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스킨푸드, 당근 라인X담곰이 컬래버 기획 세트 2종 선보여 外
스킨푸드(대표 구도곤)가 나가노 작가의 인기 캐릭터 담곰이와 협업한 ‘캐롯 카로틴(당근) 라인’ 기획 세트 2종을 오는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스킨푸드는 이번 컬래버 제품을 네이버 스킨푸드 브랜드스토어 브랜드데이를 통해 27일 선런칭하는 것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스킨푸드 자사몰과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오는 5월 1일 Q10에서 선보인다.먼저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당근패드)’ 기획 세트는 담곰이가 새겨진 특별한 패키지의 당근패드 본품(60매)에 패드 리필(30매)와 담곰이 키링 파우치를 증정하는 구성이다. 굿즈는 잃어버리기 쉬운 소지품을 담아 보관할 수 있는 키링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쿠팡 로켓프레시 프리미엄관에 ‘암퇘지 한돈팩’ 출시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쿠팡 로켓프레시 프리미엄관을 통해 ‘도드람한돈 암퇘지 한돈팩’ 신제품 3종을 선보이며 온라인 프리미엄 육류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도드람한돈 암퇘지 삼겹살 구이용(500g), ▲도드람한돈 암퇘지 목심 구이용(500g), ▲도드람한돈 암퇘지 앞다리 불고기용(500g) 총 3종으로, 3월부터 쿠팡 로켓프레시 프리미엄관을 통해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 근간지방 12~15% 수준의 고품질 암퇘지만을 엄선했으며, 활용도 높은 부위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도드람은 33년간 축적한 한돈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품종부터 사료, 사양관리, 가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전용 시
-
웅진식품 ‘솔브앤고 아이튼튼’ '신나락 만나락' 협찬 진행
웅진식품 캐치! 티니핑 어린이 영양음료 ‘솔브앤고 아이튼튼’이 국립극장 어린이음악회 <신나락 만나락>에 협찬을 진행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솔브앤고 아이튼튼은 웅진식품의 첫 액상형 건강기능식품 ‘솔브앤고’의 어린이 전용 라인으로, 식약처 공식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라며 "최근 ‘캐치! 티니핑’ 시즌5 방영에 맞춰 패키지를 리뉴얼해 아이들의 관심도를 높인 것은 물론 고칼슘 단백질 영양음료로 아이들의 건강까지 신경 썼다"라고 전했다. 웅진식품은 오는 26일부터 2주간 주말 공연 관람객을 대상으로 솔브앤고 아이튼튼을 제공한다. 아이들은 공연을 관람
-
NS홈쇼핑, 안심 여행패키지 모아 주말특집방송 진행
NS홈쇼핑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안심 여행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4월 26일 오후 5시 10분 NS홈쇼핑과 여행박사가 함께 준비한 ‘장가계 여행’ 상품이 방송된다"라며 "4박6일 일정 혹은 5박7일 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티웨이 왕복 항공이용, 전일정 VIP리무진 버스 탑승, 5성급 월드체인호텔숙박을 기본으로 선택관광과 쇼핑 추가 없이 온전히 여행만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패키지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발일에 따라 499,000원부터 시작하는 파격특가 상품으로 올해 추석 황금연휴(10월)에도 선택해 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27일 오후 5시10분에는 ‘중앙아시아3국 10일’여행 패키지가
-
남양유업, ‘윤경포럼 대표상’ 수상
남양유업이 지난 24일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 아트홀에서 열린 제22회 ‘윤경 CEO서약식’에서 ‘윤경포럼 대표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윤경포럼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국민권익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민관 협력 기반의 네트워크로, 윤리적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다자간 연대체다"라며 "2021년부터 윤리경영을 제도적으로 내재화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윤리경영 우수기관을 선정·발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윤리경쟁력이 곧 공유가치창출'을 주제로 열렸으며, 유철환 국민권익위원장,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등 정부∙기관 관계자 및 기업 CEO 100여 명이 참석했다.
-
[생활경제 이슈] 29CM,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 오픈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6월 중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이구홈 성수(29HOME SEONGSU)’를 서울 성수동에 새로 오픈한다. 이구홈 성수는 ‘취향 만물상점’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29CM가 다양한 스타일의 라이프스타일을 존중하며 수천 가지 아이템을 큐레이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가치 소비에 익숙한 2030세대 ‘라이프 세터(Life-setter)’와 성수동을 찾는 국내외 방문객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29CM는 2023년 성수동에 선보인 프리미엄 리빙 셀렉트샵 TTRS(티티알에스)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쌓았다.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와 신진 홈·소품 브랜드를 아우르는 오프라인
-
G마켓∙옥션, 구구스 공식 입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와 손잡고 상품경쟁력 강화에 나선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구구스는 명품 전문 감정단을 운영하고, 전국 26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는 중고명품 전문 판매사다"라며 "1,000만건 이상의 감정 경력을 가졌고, 자체 수선(A/S) 서비스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G마켓은 이번 구구스 공식 입점을 통해 샤넬, 루이비통, 구찌, 프라다 등 약 5만개의 패션잡화, 의류 중고명품을 선보이게 됐다. 상품은 택배 배송은 물론, G마켓에서 구입 후 구구스 매장으로 방문해 실물 확인 후 수령도 가능하다.G마켓에서 ‘구구스’ 또는 ‘구구스 중고명품’을 검색하면 바로 상품
-
오리온그룹, ‘글로벌 윤리규범’ 선포
오리온그룹은 윤리경영 도입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이어 나가기 위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한 ‘글로벌 윤리규범’을 선포했다고 25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 916빌딩에서 윤리경영 10주년 행사를 개최했다"라며 "오리온, 오리온제주용암수, 쇼박스,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 등 한국 내 주요 계열사 임직원과 온라인 생중계로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 그룹 전체 임직원 1만여 명이 새로 정립된 글로벌 윤리규범에 뜻을 하나로 모았다"라고 전했다. 오리온의 글로벌 윤리규범은 지난 10년간 이어온 윤리경영을 지역, 언어, 문화가 다른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
-
롯데百, 25년 동행 워크숍 개최
롯데백화점은 중소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동행 워크숍을 개최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은 2014년 ‘힐링캠프’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올해 9회차를 맞이했으며, 협력사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워크숍은 4월 24일(목)부터 30일(수)까지 총 2차수에 걸쳐 강원도 인제 스파디움에서 진행된다"라며 "워크숍은 롯데백화점과 거래하는 300여개 중소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롯데백화점 MD본부 임원 및 바이어가 함께 참석해 실질적인 역량 강화 및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강연은 실무 중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협력사의 역량 강화를
-
올가홀푸드, 창립 44주년 기념 감사대축제 진행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창립 44주년을 맞이해 내달 15일까지 ‘올가 창립 44주년 감사대축제’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올가 창립 44주년 감사대축제’는 지난 44년간 변함없이 좋은 먹거리를 제공해온 올가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1년 중 가장 큰 규모의 기획전이다"라며 "매장 방문 프로모션과 감사대축제 한정판매 PB제품까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으며, 특히 고품질의 친환경·GAP 과일과 무항생제 한우, 동물복지 식품 등 올가만의 기준으로 깐깐하게 선별한 프리미엄 먹거리를 연중 최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정성
-
이마트, 어린이날 캐릭터 페스타 진행
이마트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5월 6일(화)까지 마이멜로디, 캐치티니핑, 헬로카봇, 또봇 등 대인기 캐릭터 완구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이마트 관계자는 "대표 상품으로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미드나잇 가방걸이’를 9,900원에, ‘미드나잇 인형’을 29,900원에 판매하고, 가방걸이와 인형 동시 구매 시 20% 할인한다"라며 "할인점 업계에서 이마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이멜로디/쿠로미 미드나잇 스페셜은 기존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이미지와 달리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어두운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색상을 활용해 팬들의 소장욕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상품이다"라고 밝
-
알리익스프레스, 가정의 달 맞아 '패밀리위크' 진행
알리익스프레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4월 24일부터 5월 18일까지 '패밀리위크'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육아부터 효도까지, 우리 가족을 위한 선물'이라는 테마 아래, 전 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선물 카테고리를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홈앤리빙 △스포츠앤아웃도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구성된 그룹딜과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으며, 한국 발송부터 해외 직구 제품까지 실속 있는 쇼핑이 가능하다"라며 "특히, 일부 인기 상품은 1,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어 가격 부담을 크게 낮췄다"라고 전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호남권 4050 중장년 채용 확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지역의 중장년을 위한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탠다.CFS는 지난 23일 광주고용복지+센터 및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와 중장년 인력양성과 재취업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CFS 관계자는 "광주고용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정한모 CFS 정책 실장, 정광균 광주고용복지+센터 취업지원총괄과 과장, 강수영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 지사장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 유통물류업 분야 취업 희망 중장년의 역량강화 교육지원 △ 사업장 맞춤형 교육지원서비스 △ 유통물류업 분야 중장년 취업 연계 지원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
-
창고43,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도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브랜드 창고43이 신규 오픈한 서여의도점을 시작으로, 상차림 전반에 변화를 도입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한우 한 마리에서 수없이 많은 다양한 맛이 나온다’는 뜻인 ‘일두만미’(一頭萬味)의 의미를 되살려, 계절별 식재료와 한우가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메뉴를 제안하는 동시에, 음식을 담아내는 그릇과 술잔 등의 주변 테이블세팅도 ‘프리미엄 테이블웨어’로 새롭게 바꿔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우선 식기류는 한국 대표 도자기 브랜드 ‘광주요’와의 협업을 통해 ‘미각’과 ‘백합’ 식기를 도입했다.광주요는 1963년 창립 이래 한국 전통 도자기 기법과 현대적 디자인을 접목해온 브랜드로, 해당 식
-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일부 제품 표시 기준 허용치 초과 회수
고려은단 헬스케어는 최근 '멀티비타민 올인원' 제품 중 요오드 함량이 표시 기준을 초과한 1개 Lot를 확인하고 해당 Lot에서 제조한 제품에 대해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라고 밝혔다.고려은단 관계자는 "회수 대상 제품명은 '멀티비타민 올인원' 60정으로 2025년 2월 11일에 생산된 멀티비타민 올인원 제품 중 케이스 밑면 바코드번호(8809497531729) 이후 끝 4자리로 표기된 제조번호 '1460'과 소비 기한이 2027년 02월 10일까지로 표기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코드 번호는 제품 자체에 고유하게 부여돼 모두 동일하므로 반드시 바코드가 아닌 끝 4자리 제조 번호를 확인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고려은단은 해당 제품이 온라인
-
이랜드 에블린, ‘캐치 더 쿨’ 팝업스토어 연다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캐치 더 쿨(CATCH THE COOL)’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에블린의 쿨 기능성 언더웨어를 직접 보고, 만져보며 차별화된 소재와 품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라며 "청량한 블루톤으로 꾸며진 공간과 함께, 여름 시즌에 최적화된 심리스 라인업을 중심으로 에블린만의 기술력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팝업스토어의 주요 상품은 통기성과 착용감을 극대화한 쿨 컬렉션 중심으로 구성됐다. 볼륨 기능성을 더한 심리스 브라렛 ‘실루엣 브라’, 차세
-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귤&배 선보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상하목장이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귤&배’를 출시했다.상하목장 관계자는 "‘얼려먹는 아이스’ 제품들은 실온에서 보관을 하다가 필요할 때만 냉동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제주산 귤과 유기농 배의 농축액으로 만들어 새콤달콤하면서도 시원한 과일 맛이 돋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얼려서 아이스 주스 형태로 차갑게 즐기거나, 얼리지 않은 상온 상태에서 탄산수와 얼음만 섞어도 카페에서 마시는 수준으로 훌륭한 에이드 음료가 된다"라고 밝혔다. 용량은 한 개당 85ml로, 1박스 당 6개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 쇼핑몰 ‘매일다이렉트’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