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애슐리, ‘후라이드 오징어’ 2종 신제품 출시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애슐리와 협업해 호텔 PB(자체 브랜드) 상품 ‘후라이드 오징어’ 2종 신제품을 출시하며 스낵류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시대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호텔 PB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일상에서 호캉스(호텔+바캉스) 분위기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이 늘면서 호텔 PB 상품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랜드파크 호텔 PB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168% 증가하며,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의 구매 비율이 전체 매출의 73%를 차지하고 있다.이번 신제품은 호텔 PB 상품 경쟁력 강화 일환으로 호텔에서의 ‘미식 경험
-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오픈 7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7주년을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18년 4월 문을 연 맥심의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오픈 7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맥심플랜트 1층 팝업존에 방문하면 랜덤 뽑기를 통해 참여자 전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정한다"라며 "이벤트는 맥심플랜트 당일 구매 금액 1만원 당 1회씩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신규 회원 가입 시 추가 1회 참여가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뽑기 기
-
유한킴벌리, 수퍼 소프트 더마 기저귀 ‘하기스 스킨에센셜’ 선보여
유한킴벌리는 24일 더마 기저귀 ‘하기스 스킨에센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신제품은 자사 기저귀 중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으로, 피부 건강과 편안함에 초점을 두고 연구 개발됐다. 피부 건강은 편안함, 샘방지, 착용감, 통잠 등 주요한 기저귀 선호 요건 중에서도 가장 구현하기 어려운 요소로 평가된다"라며 "그런 만큼, 브랜드의 전문성과 역량을 가늠하는 바로미터로 꼽힌다. 실제 개발 과정에서도 다양한 소비자 검증과 과학적 분석이 동반됐다"라고 말했다. 유한킴벌리는 더마 기저귀를 스테디셀러인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기저귀’를 잇는 차세대 전략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친자연 기저
-
㈜오뚜기, ‘제주담음 뿌셔뿌셔 제주마농버터맛’ 선보여
㈜오뚜기가 ‘제주담음 뿌셔뿌셔 제주마농버터맛’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제주담음 뿌셔뿌셔 제주마농버터맛’은 오뚜기 대표 스낵 뿌셔뿌셔에 제주산 마늘의 풍미와 고소하고 짭짤한 버터를 더한 조화로운 스낵이다"라며 "자극적이지 않아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 간식부터 간단한 안줏거리 등 다양하게 취식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늘의 제주도 방언 ‘마농’을 제품명에 추가하여 소비자가 제주 방언을 알기 쉽도록 표현한 점도 눈에 띈다"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오는 4월 28일부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오뚜기몰) 및 제주도 기념품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당일 저녁 8시 신상잇쇼 라이브방송을
-
BBQ, 프랜차이즈 다보스 포럼 MUFC에 3년 연속 참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Las Vegas)에서 열린 ‘2025 MUFC 콘퍼런스’에 참여해 한국의 맛을 더한 ‘K-푸드’의 우수성을 알렸다고 24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24주년을 맞은 MUFC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미국 최대 규모의 연례 프랜차이즈 콘퍼런스다"라며 "이는 세계 최대의 시장 중 하나인 미국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 중인 글로벌 브랜드들이 모여 업계 현안, 향후 트렌드와 발전 등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이라 불린다"라고 전했다. MUFC는 선별된 브랜드들만 참여권을 부여 받으며, 콘퍼런스 외에도 브랜드 박람회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코디 화장지 11종, 환경부 환경표지 인증 획득 外
쌍용C&B가 ‘코디 에코그린 바스티슈’를 비롯한 화장지 11종 품목에 대해 환경부가 시행하는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쌍용 C&B는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 수가 총 23개로 늘어났다.환경표지 인증은 자원순환이 가능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제조과정에서 유해물질 발생을 줄이는 등 환경친화적으로 생산된 제품에 환경부가 부여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특히 이번에 인증 받은 제품들 중 코디 에코그린 바스티슈는 기존에 인증을 받은 후 심사를 통해 유효 기간을 연장한 품목이다. 친환경 원료(골판지)로 화장지를 제조하는 특허기술(특허 제10-2466319호)이 적용됐으며, 제품 패키지에 '에코절취선'이 반영돼 절취선을 따라 자르면 재
-
노랑풍선, 중국 ‘내몽골 패키지’ 선보여
노랑풍선은 '중국 내몽골'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내몽골은 중국 만리장성과 고비 사막 사이에 위치한 지역으로 드넓은 초원과 고요한 사막, 밤하늘의 쏟아지는 별이 인상적이며 여름 날씨 평균 기온이 20도로 햇빛은 따뜻하고 바람은 시원해 여행하기 딱 좋은 서늘한 날씨를 갖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내몽골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오는 9월 30일까지 프리미엄 국적기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내몽골 상품은 도심과 가까운 접근성을 갖고 있으며 간편하게 출국 심사가 가능한 김포공항에서 매일 출발한다.아울
-
하이트진로, ‘켈리X위글위글’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와 고감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 (Wiggle Wiggle)’이 협업한 ‘켈리X위글위글’ 스페셜 에디션 맥주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켈리’에 위글위글의 대표 IP와 색채를 더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고,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하는 ‘켈리X위글위글’ 스페셜 에디션은 켈리 고유의 앰버(Amber) 색상과 위글위글의 대표 캐릭터 ‘스마일 위 러브’를 결합해 유쾌한 이미지로 연출했다"라며 "355mL, 500mL 용량의 캔에만 적용하며, 24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
놀유니버스, ‘NOL 페스티벌’ 국내편 진행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NOL 페스티벌’ 국내편을 개최한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오는 5월 25일(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NOL 페스티벌’은 신규 브랜드 ‘NOL’ 출범을 기념해 마련한 대규모 이벤트다"라며 "이번 NOL 페스티벌 국내편에서는 숙소, 항공, 레저, 공연 등 국내 여행, 여가, 문화를 아우르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만족도 높은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밝혔다. 먼저, NOL은 국내 숙소 전용 최대 13% 할인 쿠폰팩을 발급하고, 국내 숙소 예약 고객에게 레저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국내 숙소 및 국내선 항공권 이용 완료 시 최대 13만5천 원 상당의 리워드를 페이백해준다. 이외에도
-
롯데웰푸드, ’가나 50주년 특별 전시회’ 얼리버드 예매 오픈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전시회 ‘아뜰리에 가나(Atelier Ghana)’를 30일에 개막한다고 밝혔다. 전시회에 앞서 얼리버드 티켓 예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오는 30일부터 6월 29일까지 열리는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는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초콜릿이 선사하는 행복한 경험을 예술로 확장하는 전시다. 전시회는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다섯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그라플렉스(GRAFFLEX), ▲김미영, ▲코인 파킹 딜리버리(COIN PARKING DELIVERY), ▲박선기, ▲김선우 등 각기 다른 예술성을 지닌 작가들이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대한적십자사와 ‘생명나눔 캠페인’ 3기 연장 업무협약 체결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대한적십자사(이하 적십자사)와 올해 3회째 업무협약(MOU)을 맺고 헌혈 문화 확산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생명나눔 캠페인’을 이어간다고 24일 밝혔다.굽네치킨과 적십자사는 저출생•고령화에 따른 헌혈 인구 감소와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2023년 첫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발적인 헌혈 문화를 확산하는 ‘생명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생명나눔 캠페인’은 굽네의 즉석조리 시식차 ‘굽카’가 혈액원의 헌혈차와 함께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교와 기업, 정부 기관에 방문해 헌혈 참여자에게 오븐치킨과 오븐피자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2023년 3월 시작한 1기는 서울·경기 등 수도
-
모두투어, 중국 황산시 문화여유국과 업무협약
모두투어는 중국 여행 시장의 활성화와 한중 관광 교류 확대를 위해 중국 황산시 문화여유국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날 실무 교류 회의에서 모두투어는 한중 문화 관광 교류 현황과 최근 여행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중국 상품을 소개했으며, 황산시 문화여유국 측에서는 황산시의 주요 문화·관광 자원 소개와 2025년 인바운드 관광 전략을 발표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두투어와 황산시 문화여유국은 △제휴 여행상품 개발·운영, △SNS 및 디지털 마케팅 공동 캠페인, △상호 관광 교류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 여행객에게 황산의
-
[생활경제 이슈] 이니스프리, ‘그린티 히알루론산 진정 수분 선세럼’ 출시 外
이니스프리가 깃털처럼 가볍게, 피부 열감 잡는 ‘그린티 히알루론산 진정 수분 선세럼 SPF+ PA++++(이하 그린티 수분 선세럼)을 오는 4월 24일 쿠팡에서 선론칭한다.가벼운 깃털처럼 얇게 펴발리는 텍스처를 지닌 ‘그린티 수분 선세럼’은 ‘그린티 히알루론산 수분 선세럼’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기존보다 그린티 추출물과 히알루론산 추출물의 함량을 2배로 늘렸으며, 자외선과 열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즉각 진정시켜 피부 열감을 빠르게 진정시킨다.UV 차단뿐 아니라 누적된 자외선 노출로 거칠어진 피부결, 저하된 탄력 및 무너진 피부 장벽까지 피부에 일어난 광노화는 단 7일만에 개선해 준다. 또한 피부 장벽, 광노화 개선에
-
쿠팡-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 위한 MOU 체결
쿠팡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지속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상생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주요 협력사항으로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성장 지원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쿠팡 ‘착한상점’ 내 소상공인 운영 지원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홍보 ▲지원사업 및 성과 홍보 ▲기타 상생지원을 위한 협조 등이 포함된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MOU 체결 이후 첫 번째 후속 사업으로 오는 5월 1일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쿠팡이 함
-
메이크샵, 네이버 모두 홈페이지 ‘간편 무료 이전 서비스’ 선보여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네이버 모두 홈페이지를 메이크샵으로 손쉽게 이전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네이버 모두 홈페이지 지원 서비스가 6월 26일 종료됨에 따라 메이크샵은 모두를 뛰어 넘는 멋진 브랜드 숍 지원으로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신청 방법도 간단하다. 메이크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1대1 맞춤 전담 매니저가 배정되며 세부사항을 협의한후 데이터를 이전한다. 이후 메이크샵 기능 세팅과 매출 증대를 위한 맞춤 컨설팅 이후 사이트를 오픈한다.특히 네이버 모두 고객만을 위한 이전비용은
-
[생활경제 이슈] 롯데관광개발, 스페인 말라가 전세기 패키지 출시 外
롯데관광개발은 스페인 남부와 마요르카로 떠나는 말라가 직항 전세기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패키지 상품은 대한항공 특별 전세기로 정기편이 없는 말라가까지 약 14시간 만에 도착한다. 마요르카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즌으로 알려진 10월에 단 3회 운영하며 가격은 1인 799만 원(각종 세금 포함)부터다.스페인 남부를 중심으로 7박 9일로 구성된 이번 일정은 말라가와 론다, 세비야, 코르도바, 그라나다 등을 지나 마요르카까지 여행한다. 스페인을 대표하는 세비야의 플라멩코 쇼는 물론 이슬람 왕조의 걸작인 그라나다의 알함브라 궁전 등 스페인하면 떠오르는 다채로운 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다.지중해 최대의 휴양지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5월 가정의 달 제품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다.대표 제품으로 스테디셀러 ‘마이넘버원’ 케이크를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였다. ‘마이넘버원’ 케이크는 6가지 종류의 다른 조각 케이크가 하나의 케이크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호하는 플레이버인 고구마·초코생크림·딸기생크림·수플레치즈·피치얼그레이·블루베리요거트 케이크로 구성됐다. 각 플레이버 조각 케이크는 별도로 판매해 커피와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에도 좋다. 5월 1일부터 15일까지 판매되는 제품에는 케이크 받침에 ‘복불복 게임’을 넣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이 밖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