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추석 연휴 맞이 특별 건강 프로모션 外
고려은단이 추석 연휴를 맞아 29일(월) 네이버 ‘오늘의 팝업’ 프로모션과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연령대별 맞춤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혈압 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을 겨냥한 신제품 ‘코엔자임Q10’ 포함하여 고려은단의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합리적인 혜택가로 선보인다.29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쇼핑라이브에서는 ▲메가도스 이뮨샷 ▲메가도스C3000 비타민C 3000mg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퓨어 밀크씨슬 등 고려은단의 대표 제품들이 소개된다.특별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인
-
[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코리아, 시각장애인 스포츠 활동 확대 위해 국립서울맹학교 2년 연속 후원 外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26일 국립서울맹학교에 2천만원의 ‘킵워킹(Keep Walking) 기부금’을 전달하고 임직원이 함께 학교 가을 운동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에 이은 두번째 후원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체육 관련 학과로 대학을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실업팀에 입단하거나 학교 재학 중 전국규모 체육대회에 출전하여 입상하는 학생들에게도 축하 격려금으로도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노후화된 학교 체육 시설과 장비를 보완하고 확충하거나 체육 수업을 지원하는데 활용된다.작년 10월 디아지오코리아와 국립서울맹학교는 재정적 후원을 넘어 장애인의 스포츠 활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시각장애학생들과 임
-
아워홈, 인천공항T1에 한식 다이닝 브랜드 ‘청운미가’ 열어
아워홈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한식 다이닝 브랜드 ‘청운미가(靑雲味家)’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청운미가는 ‘푸른 구름 아래, 따뜻한 한 상’이라는 의미로, 청아한 여유와 한국의 정갈한 맛을 전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라며 "아워홈은 이번 인천공항점 개점을 통해 한식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높아진 관심에 부응하고, 여행자들에게 한국의 온기와 품격을 전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청운미가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점은 일반구역 4층 동편에 위치해 있으며, 총 148석 규모를 갖췄다.메뉴는 △뚝배기 온반 △돌솥비빔밥 △찌개·조림 등 한국을 대표하는 ‘따뜻한 한 상’으로 구성됐다.뚝
-
[생활경제 이슈] 윈저글로벌, VIP 대상 ‘클랜스만’ 하이볼 시음회 개최 外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를 전개하는 윈저글로벌㈜이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Lounge 47’에서 VIP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위스키 ‘클랜스만(Clansman)’ 하이볼 시음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국내 주요 기업 임원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클랜스만 하이볼을 직접 맛보고 의견을 나누는 품평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제공된 클랜스만 하이볼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체험했으며, 현장에서 공유된 반응은 제품의 가능성을 가늠하는 지표가 됐다.품평 결과, 참석자의 90% 이상이 ‘주변에 추천하겠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풍미·향미 부문에서는 ‘부드러운 바디감’과 ‘균형감’이 특히 좋은
-
소노시즌, 지방 거점 오프라인 매장 확대
소노스퀘어(대표 정현철)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최근 지방 거점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하며 고객 접점 강화에 나섰다.소노스퀘어 관계자는 "소노시즌은 이달 들어 경상권과 전라권에 총 2곳의 오프라인 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라며 "5성급 프리미엄 리조트로 탈바꿈한 소노캄 경주에 브랜드 스토어를,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상무점 내 샵인샵 형태 직영점을 지난 26일 각각 열고 고객 맞이를 시작했다"라고 말했다.이어 "소노시즌의 신규 매장들은 브랜드 가치와 제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라며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완제품 매트리스 전 품목 TUV 라인란드 인증
-
중국 크루즈 단체,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입점한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중국 텐진에서 출발한 드림호 크루즈 단체 1,700여 명의 방문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시행되는 중국인 단체 관광객 대상 무비자 정책에 발맞춰 본격적인 중국 단체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오늘 인천항에 입항 예정인 드림호 크루즈는 총 2,000여 명의 승객을 태우고 인천과 서울 주요 관광지를 순회할 예정이다"라며 "이 중 1,700여 명의 승객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쇼핑 코스를 비롯해 남산, 명동 등 서울 대표 관광 명소를 방문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광객들은 면세점을 찾아 쇼핑을 즐기며 서울 도심 관광을 만끽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0월에도 1만여 명 규모의
-
CJ프레시웨이, 추석 맞아 ‘실속형 프리미엄’ 선물 세트 선봬
CJ프레시웨이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선물세트 기획전을 실시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 역량과 국내외 협력사 네트워크에 기반해 트렌드와 실용성을 고루 갖춘 기획 상품 4종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운영된다"라며 "CJ프레시웨이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간편하게 실속 있는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또 "기획전의 주력 상품은 ‘프라텔리 롱고바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세트’다"라며 "CJ프레시웨이가 국내에 단독으로 유통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프라텔리 롱고바디와 협업해 공동 기획한 직수입 상품으로, 최
-
오뚜기, ‘LIGHT&JOY 저칼로리 현미·흑미 누룽지죽’ 2종 선보여
㈜오뚜기의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LIGHT&JOY’가 소용량 신제품 ‘저칼로리 현미누룽지죽·흑미누룽지죽’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최근 높아진 건강 관리와 체중 조절 수요를 반영해, 기존 285g보다 가벼운 215g 소용량으로 개발됐다. 식사량을 줄이며 칼로리를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칼로리 누룽지죽 2종은 경기 화성산 고품질 쌀 ‘수향미(골든퀸3호 품종)’와 현미·흑미를 사용해 특유의 구수한 풍미를 살렸다"라며 "1인분 기준 열량은 80kcal로, 식약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 기준, 같은 양의 일반 쌀밥(약 357kcal) 대비 4분의 1 수준
-
[생활경제 이슈] 칭따오, 제주신화월드서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JEJU’ 진행 外
칭따오가 제주도에서 특별한 맥주 페스티벌을 열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제주도 제주신화월드 비어가든에서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JEJU’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축제 기간이 추석 황금연휴와 맞물려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페스티벌에 많은 방문객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 맥주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그동안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칭따오 생맥주를 만나볼 수 있다. 칭따오 생맥주는 전문 업체의 철저한 위생과 신선도 관리 아래 전국 200여 개의 엄선된 매장에서만 선보이고
-
이랜드이츠 페르케노, '젤라또 2종' 마켓컬리 공식 입점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젤라또 브랜드 ‘페르케노(PERCHENO)’가 프리미엄 이커머스몰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한다고 29일 밝혔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페르케노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1939년부터 3대에 걸쳐 이어온 젤라또 브랜드로, 이랜드가 2015년 국내에 들여와 운영하고 있다"라며 "지금까지는 젤라또를 매장에서 제조 및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했으며, 젤라또의 가정용 완제품 형태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입점 제품은 페르케노의 30여 종의 젤라또 중 ‘피스타치오 젤라또’, ‘카카오초코 젤라또’ 2종이다. 두 제품에는 신선한 국산 우유가 사용됐으며, 각각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피스타치오와, 이탈리
-
CJ푸드빌, 서울 강남구서 임직원 ‘플로깅’ 활동 실시
CJ푸드빌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뚜레쥬르 강남직영점 인근에서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CJ푸드빌이 지속 전개해온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 및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날 행사에는 CJ푸드빌 경영진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함께 강남역 인근 상가 밀집 지역과 유동 인구가 많은 거리 곳곳을 돌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라며 "참가자들은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친환경 실천이 일상의 습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유통학회 '제5회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후원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모회사 알리바바 그룹을 통해 한국유통학회(KODIA)가 주관하는 ‘제5회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후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국내 대학생 및 청년 전문가들이 디지털 커머스 발전과 한국 유통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대회는 10월 한 달간 진행되며, 최종 발표 및 시상식은 오는 10월 31일 제주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알리익스프레스의 지속가능성과 혁신, 그리고 한국에서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
도미노피자, ‘국군의 날 히어로즈데이’ 진행
도미노피자가 전국의 군인, 군무원 뿐 아니라 군인 가족들까지 대상으로 한 ‘국군의 날 히어로즈데이’를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도미노피자의 ‘국군의 날 히어로즈데이’는 오는 30일(화)부터 국군의 날인 10월 1일(수)까지 전국의 군인과 군무원을 비롯한 군인 가족들을 위해 자사앱을 포함한 온라인(홈페이지, 웹)과 오프라인(전화, 매장) 방문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도미노피자의 ‘국군의 날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은 현역 장병은 군복을 착용하거나 휴가 및 외출증으로, 군무원은 공무원증, 직업군인은 전투복과 정복 외에 공무원증을 소지하면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특히 도
-
콜마비앤에이치, 말레이시아 코스웨이社와 MOU 체결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지난 2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COSWAY Reimagined Mega Event에서 말레이시아 유통대기업 베르자야 그룹(Berjaya Group) 계열사 코스웨이(COSWAY)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콜마비앤에이치는 자체 개발한 쿨멜팅·팝핑캔디 제형의 건강기능식품과 마스크팩 등 화장품을 생산해 코스웨이에 공급한다"라며 "이를 발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대표이사와 코스웨이 크리세이스 탄(Chryseis Tan) CEO가 참석해 글로벌 협력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
-
삼양식품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에 1800만원 상당 짱구 과자 기부
삼양식품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에 1800만원 상당의 짱구 과자를 기부한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기부 품목은 신제품 맹구짱구 등 짱구 브랜드 제품으로, 초록우산을 통해 1만여명의 결연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부는 짱구 브랜드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이다"라며 "전 국민의 관심에 힘입어 50년 넘은 장수 브랜드로 성장한 짱구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장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함으로써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에도 흰둥이짱구를 통해 동물보호연대와 유기견 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제품 판매금액의 일부를 유기견 보호소에 기부한 바 있다.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5’ 초대권 증정 이벤트 진행 外
요기요가 가을 대표 음악 축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5’와 함께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은 매년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가을 대표 페스티벌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감각적인 무대 연출로 많은 음악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이번 이벤트는 10월 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포장·배달을 포함한 모든 주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요기요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뒤 주문하면, 주문 1회당 자동으로 당첨 기회가 1회씩 부여된다.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5’ 10월 19일 공연 초대권(1인 2매)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10월 14일 요
-
쿠팡, ‘다이슨’ 공식 선보여
쿠팡이 ‘혁신 가전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인기 브랜드 ‘다이슨(Dyson)’을 ‘로켓배송’을 통해 공식 론칭하고, 할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다이슨은 강력한 싸이클론 기술의 무선 청소기, 날개 없는 선풍기, ‘에어랩’ 헤어 스타일러 등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전 세계 가전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이슨 공식 입점을 기념해 청소기, 헤어케어, 공기청정기 등 인기 제품의 특가 물량을 대규모로 확보하여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프로모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라며 "고객들은 로켓배송을 통해 주문 다음 날 바로 제품을 받아볼 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