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컬리, 10월 ‘월간컬리’ 실시
컬리는 10월 월간컬리 키워드로 ‘클린이팅’을 선정하고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월간컬리는 매달 하나의 키워드를 선정해 고객에게 관련 상품과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안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라며 "고객은 월간컬리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키워드 선정은 컬리 고객이 실제 컬리 웹과 앱에서 가장 많이 찾아본 검색어를 분석해 결정한다"라며 "지난 8월과 9월 키워드는 각각 ‘저속노화’와 ‘도시락그램’으로, 저속노화는 10초에 9번씩, 도시락그램은 10초에 1번씩 검색됐다"라고 전했다. 월간컬리 페이지 누적 조회수는
-
오클리, 창립 50주년 기념 ‘FW25 래티튜드 전시회’ 진행
오클리(Oakley)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서울 동교로에 위치한 ‘1984 홍대’에서 ‘FW25 래티튜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오클리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오클리가 지난 반세기 동안 축적해온 혁신과 도전의 역사를 기념하는 동시에, 브랜드가 지닌 문화적 영향력을 재조명하는 자리다"라며 "1975년 첫 스포츠 아이웨어를 선보인 이래 850여 개의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선수와 소비자들의 퍼포먼스를 지원해온 오클리는 이제 스포츠를 넘어 패션과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러한 여정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동시에, 새로운 FW25 어
-
하림, ‘닭구이닭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 이마트에서 판매
하림이 이마트와 손잡고 ‘닭구이닭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다.하림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먹거리 취향이 세분화되면서 닭고기 역시 소고기나 돼지고기처럼 원하는 부위를 골라 구이로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라며 "이에 이마트가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인 구이용 닭고기 전문 코너 ‘닭구이닭’에서 판매할 닭가슴살 스테이크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닭구이닭x하림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국내산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밑간 한 제품이다"라며 "‘오리지널’과 ‘스파이시’ 총 2종이며,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는 달콤한 텍사스 바비큐 소스를 함께 구성해 더 편리하다"라고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와퍼 트럭’,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출격 外
버거킹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Flame on the Road’의 아이콘인 ‘와퍼 트럭’이 국내외 음악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로 첫 여정을 떠난다.버거킹이 새롭게 공개하는 브랜드 캠페인 ‘Flame on the Road’의 ‘와퍼 트럭’은 버거킹 매장이 없는 곳에서도 불맛 가득한 직화 패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젝트다. ‘와퍼 트럭’은 야외에서 음악과 함께 음식을 즐기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을 첫 무대로 선정,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관객들은 현장을 찾은 버거킹의 ‘와퍼 트럭’을 통해 야외에서도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즐기며, 자유롭고 색다른 식사 경험을 누릴 수 있다.매장에서 즐기던 버
-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X 카브루, ‘말차 하이볼’ 출시 外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는 최근 국내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원료인 ‘말차(抹茶)’를 활용한 국내 최초의 ‘말차 하이볼’을 세븐일레븐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최근 음료·디저트 업계는 말차의 고유한 색감과 깊은 풍미, 건강 이미지를 앞세워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카페 메뉴와 편의점 제품을 중심으로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말차 열풍’이 거세게 확산되며, 말차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카브루는 이러한 흐름을 주류 시장으로 연결해,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말차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말차 하이볼’은 첫 모금부터 느껴지는 쌉싸름한 말차와 시트러
-
GS25, ‘케데헌 컬래버 간편식’ 5종 누적 판매량 80만개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컬래버 간편식 3종이 각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가 지난 17일 출시한 ▲참치마요&전주비빔 반반김밥 ▲전주비빔&제육 커플 주먹밥 ▲모둠 분식세트 등 케데헌 간편식 3종은 출시 첫날에만 5만 개가 판매된 데 이어, 24일과 26일 추가 출시된 ▲불닭콘치즈 주먹밥 ▲클래식 핫도그 등 케데헌 컬래버 시리즈 5종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80만 개를 돌파하며 각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케데헌이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만큼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높았다"라며 "GS25가 운영 중인 케데
-
정관장 "내국인 VS 외국인 정관장 국가별 No.1 제품은?"
정관장이 2025년 7월~8월 여름 휴가철 면세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가별로 선호하는 제품 차이가 뚜렷하게 나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공항공사 항공통계에 따르면 올해 공항 여객 수는 6월까지 1200만 명대를 유지하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2025년 7월 기준 1324만 명, 8월 기준 1401만 명을 기록했다.정관장 관계자는 "휴가철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정관장 면세점 매출도 다양한 국적의 소비자 구매로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내국인을 제외한 외국인 관광객 매출액 순서는 중국, 미국, 베트남, 일본 순이었으며, 국가별로 선호하는 제품도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라며 "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홍삼원물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
[생활경제 이슈] 29CM, 키즈 카테고리 거래액 전월비 70% 상승 外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2539 부모 고객을 위한 고감도 키즈 쇼핑 채널로 빠르게 입지를 넓히고 있다. 지난 8월 말 오픈한 키즈 편집숍 ‘이구키즈 성수’가 키즈 카테고리와 시너지를 내면서 거래액 성장을 이끄는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29CM 키즈 카테고리 최근 한 달간(8/27~9/26) 거래액은 이구키즈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기준으로 전월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391%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같은 성과는 8월 말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연 이구키즈 성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2539 고객을 중심으로 29CM가 ‘감도 높은 디자이너 키즈 브랜드숍’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앱 접속자 수와 구매
-
이마트24, ‘QR 간편결제’ 한 달 만에 5배 증가
이마트24는 8월 말 출시한 모바일 앱 ‘QR 간편결제’ 서비스를 활용한 주차별 평균 결제건수가 8월 4주차(26~31일) 대비 9월 4주차(22~28일) 5.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해당 결제건수는 9월 1주차(1~7일) 전주 대비 3.7배 증가를 시작으로 꾸준히 우상향하며 앱 서비스 개편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9월 일일활성사용자(DAU: Daily Active Users)도 전월 대비 14% 상승하는 등 많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해당 수치는 올해 첫 두 자릿수 증가로 고객 편의성 개선이 숫자로 확인된 셈이다"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제휴포인트 적립·사용, 통신사 할인 등의
-
풀무원푸드앤컬처, 추석 연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명절 먹거리·체험 이벤트 선보여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명절 먹거리와 다양한 고객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는 여행길의 피로를 덜어줄 든든한 한 끼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며, 휴게소별로 특색 있는 가을 신메뉴를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기광주휴게소(광주방향)에서는 ‘불맛쭈꾸미짜장’, ‘탕수육’, ‘군만두세트’ 등 매콤하고 푸짐한 중화요리를, 함안휴게소(순천방향)에서는 ‘얼큰동태탕’, ‘묵은지등뼈찜’, ‘탄탄면’ 등 국물 요리를, 함안휴게소(부산방향)에는 '아라애호박칼국수', '평양왕만두', '우거
-
롯데온, 황금연휴 기간 스페셜 특가존 ‘골든딜’ 운영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황금연휴 기간 동안만 만나볼 수 있는 ‘골든딜’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온 앱에서만 구매가능한 앱쁠딜 상품부터 e-쿠폰, 국내 당일치기 여행 상품 등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골든딜 기획전에서는 롯데온이 운영 중인 단독 딜 플랫폼 ‘앱쁠딜’ 상품을 포함해 연휴 기간 동안 구매하기 좋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앱쁠딜은 앱 결제 시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딜이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으로 롯데온 앱에서만 볼 수 있는 전용 상품, 단독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뚜레쥬르 스트로베리퀸 케
-
CU-카카오페이, 오! 오! 혜택 선봬
CU가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이달 1일부터 전국 18,600여 개 CU에서 최대 10%의 혜택을 제공하는 ‘오! 오! 혜택’을 제공한다.CU 관계자는 "이번 ‘오! 오! 혜택’은 오프라인 결제 혜택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 1위인 CU와 오프라인 간편결제 1위 업체인 카카오페이가 함께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라고 전했다.이어 "카카오페이에 CU 멤버십을 연동한 고객이 전국 CU에 방문하여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5%가 현장 할인(1일 1회, 최대 5천원/주류, 담배 등 제외)되고 추가로 5%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CU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유통업계 평균 멤버십 적립률을 훌쩍 넘는 최대 10
-
롯데홈쇼핑, 사전 행사 ‘광클전야제’ 첫 도입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11일(토)부터 26일(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하고, 총 300억 원 규모의 쇼핑 지원금, 매일 선택 가능한 럭셔리 사은품, 최대 60% 할인, 트롯 콘서트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기획된 ‘광클절’은 대규모 할인 행사가 이커머스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시도돼 큰 화제를 모았다"라며 "당시 스포츠 스타 박세리를 앞세운 초대형 마케팅으로 주목 받으며 홈쇼핑 행사의 판도를 바꿔놓았다"라고 말했다. 올해 8회째를 맞은 ‘광클절’은 ‘더 크게 돌아온 혜택, THE 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진행된다.
-
이마트, 핸드캐리형 선물세트 운영
이마트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휴대성과 실용성을 앞세운 '핸드캐리(Hand-Carry)형' 선물세트 본격 운영에 나선다.이마트 관계자는 "'핸드캐리형' 선물세트란 택배 배송으로 보내는 무거운 대용량 선물세트가 아닌, 매장에서 직접 구매해 들고 갈 수 있을 정도로 가벼운 구성이 핵심이며, 제수용이나 명절 온 가족 먹거리로도 쓸 수 있는 실용적인 상품들이 포함됐다"라고 전했다. 이마트는 택배 접수 마감 이후에도 명절 연휴 기간 중 핸드캐리형 선물세트 구매 수요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연휴를 앞두고 관련 선물세트를 집중적으로 판매한다.실제 지난 2024년 추석 명절 직전 선물세트 판매 실적에 따르면, 휴대하기 편안한 선물세트의 호응이
-
하나투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4년 연속 1위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여행사(해외여행) 부문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올해로 34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로,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해 온 공신력 있는 지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조사에서 하나투어는 ▲전반적 만족도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안전성, 다양성, 신뢰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여행사 부문에서 1위
-
샘표, ‘장(JANG) 워크숍’ 개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2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 있는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Yondu Culinary Studio)’에서 북미 최대 요리전문가협회(American Culinary Federation, ACF) 소속 셰프들을 대상으로 ‘장(JANG: The Foundation of Korean Flavor) 워크숍’을 진행했다.샘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ACF 소속 셰프들의 요청에 따라 한국 장 맛을 직접 경험하고, 현지 요리에 적용할 수 있는 레시피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라며 "ACF는 1929년 설립돼 현재 미국 전역에서 1만4000명 이상의 셰프들이 활동하는 북미 최대 요리 전문가 단체다"라고 전했다. 40여명의 셰프가 참가한 이날 워크숍은 현지 레스토랑에서도 바로 활용
-
롯데관광개발 제주 드림타워, ‘뮤직 나이트’ 진행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10월 초 추석 연휴 기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플라자(분수 광장)에서 K-컬처 드림(K-Culture Dream) 뮤직나이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추석 연휴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 투숙객을 비롯해 제주도민, 내외국인 관광객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행사는 10월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진행되며, 매일 테마를 달리해 가요, 팝페라, 오케스트라, 퓨전국악, K-POP 커버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첫날인 3일에는 제주 출신 밴드인 스웰시티와 감귤서리단의 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