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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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나래 차 기아 ‘모하비’, 첨단사양 더한 2021년형 출시
최근 MBC 나혼자산다에서 개그우먼 박나래가 타고 등장해 이슈가 된 기아 ‘모하비’가 첨단사양을 업그레이드 해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편의사양을 새롭게 추가하고 조작계, 승차감 등 상품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대형 SUV ‘2021모하비’를 출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이번 ‘2021 모하비’에는 기아차 최초로 전측방 레이더를 신규 적용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HDA Ⅱ, Highway Driving Assist Ⅱ)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20km/h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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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지친 몸 달래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충전포차’ 오픈
‘현대 모터스튜디오’에 따뜻한 차(茶) 한 잔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힐링 공간이 마련된다. 현대자동차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지친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힐링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충전포차’를 개장했다고 11일 밝혔다.현대 모터스튜디오 충전포차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외부 활동에 제약이 있는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집에서도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언택트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고객들은 온라인 충전포차 이벤트인 ‘충전지수 테스트’, ‘충전포차 AR필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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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All-New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현대·기아차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기술 아이디어 발굴 절차를 마치고 최종 선정된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현대·기아자동차는 7일 경기도 화성 기술연구소에서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제작한 미래 모빌리티를 선보이는 ‘All-New 아이디어 페스티벌’의 본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 페스티벌은 올해로 11회째를 맞았으며, 현대차그룹 연구개발본부 주관으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이번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우리가 제안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치열한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총 11개팀(중국기술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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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새 로고 공개…미래 향한 변화의 시작
기아자동차가 기업의 상징인 로고를 새롭게 변경하면서 미래를 향한 첫발을 내딛었다. 기아차는 지난 6일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고, 총 303대의 드론이 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리는 형식으로 ‘로고 언베일링 행사’를 열었다.기아차에 따르면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은 지난해 발표한 중장기 전략 ‘Plan S(플랜 에스)’의 일환으로, 사업 재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새 로고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균형(Symmetry) ▲리듬(Rhythm) ▲상승(Rising) 등 세 가지 디자인 컨셉으로 개발됐다.이 중 ‘균형’은 기존 사업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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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개편된 ‘스카이패스 제도’ 시행시기 2년 연기
대한항공이 개편된 스카이패스 제도의 시행시한을 2년 늦추기로 했다. 또 우수회원 자격 취득 조건을 확대해 혜택 대상을 늘리고, 올해 만료되는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항공여행 제한으로 고객들이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자 이같이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당초 대한항공은 지난 2019년 12월 ▲일등석과 프레스티지석의 마일리지 적립률 상향 ▲항공권 운임 수준에 맞춰 일반석의 마일리지 적립률 개선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 승급 마일리지의 공제 기준 변경 등을 골자로 스카이패스 제도 개편을 발표하고, 이를 올해 4월 1일부터 시행할 계획이었다.하지만 이번 시행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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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1’ 혁신상 수상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만도가 ‘CES 2021’ VIT(Vehicle Intelligence&Transportation)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만도에 따르면 이번 CES에 첫 출품해 혁신상을 수상한 ‘SbW(Steer by Wire : 자유 장착형 첨단 운전 시스템)’는 순수 전자 제품으로, ‘시그널(by Wire)’이 기계적 움직임을 대신한다. 차량 설계가 자유로워지는 것이다.‘SbW(Steer by Wire)’는 차량의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오토 스토우(Auto Stow : 필요할 때 꺼내 쓰는) 설계도 가능하다. 차량에 운전대가 없으면 실내 공간 활용이 극대화된다. 완전자율주행 차량에서 드라이버는 승객으로 전환되고 차량 공간은 리빙 스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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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중고차 ‘3일 책임 환불제’ 전 직영점 확대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가 소비자가 차량을 구매하고 3일간 충분히 운행한 후 불만족 시 100% 환불해주는 ‘3일 책임 환불제’를 올 1월부터 전국 직영점으로 확대·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케이카 고객은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어디에서 사든 직영중고차를 3일간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차량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차량 가격을 포함해 이전비 등 기타 부대비용을 100% 환불받을 수 있다. 또 KW(케이카 워런티)에 가입한 금액 역시 전액 환불 된다. 환불 위약금 등의 수수료는 별도로 발생하지 않으며, 3일간 운행한 주행거리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인수일을 포함해 3일 안에 구매한 직영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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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스파크’, 1월 선수금 없이 무이자 60개월 지원
쉐보레가 이달 자사의 대표 경차 ‘스파크’를 대상으로 선수금 없이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혜택 등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연초부터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내수시장에서의 판매 상승 모멘텀을 이어 나가기 위해 1월 한 달간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1 해피 쉐비 뉴 스타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쉐보레에 따르면 스파크 구매 고객에게 LT, Premier 트림 기준 콤보 할부 선택 시 100만원의 현금을 지원하거나, 선수금과 이자가 없는 더블 제로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초기부담은 물론 월 납입금을 낮춘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이다.이와 함께 이쿼녹스, 말리부 디젤, 트랙스 디젤 등을 할부와 현금 지원이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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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새해 첫 수출 화물은 반도체…중국 운송"
아시아나항공은 새해 첫 수출 화물 운송으로 중국행 항공기를 띄우며 올해 운항을 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첫 수출 화물기는 이날 오전 4시 10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오전 5시 15분(현지시간) 중국 상하이(上海) 푸둥(浦東)국제공항에 도착했다. 화물기에는 국내 주력 수출 상품인 반도체 및 전자 장비 관련 화물 81t이 실렸다.수출 화물 탑재를 담당한 김종우 아시아나항공 과장은 "새해를 맞아 첫 수출 화물 탑재를 맡게 돼 영광"이라며 "모두가 일상으로 복귀해 자유롭게 여행을 갈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여객 운송이 큰 폭으로 줄어들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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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20 산타원정대’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사
현대자동차가 저소득 가정 및 복지기관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특별한 추억과 감동을 선물하는 프로그램 ‘2020 산타원정대’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산타원정대’는 현대차 임직원들이 전국 각 지역의 기관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연말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활동을 시작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6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해왔다.올해 5회째를 맞이한 ‘2020 산타원정대’는 코로나19로 직접 선물 전달 및 문화체험 실시가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최대한 많은 아이들이 수혜를 입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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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여성벤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아자동차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여성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나섰다. 기아차와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지난 22일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열고 ‘여성벤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기아차와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약 6개월 간 여성벤처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예정이다.기아차에 따르면 한국여성벤처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시승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플래그십 세단 ‘THE K9’과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협회 소속 회원사에서 등록 업체 대표자 본인 또는 업체명으로 ‘THE K9’과 ‘스팅어’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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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플러스, 럭셔리 SUV ‘벤틀리 벤테이가’ 리본쇼 출품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김득명)의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리본쇼(Re:BORN SHOW)’를 22일 저녁 8시 공식 유튜브 채널(AUTOPLUS)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본쇼는 특별한 차량 라인업과 함께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진행된다. 벤틀리의 럭셔리 SUV ‘벤테이가’를 필두로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 ‘K9’과 스테디셀러 SUV ‘더 뉴 쏘렌토’를 함께 소개한다. 특히 세계 3대 명차로 불리는 영국의 고급차 브랜드 벤틀리의 첫 번째 SUV 벤테이가는 230여 명의 장인에 의해 수작업으로 제작돼 최고의 럭셔리 감성을 자랑하는 차종이다. 한 대를 제작하는데 최소 100시간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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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중고차 유통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9회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각 브랜드에 대한 기초 조사와 소비자 조사, 전문가들의 평가 및 심의를 통해 2021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소비자 조사에는 24만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해 역대 최다 투표 참여 기록을 갱신했다. 올해는 GS자이, LG 트롬, 정관장, 하이트 진로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케이카는 지난 20년간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직영중고차의 브랜드 가치와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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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임단협, 임금동결 합의…미래차 선도 공감
기아자동차 노사가 임금동결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기아차 노사는 최준영 대표이사(부사장)와 최종태 노조 지부장 등 노사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소하리공장에서 열린 16차 본교섭에서 밤샘교섭 끝에 22일 ▲기본급 동결 ▲성과금 150% ▲격려금 120만원 ▲재래시장 상품권 150만원 지급 등에 합의했다.기아차에 따르면 이번 잠정합의안은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회사의 미래차 준비와 자동차산업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교섭타결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데 노사가 공감한 결과다.그동안 기아차 노사는 잔업 복원과 정년 연장 등 쟁점에 대한 입장차로 인해 교섭 마무리에 난항을 겪었다.그러나 잔업시간 복원은 생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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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롤(LOL)’ 세계 챔피언 ‘담원 게이밍’과 스폰서십 체결
기아자동차는 22일 기아차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담원 게이밍 이유영 대표가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통해 2021년부터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2020년 롤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이자 내년 시즌 강력한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담원 게이밍’은 내년부터 ‘DWG KIA’의 팀명으로 활동하며 팀 로고, 유니폼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기아차는 2019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적극적으로 협업을 진행했다.특히 올해 초 친환경 SUV 니로EV가 특별 출연하는 롤 시즌 오프닝 뮤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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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아이나비’, ‘2021퍼스트브랜드대상’ 2개 부문 수상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1년을 이끌어갈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2021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내비게이션 부문 17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9년 연속 1위로 ‘아이나비’ 브랜드가 선정,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퍼스트브랜드대상’은 내년 한 해 동안 기대되는 고객 중심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수상 브랜드는 매출액과 시장 점유율, 언론보도 등을 통한 각 부문별 브랜드 기초자료조사를 거쳐 후보 브랜드를 확정하며, 이를 대상으로 온라인과 모바일, 유선을 통한 전국소비자조사, 학계 및 산업계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올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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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신축년(辛丑年) ‘2021 선물왔소 이벤트’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이해 ‘2021 선물왔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타이어뱅크 SNS에서 진행된다. 해당 게시물에 본인의 새해 목표와 다짐을 댓글로 달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신축년 새해는 하얀소, 흰소의 의미를 갖는다. 흰소는 전통적으로 ‘신성한 의미’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강인함과 부지런함을 상징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는 본인의 다짐과 목표를 다른 사람과 함께 해 2021년 새해에는 꼭 이뤄 내기를 응원하기 위해 준비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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