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2주년 맞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아시아 최고 쇼핑몰로 도약한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개점 2년만에 누적 매출 6000억원을 넘보는 아시아 대표 ‘K 리테일러’로 도약하고 있다.롯데 관계자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1년차였던 지난해 말 누적 매출 3000억원, 올 상반기에는 누적 매출 5000억원을 넘기며 초고속 성장을 거듭했다"라며 "지난달까지 누적 방문객도 하노이 인구의 3배에 달하는 2500만명을 돌파하며, 개점 2년만에 하루 평균 5만명이 찾는 하노이 현지 최고의 국민몰로 부상했다"라고 전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23년 9월 22일 하노이의 부촌인 서호 지역에 공식 개점한 초대형 복합 상업 단지로, 롯데만의 쇼핑, 문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역량을 총 결집해 지난 달
-
GS리테일, ‘GS ALL 멤버십’ 결제 건수∙교차 구매 모두 확대”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GS ALL 멤버십’이 다양한 혜택을 기반으로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 ALL 멤버십’은 GS25, GS샵,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 브랜드의 포인트 적립 체계를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다"라며 "고객은 어디서든 적립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3개 브랜드 중 적용된 가장 높은 등급 혜택을 나머지 2개 브랜드에서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GS리테일은 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기대하며 통합 GS ALL 멤버십을 도입했고 성과는 빠르게 나타났다. 론칭 7개월 만에 신규 가입자는 약 100만 명 증가했으며 멤버십 회원의 월평균 결제 건수는 기존 대비 15% 늘었다.포인트 사용도 활발
-
오리온,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오리온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025년 10월 13일까지이며,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라며 "모집 대상은 2026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이며, 모집 부문은 일반관리, R&D, 디자인, QA, QM, AGRO 등이다"라고 전했다.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커리어 위크, 최종 면접, 채용 검진을 거쳐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에 의거해 우대한다.특히 올해부터는 최종 면접에 앞서 지원자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커리어 위크(Career Week)’ 프로그램을
-
G마켓, 라자다(LAZADA) 연동…해외 판로 확장에 나서
G마켓이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LAZADA)’와의 제휴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판로 확장에 나선다. G마켓 관계자는 "알리바바의 글로벌 관계사 중 하나인 라자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약 1억 6,0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휴는 G마켓 상품을 라자다와 연동하여 현지 고객에게 판매하는 것으로 공급 상품 수는 약 2,000만개에 달한다"라며 "G마켓 입점 셀러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5개국의 방대한 현지 고객층을 기반으로 새로운 매출 확보 기회를 창출 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앞서,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
풀무원기술원,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확인 1등급 재인증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충북 오송에 위치한 풀무원기술원이 국내 최초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확인 1등급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기술원은 2021년 국내 식품연구소 최초로 BEMS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도 자격을 유지하며 설치확인 유효기간 1등급(최고 등급) 연장 승인을 받았다"라며 "이는 해당 제도 시행 이후 최초로 연장 승인을 받은 사례다"라고 전했다. 특히 풀무원기술원은 2021년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인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에서 국내 식품연구소 최초로 골드 등급을 획득하였으며, 이번 BEMS 설치확인 1등급 재인증까지 성과
-
무신사, 라코스테와 협업한 '무신사 에디션' 컬렉션 인기 랭킹 상위권 석권
무신사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단독 발매 상품이 연이어 흥행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무신사는 지난 23일 라코스테 협업 컬렉션을 ‘무신사 에디션’으로 단독 발매했다. 무신사 에디션은 브랜드,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등과 협업해 무신사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 라인업이다.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와 라코스테의 협업은 이번이 두 번째다"라며 "지난해 9월 국내 패션 기업으로는 최초로 라코스테와 협업한 무신사 에디션이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이번 시즌에 새로운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컬렉션은 무신사가 패션 크리에이터 ‘핏더사이즈’와 함께 1년여간 상품 기획 및 디자인
-
남양유업, 서프라이즈 베이비’ 캠페인 실시
남양유업이 오는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서프라이즈 베이비 캠페인'을 내달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임신∙출산을 축하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은 단순 이벤트를 넘어 참여자가 100명을 넘을 경우 미혼모∙한부모 가정 등 소외 계층 임산부에게 동일 수량의 ‘임신육아 키트’를 기부하며 사회적 가치도 함께 실천한다"라며 "기부품은 (사)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를 통해 전달된다"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국내 최초로 국산 조제분유를 생산한 기업으로서, 지난 수십 년간 임신∙육아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우량
-
11번가, 유기견들의 새 보금자리 개관한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유기견 보호 캠페인’을 추진, 유기견들의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결실을 맺었다. 11번가 관계자는 "11번가와 동물자유연대는 지난 27일 경기도 남양주에서 유기견 보금자리 ‘노견정’의 새 단장을 기념하는 개관식을 갖고 현판식을 진행했다"라며 "지난해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쇼핑’을 통해 모금된 희망후원금 중 2억원을 동물자유연대에 기부, 노견과 집중 돌봄이 필요한 동물들을 보호하는 ‘노견정’을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만드는데 힘을 보탰다"라고 전했다. 이어 "재건축 과정을 통해 화재와 배수에 취약했던 기존 건물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가정집과 같은 모습으로 실
-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 선보여
애경산업의 제주 허브 에센스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허브마리1848’(HERBMARY1848)에서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JEJU SPRING WATER BODY WASH·LOTION)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은 제주 허브 에센스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수를 함유해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라며 "‘바디워시’는 풍성한 거품은 물론 피부 유분 및 각질까지 세정해 주며, ‘바디로션’은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는 텍스처로 100시간 보습 지속력에 피부 장벽 개선은 물론 각질 케어에 도움을 준다"라고 전했다.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은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
CJ온스타일, 추석 연휴에도 ‘바로도착’ 운영
CJ온스타일은 추석 당일인 6일을 제외하고 다음달 3일부터 12일까지 오늘도착∙새벽도착∙내일도착 등 ‘바로도착’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특히 구매 당일 도착하는 오늘도착은 최대 오후 1시(서울 권역 한정) 주문 건까지 유효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석 연휴에는 패션∙뷰티∙일반식품∙건강식품 등 명절 인기 상품들을 집중 편성한다"라며 "예컨대 TV라이브 채널에서 3일 오전 6시에 소개하는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5일 오전 6시에 판매하는 ‘뉴트리 보스웰리아’를 구매하면 당일 도착한다"라고 말했다. 한가위를 맞아 가족과 친구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좋은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추
-
[생활경제 이슈] 넛지헬스케어㈜ 키토선생, ‘리얼마이즈 저당 딸기잼’ 출시 外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키토제닉 전문 브랜드 ‘키토선생’이 신제품 ‘리얼마이즈 저당 딸기잼’을 출시했다.‘리얼마이즈’는 ‘당을 최소화(Minimize)하고 건강을 실현(Realize)한다’는 의미를 담은 키토선생의 저당 식품 브랜드로, 설탕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이번 신제품은 설탕 대신 0kcal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류를 최소화하고, 국산 딸기를 52% 함유해 상큼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색소·향료·보존료를 넣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단맛은 알룰로스·에리스리톨·나한과 추출물로 구현하고, 펙틴과 비타민C를 더해 잼 특유의 질감과 신선한 풍미를 완성했다. 실제
-
대상,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 참가
대상이 오는 10월 4일부터 8일(현지 시간 기준)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발판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유통 접점을 강화해 유럽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38회를 맞는 ‘아누가(ANUGA)’는 2년마다 열리는 글로벌 식품업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이번 전시에는 118개국의 8,000여 개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라며 "특히 올해는 한국이 박람회 주최 이래 처음으로 공식 주빈국(Partner Country)으로 선정되면서 K-푸드의 위상이 한층 부각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
-
메이크샵, 셀피아 회원 계정 통합 서비스 선보여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메이크샵이 온오프라인 연계(O2O) 통합재고관리 솔루션 ‘셀피아’와 회원 계정을 통합하는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셀피아는 온오프라인 통합 재고 및 회원 연동 솔루션으로 온라인 쇼핑몰의 다채널 관리부터 오프라인 매장 확장에 필요한 상품, 주문, 재고, 배송 등의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라며 "지난 8월에는 중소 셀러의 성장 지원을 목표로 기능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 무료 요금제를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회원 통합으로 메이크샵 사용자는 셀피아 외에도 기존 계정 연동을 지원하고 있는 쇼핑몰 통합 관리솔루션 플레이오토까지 하나의 계정을
-
[생활경제 이슈] LF, "25SS 수입여성 트렌드 키워드 ‘글로우" 外
생활문화기업 LF가 2025 FW시즌 수입 여성 브랜드의 패션 트렌드를 아우르는 키워드로 ‘글로우(GLOW)’을 선정했다.‘GLOW’는 각각 ‘G(Graceful Details, 우아한 디테일), L(Luxury in Silence, 절제된 럭셔리), O(Organic Colors, 자연에서 온 컬러), W(Wild Mood, 자유롭고 강렬한 무드)를 의미한다. 이는 계절 특유의 은은한 고급스러움을 반영해, 브랜드 별 FW 컬렉션이 보여주는 디테일, 소재, 컬러, 무드를 관통하는 키워드다.LF는 현재 전개 중인 수입 브랜드 ▲이자벨마랑(ISABEL MARANT) ▲바네사브루노(VANESSA BRUNO) ▲빈스(VINCE) ▲레오나드(LEONARD) ▲포르테포르테(forte_forte) 등의 2025 FW(가을겨울) 컬렉션 및 제품 출시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Save Race 2025’ 추가 참가권 오픈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카카오뱅크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주최하는 친환경 기부 마라톤 ‘Save Race 2025(이하 세이브레이스)’ 추가 참가권을 자사 앱에서 오픈한다고 밝혔다. ‘세이브레이스’는 기후위기 피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친환경 기부 마라톤으로, 참가비 전액이 참가자 명의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된다. 올해 행사는 11월 9일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에서 열리며 10km 단일 코스로 진행된다.러쉬코리아는 이번 행사에 ‘세상을 더 러쉬스럽게(Lusher Than We Found It)’라는 메시지 아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 추가 참가권은 9월 26일 오전 10시부터 10월 10일까지 자사 앱 이벤트 페이지 ‘가치 있는 땀방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추석 연휴 맞이 특별 건강 프로모션 外
고려은단이 추석 연휴를 맞아 29일(월) 네이버 ‘오늘의 팝업’ 프로모션과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연령대별 맞춤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혈압 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을 겨냥한 신제품 ‘코엔자임Q10’ 포함하여 고려은단의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합리적인 혜택가로 선보인다.29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쇼핑라이브에서는 ▲메가도스 이뮨샷 ▲메가도스C3000 비타민C 3000mg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퓨어 밀크씨슬 등 고려은단의 대표 제품들이 소개된다.특별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인
-
[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코리아, 시각장애인 스포츠 활동 확대 위해 국립서울맹학교 2년 연속 후원 外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26일 국립서울맹학교에 2천만원의 ‘킵워킹(Keep Walking) 기부금’을 전달하고 임직원이 함께 학교 가을 운동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에 이은 두번째 후원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체육 관련 학과로 대학을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실업팀에 입단하거나 학교 재학 중 전국규모 체육대회에 출전하여 입상하는 학생들에게도 축하 격려금으로도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노후화된 학교 체육 시설과 장비를 보완하고 확충하거나 체육 수업을 지원하는데 활용된다.작년 10월 디아지오코리아와 국립서울맹학교는 재정적 후원을 넘어 장애인의 스포츠 활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시각장애학생들과 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