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헨켈-삼성전자 ‘퍼실 딥 클린 코스’,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外
생활용품 전문 기업 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이하 헨켈)는 삼성전자와 협업해 만든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의 ‘퍼실’ 전용 세제 코스 '퍼실 딥 클린 코스’가 지난 7일 ‘2024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KGCCI Innovation Award)’ 지속가능성 혁신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한독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와 전략을 통해 유의미한 가치를 창출한 기업들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식 후원하며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헨켈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개발한 ‘퍼실 딥 클린 코스’로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지속가능성 혁신 부문에서
-
[IT이슈] 롯데시네마, '글래디에이터 Ⅱ' 스페셜관 시사회 진행 外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글래디에이터 Ⅱ> 개봉을 기념하여 스페셜관 시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글래디에이터 Ⅱ>는 ‘막시무스’의 죽음으로부터 20여 년 후 콜로세움에서 로마의 운명을 건 결투를 벌이는 ‘루시우스(폴 매스칼)’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24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글래디에이터 Ⅱ>는 전설을 만든 주역인 리들리 스콧 감독이 1편에 이어 다시 메가폰을 잡아 한층 생동감 넘치고 규모감 있는 로마 제국과 콜로세움이 스크린에 재현되었다. 롯데시네마는 관객들이 영화의 압도적인 규모감과 생생한 로마의 풍경에 온전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스페셜관 시사회
-
[유통단신]한샘, 패브릭 리클라이너 소파 ‘리프’ 출시
한샘(대표 김유진)은 패브릭 리클라이너 소파 ‘리프’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리프는 가족들이 앉은 키가 서로 다른 점을 고려해 신기능 ‘백리프팅’이 적용된 리클라이너 소파다. 등받이 전체가 위아래로 움직여 앉은 키에 상관없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리클라이너 작동 시에는 숨겨져 있던 발받침이 길게 뻗어 나와 발목까지 안정적으로 받쳐준다. 좌석이 뒤로 튀어나오지 않기 때문에 벽에 붙여 쓸 수 있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팔걸이 바깥쪽에는 USB 충전 포트를 달아 여러 스마트 기기를 앉은 자리에서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또 헤드와 다리를 동시에 접을 수 있는 홈버튼도 추가해 한
-
매일유업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9일 NS홈쇼핑 선보여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근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를 9일 오전 8시 20분 NS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인다.매일유업 관계자는 "11월 4일 홈쇼핑 채널에 선보인 최신 제품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5천 캔이 넘게 팔려나가며 히트 상품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라며 "특히 지난 4일 GS샵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는 6캔 구성이 방송중 매진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1시간 동안 진행되는 9일 NS홈쇼핑 생방송에서도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인기 구성인 6캔과 함께 12캔 구성을
-
한국타이어, 엑스포시민광장서 열린 ‘2024 감사음악회’ 성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7일 대전시 서구 엑스포시민광장에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와 함께 마련한 ‘2024 감사음악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감사음악회’는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문화 행사로, 한국타이어가 사회복지 현장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은 자원봉사자와 사회복지인 등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대전·충남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이용자, 자원봉사자, 일반 시민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깊어가는 가을 저녁을 만끽했다.가수 장윤정, 변진섭, 염유리, 황우림, 위드어스, THE DREAMS 등 실력파 뮤지션들
-
[패션단신] 르가넷, '캣워크 페스타 런웨이' 성료
몬드(MOND, 대표 김효관)의 디자이너 브랜드 ‘르가넷(L’EGRNET)’은 제 2회 캣워크 페스타(C.at Work Festa)’에 참가해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고 8일, 밝혓다. 지난 10월 19일, 낮 12시에 강남 신세계백화점 앞 광장에서 진행된 르가넷 컬렉션은 아티스트와의 퍼포먼스를 통해 브랜드의 컨셉과 영감을 전달했다는 것.르가넷은 서울을 베이스로 활동하며, 기본에 충실하고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세련된 실루엣과 섬세한 디테일을 표현해 현재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여성들을 위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전개한다. 이 같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부연 설명 없이 정체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로고에도 반영됐다고 설명했다.이
-
한국타이어, 美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 오스틴’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가 오는 9일부터 10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Austin)에서 개최되는 북미 지역 최대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Electrify Expo)’에 참가한다.한국타이어는 이번 박람회에서 ‘아이온’의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와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등 풀 라인업 제품을 모두 선보이며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 미국 소비자들에게 혁신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아이온’은 전기차 상용화 이전인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되어 저소음, 낮은 회전저항, 향상된 마일리지
-
CGV, 11월 특별관 라인업 공개
CGV는 ‘글래디에이터 Ⅱ’, ‘위키드’, ‘모아나 2’,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더 무비: 유어 넥스트’, ‘백현: 론스달라이트 닷 인 시네마’ 등 11월에 볼 수 있는 기술 특별관 라인업을 8일 공개했다. CGV 관계자는 "정면과 좌, 우 벽면까지 3면으로 스크린이 펼쳐지는 ScreenX, 다양한 시그니처 모션 효과로 생생함을 높이는 4DX, 기술 특별관 최고의 시너지로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주는 ULTRA 4DX, 선명한 화질의 대형 스크린과 최적의 사운드를 선사하는 IMAX, 3D 서라운드 음향 기술로 깊이 있는 여운을 오랜 시간 남기는 Dolby Atmos 등 CGV는 기술 특별관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글래
-
동국씨엠, 아주스틸 M&A 본계약 체결…도합 1194억원 인수
동국제강그룹 냉연도금·컬러강판 전문회사 동국씨엠(대표이사 박상훈)이 아주스틸 주식매매계약(SPA, Share Purchase Agreement) 및 신주인수계약(SSA, Share Subscrip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동국씨엠과 아주스틸은 8일 양사 개별 이사회를 통해 계약 체결을 의결한 후, 용산 소재 삼일회계법인에서 ‘동국씨엠-아주스틸 주식매매계약 및 신주인수계약 체결식’을 갖고 각 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 합의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지난 8월 기본 계약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동국씨엠은 이번 계약으로 최대주주 등 보유지분 42.4%를 624억원에 인수하고, 제3자 유상증자를 통해 신주 1천 136만주를 570억원에 인수해 총
-
콜마비앤에이치, ‘독서경영 우수직장’ 선정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제 11회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에서 2년 연속 우수직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 문화를 장려하고 독서 친화적 환경을 조성한 기업에 문체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독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독서 문화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직장으로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특히, 임직원들은 반기별 3권의 책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며, 다독자와 우수 독후감 작성자에게 사내 복지몰 포인트를 제공해 자발적인 독서 문화를 더욱 장
-
NS홈쇼핑,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 진행
NS홈쇼핑이 농업인의 날(11일)을 앞두고 농업인을 응원하는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하며 8일 ‘가래떡데이’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펼치고, 8일 오전 10시 NS홈쇼핑 판교 본사에서 ‘가래떡데이‘행사를 실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은 NS홈쇼핑이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농업인의 날을 기념한 행사이다"라며 "농업인의 날인 11월 11일 우리쌀로 만든 ‘가래떡’을 임직원들과 나누는 이벤트로 시행해온 이 캠페인은 2016년부터 NS홈쇼핑 본사 방문객과 인근의 직장인 및 어린이집 구성원이 함께하는 ‘우리쌀 소비촉진
-
SK렌터카, ‘도전! 최저가 프로모션’ 실시
SK렌터카(대표이사 이정환)가 신차 장기렌터카 고객 대상으로 타사 견적보다 더 저렴하게 렌털료를 제안하는 ‘도전! 최저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SK렌터카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대기업 렌털사 및 캐피탈사에서 받은 신차 장기렌터카 견적서를 보유한 개인 및 사업자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본 프로모션을 통해 계약을 완료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다양한 고객들이 자신의 입맛에 맞게 차량을 고를 수 있도록 대상 차종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캐스퍼, 레이, 아반떼, K5, 그랜저, 싼타페, 쏘렌토, 카니발 등 경형/중형/대형 세단부터 SUV, RV까지 3000cc 미만의 휘발유·경유·하이브리드
-
CJ제일제당, 11월 신제품 ‘라이스플랜’ 선보여
CJ제일제당이 국내 즉석밥 1위 브랜드인 ‘햇반’의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매년 가정 내 침투율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잡곡밥, 곤약밥 등 라인업 강화에 힘쓰면서, 근시일내 CJ온스타일에서 신제품 ‘햇반 라이스플랜’도 출시할 것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햇반은 최근 2~3년간 세분화된 소비 니즈를 반영해 ‘햇반솥반’, ‘햇반 곤약밥’ 등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했다"라며 "소비자 선호도가 높지만 기술적 한계로 상품화가 어려웠던 제품군을 찾아 적극적으로 개발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그 결과, 햇반의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68%(닐슨코리아 기준)로 상승했고,
-
SK바이오팜, 3분기 영업익 193억..."최초 4분기 연속 흑자"
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이동훈)이 8일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의 지속적인 성장 등에 힘입어 3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또다시 달성, 지난해 4분기부터 창사 이후 4분기 연속 흑자 신기록을 이어갔다고 밝혔다.SK바이오팜의 올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1.2% 성장한 1366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일회성 용역 수익이 100억원 이상 감소한 영향으로 약 25.7%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을 달성하며 193억원을 기록했다.특히 전 분기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직접판매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한 것에 이어, 3분기에는 세노바메이트 미국 매
-
청호나이스 ‘뉴 러블리트리’로 디자인 정수기 시장 공략 나선다
청호나이스는 최근 출시한 냉온정수기 ‘뉴 러블리트리’로 홈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뉴 러블리트리’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모던 스톤 텍스처를 전면에 적용했으며 가로 18cm의 미니멀한 사이즈를 지녔다. ‘뉴 러블리트리’는 취수용량을 총 20단계로 세분화해 80㎖부터 1,000㎖까지 50㎖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 온수 온도는 소비자 취향에 따라 45℃부터 100℃까지 5℃ 단위로 총 10단계로 설정 가능하며, 냉수 온도의 경우 약냉부터 강냉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전면 디스플레이 컬러는 라벤더, 오트밀베이지, 피치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그 외에 취수 코크
-
코오롱글로벌 '하늘채 갤러리', 글로벌 매거진 표지 장식
코오롱글로벌(대표이사 사장 김정일)의 체험형 주택전시관 ‘하늘채 갤러리’가 글로벌 공간디자인 매거진 ‘인테리어스(INTERIORS)’의 표지를 장식했다고 8일 밝혔다. 표지에 담긴 사진은 현재 분양중인 울산 야음동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의 주택전시관이다.주택전시관이 인테리어스의 표지로 선정된 일은 매우 이례적이다. 인테리어스는 코오롱글로벌의 ‘하늘채 갤러리’가 전통적인 모델하우스와 달리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 경험가치에 중점을 둔 것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지난해 iF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코오롱글로벌의 ‘하늘채 갤러리’는 단순히 분양을 위한 기능적인 정보만을 나열한 일방향 전시관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소비
-
관광공사-펄어비스, K-게임 투어 상품 개발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지난 7일 펄어비스 본사에서 펄어비스와 K-게임 투어 상품 개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관광공사 관계자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대표 게임 ‘검은사막’은 2014년 출시 이후 10년에 걸쳐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누적 가입자는 5천만 명을 넘어섰다"라며 "올해 8월에 업데이트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 서울’은 조선시대를 콘셉트로 새로운 게임 배경을 추가한 신규 지역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게임 ‘검은사막 : 아침의 나라’와 연계해 외국인 대상 방한 관광 상품 개발에 나선다"라며 "해당 게임의 배경으로 등장하는 경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