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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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비즈온-서울시, 내부망 AI 플랫폼 도입
서울시가 내부망 환경에서의 AI 활용을 위해 더존비즈온의 생성형 AI 플랫폼 'ONE AI 프라이빗 에디션(PE)'을 도입한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목표로 하며, 행정 업무 전반의 효율성과 보안 강화를 위한 기술 협력을 중심으로 진행된다.ONE AI PE는 외부 네트워크와의 연결 없이 폐쇄망 내에서 구동되는 AI 솔루션으로, 전자결재·민원처리·재정 관리 등 행정 시스템의 주요 기능과 연동된다. 특히 기관별 업무 프로세스와 규정을 학습한 맞춤형 언어모델을 적용해, 문서 작성부터 데이터 분석까지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은 기존 내부망 인프라와의 호환성을 극대화하면서도 AI 기술을 안정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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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 네이버 쇼핑 기획전 통해 고객 접점 확대
청호나이스가 네이버와 손잡고 11월 13일 하루 동안 단독 기획전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렌털과 일시불 구매 고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객 참여를 높이기 위한 정례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고객층이 접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연말을 앞두고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에는 일부 렌털 제품의 월 이용료가 한시적으로 조정되고, 제품에 따라 네이버 포인트가 제공됐다. 후기 작성 고객에게는 추가 포인트 지급도 이뤄졌다.또한 오전 11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제품 시연과 실시간 상담이 진행됐다.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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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음악 프로그램 ‘아뮤소’ 100회 맞아 기념 행사 열어
SOOP이 제작하는 음악 프로그램 ‘아뮤소’가 방송 100회를 맞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2017년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스트리머가 직접 무대를 기획하고 팬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발전해왔다. 지금까지 약 1천 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했으며, 음악을 매개로 한 실험적인 무대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회사 관계자는 “아뮤소는 단순한 온라인 공연이 아니라 창작자가 직접 기획하고 관객과 소통하는 구조로 자리 잡았다”며 “참여형 음악 생태계를 확장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설명했다.‘아뮤소’는 장르의 경계를 넘는 무대를 특징으로 한다. 국악과 모듈음악, 판소리와 밴드의 결합, 팝과 클래식의 융합 같은 실험적 시도를 지속하며 새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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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KS-SQI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9·8년 연속 1위 달성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5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평가된다.KS-SQI는 실제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평가 제도다. 코웨이는 서비스 결과, 고객 응대, 제품 성능 등 전 항목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획득했다.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체계 구축이 이번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제품 사용 전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코웨이는 최근 '무상 관리 방문 케어 서비스'를 확대 운영 중이다. 이는 직접 관리가 어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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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 3분기 영업손실 39억원...적자 지속
컴투스홀딩스는 올해 3분기 매출 196억 원, 영업손실 39억 원을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영업손실은 축소됐다. 주력 타이틀인 ‘소울 스트라이크’는 일본, 북미, 유럽, 대만, 동남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고른 매출 분포를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컴투스홀딩스는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가동하며, 실적 향상에 주력할 방침이다. 인기작 ‘소울 스트라이크’는 지난 10월 진행된 네이버 인기 웹툰 ‘입학용병’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뚜렷한 유저 지표 상승을 보이고 있다. 또한 11월 말 K팝 IP와 컬래버레이션을 비롯해 2026년 1월 서비스 2주년 프로모션까지 유저 만족도를 높이는 업데이트로 상승세를 이어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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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3분기 영업이익 3524억원...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
넥슨은 11일 자사의 2025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의 3분기 매출은 1조1147억원(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 영업이익은 3524억원(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 당기순이익 3584억원(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을 기록했다. (100엔당 939원 기준) 넥슨은 3분기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의 국내외 성과와 ‘FC 온라인’, ‘던전앤파이터’(PC), ‘마비노기 모바일’ 등 주요 타이틀의 안정적인 실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망치를 달성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 국내 메이플스토리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3배 증가하며 프랜차이즈 성장을 이끌었다. 7월부터 전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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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3분기 영업이익 34억원...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가 연결 기준 매출 311억 원, 영업이익 34억 원, 당기순이익 42억 원을 기록한 25년 3분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7%가 증가하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했다. 직전 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이 각각 5%, 38% 증가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시즌 업그레이드와 외부 IP 제휴 등 콘텐츠를 확대한 애니팡 시리즈의 호실적과 게임 내 광고의 견조한 매출, 해외 매출 성장을 실적 성장의 배경으로 설명했다. 지역 별로는 애니팡 시리즈 등 대표 게임들과 광고 사업이 국내 매출을 구성했고 역대 분기 최대 규모인 195억 원의 해외 매출을 기록한 글로벌 사업은 소셜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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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3분기 영업이익 263억원...전년 동기 대비 49% 감소
위메이드가 11일 2025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약 1,636억원 ▲영업이익 약 263억원 ▲당기순이익 약 574억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4%, 49% 감소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 3분기 매출은 ‘미르의 전설2/3’ 중국 라이선스 매출이 실적을 견인했다. 여기에 지속적인 비용 효율화 노력이 더해지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약 6% 감소했다. 지난 10월 28일(화) 전 세계 170개국에 출시된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는 동시 접속자 수 약 16만 명 수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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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3분기 영업손실 194억원...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
컴투스는 11일 3분기 실적을 공시하고 연결 기준 매출 1,601억 원, 영업손실 19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RPG,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토대로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증가한 5,129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9월 말 신작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사전 마케팅 비용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은 감소하며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컴투스는 신작의 매출 반영과 기존 주력 타이틀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다양한 프로모션 효과 등을 더해 실적 반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는 지난 1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서머너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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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손실 75억원...순이익은 엔씨타워 매각으로 3474억원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600억 원, 영업손실 75억 원, 당기순이익 3,47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일회성 비용(퇴직 위로금) 영향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엔씨타워1 매각 대금이 반영되며 흑자 전환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178억 원, 아시아 675억 원, 북미∙유럽 280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68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했다. ‘리니지2M’ 동남아 출시, ‘BNS NEO’ 중국 매출 증가, ‘리니지M’ 대만 매출 증가 등이 성장을 견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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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닉스, CJ온스타일 방송 1시간 만에 ‘더 플렌더 MAX’ 2,500대 판매
앳홈의 생활가전 브랜드 미닉스는 신제품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MAX’가 CJ온스타일 방송에서 1시간 만에 2,500대 판매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방송 전후 24시간 동안 총 3,200대, 누적 매출 14억 원 이상의 성과로 이어졌다.해당 제품은 3리터 용량에 슬림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처리 용량과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7~8인분의 음식물을 한 번에 처리 가능하며, 단단한 식재료도 분쇄하는 절삭력과 500g 기준 2시간 건조 시간 등 핵심 기능이 개선되었다.미닉스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주방 공간 활용도와 처리 효율성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 설계가 소비자 니즈와 맞아떨어진 결과”라며 “사전 예약 판매 완판에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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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박스네트워크-에이플라, 버추얼 IP 및 콘텐츠 협력 MOU 체결
최근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에이플라는 버추얼 콘텐츠 및 IP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 IP 기획, 마케팅, 영업까지 포괄하는 종합적 협력 모델로 평가받는다.양사는 A.PLA Studio 마케팅 협력, 상호 브랜드 노출 강화, 공동 마케팅 및 신규 사업 개발 등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샌드박스는 자사 크리에이터 네트워크와 IP 자원을 활용해 콘텐츠 사업을 확장하고 버추얼 IP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반면 에이플라는 메타버스 및 버추얼 콘텐츠 제작 기술을 제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공동 사업 기획, 영업, 콘텐츠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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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월간 이용자 1,000만 명 돌파 기념 ‘X for Brands 2025’ 컨퍼런스 진행
글로벌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는 지난 7일 파트너사 알레프와 공동으로 ‘X for Brands 2025: 트렌드의 시작, 브랜드의 성지’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는 서울 웨스틴 조선 파르나스에서 국내외 업계 관계자 3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앨런 란 X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개회사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혁신과 브랜드 간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신창섭 대표는 "X의 월간 이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한국 시장 강화를 위해 알레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세션에서는 실시간 트렌드 활용 전략과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사례가 공유됐다. 최예지 이사는 "X의 데이터 분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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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첸, 123밥솥 출시 기념 이벤트 45대1 경쟁률 기록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123밥솥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연애담 공모 이벤트'가 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연인과의 첫 만남 순간'을 주제로 한 사연 모집으로 진행됐으며, 최우수 사연 3편을 선정해 커플 이니셜이 각인된 123밥솥을 증정했다. 특히 우수 사연 3편은 쿠첸의 가상 세계관 '미토피아' 캐릭터들이 재연한 드라마 콘텐츠로 제작되어 공개 직후 약 6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공개된 콘텐츠는 △찬바람 속 손수건으로 시작된 사랑 이야기△수능 전 떡볶이로 이어진 인연△봉사활동에서 싹튼 결혼 약속 등 현실감 있는 연애담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쿠첸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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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락, 이치실험실과 협업해 Saros Z70 활용한 기술 예술 퍼포먼스 공개
글로벌 스마트홈 브랜드 로보락(Roborock)이 창작 집단 이치실험실(ICHI LAB)과 함께 로봇청소기 ‘Saros Z70’을 매개로 한 예술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이번 협업은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종로구 아트코리아랩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퍼포먼스 「CLENE ME TENDER 시리즈: 고양이 프로펠러」를 통해 공개된다. 매일 오후 5시, 아트코리아랩 17층 오픈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이 공연에서 창작자들은 원격으로 Saros Z70의 움직임과 음성을 제어하며 무대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로봇청소기가 단순한 가전제품을 넘어 창작 도구로 기능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탐구한다는 것이 프로젝트의 핵심이다.로보락은 세계 최초 5축 로봇팔을 탑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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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 & 런데이, '런 오브 라이프!' 캠페인 480만 회원 참여 예상
음악플랫폼 지니뮤직과 러닝 앱 런데이가 록밴드 자우림과 협업해 '런 오브 라이프!(RUN of LIF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런데이 앱 사용자들에게 자우림의 신곡과 함께 특별한 러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캠페인은 11월 1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자우림의 신곡 '라이프!(LIFE!)'를 포함한 총 6곡의 플레이리스트가 런데이 앱에서 공개된다. 자우림 멤버들은 보이스 코칭과 응원을 통해 러너들의 완주를 독려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달리기 완주 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자우림 멤버 사인이 담긴 티셔츠와 경품을 받을 수 있다.지니뮤직 관계자는 "자우림의 역동적인 음악과 런데이의 보이스 코칭이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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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 ‘삶은당근’ 캠페인 일환으로 박보검 플라워클래스와 AI 집 구현 이벤트 진행
커뮤니티 당근이 ‘모임’과 ‘부동산’ 서비스에서 이용자 참여형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대규모 통합 마케팅 캠페인 ‘삶은당근’의 일환으로, 일상 속 연결 경험을 확장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먼저, ‘웃음꽃 피는 모임’ 이벤트는 배우 박보검과 함께하는 플라워클래스다. 참여 희망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되며, 선정된 7명은 박보검과 함께 클래스를 수강하고 아이패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당근 관계자는 “모임 참여 시 동네 당근 모임을 탐색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며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또한 ‘말하는 대로, 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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