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락앤락 제니퍼룸, ‘전자레인지 프로’ 선보여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이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전자레인지 프로’를 새롭게 출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커피머신, 드립케틀, 미니 오븐토스터, 멀티그릴 등과 함께 ‘제니퍼룸 홈키친 컬렉션’의 핵심 라인업으로, 결혼, 이사 시즌을 맞아 1~2인 가구들 사이에 세련된 감성과 효율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자레인지 프로’는 모던한 컬러감과 미니멀한 외관으로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없는 제품이다. 외형은 콤팩트하게 설계돼 공간 활용도가 높고, 20L의 넉넉한 내부 용량으로 작은 주방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기존 1세대 모델 대비 조리 기능
-
매일헬스뉴트리션, 유청단백질의 열 안정성 기술 및 제품 개발 연구성과 발표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여수 베네치아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한국식품산업공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유청단백질의 열 안정성 향상 기술과 단백질 강화 제품 개발에 대한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한국식품산업공학회는 1996년 창립된 이래 식품 및 생명과학 분야의 기술 개발과 산업화에 앞장서온 대표적인 학술 단체로, 매년 학계와 산업계의 협력을 통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미래 식품 산업: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한 혁신(Future Food Industry: Innovations for a Sustainable Tomorrow)'을 주제로 학술대회와 정기총회를 개
-
하나투어, 2025 여행공모전 N.E..X.T. 오픈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2025 하나투어 여행공모전 N.E.X.T.(NEW EXPLORE EXPERT TRAVEL)’를 마무리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2025년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여행 상품’을 주제로 ▲로컬 퓨전 체험 여행 ▲세대통합 Gen Voyage ▲2030전용 밍글링 투어 ▲슬로우트래블 ▲건강과 회복의 리트리트 여행 등의 여행 아이디어를 모집했다"라고 전했다. 참여 대상은 하나투어 및 자회사, 해외네트워크 전직원을 비롯해 공식인증예약센터, DMC 소속 임직원 및 인솔자/가이드까지 포함됐으며, 공모전은 지난 1월 접수를 시작으로 1차 서류 심사와 2차 예선 PT 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됐다.최종 본선
-
롯데GRS, 라멘 브랜드 ‘무쿄쿠’ 오픈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외식 프랜차이즈 플랫폼 기업으로의 사업을 다각화하고 강화하기 위해 신규 컨세션 브랜드인 일본 라멘 전문점 ‘무쿄쿠’를 구로디지털역에 오픈한다.롯데GRS 관계자는 "무쿄쿠는 실제 도쿄에 본점을 둔 돈코츠 라멘 전문점으로, 맛의 다함이 없다는 의미인 무극을 뜻한다"라며 "전통 방식의 제조 기술로 반죽한 생면을 바탕으로 풍미가 남다른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무쿄쿠 구로디지털역점은 정통 라멘 전문점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면의 노란 색, 대파의 초록 색, 차슈의 브라운과 베이지, 매운 맛의 빨간 색 등 라멘의 식재료를 색감화하여 매장에 적용했으며 깔끔한 인테리어 디
-
설화수, 카카오톡 기프트X 통해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
설화수가 카카오톡 기프트X 서비스를 통해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설화수 관계자는 "‘카카오톡 기프트X(GiftX)’는 구매한 제품과 함께 해당 브랜드의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하여 제공하는 선물 서비스다"라며 "설화수는 2024년 4월부터 카카오톡 기프트X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서비스는 설화수와 비주얼 아티스트 사키(saki)가 만나 예술적 감각으로 재조명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설화수 X saki 콜라보 기프트’를 선물 받은 고객은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
동서식품, ’제9회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실시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28일 대구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대구용호초등학교(교장 권명숙)에서 초등학교 도서 지원 프로그램인 ‘제9회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을 진행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라며 "동서식품은 지난 2017년 충북 진천 상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매년 초등학교 한곳을 선정해 도서 기증과 함께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대구광역시 교육청의 추천을 통해 대구용호초등학교가 선정되었다. 대구용호초는 학생들의 독서 활동
-
[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건기식 브랜드 푸응의 주요 제품 롯데백화점 12개 지점 입점 外
닥터블릿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의 주요 제품들을 롯데백화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닥터블릿 관계자는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활용한 푸응의 주요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오프라인 채널 확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최근 롯데백화점 입점을 완료했다"라고 전했다.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제품은 푸응의 대표 상품이라 할 수 있는 ‘푸응 나이트버닝 프로’, ‘푸응 팻버닝 프로’, ‘푸응 파비플로라 등 총 3종으로, 롯데백화점 본점을 비롯한 12개 전국 롯데백화점 건강식품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푸응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다이어트 원료를 활용해 개발된 건강
-
폴 바셋, 칼로리 부담 낮춘 요거트 음료 3종 선보여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에서 칼로리 부담을 낮춘 요거트 음료 3종을 출시했다.폴 바셋 관계자는 "선보인 요거트는 애플망고 바나나 요거트와 딸기 바나나 요거트, 블루베리 바나나 요거트 3종이며, 매일 바이오 무가당 요거트에 생 바나나와 과일 베이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엠즈씨드 관계자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저칼로리’, ‘저당’ 메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런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칼로리 부담을 줄인 요거트 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메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폴 바셋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
LG생활건강, 1분기 매출 1조 6,979억·영업이익 1,424억 기록
LG생활건강은 2025년 1분기(이하 연결기준) 매출 1조 6,979억원, 영업이익 1,424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국내·외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5.7%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기대치(FN가이드 기준 1,348억원)를 상회했다"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28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사업별로, ‘뷰티(Beauty·화장품)’와 ‘리프레시먼트(Refreshment·음료)’는 각각 기저 부담과 소비 부진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반면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HDB(Home Care & Daily Beauty·생
-
[생활경제 이슈] 스텔라 아르투아, 미쉐린 셰프 협업 ‘고메 챌리스’ 한정 패키지 출시 外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고메 챌리스(Gourmet Chalice) 셰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이번에 선보이는 ‘고메 챌리스’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일상 속에서도 특별한 식사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된 한정 패키지다.이번 패키지의 핵심 구성인 ‘고메 챌리스’는 브랜드 전용 잔인 성배 모양의 ‘챌리스(Chalice)’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식기 세트로, 5단 구성의 도자기 접시로 이루어져 있다. 각기 다른 용도로 설계된 접시는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요리를 담을 수 있으며, 층층이 쌓았을 때 챌리스 잔 모양이 구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식탁 위
-
다이닝브랜즈그룹, 산불 피해 지역에 맞춤 지원
bhc·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창고43·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 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돌봄아동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총 3천만 원 규모의 맞춤형 복구 지원과 현장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bhc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지난달 있었던 남부지역 일대의 산불 피해로 일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아동과 지역 주민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며 "단순한 후원을 넘어, 기부와 현장 봉사를 병행해 실효성 높은 지원이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력해 경남«경북 산불 피해 지역의 가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2025 머스트 비 망고’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 서울은 달콤한 망고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는 ‘2025 머스트 비 망고(2025 Must be MANGO : Capture Your Yellow Moment)’ 디저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시즌마다 다양한 브랜드 또는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이색적인 콘셉트를 선보이고 있는 ‘머스트 비(Must be)’ 시리즈가 이번에는 후지필름 하이엔드 포토 스튜디오, ‘스튜디오 상(象)’과 손을 잡았다. 카메라 필름을 모티브로 한 테이블 매트, 라운지 입구에 마련된 포토 부스, 카메라 모양의 앙증맞은 디저트까지, 라운지 곳곳에 사진관의 분위기를 더했다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디저트 뷔페와 애프터눈 티 세트로 구성된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서울 1층 페
-
bhc, 스마트 기능 도입한 선릉역 직영점 열어
다이닝브랜드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서울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고, 이를 통해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과 자사앱을 통한 사전 예약 시스템을 선보이며 매장 내 식사가 가능한 다이닝 한정 런치메뉴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bhc 관계자는 "서울 지하철 2호선 선릉역 (1번 출구) 인근에 오픈하는 선릉역점은 이번에 bhc가 야심차게 새로운 서비스 기능을 선보이는 매장으로, 강남 도심 오피스 상권을 겨냥해 상권 특성에 맞게 점심과 저녁 식사가 모두 가능한 다이닝 콘셉트의 직영점 형태로 운영이 된다"라고 말했다. 선릉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bhc가 자체 개발한 QR 테이블오더 시스템을 도입한 첫 매장이라
-
동아오츠카, APEC 2025 KOREA 공식 협찬사 선정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경북 경주에서 개최되는 ‘제32차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2025 KOREA’의 공식 협찬사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7월 26일부터 열리는 ‘제3차 고위관리회의(SOM 3) 및 산하회의’를 시작으로 하반기 개최 예정인 분야별 장관회의(에너지장관·중소기업장관·재무장관·구조개혁장관)까지 이어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회의들에 ▲플라스틱을 대체한 알루미늄 캔에 담긴 먹는 샘물 ‘THE 마신다’를 포함해 ▲포카리스웨트 ▲나랑드사이다 ▲탄산수 라인바싸 등 총 4종의 음료를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APEC 회의는 2005년 부산 개최 이후 20년 만에 대
-
파이브가이즈, 7호점 압구정 열어
파이브가이즈를 운영하는 에프지코리아가 28일 서울 압구정에 국내 7호점을 열었다.파이브가이즈 관계자는 "‘파이브가이즈 압구정’은 압구정로데오역 인근 초역세권에 위치한 매장으로 총 400.2㎡(121평) 규모의 2개 층, 112석 규모로 조성됐다"라며 "갤러리아명품관과 도보 5분 거리로 갤러리아 광교에 이어 백화점과의 시너지도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특히, 5월 새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도 바로 옆 건물에 오픈을 앞두고 있어 많은 고객들의 방문이 예상된다.7호점 오픈을 기념해 ‘럭키 세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 당일 결제 영수증에 숫자 7이 7개 포함된 고객 중 선착순 7명에게 파이브가이즈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이 중 첫 번
-
[생활경제 이슈] 에브리데이 X 슈퍼키즈 성장센터, 어린이날 맞이 특별 이벤트 진행 外
‘장인정신 에브리데이’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슈퍼키즈 성장센터’와 함께 특별한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장인정신 에브리데이의 오프라인 스토어 입점 기념과 함께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먼저, 오프라인 샘플킷 증정 이벤트는 슈퍼키즈 성장센터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수증 리뷰 작성 시, 2025년 4월 28일(월)부터 소진 시까지 히든키 성장 보조 패치, 히든키 액상스틱, 100억 유산균 아연&비타민D, 면역플러스 스틱 등 성장 및 면역력 증진을 위한 ‘샘플킷’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장인정신 에브리데이의 오프라인 스토어가 입점된 강남점, 동탄점, 분당점, 위례점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미국 라스베가스에 3호점 오픈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미국 라스베가스에 푸라닭 치킨의 미국 3호점을 오픈하고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푸라닭은 지난해 10월 캘리포니아 부에나 파크(Buena Park)에 직영 1호점을 오픈하며 미국 진출의 첫 발을 내디뎠다. 이후 현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가맹사업을 시작하였고 올해 1월에 댈러스(텍사스)에 2호점을, 4월에는 라스베가스(네바다)에 3호점을 각각 추가로 개점해 미국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이번에 오픈한 3호점이 위치한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는 뉴욕, 마이애미와 함께 미국 내 3대 관광지로, 푸라닭 치킨은 새로운 트렌드와 프리미엄 브랜드 수용도가 높은 미국 3개 매장의 입지적 강점을 활용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