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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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 신규 출시
제네시스가 차량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의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22일 밝혔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기존 월 189만원으로 G80, GV80, G70 등 제네시스 주요 차종을 필요에 따라 교체 이용할 수 있는 기존 프로그램에 단일 차종 구독 프로그램을 신규 도입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했다.새롭게 도입된 단일 차종 구독 프로그램은 한 대의 차량을 교체 없이 월 단위로 이용하는 상품으로, 차등 책정된 차종별 구독료를 제시해 소비자 가격 접근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구체적으로 G70은 월 139만원, G80은 월 169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까지 24~72시간 단기 구독만 가능했던 G90도 새롭게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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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A350 여객기’ 개조한 화물기 2대 추가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1일 A350-900 여객기 2대를 화물기로 추가 개조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그동안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수요에 따른 화물 노선 탄력 운영 ▲A350·B777 개조 및 화물 임시편 투입 ▲유휴 여객기 화물 수송 활용 등 필사적인 자구 노력으로 수송력을 증강해 왔으며, 그 결과 지난해 화물부문 매출 2조1432억원(전년 대비 +64%)을 기록,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아시아나항공은 이러한 실적 개선을 이어가기 위해 지난해 A350 2대의 화물기 개조에 이어 최근 A350 2대 추가 개조를 완료, 화물 수송력 극대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기존 A350 여객기 내부의 이코노미 좌석 공간을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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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탈(脫) 플라스틱 SNS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SNS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SNS를 통해 진행하는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 할 수 있는 한 가지”에 대한 실천을 약속하는 SNS를 올린 후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제주항공은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며 항공기 기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여행객들에게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그린트래블러 캠페인을 통해 깨끗한 제주도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제주패스의 지목을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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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2021 세이프 스프링’ 서비스 캠페인 실시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3월 13일까지 전국 렉서스 딜러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봄맞이 서비스 캠페인 ‘2021 세이프 스프링(Safe Spring)’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30개의 렉서스 공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에어컨 무상 점검과 함께 살균 소독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에어컨 필터 ▲엔진 에어 클리너 ▲엔진 플러싱 ▲유상 정기 점검에 대해서는 부품 가격 및 공임비용에 대하여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30만원 이상의 유상 정비 고객에게는 전면 와이퍼 러버 무상 교환 서비스를, 50만원 이상의 유상 정비 고객에게는 렉서스의 복합문화공간인 커넥트투에서 판매 중인 영파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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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美 내구품질조사 일반브랜드 1위 첫 달성
기아가 미국 최고 권위의 내구품질 평가에서 사상 첫 일반브랜드 1위를 달성, 품질 경쟁력을 알렸다. 기아는 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발표한 ‘2021 내구품질조사(VDS, Vehicle Dependability Study)’에서 18개 일반브랜드 가운데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 내구품질 일반브랜드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 고급브랜드까지 포함한 32개 전체 브랜드서도 3위를 차지해 기아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VDS는 차량 구입 후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177개 항목에 대한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뒤, 100대당 불만 건수를 집계한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이번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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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A380 항공기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나서
대한항공은 오는 27일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상품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한항공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국제관광비행 상품은 A380 항공기(KE9021편)에 탑승해 오전 10시 30분 인천공항을 출발, 강릉-동해안-부산-대한해협-제주 상공을 비행한 후 오후 1시에 다시 인천공항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마련했다.이번 상품은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한 내국인만을 대상으로 판매하며, 비행 당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의 무착륙 관광비행 전용 동선을 이용한다. 국제선 항공편과 동일한 출입국 절차를 진행하므로 여권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또 기내 취식 금지 지침에 따라 기내식과 음료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으며, 기내면세품은 사전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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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산업계, ‘전기차 보급·배터리 재사용 확대’ 힘모아
현대자동차가 정부 및 물류·배터리·모빌리티 업계와 손잡고 전기차(EV) 배터리 대여(리스) 사업 실증에 나선다. 현대차는 18일 경기도 화성시 소재 현대차·기아 기술연구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현대글로비스, LG에너지솔루션, KST모빌리티와 전기 택시 배터리 대여 및 사용후 배터리 활용 실증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날 체결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산업부 성윤모 장관,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 현대차 공영운 사장, 현대글로비스 김정훈 사장, LG에너지솔루션 김종현 사장, KST모빌리티 이행렬 대표 등 정부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택시 플랫폼 사업자는 전기차를 구매한 뒤 바로 배터리 소유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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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자연어에 가까운 차세대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 개발
현대자동차그룹이 한층 향상된 자연어 명령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과 시스템을 편리하게 제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커넥티드 카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독자 개발한 이 기술은 기존에 제공해 왔던 카카오i 서비스와 복합적으로 연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고객들이 주행 중 음성인식을 통해 차량 제어, 내비게이션 및 시스템 설정, 차량 매뉴얼 정보 검색 등의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제공한다.특히 차량 시스템 설계 단계부터 음성인식 기술과 연계해 개발, 고객들은 인공지능 기반의 자연어 명령으로 차량 관리 및 매뉴얼 정보를 습득하고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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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매장 방역 강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600명대로 늘면서 정부 부처는 물론 각 기업들도 매장 방역에 힘쓰고 있다. 타이어뱅크는 지난해 코로나19가 시작된 이후 확산 방지와 고객안전을 위해 1일 수회 매장방역 소독과 방문 고객차량 살균 소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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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파이낸셜, 신형 ‘티록-파사트GT’ 특별 프로모션 실시
폭스바겐의 어반 컴팩트 SUV ‘신형 티록’과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 ‘신형 파사트 GT’를 월 1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어반 컴팩트 SUV ‘신형 티록’과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 ‘신형 파사트 GT’ 등 폭스바겐 핵심 신차의 월 납입금을 파격적으로 낮춘 특별 유예 할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해당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신형 티록 2.0 TDI 스타일(3650만원)’ 모델의 경우 5%의 할인 혜택을 더해 36개월의 계약기간 동안 선납금 30%를 내고 월 16만5000원을 납입하면 된다.또 ‘신형 파사트 GT 프리미엄(4490만원)’ 모델의 경우 8%의 할인 혜택을 포함해 총 36개월 기간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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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닷컴, 최대 규모 지원센터 ‘수원 고색지점’ 오픈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전국 엔카 광고지원센터 중 최대 규모의 센터인 ‘수원 고색지점’을 수원지역에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엔카 광고지원센터는 엔카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광고〮거래지원센터로 서울,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의 유명 중고차 시장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이 같은 센터를 운영하는 곳은 엔카가 유일하다. 해당 센터에서는 ‘엔카진단’을 비롯해 엔카가 직접 매물 차량을 확인하고 촬영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일반 딜러의 중고차를 믿고 거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이번에 오픈한 수원 고색지점은 전국 최대 중고차 매매 단지가 형성된 수원에서의 세 번째 센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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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 코리아, ‘찾아가는 전국 시승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 코리아가 이달 27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약 4주 간 ‘2021 MINI 찾아가는 전국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는 MINI 전시장이 없는 4개 지역(천안·시흥·전주·진주)과 전국 각지에 있는 4개 MINI 전시장(수원·송도·광주·창원)에서 진행되며, MINI 코리아가 직접 방문해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시승은 해당 기간동안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각 8회에 걸쳐 진행되며, 강력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MINI JCW 라인업을 포함한 모든 MINI 모델을 시승할 수 있다.모든 시승 고객에게는 봄나들이 시즌에 유용한 MINI 슬링백과 휴대용 와인 칠링백이 선물로 제공되며, 행사장에서는 MINI 브랜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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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영업이사 제도 도입…판매왕 2명 임명
기아는 영업직에 대한 비전 제시 및 동기 부여를 위해 영업이사 제도를 신규 도입했다. 기아는 영업이사 직급을 신설하고 영업이사 2명을 임명했다고 17일 밝혔다.기아는 영업이사 제도 도입에 맞춰 첫 영업이사로 대치갤러리지점 박광주 영업부장, 망우지점 정송주 영업부장을 영업이사로 임명했다. 이들은 영업직 및 일반직 대상 사내강사로도 활동하며 오랜 영업 현장 경험을 전달해 임직원들의 영업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박광주 영업이사는 1994년 입사한 이후 현재까지 1만2800대 이상의 누적 판매를 달성했으며,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20년 연속으로 전국 판매 상위 10명에 이름을 올렸다.정송주 영업이사는 1994년 생산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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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K7 후속명 ‘K8’ 확정…외관 공개
기아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 ‘K8(케이에잇)’이 모습을 드러냈다. 고객의 삶에 영감과 여유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탈바꿈을 선언한 기아가 17일 준대형 세단 K7의 후속 모델(코드명 GL3)의 차명을 K8으로 확정하고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K8은 새로운 차명에 걸맞은 혁신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특히 공개를 앞두고 있는 기아의 신규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해 디자인 요소 간의 대비와 조화로움을 외장 전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전면부에는 브랜드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돼 기아의 새로운 세대를 여는 첫 번째 모델임을 알린다. 테두리가 없는(frameless) 범퍼 일체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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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언 모터사이클, ‘치프’ 탄생 100주년 기념 신모델 ‘인디언 치프’ 공개
인디언 모터사이클이 ‘치프(Chief)’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2022년식 ‘인디언 치프(Indian Chief)’의 새로운 라인업을 최초로 선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3종의 신모델은 ‘인디언 치프 다크 호스(Indian Chief Dark Horse), 인디언 치프 바버 다크호스(Indian Chief Bobber Dark Horse)와 인디언 슈퍼 치프 리미티드(Indian Super Chief Limited)이다. 인디언 모터사이클 관계자는 "썬더 스트로크 엔진이 공히 탑재되었으며, 심플한 스틸 튜브 프레임 기반의 클래식 아메리칸 V트윈 스타일은 조금 다른 스타일을 추구하는 라이더에게 어필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마이크 도허티(Mike Dougherty) 인디언 모터사이클 사장은 "치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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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코리아, 마일드 하이브리드 ‘B6’ 라인업 추가
볼보자동차의 전동화 전략에 따라 기존 T6 엔진을 대체하는 가솔린 기반 고성능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B6 엔진’이 공개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높은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중시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새로운 마일드 하이브리드, B6 라인업의 주요사양을 공개하고 예약 판매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차종은 ▲XC90 ▲S90 ▲90 클러스터 ▲XC60 등이다.볼보코리아에 따르면 B6 엔진은 보다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엔진으로, 제동 과정에서 생성된 에너지를 회수해 가솔린 엔진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연료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과 더불어 민첩한 엔진 반응을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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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본모터스, ‘아우디 안양 전시장·서비스센터’ 오픈
아우디코리아(사장 제프 매너링)는 서울·경기지역 딜러사인 위본모터스가 경기도 안양시에 아우디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우디 안양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2148㎡ 규모로, 총 10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전시장 및 다양한 콘셉트의 체험공간을 갖추고 있다. 또 아우디가 수도권 최초로 선보이는 디지털라이제이션 콘셉트의 전시장으로, 차량 설명은 물론 다양한 영상컨텐츠를 미디어 월을 통해 경험할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3층에 위치한 서비스센터는 4대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어 일일 최대 30대의 정비가 가능하다. 또 아우디 디지털 접수 방식(서비스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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