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방송이슈] 당근, 웹툰 ‘당근 아파트먼트’ 시즌2 공개 外
당근이 웹툰 ‘당근 아파트먼트’ 시즌2를 연재한다고 24일 밝혔다. 당근 아파트먼트는 당근의 캐릭터 ‘당근이’, ‘단추’, ‘앙리’가 함께 살아가는 동네를 배경으로, 이웃간의 따뜻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다.지난해 12월에 공개한 당근 아파트먼트 시즌1에서는 캐릭터 간의 첫 만남과 단추의 아르바이트 에피소드 등이 유저들의 공감과 응원을 이끌어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당근 앱 내 ‘당근이 비즈프로필’에서는 누적 조회수 약 21만 회, 댓글 수 약 7,400여 개를 기록하며 콘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확인할 수 있었다.시즌2는 시즌1 종료 이후의 여름을 배경으로, 장마철 빨래방에서의 뜻밖
-
SOOP, "실시간 여행 생태계 확장 중이다"
SOOP은 여행 콘텐츠가 한층 다채로워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SOOP 관계자는 "화면 속에 머물던 버추얼 스트리머는 현실 공간에 등장하고, 여행 스트리머는 장기 시리즈를 기획해 콘텐츠에 세계관을 입히고 있다"라며 "나아가 지역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브랜딩과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며 콘텐츠 생태계를 넓혀가고 있다"라고 진단했다. 이어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SOOP의 ‘실시간성’과 ‘참여성’이 있다"라며 "편집 영상 중심의 일반적인 여행 콘텐츠와 달리 SOOP에서는 유저가 여행의 동행자로 참여한다. 어디로 갈지, 무엇을 먹을지, 어떤 방식으로 콘텐츠가 전개될지, 모든 흐름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결정된다"라고 전했다. 스트리
-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5주년 누적 관객 수 220만 명 돌파
메가박스의 ‘돌비 시네마’가 론칭 5년 만에 누적 관객 수 220만 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돌비 시네마 5주년을 맞아 지난 5년간의 돌비 시네마 기록을 공개했다"라며 "영화 산업에서 특별관 시장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돌비 시네마 5년의 기록은 극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돌비 시네마는 수십억 단위의 컬러 팔레트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스크린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모든 방향에서 관객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을 결합해 모든 장르에 걸쳐 차원이 다른 시네마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돌비 시네마 관객
-
[IT/방송이슈] 가비아, 소규모 팀 위한 VDI 솔루션 ‘가비아 VDI Lite’ 출시 外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원종홍)가 소규모 인원에 최적화된 가상 데스크톱 솔루션 ‘가비아 VDI Lite’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가비아 VDI는 물리적인 PC 대신 중앙 서버에 사용자 환경을 구성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온프레미스형 가상 데스크톱(VDI,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솔루션이다.기존 PC처럼 데이터가 개별 단말기에 저장되는 방식은 분실이나 해킹 등의 위험에 취약하다. 반면, VDI는 기업 내부 데이터를 중앙 서버에 저장해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하며, 보다 안정적이고 일관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이번에 선보인 ‘가비아 VDI Lite’는 사용자 VM, 관리 서
-
세라젬,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 실시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건강관리 습관을 만들어 주고자 진행한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1’의 성과에 힘입어, 팀 참여 방식을 새롭게 도입한 시즌2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라젬 관계자는 "헬스케어 측정 서비스 ‘세라체크’를 활용한 이번 챌린지는 8월 3일까지 전국 웰카페&라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주 1회 이상 체지방률을 측정하고, 감량 수치에 따라 다양한 건강 및 뷰티 제품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라며 "세라젬이 제안하는 ‘7가지 건강 습관(7-HABIT)’의 바탕이 되는 ‘내 몸을 정확히 아는 것’에서 착안
-
코웨이, ‘제1회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진행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구로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코웨이 환경사랑 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이를 표현하며 환경 보호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구로구에 거주하거나 구로구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지구야! 아프지마’를 주제로 깨끗한 물과 공기의 소중함, 멸종위기 동식물 보호, 생태계 보존 등 환경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메시지를 그림으로 담아 제출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작품은 8절 도화지에 자유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1
-
CGV, 7월 27일 프로야구 잠실·대전 경기 극장 생중계
CGV는 오는 27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LG 트윈스 vs 두산 베어스’ 경기와 ‘SSG 랜더스 vs 한화 이글스’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23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지는 ‘LG 트윈스 vs 두산 베어스’ 경기는 CGV강변, 소풍, 용산아이파크몰 등에서 생중계한다"라며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진행되는 ‘SSG 랜더스 vs 한화 이글스’ 경기는 CGV대전, 천안펜타포트, 청주(서문), 인천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KBO 리그 극장 생중계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
SK매직, ‘원코크 플러스, 얼음공장의 비밀’ 콘텐츠 조회수 100만 뷰 돌파
SK매직(SK인텔릭스 대표이사 김완성)이 신제품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를 소재로 한 브랜드 콘텐츠 ‘원코크 플러스, 얼음공장의 비밀’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선보인 콘텐츠는 얼음 정수기의 주요 기능과 성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AI 기반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정보 전달에 재미 요소를 더한 ‘펀포메이션(Funformation, Fun+Information)’ 콘셉트로 기획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건강한 얼음, 완벽 청결 솔루션으로’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원코크 플러스 얼음
-
CJ ENM, 사우디에 현지 법인 설립
CJ ENM(대표 윤상현)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 중동 법인 'CJ ENM Middle East'를 설립했다고 밝혔다.문화사업 30주년을 맞아 2025년을 글로벌 가속화의 원년으로 선언한 CJ ENM은 사우디아라비아를 기반으로 K컬처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CJ ENM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해온 IP 기획, 제작, 유통 등 콘텐츠 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음악, TV 프로그램,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K컬처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김현수 CJ ENM 중동 법인장은 “사우디아라비아는 인구의 62% 이상이 30세 미만으로 구성된 젊은 소비시장으로 대중문화 산업 전 분야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잠재력이 큰 시장”이라면서 “현
-
메가박스, 2035 관객 맞춤 ‘메가 트렌디 클럽’ 선보여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2035 관객 맞춤형 멤버십인 ‘메가 트렌디 클럽’을 새롭게 선보인다.메가박스 관계자는 "‘메가 트렌디 클럽’은 영화를 비롯해 공연, 전시, 패션 등 문화생활 전반에 관심이 높은 2035 관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매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이다"라며 "20세부터 35세까지의 메가박스 회원은 자동으로 가입되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럽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평일 쿠폰 패키지 ▲선착순 쿠폰 ▲메가 래플(추첨) 응모권을 매월 지급한다"라며 "평일 쿠폰 패키지는 ‘메가 트렌디 클럽’ 멤버라면 누구나 매월 누리는 상시 혜택이다"라고 말했다. 평일 영화 3000원
-
SOOP, LCK 시즌 재개 맞아 이벤트 실시
SOOP은 2025 LCK 정규 시즌 3-5라운드 재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화)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응원팀 투표부터 승부예측, 드롭스, 현장 초대권까지 유저들이 SOOP에서 LCK를 보다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전 이벤트로 ‘응원팀은 레전드 OR 라이즈?!’가 21일(월)부터 23일(수) 3일간 진행된다"라며 "SOOP LCK 공식 채널, e스포츠 인스타그램, e스포츠 공식 X에 댓글 또는 투표로 본인의 응원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경품 응모 등에 사용할 수 있는 77젬을, 추첨을 통해서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LCK가 시작된 이후에는 승부예측
-
CJ ENM, 안전보건공단과 폭염재해 예방 캠페인 진행
CJ ENM(대표이사 윤상현)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하 안전보건공단)과 손잡고 ‘폭염안전 5대 기본수칙’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CJ ENM 관계자는 "산업안전보건규칙 개정에 맞춰 추진된 이번 캠페인은 근로자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ESG 실천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CJ ENM은 서울 상암동 사옥 외벽의 대형 전광판과 자사 방송채널을 통해, 주요 수칙을 시청각 콘텐츠로 제작·송출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체감온도 33도 이상 시 2시간마다 20분 이상 휴식’ 등 핵심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9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CJ ENM은 자사 콘텐츠와 연계한 추가 안전보건 캠페인도 검토 중이다.‘폭염안전
-
코웨이, CL지부와 ‘2025년 임금 협약 조인식’ 실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1일 서울시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CL지부와 ‘2025년 임금 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난해 11월부터 CL지부와 교섭을 시작했으며 올해 6월 27일 잠정 합의안을 도출해냈다"라며 "아울러 이달 17일부터 이틀간 조합원을 대상으로 찬반투표를 실시한 결과 94.4% 찬성으로 교섭이 최종 타결됐다"라고 전했다. 노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현장 조직 운영 전반에 걸쳐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코웨이는 이번 CL지부 임금 협약에 앞서 지난달 생산 노조와도 임단협을 타결하며 노사 상생의 가치를 실천해나가고 있다.
-
청호나이스, ‘APEC’ 성공 개최 위한 공식 협찬 MOU 체결
청호나이스는 '제32차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공식회의’의 성공을 위해 22일 공식 협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이날 진행된 MOU 체결에 따라 제3차 고위관리회의(SOM3)가 열리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 행사장에 자사의 대표 제품인 대용량 얼음정수기 및 제빙기를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얼음정수기 지원은 무더운 여름철, 회의에 참석하는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언제든지 얼음물을 마시며 보다 시원한 환경에서 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특히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개발한 청호나이스의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을 통해 K-정수기의 우수성을 전
-
코웨이, 수해 피해 지역 고객에 무상 긴급 서비스 실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최근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해 무상 긴급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코웨이 관계자는 " 이번 폭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렌탈 제품을 대상으로 무상 A/S를 긴급 지원한다. 제품이 완전 침수되거나 파손·유실되어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새 제품으로 무상 교환한다"라며 "제품 피해로 인해 사용하지 못한 기간에 대해서는 해당 기간만큼 렌탈료를 감면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코웨이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충남 당진시 읍내동 당진어시장에 수해 피해 지역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서비스매니저가 피해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제품 점검 및 복구를 지원할 예정이다.코웨이 렌탈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협력형 호러 탐색 게임 ‘언더워드’ 출시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독특한 세계관과 실시간 협동 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호러 탐색 게임 ‘언더워드: 서포터 에디션(UNDERWARD: Supporter Edition, 이하 언더워드, 개발사 인텐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언더워드’는 음산한 폐병동의 분위기와 제한된 시야, 점점 다가오는 위협 속에서 펼쳐지는 협력 중심의 플레이가 특징으로, 생존과 팀워크, 탐색과 퍼즐 요소가 유기적으로 어우러진 새로운 스타일의 공포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는 물론 최대 4인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 크로스 플랫폼 멀티 플레이도 지원한다. 실시간 마이크 소통을 통한 협력과 순발력이 생존의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이
-
넷마블 신작 '뱀피르' 커스터마이징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출시 예정 신작 MMORPG '뱀피르'에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커스터마이징’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는 세계관에 특화된 기능을 다채롭게 제공하는 '뱀피르'의 커스터마이징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이용자들은 체형, 피부 톤, 눈동자, 문신, 혈흔의 흔적이 남은 상처 등을 활용해 ‘나만의 뱀파이어’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트렌디한 스타일부터 중세 고딕풍에 이르는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키, 가슴, 허리, 골반, 다리 길이 등 세밀한 체형 조절을 통해 남녀 모두 매력적인 외형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고퀄리티의 커스터마이징은 단순한 외형 설정을 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