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진백미밥·찰밥 출시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더미식(The미식) 밥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즉석밥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진백미밥’과 ‘찰밥’ 등 2종으로 다양해진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미식 밥의 라인업을 강화하며 식감 차별화에 나섰다. ‘진백미밥’은 100% 국내산 쌀과 물로만 지어 밥 본연의 풍미를 살렸으며, 기존 더미식 ‘백미밥’ 대비 수분함량을 5% 더 높여 식감이 부드럽다. ‘찰밥’은 100% 국내산 찹쌀과 물로만 지어 일반 쌀밥보다 찰기가 강하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하림은 더미식 밥 만의 차별화된 공정을 제품에 그대로 적용해 맛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고 전했다. 생산
-
샘표 새미네부엌X쿠첸 ‘집밥’ 팝업 진행
샘표의 ‘새미네부엌X쿠첸 집밥 팝업’이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집밥의 매력을 알리며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샘표 관계자는 "30일까지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간에서 진행되는 ‘새미네부엌X쿠첸 집밥 팝업’은 외식이나 배달 음식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집밥의 가치를 되새기고, 각자 취향에 맞게 손수 집밥을 차리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전시·체험 행사다. 25일부터 30일까지 매일 5회에 걸쳐 회당 20명씩 총 600명이 참여할 수 있는데, 지난 2일 네이버 예약 오픈 하루 만에 일찌감치 마감됐다"라고 전했다. 샘표와 쿠첸은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 문화’가 확산되기 위해서는 집밥이 맛있는 건 기본, 만드는 과정까지 즐거워야 한다
-
대상㈜, ‘LOWTAG(로우태그)’ 엠블럼 도입
대상㈜이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최신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저당·저칼로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와 함께 저당·저칼로리 제품 카테고리에 ‘LOWTAG(로우태그, 이하 LOWTAG)’ 엠블럼을 새롭게 도입했다.대상㈜ 관계자는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알룰로스 전용 공장을 구축하고 대체당 대표 소재인 알룰로스를 자체 생산중이다. 대상㈜이 선보이는 저당·저칼로리 제품에도 자체 효소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알룰로스를 활용할 계획이다"라며 "이로써 대상㈜은 소재부터 식품에 이르기까지 저당·저칼로리 수직계열화를 완성하며 국내외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저당·저칼로리 시장
-
소노인터내셔널, 가정의 달 맞아 ‘메이, 비 투게더’ 기획전 실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여행을 계획중인 이들을 위해 ‘메이, 비 투게더(May, Be Together)’ 기획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여행객의 니즈를 고려해 객실과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며, 판매 기간은 5월 말까지, 투숙 기간은 5월 6일부터 6월 말까지다"라고 말했다. 먼저 부부, 연인, 친구와 함께 감성적인 여행의 순간을 공유할 수 있는 ‘로제틱 모먼트(Rosetic Moments)’ 패키지는 객실과 로제 와인으로 구성됐다. △쏠비치 양양-삼척-진도 △소노벨 변산 △소노캄 델피노-고양-여수 등 7개 호텔·리조트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사장님 상생캠페인 진행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28일 배달 현장에서 협력과 배려를 실천해온 가게들을 라이더들로부터 추천받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라이더가 추천한 친절한 가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배달업계에서 최초로 라이더와 업주간의 협력과 존중의 사례를 주목한 ‘라이더-사장님 상생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최근 배달현장에서 포장불량, 조리지연 등으로 갈등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현장 속 따뜻한 사례들을 소개함으로써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캠페인에 앞서 라이더들로부터 배민커
-
아워홈, 대학생협과 함께 ‘콩세알 프로젝트’ 실시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영애 이사장, 이하 대학생협)와 함께 ‘콩세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콩세알 프로젝트’는 대학생협이 대학생들의 식비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매 학기별 간편식과 간식 등 식사용 제품을 하나의 꾸러미로 만들어 배송하는 활동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콩세알 프로젝트에 참여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11일 1차 식품 꾸러미 전달을 시작해 2주마다 자택, 기숙사 등으로 배송된다. 총 4회에 걸쳐 600여 개의
-
[생활경제 이슈] 샤카트 필링젤, 29일 공영홈쇼핑 첫 런칭 外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샤카트(SHARCART)가 29일 공영홈쇼핑 첫 런칭 방송을 실시한다.29일 오후 2시 45분부터 55분 동안 진행되는 생방송에서는 국내 홈쇼핑에서 연이은 완판 신화를 기록하며, 오직 입소문만으로 누적 판매량 900만 개를 달성한 ‘샤카트 페이스&바디 필링젤’을 대량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로즈, 라벤더, 석류, 알로에 총 4가지 향을 다양하게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마련했다.샤카트 페이스&바디 필링젤은 얼굴뿐만 아니라 팔, 다리, 팔꿈치, 발뒤꿈치 등 각질케어가 필요한 모든 피부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전신 각질 제거제다. 말캉한 수딩젤 타입으로 개발되어 사용감이 매우 부드럽고
-
버거킹, 프리미엄 디저트 ‘킹퓨전’ 2종 선보여
버거킹이 글로벌 디저트 메뉴인 ‘킹퓨전(King Fusion)’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버거킹 관계자는 "‘킹퓨전’은 기존 사이드 제품인 선데를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메뉴다. 기존 버거킹 선데 대비 풍부해진 원유 함량으로 더욱 진하고 고소해진 ‘밀크 선데’ 베이스에 진한 소스와 식감 가득한 토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깊은 초콜릿 풍미의 시럽과 쫀득한 브라우니가 어우러진 ‘초코 브라우니 킹퓨전’과 바삭한 버터 쿠키와 카라멜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카라멜 버터쿠키 킹퓨전’까지 총 2종으로 만나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두 제품 모두 기존 선데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특별한 토핑과의 조합을 자랑한다. 햄버거와
-
동원F&B, ‘덴마크 라떼’ 300만개 판매 돌파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는 신제품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는 동원F&B가 지난 2021년 출시한 유당분해 우유 브랜드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 시리즈의 커피 라인업이다"라며 "배앓이 걱정 없이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락토프리(Lactose-free) 제품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우유와 커피를 접목시킨 라떼 2종(카페라떼, 바닐라라떼)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는 유당을 100% 제거하는 저온 효소 처리 공법으로 만든 제품이다"라며 "1등
-
LF, 이자벨마랑 아이코닉 슈즈 ‘베켓’ 국내 선보여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이 브랜드의 아이코닉 스니커즈 ’베켓(BEKETT)’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2010년대 초 글로벌 패션계를 강타했던 이자벨마랑의 메가 히트 아이템 ‘베켓 스니커즈’는 5cm 히든 웨지힐, 가죽과 스웨이드 소재의 믹스 매치, 패딩 처리된 텅 디테일로 발목을 감싸는 실루엣이 특징인 하이탑 스니커즈다"라며 "당시 전 세계 셀럽과 패션 피플들이 열광했던 메가 히트 아이템으로, 최근에는 미국 젠지(Gen-Z)세대를 중심으로 보헤미안·레트로·락시크 무드의 유행과 함께 SNS 플랫폼에서 자연스러운 바이럴을 타고 다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2025 SS 시즌을
-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로 프로야구선수 김도영 선정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프로야구선수 김도영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해에 이어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코카-콜라 관계자는 "김도영은 지난 시즌 천만관중을 돌파한 한국프로야구의 흥행을 이끈 리그 최고의 슈퍼스타다"라며 "역대 최연소 30홈런-30도루 달성, 단일시즌 최다득점 신기록 등 눈부신 성과를 기록하며 정규시즌 최우수선수로 선정된 바 있다"라고 전했다. 팀과 리그를 대표하는 간판 타자로 자리잡은 김도영은 이제 대한민국 스포츠계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파워에이드는 진짜 파워는 쉼 없이 달릴 때가 아니라, 스스
-
크몽, 취업 성공 돕는 ‘취준 전문관’ 선보여
크몽(대표 박현호, 김태헌)이 취업 준비생을 위한 ‘취준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크몽 관계자는 "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크몽은 취업 준비생들의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를 돕는 취준 전문관을 선보이며, 보다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준비 지원에 나섰다"라며 "스는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유형별 코칭 ▲직무 맞춤형 멘토링 등 취업 준비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취준 전문관의 가장 큰 강점은 상시채용 확대, 직무적합성 평가 강화 등 변화하는 취업 환경에 맞춰 신속하고 특화된 현직 전문가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크몽은 500건 이상의 리뷰를 보유한 우수 전문가를 엄선해 서비
-
에누리 가격비교, ‘최대 10만점 추가 적립’ 이벤트 실시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더블 적립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내달 23일까지 온 가족의 선물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 등에 구매 수요가 많은 카테고리에서 선물을 구입하는 고객 모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건강식품/홍삼, ▲완구/블록/매트, ▲게임기/게임SW, ▲태블릿PC/전자책 등 총 24개 카테고리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기본 적립(e머니)에 최대 10만점의 추가 적립금까지 지급한다.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는 네이버페이, 신세계
-
BYC, 개리야스 여름 신제품 사전예약판매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가 반려견 쿨웨어 개리야스의 여름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오늘(28일)부터 5월 6일까지 BYC 온라인몰에서 사전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개리야스는 고품질 원단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이며 모시메리, 난닝구세트, 쿨런닝, 썸머 쿨런닝, 할매꽃나시 등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전했다. 먼저 ‘개리야스 모시메리’는 까실까실하고 톡톡한 재질의 원단으로 만든 레트로 컨셉의 조끼제품이다. 통기성이 뛰어나 땀배출이 빠르고 달라붙지 않는 소재로 가볍고 시원하다. 특히 등부분 여밈 스타일로 입고 벗기 편리하고, 멋스러운 컬러와 레트
-
GS25, 가정의 달 맞아 150여종 기획 상품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순금 카네이션과 한우, 유명 완구 등 차별화 기획 상품 150여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가 어버이날(5월8일)을 맞아 선보이는 순금 상품은 △카네이션 뱃지1g △카네이션 골드바3.75g 등 총 10종이다"라며 "순금을 선호하는 최근의 트렌드와 현금을 대신할 수 있는 선물 준비 수요 등이 상품 기획의 주요 배경이 됐다"라고 전했다. 10종의 순금 상품은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순금 상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완성된 상품은 고급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GS25는 화훼농가의 판로 확대
-
NS홈쇼핑, 아동복지시설 그린리모델링 사업 지원 업무협약
NS홈쇼핑이 지난 25일 판교본사에서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이하 세이브더칠드런)과 ‘아동복지시설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후원하는 협약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세이브더칠드런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아동 복지 시설 그린리모델링 지원 사업’에 5개년 동안 총 4억원을 지원하는 협약식을 가졌다"라며 "협약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대외협력본부장 이상근 상무,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2029년까지 매년 8천만원씩 총 4억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하며 후원금 전액은 ‘그린리모델링’으로 일컫는 아동의 안전
-
정관장 "5060, 가정의 달 건기식 큰손 됐다"
정관장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 간 세대별 5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5060(50~60대) 세대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정관장 관계자는 "2024년 5월 5060 세대의 매출 비중은 64%로 2020년 5월 대비 15%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정의 달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이 있어 젊은 세대의 매출 비중이 높았었다"라며 "2020년 5월 2040과 5060의 매출 비중은 유사했으나, 2024년 5월 5060 세대가 64%를 기록하며 5년 사이 크게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5060 세대가 구매하는 주요 제품은 ‘에브리타임’과 ‘천녹’, ‘다보록’ 그리고 ‘홍이장군’이다. ‘에브리타임’은 자녀 선물로, ‘천녹’과 ‘다보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