s)의 국내 첫 ‘올드 패션드 위크(Old Fashioned Week)’로 버번 위스키의 깊은 매력을 전한 데 이어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 ‘래빗홀(Rabbit Hole)’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더욱 풍성한 라인업으로 새로운 위스키를 경험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4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2025 버번 위스키 위크
-
서울신라호텔, ‘믹솔로지’ 패키지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유명 하이볼바 ‘첼시스하이볼’과 협업해 ‘칵테일 키트’를 제공하는 ‘믹솔로지 이스케이프(Mixology Escape)’ 패키지를 출시, 객실에서 나만의 칵테일과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취향에 맞게 술을 혼합해 만들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Mix+Technology)’가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이번 패키지 출시를 위해 ‘첼시스하이볼’과 협업했다"라며 "‘첼시스 하이볼’은 2021년부터 국내 하이볼 트렌드를 선도해온 전문 하이볼 바로, 이번 믹솔로지 키트 및 레시피 개발에 함께했다"라고 전했다. 믹솔로지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칵테일 타임을 즐길 수
-
[생활경제 이슈] 초이락 ‘헬로카봇 쿵 올스타’ 완구 6종 출시 外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는 최근 ‘헬로카봇 쿵 올스타’ 시리즈 완구 6종(티라쿵 올스타, 모스쿵 올스타, 스밀로쿵 올스타, 프테라쿵 올스타, 브라키쿵 올스타, 스테쿵 올스타)을 출시했다. 또한 연말까지 4종(트리쿵 올스타, 랩터쿵 올스타, 안킬로쿵 올스타, 아르케쿵 올스타)을 더해 총 10종으로 완결할 예정이다. 헬로카봇 쿵 올스타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한 번 보기만 해도 반할 수밖에 없는 캐릭터성과 제품력을 가지고 있다. 오리지널에 해당하는 헬로카봇 쿵 시리즈의 경우 어린이가 쥐어도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알 모양을 하고 있다가, 바닥에 놓으면 ‘쿵’ 하면서 아기 공룡으로 변하는 알 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