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노랑풍선, 국내여행 ‘TOPPICK 전국일주’ 선보여
노랑풍선은 ‘프리미엄 전국일주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노랑풍선의 프리미엄 여행 브랜드인 ‘TOPPICK 국내 프리미엄 상품’의 기획을 바탕으로, 더욱 차별화된 장기 테마형 여행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며 "기존 TOPPICK 국내 상품이 지역별 핵심 명소를 중심으로 한 단기 프리미엄 여행 상품이었다면, 이번 전국일주 상품은 제주도와 울릉도, 내륙을 포함해 최대 15일간 한국 전역을 천천히 둘러볼 수 있는 국내 장기 여행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 일정 동안 기사 및 가이드의 1:1 전담 서비스와 단독 차량을 이용한 초밀착·초프라이빗 여행으로, 여행자의 라이프
-
하이트진로, ‘테이스트 오브 런던 2025’에서 진로 단독 부스 운영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영국 최대 미식 축제인 ‘테이스트 오브 런던(Taste of London) 2025’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행사 참가는 현지 소비자 접점을 다각도로 확대하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글로벌 전략 일환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이스트 오브 런던’은 매년 6월, 런던 중심부 리젠트 파크(Regent’s Park)에서 열리는 영국 최대 규모의 푸드 페스티벌이다"라며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열린 올해 행사에는 런던을 대표하는 레스토랑과 세계 각국의 요리, 미슐랭 셰프의 쿠킹쇼, 다양한 주류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였으며, 약 5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축제를 찾아 뜨거운 반응을 보였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미들턴, 세계 최고의 국제 증류소’ 타이틀 획득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 (Jameson)’과 싱글 팟 스틸 위스키 ‘레드브레스트(Redbreast)’ 등을 생산하는 ‘미들턴 증류소(Midleton Distillery)’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2025 샌프란시스코 월드 스피리츠 대회(San Francisco World Spirits Competition, SFWSC)에서 41관왕을 차지하며 ‘세계 최고의 증류소(Most Awarded International Distillery)’로 공식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아일랜드 코크 주에 위치한 ‘미들턴 증류소’는 200년 전통을 자랑하며, 전문성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아이리쉬 위스키
-
LF,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LF가 'Live Fashion, Lead Future(패션을 실현하고, 미래를 이끌다)’라는 슬로건 아래 2025년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LF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현장 체험을 넘어, 기업 철학과 브랜드 비전을 내재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실무 중심의 역량 강화 및 조직과의 연계 가능성까지 고려해 설계됐다"라며 "LF는 인턴십을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패션산업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성과 실행력을 갖춘 유망 인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차세대 핵심 성장 동력으로 직접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턴 모집은 ▲기획바이어 ▲해외사업 ▲경영기획 3가지 핵심 직군에서 진행되며, 실무 경험을 기반
-
하림 더미식, 보양식 삼계탕 선보여
하림의 간편식 브랜드 ‘The미식(더미식)’은 여름 보양식의 대표 메뉴인 삼계탕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신제품은 ‘삼계탕’과 ‘닭다리 삼계탕’으로 100% 국내산 신선한 닭을 사용했으며, 더미식만의 차별화된 조리 기술로 맛을 한층 끌어올렸다"라며 "끓이기 전 닭고기를 한 번 쪄내는 ‘자숙’ 공정을 통해 기름기를 제거하고,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삼계탕’은 45호 닭 한 마리를 통째로 사용했으며, 얼리지 않은 냉장육으로 닭고기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하다"라며 "생강, 양파, 마늘 등을 넣고 정성껏 4시간 이상 고아낸 육수에 국내산 수삼, 밤, 잣, 은행, 찹쌀
-
아워홈 출산 가정에 1000만원 육아동행지원금 시행
아워홈은 올해 하반기부터 ‘육아동행지원금 제도’를 도입,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아워홈 관게자는 "육아동행지원금은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한화 유통 서비스 부문과 기계 부문이 올해부터 도입한 제도다. 횟수에 상관없이 출산 시 1000만원(세후 기준)을 지원하며 쌍둥이 등 다둥이의 경우 신생아 수에 비례해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육아동행지원금 도입은 올해부터 한 가족이 된 한화와 아워홈이 동일한 경영철학과 비전 아래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이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지난달 인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직후 열린 아워홈 비전 선포식에서 김동선 아워홈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은 “
-
CJ온스타일, 'KBO 피규어 텀블러' 선보여
CJ온스타일은 오는 7월 7일 KBO 피규어 텀블러를 론칭하고 같은 날 오후 12시 모바일 라이브 단독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CJ ENM 커머스 부문이 운영하는 유통 플랫폼 CJ온스타일과 브랜드 자회사 브랜드웍스코리아(BKI), 엔터 부문 자회사이자 KBO 리그 유무선 중계권을 보유한 티빙(TVING)이 공동 기획한 결과물로, CJ ENM 커머스와 엔터 부문 간 시너지 대표 사례로 기대를 모은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웍스코리아의 감도 높은 세라믹 전문 브랜드 오덴세가 KBO 리그 소속 10개 구단의 팀 아이덴티티를 담아 제작했다"라며 "오덴세 시그니처 디자인인 투웨이 루프 형태를 담은 텀블러에 각 구단의 마스
-
대상㈜ 청정원, ‘알룰로스 매실청’ 판매 채널 확대
대상㈜ 청정원이 ‘알룰로스 매실청’ 제품의 온·오프라인 채널로 판매망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여름철을 앞두고 건강한 아이스 음료를 찾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난 4월 ‘알룰로스 매실청’을 컬리에 단독 출시했다"라며 "이후 건강한 단맛과 높은 활용도 측면에서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대상㈜은 컬리 외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유통을 확대해, 청류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알룰로스 매실청’은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가지며 체내에서 대부분 대사 되지 않고 배출되는 알룰로스와 열과 산에 강해 분해되지 않는 프리바이오틱스 ‘이소말토올리
-
[생활경제 이슈] 메이필드호텔 서울, ‘봉래헌 포기김치’ 공식 출시 外
메이필드호텔 서울(이하 메이필드호텔)이 전통 한정식당 ‘봉래헌’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김치 ‘봉래헌 포기김치’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고품격 김치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출시됐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한식 셰프의 정성과 기술을 담아 깔끔하면서도 깊이 있는 맛을 구현했다. 특히 서울식 김치 특유의 담백함과 감칠맛, 시원한 육수의 풍미가 어우러진 깊은 맛이 특징이다.‘봉래헌 포기김치’에 사용된 배추, 무, 대파, 마늘, 생강, 감·배 퓨레, 고춧가루 등 모든 재료는 100% 국내산이다. 이 중 고춧가루는 영양유통공사의 세절초를 사용, 홍고추를
-
이디야커피, ‘이디야멤버스’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7월 자사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이디야멤버스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첫 주문 프로모션 ▲스크래치 복권 프로모션 ▲7월 구독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으며, 7월 각 프로모션 일정에 맞추어 진행된다"라고 전했다이어 "‘첫 주문 프로모션’은 ‘이디야멤버스’ 앱 배달 또는 픽업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한 계정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3만 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또 "참여 고객에게는 신제품 요거트 아이스크림 추천조합 3종(달콤 초코 세트, 든든 베리 망고 세트, 상큼 자몽 세트)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 할인 쿠폰이 지
-
11번가,외식 e쿠폰 최대 50% 할인 이벤트 실시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7월 ‘E쿠폰 메가 데이’를 실시, 내일(7월 1일)부터 4일간 인기 외식 e쿠폰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SK스퀘어 관계자는 "매월 초 인기 브랜드의 e쿠폰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 ‘E쿠폰 메가 데이’는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이후 이달(6월)까지 총 18일의 행사 기간 동안 280만명(누적, 중복 포함) 이상의 고객을 불러 모으고 매월 상품 완판 사례를 이어가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7월 ‘E쿠폰 메가 데이’는 무더위와 휴가로 외식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 4곳과 협업해 릴레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토스페이머니’
-
홈앤쇼핑, 7월 프로모션 5종 세트 공개
홈앤쇼핑이 7월을 맞아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첫 번째, 주말적립 챌린지가 7월 1주차부터 4주차까지 진행된다"라며 "토·일 중 하루라도 3만 원 이상 실결제 시 스탬프가 지급되며, 2주 이상 연속 참여 시 최대 2만 원의 적립금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두 번째, ‘TV는 적립을 싣고 시즌3’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TV상품을 모바일 앱 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2~4개월 연속 구매 시 최대 2만 원의 적립금을 8월 11일 일괄 지급한다"라고 말했다. 세 번째, ‘홈&패스 1만 원 혜택’은 2천 원에 판매되는 한정 상품으로, 구매 고객에게 적립금 5천 원과 쿠폰 5천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다방, 1인 가구 취향 저격 '캔돈' 프로모션 전개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과 손잡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자취방에 쏙 들어간 캔돈을 골라주세요!’ 프로모션을 오는 7월 13일까지 전개한다고 밝혔다.다방은 전국 주거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 수 2600만건, 월간 활성 사용자 300만명으로 주로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 20대~ 30대 사용자 비중이 70% 이상 구성된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1인 가구 비중이 높은 다방 앱 이용자에게 도드람의 ‘캔돈’을 보다 친숙하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캔돈은 삼겹살, 항정살, 등심덧살 등 다양한 부위의 도드람한돈을 1인분 기준의 300g 소포장으로 구성해 캔
-
[생활경제 이슈] 29CM, 여름 반소매 셔츠 거래액 전월비 56% 급증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은 반소매 셔츠가 6월 한 달간 전월 동기 대비 거래액이 56% 이상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29CM 관계자는 "한때 ‘아저씨 셔츠’라 불리며 올드하다 여겨졌던 반소매 셔츠가 자수, 레이스 등 디자인 디테일이 더해지며 올여름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부상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같은 반소매 셔츠의 인기는 최근 패션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70~80년 대 빈티지 트렌드와 맞물려 있다. 자수나 레이스, 체크 패턴 등 복고적인 요소에 통기성 좋은 오버핏 실루엣이 더해진 반소매 셔츠가 바캉스룩부터 여름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무드로 연출 가능한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특히 시어서커·린넨·레이온처럼 가볍고
-
무신사 솔드아웃, 상반기 최고 프리미엄 상품 공개
올해 상반기 한정판 개인간거래(C2C) 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상품은 키링인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soldout)의 올해 상반기(1~6월)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정가 대비 실거래 가격 상승폭이 가장 큰 상품은 팝마트의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충성 키링’로 집계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 상품은 공식 발매가가 2만1000원이지만 이달 중순에 16만3000원에 거래가 이뤄져 가격 상승률 676%를 기록했다"라며 "라부부(Labubu)는 중국의 아트토이 전문기업 팝마트에서 만든 캐릭터 상품으로 큰 눈과 뾰족한 이빨 등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
-
남양유업, 월미도서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이 지난 28일 인천 월미도 키즈 테마파크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사 요구르트 브랜드 ‘이오’ 5천여 개를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전국민 간식어택’은 매월 진행되는 소비자 참여형 SNS 이벤트로, 다양한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6월에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테마파크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남양유업은 방문객들이 즐겁고 건강한 나들이를 보낼 수 있도록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요구르트 ‘이오’ 80ml를 증정하는 제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프로모션에 참
-
롯데百, ‘하이더 아커만’ 캡슐 컬렉션 선보여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캐나다구스의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캡슐 컬렉션을 공개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컬렉션은 세계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이 참여해 선보이는 첫 여름 시즌 컬렉션이다"라며 "지난해 12월 성수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캡슐 컬렉션의 후속 시리즈로, 이번 여름 컬렉션은 계절의 경계를 허문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사계절 퍼포먼스 웨어의 지향점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 세계에서 일부 한정 매장에서만 전개하는 이번 캡슐 컬렉션은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유일하게 단독 판매한다"라며 "세계 최초로 남성과 여성 이원화 매장을 구현해, 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