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홈플러스 e파란재단, 소아암 아동 돕기 1억 기부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지난 7일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2024년 소아암 아동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재)아름다운가게 후원금은 ‘홈플러스 나눔데이’ 행사를 통해 조성한 기금이라는데 큰 의의가 있다"라며 "(재)아름다운가게와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지난해 7월 아름다운가게 110개점에서 열린 행사에서 홈플러스의 기부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후원금을 마련해 홈플러스 e파란재단 환아 돕기 활동에 동참하는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된 총 1억 원의 후원금은 ▲의료비 ▲장거리·입원 치료가 필요한 가족들을 위한
-
11번가,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 실시
11번가가 안심쇼핑을 실천하는 ‘착한기업’들을 소개하는 기획전을 실시, 해당 셀러들의 매출 증대를 돕는다. 11번가 관계자는 "오는 9월 8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에서는 최근 정산지연 사태에도 고객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고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되었던 기업들을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기획전의 시작은 언더웨어 디자이너 브랜드 ‘컴포트랩’, 유아 위생용품 전문 브랜드 ‘앙블랑’,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짱죽’과 함께 한다. 브라렛 세트, 물티슈, 짜먹는 이유식, 유아용 보리차 등을 최대 15% 즉시할인 혜택을 적용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기획전에 참여한 브랜드들
-
커넥트웨이브 플레이오토, 알리바바닷컴 B2B 파빌리온 연동서비스 선보여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는 알리바바닷컴의 B2B 웹사이트인 파빌리온과의 연동서비스를 본격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에 따르면, 알리바바닷컴은 B2B 무역 분야에서 누적 2,550개 이상의 국내 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으며 2023년도에는 61만건 이상의 소싱 기회를 통하여 약 1,300억원의 수출 거래를 달성했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국내 전용 알리바바닷컴의 B2B 웹사이트인 파빌리온의 론칭됨에 따라 국내 셀러들은 보다 쉽게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라며 "한국 상품에 관심이 많은 해외 B2B 바이어들 또한 보다 쉽게 한국 상품을 찾
-
갤러리아百, 코니의 '바비 인형 키링' 선보여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가방 꾸미기 패션 아이템으로 국내 브랜드 코니의 '바비 인형 키링'을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코니는 미국 마텔 정품 바비 인형을 수입하여 국내에서 키링으로 변형하는 식으로 제작해 상품 종류와 디자인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자체 제작한 가방과 핸드폰 스트랩(줄), 가방 스트랩 등 여러 액세서리 제품들도 함께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판매 가격은 바비 인형 키링은 14만원대, 키티 인형 키링은 5만원대다.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에서 만날 수 있다.
-
세븐일레븐, 요노족&SNS 트렌드 맞춤형 추석선물 선보인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욜로족’에서 ‘요노족’으로 부상한 2030세대의 소비형태와 디토소비(특정 인물 또는 콘텐츠 제안에 따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실속 있는 SNS 화제상품들을 추석선물세트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설날의 경우 고물가 기조가 이어짐에 따라 중저가 상품들이 강세를 보였다. 설 선물세트 매출 비중 분석 시 5만원 미만 선물이 전체 중 55%의 구성비를 보였으며, 특히 3만원 미만 선물세트가 30% 이상으로 가장 높은 매출신장률을 보였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올해 추석선물세트는 특히 3~5만원대 사이의 중저가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라며 "또한 최근 젊은 층의 소비행태가 지난 10년간
-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위한 TFT 구성 킥오프 회의 실시
NS홈쇼핑이 지난 7일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 대회의실에서 ‘NS푸드페스타 2024’성공개최를 위한 TFT를 구성하고 킥오프(Kick-off)회의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NS푸드페스타 2024의 TFT 킥오프 회의가 전북익산 하림퍼스트키친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적, 질적으로 향상된 ‘NS푸드페스타2024’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태스크포스팀(Task Force Team, 이하 TFT)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라고 말했다. ‘NS푸드페스타2024’ TFT 회의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허영환 이사, 하림지주 문경민 전무, 하림산업 문석중 전무이사, 하림 가공
-
[생활경제 이슈] 홈술닷컴, 캠핑·집콕족 겨냥 여름 기획전 실시 外
홈술닷컴은 오는 8월 31일까지 여름 휴가철을 겨냥한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홈술닷컴은 이백쿨러(E-BAG쿨러) 패키지 3종을 최대 17% 할인가로 만날 수 있는 ‘느린마을 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백쿨러 패키지는 △막걸리 캠핑팩 △스파클링 과실주 캠핑팩 △소주 캠핑팩 3종이다. ‘막걸리 캠핑팩’은 느린마을막걸리와 느린마을 여름잔, ‘스파클링 과실주 캠핑팩’은 빙탄복, 호감, 미니 와인잔으로 구성됐다. ‘소주 캠핑팩’은 느린마을증류주, 바다한잔 동해, 일품안동소주, 느린마을 소주잔을 묶은 상품이다.야외에서 주류와 음식물을 장기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이백쿨러는 자동차 범퍼 소재로 만들어져 의자 및 테이블
-
롯데홈쇼핑, 음성도서 제작사업 ‘드림보이스’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7일(수)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 사내 임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낭독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2016년부터 시각장애 아동들이 폭넓은 학습과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한국장애인재단과 음성도서 제작사업 ‘드림보이스’를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쇼핑 업(業)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으로, 음성도서 제작에 쇼호스트를 비롯한 방송 전문가들이 참여해 왔다"라며 "이번 시즌에는 사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음성도서 녹음에 참여하는 ‘낭독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사내 게시판을 통해 참여 신청을
-
메가박스, 8월 ‘돌비 시네마’ 라인업 공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해 몰입감을 선사할 <더 퍼스트 슬램덩크>, <에이리언: 로물루스>, <트위스터스>, <더 배트맨> 등을 8월 돌비 시네마로 상영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재개봉한 인기 농구 애니메이션부터 히어로 블록버스터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최적의 영화 관람 환경을 제공할 뛰어난 영상미와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10일에는 극장가에 광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
여기어때, 에코바디스 ‘브론즈’ 메달 인증 획득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브론즈 메달을 획득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의 성과다.여기어때 관계자는 "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서 설립돼 전 세계 180개국 13만 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기관이다"라며 "국제 지속가능 표준을 기반으로 ▲윤리 경영 ▲노동·인권 중시 ▲환경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분야의 ESG 성과를 평가한다"라고 전했다. 여기어때는 이번 평가에서 특히 윤리 경영과 노동권·인권 중시 분야의 점수를 높게 받았다.여기어때는 이미 지난 2022년부터 UN 산하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지속가능보고서를 발표하는 등
-
‘인천국제공항공사’, 7년 연속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공기업 1위
인천국제공항공사가 7년 연속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공기업’에 선정됐다.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구직 중인 전국 대학생 962명을 대상으로 ‘2024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공기업’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조사 대상은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 알리오(ALIO)’에 공시된 시장형·준시장형 총 32개 기관이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공사(14.3%)가 2018년 조사 이래 7년 연속으로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천국제공항공사를 선택한 이유로 △동종업계와 지역사회에서 선도기업 이미지(23.2%)가 가장 많이 꼽혔다"라며 "뒤를 이어 △관심 업종(15.2%) △구성원으로서의 자부심(1
-
[생활경제 이슈] 스미후루코리아, 공식 스토어 오픈 外
스미후루코리아가 공식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스미후루코리아는 최근 창립 2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브랜드 제품 정보 및 프로모션 내용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공식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공식 스토어에서는 스미후루코리아 대표 바나나 브랜드인 ‘감숙왕 바나나’와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부터 관계사인 에스피프레시(SP Fresh)의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폴앤박(PAUL&PARK)’에서 출시한 용과, 레몬 등을 선보이고 있다. 추후 파인애플 및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판매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스미후루코리아는 공식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스
-
이디야커피, ‘쿨피스 스틱’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쿨피스’와 협업한 신제품 ‘쿨피스 스틱’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쿨피스’는 1980년 첫 출시돼 44년째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동원F&B의 대표 유산균 음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쿨피스’의 대표 플레이버인 ▲복숭아맛 ▲파인애플맛을 간편한 스틱 타입으로 재해석해, 기존 쿨피스를 좋아하는 고객의 부담을 줄이고 편리성을 높이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디야커피 ‘쿨피스 스틱’은 편리한 휴대성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넉넉한 소비기한으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유산균을 함유해 건강한 음료를 찾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본인만의 레시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경복궁 양배추 듬뿍 한우 불고기 전골’ RMR 출시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30년 전통의 한식 브랜드 ‘경복궁’과 협업해 한우 불고기 전골을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자사의 간편식 제조 기술에 경복궁의 조리 노하우가 접목된 IP 협업 간편식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양사의 협업을 통해 출시된 간편식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매장에서 먹던 맛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이다.이번에 출시한 ‘경복궁 양배추 듬뿍 한우 불고기 전골’은 진한 육향이 살아있는 한우를 푸짐하게 넣어 풍미를 높였다. 한우 고기와 궁합이 좋다고 불려지는 양배추를 산처럼 쌓아 올려 감칠맛과 단맛을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불고기 전골에
-
[생활경제 이슈] 손오공, 매직하우스 크루즈쉽 플레이세트 출시 外
개비의 매직하우스 글로벌 공식 완구가 새롭게 출시된다. 손오공 관계자는 "드림웍스와 넷플릭스가 합작한 TV 시리즈 개비의 매직하우스는 12살 소녀 주인공 개비가 고양이 친구들과 함께 인형의 집인 매직하우스 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라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법 같은 모험으로 안내하는 개비와 고양이 친구들은 우정의 소중함, 배움의 즐거움 등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2012년 첫 방영 이래 35개국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며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개비의 매직하우스는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양질의 콘텐츠로 이미 국내 가정에서 어린이 영어 교재로도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손오공은 개비
-
진학사 캐치 "아시아나항공, 포스코, SK,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진학사 캐치가 주요 기업에서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이 활발하다고 8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아시아나항공, 포스코A&C, SK티엔에스, LF, GS리테일, 넥슨네트웍스 등이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에서 오는 19일까지 ‘2024년 캐빈승무원 인턴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근무지는 서울/경인으로 두 자릿수 규모의 채용이다"라며 "어학, 신체조건 등 기준에 부합할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어학성적 우수자는 우대하여 채용한다"라고 전했다. 모집 절차는 △서류전형/AI역량검사 △1차면접 △2차면접 △건강검진/수영테스트 △최종합격 순으로 인턴으로 입사하여 1년간 근무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포스코A&C
-
오리온, 생감자칩 판매량 역대 최고치 기록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올해 포카칩∙스윙칩 등 생감자칩 판매량이 2015년 이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포카칩과 스윙칩 합산 매출액은 6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했다"라며 "지난해 여름 국내산 햇감자로 만든 포카칩이 출시됐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일었던 ‘포카칩 열풍’이 지속되는 분위기다"라고 전했다. 특히 6월과 7월 제철 감자로 만든 포카칩∙스윙칩 합산 매출액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더불어 올해는 역대급 인기로 관중 수가 크게 늘어난 야구, 축구뿐만 아니라, 국제 스포츠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생감자칩을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도 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