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J제일제당, CJ더마켓 론칭 6주년 맞아 ‘벨리곰’과 협업 진행
CJ제일제당은 자사 공식몰 CJ더마켓의 오픈 6주년을 맞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벨리곰’과 협업한다고 30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CJ더마켓 핵심 고객층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고객과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CJ더마켓과 ‘벨리곰’은 이번 협업을 통해 만두 모자를 쓴 ‘벨리곰’ 인형 키링과 장바구니 키링 세트 등 실용성과 귀여움을 모두 갖춘 한정판 굿즈 2종을 선보인다"라며 "이 굿즈는 오는 7월 한 달간 CJ더마켓 프리미엄 멤버십 ‘the프라임’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프리퀀시 이벤트는 미니게임, SNS 팔로우
-
CJ푸드빌, ‘더플레이스·제일제면소’ 구의 이스트폴점 열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와 제일제면소가 지난 28일 서울 광진구 대형 복합시설 ‘구의 이스트폴’에 신규 매장을 동시 오픈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구의 이스트폴’은 주거, 오피스, 문화시설이 어우러진 복합 상권으로, 다양한 소비층이 유입되는 점에서 외식 브랜드의 전략적 출점지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플레이스 구의 이스트폴점은 일상 속 여유를 지향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콘셉트를 반영해 아늑한 테라스 감성을 살린 공간 디자인을 적용했다"라며 "특히 최근 오픈한 강동 아이파크더리버점에서 호응을 얻은 오픈 키친 형태의 화덕을 매장 중앙에 배치해, 수제 도우에 신선한 재료를 얹어 화덕에서 바로 구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3년 연속 수상 外
생활위생 전문기업 ㈜모나리자가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생활용품(화장지)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는 소비자 만족도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경쟁력 평가를 통해 매년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모나리자는 올해까지 3년 연속 수상을 통해 제품 품질과 고객 신뢰를 동시에 입증했다.1977년 설립 이후 약 50년간 위생용품 제조에 집중해온 모나리자는 원료 엄선부터 원단 제조, 제품 생산까지 전 공정을 100% 국내에서 자체 운영하고 있다. 깐깐한 품질 기준과 철저한 위생 관리로 소비자 신뢰를 쌓아온 것이 이번 수상의 배경으로 꼽힌다.대표 제품인 화장지와 미용티슈는 무
-
공영홈쇼핑, 개국 10주년 맞이 ‘열광 페스타’ 실시
공영홈쇼핑이 개국 10주년 기념 ‘열광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매일 5명을 추첨해 순금 각 1돈(3.75g)을 증정한다. 방송 상품 구매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24일 일괄 추첨해 발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같은 기간 모바일 앱에서는 물가안정을 위해 ‘텐텐텐’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아침 10시, 밤 10시에 10% 선착순 쿠폰을 1천 장씩 발급한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앱으로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고객에게 최종 결제금액의 10%를 최대 2만 원까지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날짜별로 5만원 이상을 롯데카드(5~8일), KB국민카드
-
CJ CGV,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CJ CGV(대표이사 정종민)는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CJ CGV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최초 발간 이후 네 번째인 이번 보고서에는 CJ CGV와 주요 종속법인의 ESG 활동과 지난해 6월 편입된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의 기업 개요 및 비즈니스 현황을 포함한 ESG 경영성과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보고서를 통해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즐거움(Sustainable Entertainment for All)’을 목표로 △탄소배출 저감 △사회적 책임 강화 △고객가치 및 신뢰제고 등 3대 지속가능경영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라며 "또한 장비 및 데이터 센터 에너지 사용 효율화, 자원순환 실천, 기술 윤리 준수 강화 등
-
쿠팡, 전국 가성비 숙소 할인 이벤트 실시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 트래블’이 내달 6일까지 전국 가성비 호텔과 리조트를 최대 21%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전국 주요 숙소 50여 곳을 서울, 강원, 경기, 부산, 경상, 인천, 전라, 충청, 제주 등 9개 권역별로 구성했다"라며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은 여행지에 맞춰 다양한 숙소를 손쉽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원도 춘천의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는 아이와 함께 가볍게 떠나기 좋은 서울 근교 가족형 리조트다"라며 "충북 제천에 위치한 ‘벨포레리조트’는 워터파크와 마운틴카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며, 양평의 ‘더힐하우스’는 남한강 전망과 아름다운 조경을 갖춘
-
LF 하프클럽, ‘7월 온리하프위크’ 진행
LF의 자회사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이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7월 온리하프위크’ 기획전을 오는 7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바캉스룩부터 물놀이 용품, 라운드룩까지 여름 필수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온리하프' 엠블럼이 부착된 상품을 확인하거나, 검색창에 ‘온리하프’를 입력해 쉽게 찾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쉬어한 소재의 원피스, 라피아 소재 모자 등 센스 있는 휴가지룩은 물론, 액티비티에 적합한 워터슈즈•래쉬가드, 쾌적한 여름 라운드를 위한 냉감 소재 피케셔츠 등 실용적인 여름 아이템을 다양하게 마련했다"라고 말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콤부차 기획 패키지 올리브영서 선봬 外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올리브영과 산리오의 콜라보 캠페인에 참여해 마이멜로디 캐릭터를 활용한 콤부차 기획 패키지를 선보인다.7월 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이는 '올리브영X산리오' 기획 패키지는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인 마이멜로디를 패키징 디자인에 활용해 귀여움과 발랄함을 더했다. 패키지뿐 아니라 마이멜로디 캐릭터가 새겨진 티코스터도 함께 제작해 올리브영 고객들의 취향 저격에 나섰다.기획 패키지는 총 2가지로 먼저 티젠의 인기 콤부차인 콤부차 레몬, 매실, 피치, 스트로베리키위와 특별 제작한 마이멜로디 티코스터를 함께 구성했다. 두번째 패키지는 여름에 잘 어울
-
롯데웰푸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롯데웰푸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활동과 추진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지난 27일 발간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사업영역에서의 지속가능경영활동 및 성과 그리고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라며 "롯데웰푸드는 지난 2022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다섯 번째 발간된 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인터뷰 등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선정된 중요 이슈들 기반으로 구성됐다"라며 "성장동력 확보, 기후변화대응, 지속가능한 원재료 구매 및 패키징 확대 등 7가지 중요 이슈에 관련된 성과를 담았
-
삼양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지주사와 계열사의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성과를 집대성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이를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30일 밝혔다.삼양그룹 관계자는 "올해는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와 계열사인 삼양사, 삼양패키징, 삼양케이씨아이 등 상장 4개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한 데 모아 통합 보고서로 발간했다"라며 "삼양케이씨아이는 사업 운영상의 이유로 ESG 경영 전략과 성과를 상세히 담은 별도의 보고서를 발간하고, 통합 보고서에는 핵심 내용만 수록했다"라고 전했다. 삼양그룹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ESG 정보의 투명성과 신뢰도 제고에 주력했다. 그 일환으로 임직원, 협력사, 투자자,
-
삼양식품, 한강수영장에서 브랜드 팝업존 운영
삼양식품은 오는 7월 1일부터 한강 야외수영장, 물놀이장을 찾는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푸드존에 고객 참여형 팝업존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한강공원 수영장은 도심 한가운데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물놀이를 즐기며 폭염을 피할 수 있는 서울 대표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라며 "16년 만에 야간 개장도 진행했던 지난 해 총 이용객은 2023년 대비 45% 증가한 약 31만 명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에는 뚝섬·여의도·잠원한강공원 수영장과 잠실·양화·난지한강공원 물놀이장 등이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한강공원 수영
-
BBQ, 서울 주요 핫플레이스서 래핑 버스 운영 돌입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의 티켓 3만장을 고객들에게 증정하는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의 고객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서울 시내 번화가를 중심으로 래핑 버스를 운행한다고 30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내달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프로모션은 BBQ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의 후원에 나서며 함께 기획됐다"라며 "기존 BBQ앱을 사용 중인 고객 및 신규 가입 고객 모두에게 응모권을 제공하고, 치킨 구매 시 응모 기회를 1회씩 더 부여해 전국민 누구나 최소 한 번은 참여
-
롯데칠성음료,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롯데칠성음료가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국내외 ESG 동향 대응과 추진 성과를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들에게 공개하고자 작성된 것으로 ▲기후변화 위험 및 기회 분석, ▲플라스틱 감축 이행, ▲인권영향평가 실시와 같은 중대 이슈관리 방안 및 성과 등을 담았다"라며 "특히 올해는 외부기관의 컨설팅 없이 보고서를 자체 제작해 내부 구성원들의 ESG 데이터 관리 및 시스템 구축 역량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후 변화가 미치는 잠재적 재무 영향과 시나리오를 지속가능성보고서에 공개하고 음류, 주류 11개 공장 등 사업장별 위험 및 기회 요소의 모니터링을 통해 전사적인 위험 관
-
[생활경제 이슈] 던킨, 7월 이달의 도넛 ‘크런치 카라멜 꿀땅콩’ 선보여 外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7월 이달의 도넛으로 ‘크런치 카라멜 꿀땅콩’을 새롭게 선보인다.신제품 ‘크런치 카라멜 꿀땅콩’은 여름철을 맞아 시원한 음료와 잘 어울리는 ‘페어링 도넛’ 콘셉트로 기획했다. 땅콩을 메인 재료로 활용해 고소한 풍미와 크런치한 식감을 강조했다.‘크런치 카라멜 꿀땅콩’은 카라멜 코팅을 한 링 도넛에 꿀이 코팅된 땅콩을 듬뿍 올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돋보인다. 카라멜과 꿀의 달콤함과 땅콩 본연의 고소한 맛은 물론 땅콩 원물이 오도독 씹히는 크런치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리솔, ‘넥스트라이즈 2025’서 혁신상 수상독자적인 뇌파 동조 기술을 보유한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 공동
-
동아오츠카-안양시,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27일 안양천의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해 안양시청 환경국 생태하천과 구성원과 자사 임직원들이 안양천 일대에서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동아오츠카와 안양시는 생태계 교란식물의 효과적인 제거를 위해 환삼덩굴, 단풍잎돼지풀 등이 막 무성히 자라기 시작하는 시기에 맞춰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생태계교란식물 제거를 통한 하천생태계 회복'을 주제로 강연 및 제거 활동에 참여한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채정우 연구사는 "생태계 교란식물은 왕성한 번식력으로 토종 식물들의 성장을 방해하고, 먹이사슬의 균형을 깨트려 생물다양성을 감소시킬 우려가
-
빙그레, ‘K-헤리티지 아트전, 여민동락(與民同樂)’ 전시 후원사로 참여
빙그레가 ‘K-헤리티지 아트전, 여민동락(與民同樂)’ 전시에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국가유산형 예비 사회적 기업 세이버스 코리아와 재단법인 한국헤리티지문화재단의 주최로 6월 28일부터 7월 8일까지 11일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더 나르떼’에서 진행된다"라며 "‘더 나르떼’는 남양주시가 2023년에 개관한 전시 공간으로 지역 예술인과 주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이다"라고 전했다. 국가무형유산 보유자와 이수자를 비롯해 현대 작가 등 총 18명이 전시에 참여했으며, ‘더 나르떼’를 방문하는 관람객은 5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K-헤리티지 아트전’은 한국 고유의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출시 10주년 맞아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대표제품 ‘마데카 크림’이 출시 10주년을 맞았다.2015년 센텔리안24 론칭과 함께 선보인 마데카 크림은 50여년간 식물성 원료의 연구개발을 진행해 온 동국제약만의 차별화된 성분과 독자적인 피부과학 기술력으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이다.마데카 크림은 브랜드 핵심성분인 ‘TECA’(테카,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다양한 병풀 유래 액티브 성분을 함유해 피부 탄력, 진정, 보습 효과를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TECA의 원료인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는 마다가스카르를 비롯한 청정지역에서 자라며 오랫동안 마다가스카르 섬 주민들의 피부병을 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