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이니스프리, ‘속보습 충전소’ 성수 팝업스토어 오픈 外
이니스프리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이니스프리 속보습 충전소 팝업스토어’를 오는 10월 12일까지 운영한다.‘이니스프리 속보습 충전소’는 ‘에너지도 충전, 피부도 충전 피부 속보습까지 꽉 채워주는 공간’ 컨셉으로 진행되며, ‘그린티 밀크 보습 에센스’와 ‘그린티 버터 보습 크림’ 등 이니스프리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팝업에는 제품의 효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다. ‘에너지 충전 체험 존’에서는 ‘게이지 게임’을 통해 제품의 속보습 충전 효능을 체험할 수 있다. ‘피부 충전 제품 경험존’에서는 이니스프리의 그린티 전 라인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지친 피부에
-
크라운해태제과, 제20회 창신제 진행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오는 10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3일간 오후 5시 서울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20회 창신제(創新祭)’를 개최한다.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2004년 ‘옛 것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주제로 시작된 창신제는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다 개최 전통음악 공연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무번째를 맞은 올해 창신제 공연은 지난 4년간 계속 선보인 수제천이 공연주제다"라며 "1500년 전 백제가요 <정읍사>에서 시작해 궁중음악으로 발전하며 한국 전통음악의 백미로 찬사를 받는 수제천의 원형보존과 현대적 감각의 재해석을 통해 새로운 국악의 미래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추석 맞이 할인전 ‘메가세일’ 실시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추석 맞이 할인 행사 ‘메가세일’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유명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을 릴레이로 진행하며 쇼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메가세일은 내달 14일까지 진행되며 패션, 뷰티, 라이프, 푸드 등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9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블랙업’, '언더비', '슬로우앤드', '베니토', '베이델리', '모디무드' 등 인기 쇼핑몰부터 ‘젝시믹스’, ‘에잇세컨즈’, ‘제너럴아이디어’, ‘무센트’ 등 유명 브랜드까지 연휴 나들이룩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에뛰드’, ‘롬앤’, ‘무지개맨션’, ‘투크’ 등 가을맞이 메이
-
롯데百, ‘보랭(保冷)가방’ 회수 이벤트 진행
롯데백화점이 올해 추석에도 '보랭 가방’ 회수 이벤트를 진행하며 ESG 활동에 앞장선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보랭 가방'은 명절 선물 세트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제작된 전용 가방이다"라며 "롯데백화점은 지난 2022년 추석부터 업계 최초로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라고 전했다. 고객이 그 해 명절에 사용된 보랭 가방을 반납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의 자발적인 자원 선순환 문화를 이끌어내는 ESG 프로모션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첫 시행 당시 9천개 가량이었던 보랭 가방 회수량은 올해 설에는 1만 5천 개로, 3년 만에 약 60% 증가했다. 누적으로는 약 8만 개의 보랭 가방을 회수하는 성과를
-
롯데마트, 'K푸드 페스타'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30일(목)부터 내달 15일(수)까지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포함한 외국인 특화 매장 10개점에서 'K푸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중국인 무비자 입국 한시 허용을 맞아 방한객들을 대상으로 김스낵,견과류,K뷰티 등 인기 상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불어 행사 기간 동안 2만원 이상 구매한 외국인 고객에게는 한식을 형상화한 스티커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라며 "사은품 수령은 매장 내 ‘도와드립니다센터’에서 환급 후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 첫날(29일)에는 중국인 뿐만 아니라 많은 동아시아권
-
세븐일레븐, 추석 연휴 착한택배 서비스 정상 가동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다가오는 명절 기간에도 자체 택배 서비스인 ‘착한택배’를 정상 운영하고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장 열흘에 달하는 명절기간에도 택배 수요가 충분히 있는 만큼 ‘착한택배’ 프로모션을 열고 고객 맞이에 나선다"라며 "세븐일레븐은10월 한 달간 착한택배 1,400원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착한택배 정상 운영가(1,980원) 대비 약 30% 할인가격이며, 일반택배 서비스와 비교하면 최대 62% 할인된 초가성비 혜택이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착한택배는 현재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을 중심으로 로지아이, 로지스허브, 네이버지도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세븐일
-
KGC인삼공사,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 운영
KGC인삼공사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9월 30일(화)부터 10월 5일(일) 정오까지 운영한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은 일반택배 마감 후에도 선물을 받아볼 수 있도록, 결제 즉시 배송지에서 가장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10월 5일(일) 정오까지 정관장 로드샵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고객센터 및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서 배송지와 가까운 정관장 매장을 안내받아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라며 "‘뿌리삼’,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화애락’ 등 정관장 제품
-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초저가 스킨케어 라인 론칭
무신사가 전개하는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MUSINSA STANDARD BEAUTY)’가 초저가 스킨케어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성비’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킨케어 라인은 클렌징폼, 크림, 토너, 세럼 등 총 8종의 기초 제품으로 구성됐다"라며 "피부 타입에 맞춰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시카 라인으로 세분화했다"라고 전했다. 대표 제품인 세럼은 글로벌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와 협업해 개발했다.스킨케어 라인 제품 판매가는 3900원부터 최대 5900원로 구성됐다. △퍼펙트 클리어 클렌징 폼(3900원) △히알루론산 밸런싱 토너(4900원) △트리플 시카 카밍 세럼(590
-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신규 미디어 체험존∙포토존 오픈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자사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신규 미디어 체험존과 포토존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부산시 해운대 엘시티 100층에 위치한 부산엑스더스카이는 해운대 해변과 광안대교, 이기대, 동백섬 등 부산의 대표 명소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고층 전망대다"라며 "이번 추석 연휴에는 관람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공간을 새롭게 단장하고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위시클라우드’는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소망 메시지를 남길
-
롯데마트,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진행
롯데마트는 10월 6일(수)까지 2025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행사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대 5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 또는 동일 금액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품목별 최대 30% 할인, 엘포인트(L.POINT) 회원 특가, 덤 증정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명절을 일주일가량 앞둔 시점에서는 휴대성과 가성비를 동시에 갖춘 핸드캐리형 선물세트 수요가 두드러진다"라며 "실제 지난해 추석 직전 일주일(9/11~17) 동안 선물세트 판매 실적을 보면, 3kg 이하 과일세트와 2만원대 견과세트 등 핸드캐리형 상품이 판매 상위권을 차지했다. 대부분 3만원 미만 가격대로 판매되는 실속형
-
연세유업, 교보문고와 함께한 팝업스토어 진행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지난 주말 광화문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 ‘Welcome to 빵먹단’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연세유업의 인기 디저트 시리즈인 생크림빵과 교보문고의 이종 브랜드 간 협업으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일상 속에서 책과 디저트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책과 문화에 관심있는 소비자부터 주말 나들이객, 가족 단위 방문객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이 현장을 찾았으며, 협업 제품인 ‘연세우유 교보문고맛 생크림빵’을 현장에서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북 커버를 연상시키는 질감의 비스킷빵 속에 고소한 헤이즐넛 프랄린
-
CU, 한국도로공사 휴게소 FESTA 수상 메뉴 간편식 선보여
CU가 한국도로공사,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주요 7개 휴게소와 손잡고 휴게소의 대표 메뉴들을 간편식으로 재탄생시킨 고속도로 휴게소 가정간편식(HMR) 시리즈를 출시한다.CU 관계자는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 고객들도 귀성·귀향길에서 즐기던 휴게소의 인기 메뉴를 집 앞 편의점에서 만나며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상품들은 한국도로공사 및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와, 7개 휴게소와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지난 7월 열린 ‘2025 휴게소 음식 FESTA’ 수상작을 포함한 총 7종을 편의점 간편식으로 구현했다"라며 "공신력을 확보한 수상작 메뉴들
-
하나투어, 상해 밤도깨비 여행 선보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2030 직장인과 주말여행객들이 부담 없이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상해 밤도깨비’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중국이 무비자 입국 정책을 시행한 이후 여행 수요가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2030세대를 중심으로 상해, 청도 등 대도시가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상해 밤도깨비’ 상품은 인천 또는 부산에서 출발하는 ‘[밤출발]상해 2박 4일 패키지’와 ‘상해 자유여행 2박 4일’ 에어텔’로 구성했다. 금요일 저녁 출발하여 월요일 새벽 귀국하는 상품 예약 시, 연차 사용 없이 상해의 대표 랜드마크를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역사 및 문화
-
[생활경제 이슈] 프라이빗 에스테틱 톰, 추석 맞이 특별 프로모션 진행 外
앳홈(대표 양정호)이 전개하는 프라이빗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이 추석을 맞아 자사몰에서 대표 뷰티 아이템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을철 건조한 피부 관리에 초점을 맞춰 구성된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12일까지 만날 수 있다.이번 기획전은 톰을 대표하는 물방울 초음파 디바이스와 스킨케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피부 광채와 보습•탄력을 동시에 케어하는 뷰티 디바이스 ‘더 글로우(The Glow)’, 집에서도 간편하게 광채 케어가 가능한 ‘G필 프로그램’,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채워주는 ‘히알루론산 스피큘 스킨부스터’, 피부 재생 성분을 담은 ‘PDRN 트리플 콜라겐 앰플’,
-
[생활경제 이슈] 글렌피딕, ‘플레이 위스키’ 새 에피소드 공개 外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플레이 위스키’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했다.26일 공개된 이번 회차에는 모터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걸어 다니는 F1 백과사전’으로 불리는 윤재수 해설위원이 출연해, F1의 기본개념부터 발전사까지 폭넓게 다뤘다. 특히, 윤재수 위원과 배대원 글렌피딕 앰버서더는 위스키와 F1의 접점에 관해서도 흥미롭게 풀어냈다.배대원 앰버서더는 F1이 메카닉, 엔지니어, 드라이버 등 수백 명의 전문가들이 하나의 목표를 위해 협력하는 스포츠인 것처럼, 글렌피딕 역시 발효·숙성·쿠퍼리지·병입 등 각 분야의 공정을 담당하는 약 150여 명의 장인들이 협업해 만들어내는 결과물이
-
CJ제일제당, ‘2025 UN피스코 SDGs 대상’서 해양생태계 보전 부문 수상
CJ제일제당이 UN피스코가 주최한 ‘2025 SDGs 대상’에서 ‘해양생태계 보전(Life Below Water)’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해양생태계 보전’은 유엔이 발표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 항목 중 14번째 항목으로, CJ제일제당은 생분해성 소재 개발•생산을 통해 해양환경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2년 인도네시아 파수루안 공장에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토대로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인 ‘PHA(polyhydroxyalkanoate)’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양산을 시작했으며, 이를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로 론칭했다"라고 말했다. PHA는
-
LG생활건강 신임 CEO에 로레알 출신 이선주 사장 선임
LG생활건강은 29일 이사회를 열고 10월 1일자로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 출신의 이선주 사장을 신임 CEO에 선임했다고 밝혔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선주 사장은 글로벌 및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30년간 몸담으면서 ‘키엘’, ‘입생로랑’, ‘메디힐’, ‘AHC’ 등 다양한 브랜드를 키워낸 마케팅 전문가이자 경영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로레알 코리아 홍보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출발해 ‘입생로랑’, ‘키엘’ 브랜드 GM을 맡았고, 한국에서 키엘 브랜드를 미국에 이어 Global 매출 2위 국가로 성장시키며 주목을 받았다"라며 "이를 발판으로 키엘 국제사업개발 수석부사장을 역임하면서 키엘을 랑콤에 이어 로레알 럭셔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