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잡코리아 클릭, 외국인 구인구직 전용 앱 선보여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KLiK)이 전용 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주요 HR 플랫폼 중 외국인 구인구직에 특화된 앱을 선보인 것은 잡코리아 클릭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릭은 국내에 거주하는 250만 명 이상 외국인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 국내 취업을 돕고, 외국인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와 접근성을 향상시키고자 앱 출시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현재 클릭은 서비스 출시 9개월 만에 총 누적 공고 수 11만 2천여 건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전용 앱 출시로 웹 화면을 거치지 않아도 ▲공고 탐
-
메가박스, ‘코어 관객’ 위한 멤버십 ‘메가 매니아 클럽’ 진행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다양한 관객의 입맛에 맞춘 ‘클럽 멤버십’을 선보이며, 그 첫 번째로 영화와 극장을 사랑하는 코어 관객을 위한 ‘메가 매니아 클럽’을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메가 매니아 클럽’은 영화 관람을 즐기고, 극장 굿즈와 시사회, 무대인사, GV 등 극장 이벤트를 선호하는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가입 시 ▲메가박스 시그니처 굿즈 ‘오리지널 티켓’ 최대 4매 수령 ▲무대인사 및 GV 이벤트 예매 오픈 알림 서비스 ▲무대인사, GV 초청 등과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메가 매니아 클럽’ 멤버가 되면, 현재 1인당 최대 2매로 제한된 인기 굿즈 ‘오리지널 티켓’을 최
-
여기어때, 워케이션 프로모션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 충남문화관광재단과 함께 ‘워케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휴식을 취하며 일을 하는 새로운 형태의 근무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는 워케이션을 즐기는 B2B 회원들에게 워케이션에 적합한 숙소를 할인가에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여기어때는 다음 달 11일까지 여기어때 비즈니스 회원 대상으로 충남 워케이션 숙소 최대 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여기어때의 국내 숙소 5만원 쿠폰팩과 중복 사용할 경우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워케이션 쿠폰의
-
컴투스프로야구2025,10주년 기념 ‘뷰잉 파티’ 개최
컴투스가 대한민국 레전드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5’(이하 컴프야2025)의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야구 게임 팬들과 함께 응원을 펼치는 ‘뷰잉 파티’를 개최했다. 지난 4월 13일 용산 아이파크몰 CGV에서 열린 ‘뷰잉 파티’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컴프야2025’ 유저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5년 출시 때부터 지금까지 ‘컴프야2025’를 이끌어온 이상승 PD와 정일영 사업실장이 직접 나서 유저들과 만남을 가졌고, 유저와 컴투스 관계자들이 함께 ‘키움 히어로즈-한화 이글스전과 삼성라이온즈-kt 위즈전의 생중계를 관람했다. 특히 4년 연속으로 ‘컴프야’의 모델로 활약했던 키움 히어로즈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2025’ 성료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첫 글로벌 공식 대회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2025’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인기 콘텐츠인 ‘시간의 전장’으로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지난 12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대회는 유럽, 남미, 북미,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예선을 통과한 16인의 선수가 직접 한국에 와 본선에 참여했으며, 이 중 가장 좋은 기록을 달성한 4명의 선수가 결승을 치렀다. 우승은 4개의 전장을 약 2분 57초의 기록으로 클리어한 ‘나혼렙갤러리’ 길드의 ‘오
-
넥슨, 신작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6월 글로벌 알파 테스트 실시
넥슨은 14일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Vindictus: Defying Fate)’의 알파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신규 티저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였다.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넥슨 대표 IP ‘마비노기 영웅전’의 켈트 신화 세계관을 바탕으로 언리얼 엔진 5를 통해 콘솔과 PC 환경으로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다. 넥슨은 지난해 3월 프리 알파 테스트를 통해 초기 완성도를 검증한 바 있으며, 오는 6월에는 콘텐츠를 대폭 확장한 알파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기존 ‘리시타’, ‘피오나’에 더해 신규 캐릭터 ‘델리아’와 ‘카록’이 추가돼 총 4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
웹젠, 2025년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운영 위한 기부금 전달 및 사업 시작
웹젠이 사회공헌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2025년 운영 준비를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웹젠은 이달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에 청소년 교육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과 ‘게임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의 연간 운영에 필요한 기부금을 전달하며 올해 사회공헌사업을 시작한다. 양사는 올해부터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코딩 교육 의무화가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청소년의 창의적 사고를 향상시키고 ICT 분야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기획했다. 사회적 배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격차 해소를 위한 무상 코딩 교육과 관내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코딩 의무교육 확대에 걸
-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와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2억 원 전달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S)’와 함께 영남권 산불피해 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총 12억 360만 원의 성금을 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국가의 재난 극복에 기업이 적극 동참하여, 사회적 기여를 모범적으로 이어간다는 측면에서 이뤄졌다. 크래프톤은 영남권 산불피해가 사회 구성원이 공동으로 대응해야 할 재난이라고 강조하면서, 피해 복구를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펼치고자 게임업계 최대 규모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기부의 취지를 밝혔다. 구호 성금은 크래프톤 임직원의 모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더하고, 펍지 스튜디오 및 ‘PUBG: 배틀그라운
-
호요버스 ’젠레스 존 제로’, 1.7 버전 ‘눈물은 과거와 함께 묻으리’ 23일 업데이트
호요버스(HoYoverse)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의 1.7 버전 ‘눈물은 과거와 함께 묻으리’를 오는 23일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메인 스토리 시즌 1의 대미를 장식할 1.7 버전에서는 로프꾼이 ‘비비안’의 과거와 ‘휴고’의 죽음의 진실을 추적하며 새크리파이스 위기의 진상을 밝혀내는 한편, 모킹버드의 S급 에이전트 ‘비비안’과 ‘휴고’가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된다. ‘휴고’가 공동으로 추락한 후 모킹버드와 TOPS 연합의 갈등이 심화되는 가운데 로프꾼은 ‘비비안’과 협력해 적진에서 새크리파이스 코어를 찾게 되고, ‘비비안’의 과거와 칭송회의 음모를 밝히며 위기를 해결
-
티머니, 산불 피해 이재민위해 티머니GO 회원 기부시 5% 추가 기부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최근 강원·경북 지역에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총 5,435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티머니, 티머니모빌리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마련된 435만 원과 티머니에서 마련한 5천만 원의 기부금을 더해 전달되었다. 임직원 모금 캠페인은 3월 27일부터 4월 1일까지 6일간 진행됐다. 이와 함께 티머니모빌리티의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 플랫폼, ‘티머니GO’에서도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기부 참여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4월 30일까지 티머니GO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은 고향사랑기부제
-
네이버 지도, 외국인 관광객 대상 한국 핫플 소개하는 ‘비로컬(BE LOCAL)’ 캠페인 진행
네이버가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앱으로 자리잡은 ‘네이버 지도’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인기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비로컬(BE LOCAL)’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지도 앱의 언어를 외국어로 설정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4월 14일부터 5월 1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일본의 황금연휴 ‘골든위크’(4월 29일~5월 6일)를 맞아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연중 가장 활발한 시기인 만큼 캠페인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더욱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비로컬(BE LOCAL)' 캠페인은 명동, 성수, 이태원, 한남동 등 인기 관광 지역에서 MZ세대 한국 사용자 사이에서 선호도 높은 음식점, 카페, 패
-
KT, 삼성전자와 ‘악성 문자 주의 알림’ 서비스 MMS로 확대
KT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스팸·스미싱 의심 문자에 ‘악성 문자로 의심’이라는 문구를 표시하는 ‘악성 문자 주의 알림’ 서비스를 MMS(멀티미디어메시지)로 확대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의 인공지능(AI)이 스팸 및 스미싱 가능성이 있는 문자를 실시간으로 판별하고,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표시해 고객의 주의를 유도하는 기능이다. 2024년 12월부터 SMS(단문문자)에 먼저 적용돼 현재까지 37종 삼성전자 단말기에서 약 700만명의 KT 고객에게 제공 중이며, 5월 말까지 MMS로 적용 범위를 확장한다. KT AX혁신지원본부장 이병무 상무는
-
LG U+, 고객 소통 프로그램 ‘찐심데이’ ‘찐심크루’로 확대
LG유플러스가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운영하는 고객 소통 프로그램 ‘찐심데이’에 풀마케팅(Pull Marketing)을 도입, ‘찐심크루’로 확대한다. ‘찐심데이’는 다양한 조직의 임직원이 고객을 직접 만나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이 만나고 싶은 고객의 세그먼트를 선정하면, 관련 조직인 ‘찐심데이 지원센터’가 알맞은 고객을 선정해 만남을 주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장에는 소통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자연스럽게 고객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돕는다. LG유플러스는 찐심데이를 도입한 후 2년 동안 500여명의 임직원이 약 1000명의 고객과 만날 수
-
삼성전자, 4년 연속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냉방 기기 공급 사업자 선정
삼성전자가 정부가 시행하는 '2025년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에 냉방 기기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복지 사업으로, 기후변화에 취약한 에너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고효율 냉∙난방기 교체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냉방 기기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4월부터 전국 약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 선정한 18,000여 가구에 2025년형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삼성전자가 고효율 에어컨은 공급하는 가구는 2022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누적 6만여 가구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오치오 부사장은
-
LG전자, GM ‘올해의 공급사’ 선정
LG전자는 최근 미국 애리조나주(州)에서 열린 GM(General Motors Co.)의 ‘제33회 올해의 공급사 시상식(Annual Supplier of the Year Awards)’에서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Creativity Team Award)’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다. GM은 매년 구매·엔지니어링·품질·제조·물류 분야의 공급사 성과를 평가, GM의 사업 성과뿐 아니라 핵심 가치와 비전을 구현하는 데 기여한 회사를 ‘올해의 공급사’로 선정한다. LG전자는 2016년·2022년·2023년에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운영 측면에서 우수한 품질로 성과 창출에 기여한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희망메이커톤’ 참가 단체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24일까지 희망메이커톤에 함께 할 공익활동 단체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희망메이커톤은 희망스튜디오와 비영리 기관, 소셜 벤처 등 공익활동 단체들이 함께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연구하고 실행 전략을 모색하는 행사다. 올해 희망메이커톤은 다음달 29일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달 24일까지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희망메이커톤에 함께할 공익활동 단체들의 모집 신청을 받는다. 30일에는 희망메이커톤 온라인 사업설명회 ‘2025 희망메이커 트레일러’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희망메이커톤 소개, 기부플랫폼 활용 가이드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
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넥슨은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와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자원봉사 활동,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장려’에 관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통해 나눔과 생명의 가치를 전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양사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공익 메시지 전달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한다. 특히 헌혈 장려 등 다양한 공익 분야의 협력을 통해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속 캐릭터들과 연계된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공익 활동에 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