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모두투어, "발리에서 생길 일"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겨울 시즌 따뜻한 휴양지로 여행을 떠나려는 수요를 겨냥해 발리 여행 최적기에 떠나는 "발리에서 생길 일"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발리는 연중 따뜻한 기후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경관, 문화유산, 다양한 액티비티를 자랑하는 인도네시아의 대표 휴양지다"라며 "그동안 인천-발리 노선은 대한항공과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두 곳만 운항해 왔지만, 최근 제주항공의 신규 취항에 이어 에어부산도 부산-발리 노선을 새롭게 운항하며 발리 노선의 항공 공급석이 대폭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에 따라 여행객들은 다양한 항공 스케줄 선택이 가능해졌고, 합리적인 운임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
-
스타벅스, 수험생 응원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험생 응원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전개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이달 14일 예정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일주일 앞두고 진행되며 수험생들의 수능 선전과 대학 합격을 응원하기 위한 상품으로 준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간 중 수험 생활에 활력을 더하고,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는 초콜릿 상품인 ‘돌체 핑거 초콜릿(3개입)’을 구매 시 단품 1개를 추가로 제공하는 돌체 핑거 초콜릿 3+1 이벤트를 전개한다"라며 "이벤트 참여는 결제 수단에 관계없이 파트너를 통해 직접 주문하거나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주문 등
-
[생활경제 이슈] 대한제분,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外
대한제분(대표 송인석)이 수능을 앞두고 오는 11일 밤 9시에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을 대표 상품으로 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이번 라이브 방송은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미미언니’로 잘 알려진 노금미 쇼호스트와 함께 찹쌀떡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한다. 더불어 선착순, 구매인증 이벤트 등 라이브 방송 중에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는 점이 관전 포인트다.우선,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 2종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제품 1개가 추가 증정되는 2+1 혜택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 라이브 방송 중에는 ▲곰표 찹쌀떡 2+1
-
네이버, 3분기 영업이익 5253억원...전년 동기 대비 38.2% 증가
네이버는 2024년 3분기에 매출액 2조 7,156억 원, 조정 EBITDA 6,991억 원, 영업이익 5,253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3분기 연결 매출액은 검색 및 광고사업의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11.1%, 전분기 대비 4.0% 증가한 2조 7,156억 원을 달성했다. 조정 EBITDA는 전년동기 대비 27.0%, 전분기 대비 9.5% 증가한 6,991억 원으로 8분기 연속 증가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8.2%, 전분기 대비 11.1% 성장한 5,253억 원으로 사상 최대 규모 기록을 이어갔으며, 영업이익률은 YoY 3.8%p 개선된 19.3%를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9,977억 원 ▲커머스 7,254억 원 ▲핀테크 3,851억 원 ▲콘텐츠 4,628억 원
-
[생활경제 이슈] 하림,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 성료 外
㈜하림이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였던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0월 7일부터 11월 3일까지 4주간 3만 명 가까이 방문해 ‘용가리 치킨’과 함께했던 어린 시절을 추억하고, 새로운 맛의 용가리 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도 즐겼다.‘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용가리 치킨’이 출시된 1999년 감성의 레트로 콘셉트로 화제를 모았다. 90년대 히트곡과 압도적 사이즈의 공룡알이 있는 포토존, 귀엽고 감성적인 굿즈 등이 MZ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특히 다트 게임의 경품으로 제공된 ‘용가리 치킨’ 모양의 인형은 정식 판매를 요구하는 문의가 쏟아지고, 중
-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전년 동기 대비 63.7% 감소
LG헬로비전이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3분기 영업수익(매출) 3,233억 원, 영업이익 33억 원, 순이익 22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3분기 영업수익은 전 분기 대비 397억 원(▲14%), 전년 동기 대비 346억 원(▲12%) 늘었다. 매출이 증가한 것은 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과 렌탈 서비스 성장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방송·통신 시장 침체로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41억 원(▼55.6%), 전년 동기 대비 58억 원(▼63.7%) 줄었다. 사업 부문별 수익은 방송이 1,275억 원, 통신이 339억 원, MVNO가 395억 원을 달성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537억 원, 렌탈은 332억 원을 기록했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 등 기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뉴딘그룹, ‘사랑의 김장 나누기’ 자원봉사 外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 임직원들이 7일 대전 유성구 유림공원에서 열린 ’2024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자원봉사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달했다.‘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는 관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위해 봉사자들이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매년 연말 진행되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2010년부터 13회째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골프존뉴딘그룹은 이번 김장 활동을 위해 500만 원을 기부하고 대전지역에서 근무하는 골프존,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조이마루 임직원 3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임직원들이 정성스레 담근 김장 김치
-
KT, 3분기 영업이익 4641억원...전년 동기 대비 44.2% 증가
KT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6조6546억원, 별도 기준 4조765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임금협상에 따른 비용이 올해 2분기에 조기 반영된 영향으로 KT그룹 전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2% 늘어난 4641억원,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75.1% 늘어난 3389억원을 기록했다. KT그룹의 전체(연결) 매출은 콘텐츠 자회사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그룹사를 제외한 별도 매출은 2.0% 증가했다. 별도 서비스매출은 4조6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직전 분기 대비 0.5% 성장을 이어가며 3분기 연속 4조원을 넘어섰다. 무선 사업은 3분기 플래그십 단말 출시 영향으로 5G 가입자 비중이 전체 핸드셋 가입
-
휴온스, 3분기 영업익 87억..."전년 대비 41.9% ↓"
휴온스(대표 송수영∙윤상배)가 2024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469억원, 영업이익 87억원, 순이익 73억원으로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6.3%, -41.9%, -38.4% 증감했다고 8일 잠정실적을 발표했다.올 3분기 매출액은 국내 전문의약품과 당뇨 의료기기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갔다. 전문의약품사업은 66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 마취제 수출을 비롯한 주사제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순환기, 대사성, 항생제 등 국내 전문의약품 전반이 매출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뷰티∙웰빙사업은 매출액 4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 늘었다. 최근 수익성 중심으로 비용을 관리하며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
아웃백, ‘웜 홀리데이 위시 아이스크림 케이크’ 한정 출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오는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 함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한정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아웃백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웜 홀리데이 위시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부드럽고 신선한 화이트 크림 버블과 아웃백 고유의 초콜릿 하우스로 눈 내린 겨울의 따뜻한 마을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바닐라의 달콤함과 카카오의 깊은 풍미, 그리고 신선한 우유로 만든 크림의 부드러운 맛이 잘 조화를 이뤄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디저트로 아웃백이 연말연시 다양한 행사를 겨냥해 케이크를 특별히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수량은 총 4,000개 한
-
SPC그룹, 연탄 기부 및 배달 봉사 진행
SPC그룹은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을 통해 연탄 난방을 이용하는 150가구에 연탄 3만 장을 기부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기부된 연탄은 2025년 3월까지 전국 31개 연탄은행을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SPC그룹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입동이었던 7일 서초구 전원마을(남태령 인근) 비닐하우스 단지를 찾아 70여 가구에 연탄 2000장과 삼립호빵을 배달했다"라며 "허희수 SPC 부사장, 김대일 섹타나인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서초구 전원마을에는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다. 주민들은 연탄에 의지해 겨울을 난다. 이날 전원마을 주민들은 연탄 배달 봉사를 한 SPC 임
-
LG생활건강 노사, 청주서 봉사활동 진행
LG생활건강 생산총괄 정철용 전무와 임재성 노동조합위원장 등 임직원 50여 명은 7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우암동 일대에서 연탄 3,000장 배달 봉사를 진행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청주시에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TP공장, 청주공장이 위치해 있으며, 많은 임직원 가족들이 거주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후 LG생활건강 노사는 3개조로 나눠서 열 다섯 가구를 직접 찾아다니며 이웃들에게 연탄을 직접 배송했다. 한 집당 연탄 200장과 생활용품 1세트씩 지원했다. 3시간 넘게 진행한 배달에 온몸이 지쳤지만, 노사 임직원들은 한 마음으로 나선 봉사활동에 큰 보람과 만족감을 나타냈다.
-
홈플러스, '홈플 메가푸드위크' 11월 1주차 매출 18% 증가
홈플러스는 ‘홈플 메가푸드위크(MEGA FOOD WEEK)’가 열린 11월 1주차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8% 증가했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매출 상승은 신선식품 등 먹거리 상품들이 이끌었다. 식품 전체 매출은 약 16% 늘었으며, 축산(28%), 수산(27%), 채소(20%), 과일(11%) 품목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이커리(23%), 델리(21%), 식품 그로서리(10%) 품목도 눈에 띄게 증가하는 등 거의 모든 식품 카테고리 매출이 대폭 늘었다"라고 말했다. 특히 초특가로 마련한 대표 상품들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지난달 31일부터 진행한 ‘홈플 메가푸드위크’ 1주차에서
-
분당서울대병원 김형준 교수,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젊은 호흡기연구자상’ 수상
분당서울대병원은 본원 호흡기내과 김형준 교수가 지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제138차 추계학술대회(KATRD International Conference 2024 & The Congress of the Korean Academy of Tuberculosis and Respiratory Diseases)에서 ‘젊은 호흡기연구자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분당서울대병원에 따르면 젊은 호흡기연구자상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의 발전과 호흡기학 연구 발전을 이끄는 젊은 연구자들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최근 2년간의 논문 실적, 연구비 실적 및 학회원의 추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비결핵항산균 폐질환과 결핵 환자들은 같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당신이 영웅입니다’ 캠페인 진행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11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 공무원을 응원하는 ‘당신이 영웅입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소방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이 모두 동참하며, 17일까지 현직 소방 공무원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15% 할인과 5% 해피포인트 적립 등 최대 20% 혜택을 제공한다.참여 방법은 소방청 등 각 기관 인트라넷에 게재된 이벤트 링크에 접속한 뒤 안내에 따라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포인트 앱)을 통한 공무원 인증을 진행하면 된다. 이후 매장에서 직원에게 공무원증을 제시한 뒤 해피포인트 앱 바코드를
-
롯데마트·슈퍼, 지역사회 위한 소화기 기부
롯데마트·슈퍼가 지난 7일(목) 소방의 날(11/9)을 기념하여,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전국 각지의 화재 취약 계층 및 소방서 등을 대상으로 롯데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분말 소화기 4백여개를 기부하는 소화기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는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롯데마트·슈퍼 전국 영업점의 샤롯데봉사단과 연계하여 영업점 인근 소방서 및 다문화 가정, 재난 피해민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19를 상징하는 소방의 날은 화재 예방과 소방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날로, 롯데마트·슈퍼는 화재 관련 안전 위기에 놓여있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소화기를 기부하
-
빙그레, AEO 재공인 획득
빙그레가 서울세관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재공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2019년에 AEO 인증을 처음 획득했으며, AEO 공인 유효기간인 5년이 지난 올해 갱신 심사를 통해 재공인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는 관세청에서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등에 대해 심사해 공인한 우수업체를 의미한다"라며 "AEO 공인업체는 화물 검사비율 축소, 서류제출 생략에 따른 신속통관, 관세조사 면제 등 다양한 관세행정 혜택을 받는다"라고 말했다. 또한 세관에서 지정한 기업상담전문관을 통해 AEO 공인 사후관리뿐만 아니라 관세행정 전반에 관해 1:1 상담도 받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