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J올리브영, 피부 고민별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프로모션 진행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고객의 피부 타입과 세밀한 고민에 맞춘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제안하는 ‘한층 더 아름답게 올영에서 케어헤바’ 프로모션을 10월 한 달간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얼굴 피부를 관리하듯 두피와 몸의 피부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관련 상품군을 육성해 왔다"라며 "단순 세정을 위한 샴푸∙바디워시나 보습을 위한 바디로션뿐만 아니라 탈모, 각질 등 기능성 성분을 담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리브영의 퍼스널케어 카테고리(헤어∙바디케어 등)
-
[생활경제 이슈] 피자헛, ‘반값다’ 프로모션 확대 적용 外
한국피자헛이 지난 3월부터 진행한 대표 할인 프로모션 ‘반값다 피자헛’의 적용 범위를 확대한다. 기존 L 사이즈 중심이었던 혜택을 M 사이즈까지 전국 매장에 상시 적용하여, 1~2인 가구도 언제나 부담 없이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혜택을 강화한다.이번 개편의 핵심은 ‘피자는 여럿이서’라는 부담을 없애고 1~2인 가구의 피자 접근성을 높인 것이다. 기존 L 사이즈만 가능했던 평일 반값 혜택이 M 사이즈까지 확대돼 선택의 폭이 커졌으며, 주말 혜택도 강화됐다. 포장 시 L과 M 사이즈를 자유롭게 교차 선택할 수 있고, 배달 시에는 프리미엄 L 사이즈를 주문하면 M 사이즈 피자를 무료로 제공하는 L+M 혜택이 새롭게 추가됐다.피자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추석 연휴에 다양한 콜라보 진행 外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기나긴 추석 연휴를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글래드 호텔과 함께 가족, 연인 단위로 명절 호캉스를 누릴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마련했다. 10월 말까지 서울(여의도·마포·강남 코엑스센터)과 제주(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동시에 운영되는 '한가위 겜(Game)성 패키지'는 전통놀이와 꿀차 한 잔으로 재미와 휴식을 모두 제공하는 상품이다.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함께 티젠의 프리미엄 꿀차 3종(꿀홍차, 꿀캐모마일, 꿀애플티) 중 1종과 전통놀이 아이템 1종이 제공된다. 티젠의 프리미엄 꿀차는 티 마스터가 엄선한 원료와 국내산 꿀을 사용했으며,
-
[생활경제 이슈] 아이소이, ‘로즈PDRN 잡티세럼’ 한정 기획세트 출시 外
아이소이가 10월 ‘올영픽(올영Pick)’ 선정을 기념해 베스트셀러 ‘로즈PDRN 잡티세럼’ 한정 기획세트를 출시한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한 이달의 브랜드 제품을 특별한 혜택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아이소이는 이번 10월 올영픽으로 ‘로즈PDRN 잡티세럼’ 대용량 세트와 ‘브라이트닝 크림’에 ‘로즈PDRN 잡티세럼’이 포함된 세트, 총 2종을 선보인다.‘로즈PDRN 잡티세럼’은 올리브영 에센스 부문 12년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한 아이소이의 스테디셀러다. 지난 4월 리뉴얼을 통해, 다마스크 로즈에서 추출한 비건 인증 성분 ‘로즈PDRN’을 새롭게 더했다. 로즈PDRN은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속에서 발생하는 활성 산소를 억
-
모두투어, 영화 '퍼스트 라이드' 예매권 증정 이벤트 실시
모두투어는 자사 회원 '모두멤버스' 혜택 강화를 위해 올가을 기대작 영화 '퍼스트 라이드'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영화 ‘퍼스트 라이드’는 끝을 보는 놈 태정(강하늘), 해맑은 놈 도진(김영광), 잘생긴 놈 연민(차은우), 눈 뜨고 자는 놈 금복(강영석), 사랑스러운 놈 옥심(한선화)까지 뭉치면 더 웃긴 24년 지기 친구들이 첫 해외여행을 떠나는 코미디로, 친구들의 우정과 유쾌한 케미를 담은 작품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6일(목)까지 진행되며, 총 두 가지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첫째, 모두투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영화 예고편을 감상한 뒤 기대평을 남기면 자동 응
-
맥도날드, ‘한국의 맛’ 확대 시행한다
한국맥도날드의 ‘한국의 맛’ 프로젝트가 내년부터 확대 시행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매해 여름에 집중하던 시행 기간을 1분기로도 넓히는 한편, 버거 외 스낵 및 음료 메뉴 개발에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계획은 한국에서 최초로 개최된 아시아 지역 전략회의에서 공개됐다"라며 "지난 9월 30일부터 진행된 이번 회의에는 아시아 10개국의 대표이사 및 주요 임원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한국맥도날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카타르의 카말 알 마나(Kamal Al Mana)도 함께 자리했다"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아시아 지역 전략 회의를 한국에서 최초로 개최하게 된 배경에는 최근 부상하고 있는 한국의 위상이
-
오비맥주-도로교통공단 ‘건전음주 응원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진행한 ‘건전음주 응원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난 9월 27일(토), 28일(일), 30일(화) 사흘간 야구장 중앙홀 이벤트존에서 열렸으며, 건전음주 실천 방안을 독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라며 "캠페인에는 약 1천5백여 명의 야구 관람객이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캠페인 부스는 주제에 따라 두 가지 영역으로 운영됐다. 음주운전 금지 메시지를 전하는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존 ▲음주운전 상식 퀴즈존과 건전음주 문화를 전하는 ▲건전음주 스트라이크존이 운영됐다. 각 존에서
-
팔도, ‘나눔봉사단’ 추석 맞아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지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추석을 맞아 자립준비청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지원한다.팔도 관계자는 "9월 30일, 팔도 ‘나눔봉사단(이하 봉사단)’은 보호 시설을 떠나는 자립준비청년 250명에게 약 2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지원 대상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후원 물품은 △왕뚜껑 △비락식혜 △팔도짜장면 등 자사 인기 제품 1만 4천 개이다.나눔봉사단은 팔도 설립과 동시에 조직한 임직원 사회공헌 단체다. 매월 임직원 급여 일부를 모아 운영 기금을 마련하고, 이를 사회적 약자를 돕는데 사용한다. 13년 간 누적 기부금은 11억 원에 이른다.봉사단은 취약계층 지원을 주요 활동으로 삼고 있다. 전국 각 사업장 소재
-
hy “탄소 5.4톤 감축·참여율 88% 달성”
hy는 사내에서 이메일 사용량이 평균 4.2%, 인쇄용지 사용률이 24.2% 각각 줄었다고 26일 밝혔다. hy 관계자는 "최근 5개월 간 전력 사용량은 1만3500㎾h 절약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이는 4인 가족 3년치 전력 사용량과 맞먹는다. 탄소 5.4톤을 감축한 수치다. 나무 270그루를 1년간 심은 효과와 같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성과는 올해 사내 공모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월별 테마 과제 'ESG했지(hyESG)'를 운영한 결과다"라며 "점심시간 PC 모니터 오프(4월)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5월) △인쇄용지 절감(6~7월)을 실시했다. 우수 부서를 선정해 시상도 진행했다"라고 설명했다.
-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 WWF 통해 올해 함안, 의령, 광주 3개 저수지 준설 지원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TCCF)이 WWF(세계자연기금)를 통해 올해 함안, 의령, 광주 3개 지역의 저수지 준설 사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로써 2018년부터 이어진 펀딩을 통해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은 올해까지 국내 총 17개의 저수지 준설 및 2개의 도랑에 대한 확장 및 개선을 지원하며 농업용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깨끗한 물을 환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은 한국에서 다양한 비정부기구(NGO) 파트너들의 기후 관련 대응 활동을 지원하며, 특히 수자원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영세 농가가 기후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집중하고 있다"라며 "대표적으로 2018년부터
-
정식품, ‘간단요리사 29역숏폼왕’ 영상 공모전 진행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10월 1일부터 11월 11일까지 ‘간단요리사 29역숏폼왕’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정식품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간단요리사의 대표 제품 ‘담백한 채소육수’를 활용한 레시피 영상 공모전으로, 정식품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29초영화제사무국이 주관한다"라며 "‘29(이구)역숏폼왕’은 29초영화제사무국이 새롭게 선보이는 세로형 영상 공모전으로, 영상 제작의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국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메인 주제는 ‘담백한 채소육수는 [ ]다’로, 채소 본연의 깊은 풍미로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제품의 특징과 매력을 1분 이내의 숏폼 영상에 담아내면
-
[생활경제 이슈] 순수한면,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 손잡고 팝업스토어 오픈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올리브영 관악타운점에서 ‘순수한면 X 몰티즈 앤 리트리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몰티즈의 꿀잠 마법이 시작되는 곳, 제로 스테이션(ZERO Station)’이라는 콘셉트로, ‘순수한면 제로 입는 오버나이트 몰티즈 에디션’을 비롯해 다양한 순수한면 제품 라인업과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한다.‘몰티즈 앤 리트리버’는 귀여운 몰티즈와 리트리버의 일상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담아낸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시리즈다. 특유의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국내는 물론 중국 MZ세대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캐릭터다.팝업 현장에서는 순수
-
롯데리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차지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에서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GRS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국내 기업의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지난 33년동안 매년 기업 경쟁력과 산업 혁신의 이정표 역할을 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수상한 롯데리아는 브랜드 키 메시지인 ‘Taste The Fun’의 기조로 독창적이고 기발한 메뉴 개발과 버거 해석관을 바탕으로 맛과 더불어 먹는 재미를 고객에게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롯데리아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신제품 유기농 NFC 레몬즙 출시 外
고려은단이 NFC(Not From Concentrate, 비농축환원) 방식으로 착즙한 ‘유기농 NFC 레몬즙’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신제품은 1포당 유기농 레몬 1개를 통째로 사용해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당일 수확한 레몬을 바로 착즙해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렸다.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고 100% 순수 레몬즙만 담은 것이 특징이다.특히 껍질부터 과육까지 통째로 착즙하기 위해 스페인 남부 자체 유기농 농장에서 재배한 레몬만을 사용했다. 합성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아 껍질까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EU 유기농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과 신뢰성을 더욱 높였다.제품은 위생적인 개별 스틱 포장으로 제작돼, 바쁜 현대
-
현대이지웰,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과 MOU
현대이지웰이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과 공무원 복리후생 향상 방안 연구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이지웰과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은 조합 소속 공무원들의 복리후생 향상을 위한 선택적 복지 콘텐츠를 공동 연구하고 맞춤형 복지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현대이지웰은 2,700개 고객사 340만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국내 1위 복지몰을 기반으로 가전패션 등 일반 상품과 더불어 자기개발·여행·E쿠폰 등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복지 콘텐츠를 제안하고, 향후에는 MZ 전문관 등 연령대별 맞춤형 콘텐츠 등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두 자릿수 성장세 이어가
롯데칠성음료의 유성탄산음료 ‘밀키스’가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며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해 밀키스는 해외 매출 500억 원을 달성했고, 올해도 지속적으로 해외 매출이 증가하며 1~8월 누적으로 전년 동기대비 약 11% 신장했다"라며 "특히 러시아, 미국·캐나다 등 미주 지역, 동남아시아 등에서 성장세를 보이며 글로벌 입지를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지역별로는 러시아에서 약 20%, 미주 지역에서 약 10% 성장했고 동남아시아에서는 무려 90% 가까이 증가했다. 밀키스 수출액은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20% 신장했다.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수출 견인 요소로 △우유와
-
[호텔단신]롯데호텔앤리조트, 신규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 2종’ 출시
호텔롯데는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호텔롯데의 3개 사업부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면세점, 롯데월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은 30만원권과 50만원권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하나의 상품권으로 숙박, 쇼핑, 테마파크까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사용처는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시그니엘, 롯데호텔, L7 호텔 바이 롯데, 롯데시티호텔, 롯데리조트 등 국내 22개 호텔 및 리조트, 롯데스카이힐CC(제주, 부여)를 비롯해 롯데면세점 국내 전 지점,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