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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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생감자칩 판매량 역대 최고치 기록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올해 포카칩∙스윙칩 등 생감자칩 판매량이 2015년 이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포카칩과 스윙칩 합산 매출액은 6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했다"라며 "지난해 여름 국내산 햇감자로 만든 포카칩이 출시됐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일었던 ‘포카칩 열풍’이 지속되는 분위기다"라고 전했다. 특히 6월과 7월 제철 감자로 만든 포카칩∙스윙칩 합산 매출액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더불어 올해는 역대급 인기로 관중 수가 크게 늘어난 야구, 축구뿐만 아니라, 국제 스포츠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생감자칩을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도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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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간편 세제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는 여름철 고객들의 간편 세제 구매 부담을 덜어주고자 8일(목)부터 21일(수)까지 2주간, 전 점에서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총 230여개의 세탁용품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수퍼테크’, ‘퍼실 디스크’, 자연퐁’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은 ‘원플러스원(1+1)’ 판매 혹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대표 상품으로 ‘테크 실내건조 캡슐세제(30입)’와 ‘퍼실 디스크 캡슐세제 4종(26입)’을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50% 할인한 각 1만 9800원, 2만 8900원에 판매한다. ‘자연퐁 스팀워시 주방세제 2종(750mL)’과 ‘아우라 생화캡슐 건조기 시트 3종(80매)’ 또한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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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추석 선물세트 판매 돌입
CU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유명 지역 맛집, 양조장과 제휴한 로코노미 상품부터 웰니스 대용량, 가성비 상품 등 총 40여 개 카테고리에서 700여 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지난해 CU의 추석 선물세트 매출은 작년 대비 11.2% 증가했다. 주요 카테고리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디지털 가전 153.5%, 주류 45.2%, 건강식품 40.8%, 생활용품 31.3% 등 다양한 품목에서 고른 수요를 보였다.CU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맛집과 제휴한 로코노미(Loconomy) 상품을 준비했다"라며 "CU와 손잡은 맛집은 삼각지 몽탄, 압구정 우텐더, 청담동 새벽집, 의정부 솔가원, 제주 몬트락, 부산 고래사어묵 등 총 8곳이다"라고 밝혔다. CU는 해당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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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스타의 라이프스타일 속 자기관리 방법 공개
KGC인삼공사가 ‘건강은 정관장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세대별 대세스타 천우희, 김혜윤, 엄정화, 김지훈과 함께 진행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커리어 관리의 대명사 천우희의 잔잔한 나레이션으로 시작된다"라며 "배우 천우희가 사람들의 일상을 관찰하는 컨셉으로 진행되는데, 광고모델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엿 볼 수 있어 실제 일상에 들어와 있는 느낌을 준다"라고 전했다. 자기관리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엄정화, 맨몸운동 마니아답게 체력관리에 진심인 김지훈, 그리고 노래와 춤을 추며 쉴 때에도 에너지관리를 하는 김혜윤 모두 자기관리에 진심인 스타들로, 광고에선 각자의 건강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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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강안병원 박창순 국제협력팀장, 실용서 ‘병원 영어회화 HELP’ 출간
“병원에서의 영어회화, 이 책 한 권이면 만사형통입니다.”의료법인인 은성의료재단(이사장 구자성) 좋은강안병원은 이 병원 국제협력팀 박창순 팀장이 병원에서 20년간 의료통역 업무를 하며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한 것을 메모하며 모은 내용을 책으로 엮었다고 8일 밝혔다.‘병원 영어회회 HELP’(군자출판사)가 바로 그것이다. 병원에서 처음 만나는 원무과의 접수부터 수납 입·퇴원계 제증명계를 시작으로, 실제 의사들을 대면하는 진료과에서의 전문용어를 담은 표현을 총망라했다. 영상의학과 사례와 진단검사의학과 상황도 상세히 담았다.물리치료실, 건강검진센터, 내시경센터, 암센터, 수술실에서 필요한 사례도 실었다. 이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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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신대학교복음병원, 인공지능 방역로봇 도입해 안전한 병원 환경 구축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종순)이 각종 감염원으로부터 안전한 병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KT의 인공지능(AI) 방역로봇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인공지능(AI) 방역로봇은 라이다(Lidar)와 카메라 센서 기반의 안전한 자율 주행, 자동충전 등의 기술을 적용해 로봇이 스스로 고신대병원 1층 외래 구역을 대상으로 스스로 이동하며 방역하게 된다.인공지능(AI) 방역로봇은 최첨단 센서를 이용하여 자율주행하며 공기 중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를 제거하며, 기존의 소독액을 분사하던 살균시스템과 달리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바이러스를 99.9%이상 살균하는 친환경 플라즈마 방식을 탑재해 사람이 있는 공간에서도 24시간 방역 작업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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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분양 시동
경강선 곤지암역 도보거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아파트가 오는 9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곤지암역을 통해 판교, 강남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일대에 아파트 분양이 이어져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아 실수요, 투자자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대리 25번지(신대1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공동주택 사업)에 들어선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았고, 지하 2층~지상 최고 22층, 아파트 10개동, 전용면적 84㎡, 139㎡ 총 635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448가구 ▲84㎡B 179가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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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파리 올림픽 월드와이드 파트너로 스폰서십 참여
알리익스프레스가 모기업인 알리바바 그룹과 함께 2024 파리 올림픽을 찾는다.올림픽 스폰서십은 후원 금액과 후원 서비스 카테고리에 따라 여러 등급으로 나뉘며, 그 중 알리바바 그룹은 최상위 등급인 '월드 와이드 파트너'에 속한다.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팀도 오는 6일 파리 현지를 찾았다.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관계자들은 여러 엠버서더(인플루언서)와 함께 올림픽 현지에서 다양한 홍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2024 파리 올림픽 기간 동안 샹젤리제 거리에서는 ‘알리바바 윈 더 에비뉴’(시간과 공간을 연결하는) AI 체험의 장이 열린다. AI 기술이 적극 활용된 해당 공간에서는,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맞춤형 미래 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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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어메이징 완벽치킨’ 선보여
이마트가 ‘어메이징 완벽치킨’을 출시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가격은 고물가 시대에서 보기 힘든 1팩 6,480원이다"라며 "장바구니 물가 안정 그리고 본업 경쟁력 강화의 취지에 맞도록 기간이 정해져 있는 단순 행사가 아니라 연중 내내 운영하는 방식으로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가격과 함께 맛도 잡기 위해 부지런히 준비했다"라며 "먼저, 계육은 국내산 8호닭을 사용했다. 또, 피코크 비밀연구소가 다양한 실험을 거쳐 만든 비법 파우더(쌀가루+15종의 향신료)를 사용, 치킨 본연의 바삭한 식감과 진한 풍미를 살렸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마트는 일반 배달치킨과 달리 대형마트 치킨은 직접 구매 후 바로 먹지 않는다는 점을 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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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 진행
홈플러스의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이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마지막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세이브케이션(Save+Vacation)’ 트렌드 속 휴가철 물가 안정에 앞장서며 알뜰 휴가족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마지막주 행사에서도 아낌없는 파격 혜택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찜통더위 속 막바지 휴가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 먹거리와 생필품, 가공식품 등 여름 대표 인기 제품을 엄선해 최적가에 선보이고, 최대 반값 및 1+1 등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먼저, 오픈런 열풍의 주역인 ‘초저가! 홈플런딜’ 행사에서는 8~11일 마트에서 ▲호주청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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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메디큐브X니니즈 ‘제로 모공 죠르디 에디션’ 선보여
에이피알은 7일 메디큐브 공식몰을 통해 ‘제로 모공 죠르디 에디션’을 공개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에 콜라보를 진행한 제품은 메디큐브를 대표하는 제로 라인의 ‘제로 모공 패드’와 ‘제로 블랙헤드 머드팩’이다"라며 "메디큐브는 젊은 세대에서 두터운 팬층을 갖고 있는 ‘죠르디’와 해당 제품들의 콜라보를 통해 소장욕구를 유발하는 특별한 여름철 스킨케어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이번에 콜라보를 진행한 제로 라인 2종은 모공 및 피지 케어에 특화된 제품이며, 특유의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덥고 습한 여름 날씨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제로 모공 패드’는 피지, 각질 등을 정돈해 모공 타이트닝에 도움을 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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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 실시
홈앤쇼핑은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2024년 홈앤쇼핑 중소기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공모전에는 중소기업 상품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며 "참가접수는 9월 3일 최종 마감되며, 이메일을 통해 상품과 아이디어를 파일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우수 상품 및 서비스 수상작은 △참신성 △사업성 △지속성장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최종 선정한다. 1차 서면심사는 9월 3일까지 서류 접수를 마감하며, 대면 PT심사는 10월 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우수한 아이디어를 선보인 팀에게는 방송 기회를 포함한 수상의 영광이 주어지며, 총 45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최종 선정된 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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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에 매장 열어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캐리비안베이에 'BBQ 캐리비안베이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BBQ 관계자는 "국내 최대 놀이공원 에버랜드 인근에 위치한 캐리비안베이는 세계적 규모의 어트랙션(Attraction) 놀이기구를 보유한 국내 최대 워터파크다"라며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자 캐리비안베이에는 최근 열흘간 약 17만명 이상의 피서객이 다녀갔다"라고 전했다. BBQ는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에 워터파크를 찾는 고객들이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맛있는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매장을 오픈했다.BBQ 캐리비안베이점은 거대한 풍차와 폭포가 있는 '와일드리버풀'과 캐리비안베이의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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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빅컵누들 마라탕' 선보여
㈜오뚜기가 '빅컵누들 마라탕'을 오는 1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컵누들 마라탕은 저칼로리 용기/컵면 유형 최초 ‘마라탕’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인기 메뉴 마라탕을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 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시 3주만에 100만 개 돌파, 올해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고공행진 중이다"라며 "㈜오뚜기는 컵누들 마라탕의 인기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더욱 든든하고 포만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중량을 늘린 빅컵누들 마라탕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빅컵누들 마라탕은 기존 소컵 대비 중량을 1.6배 늘렸으며, 245kcal로 평소 칼로리가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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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아-토스랩, 기업 종합 서비스 위한 MOU 체결
업무용 협업툴 잔디(JANDI)를 서비스하는 토스랩(대표 김대현)과 그룹웨어 하이웍스(hiworks)를 서비스하는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비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디지털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잔디와 하이웍스가 양사 고객에게 서비스를 상호 제공하기 위해 체결했다"라며 "토스랩은 가비아 고객에게 잔디의 유료 플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가비아는 잔디 고객에게 하이웍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서비스 도입 문턱을 크게 낮춘다"라고 전했다. 잔디는 주제별 채팅과 파일 공유, 일정 관리 등 협업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제공하여 구성원 간 소통을 원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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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텀블러 라인업 확대 外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텀블러 신제품으로 ‘메가 텀블러’와 ‘허니 보틀 텀블러’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신제품 출시는 텀블러 소비 트렌드에 맞춰, 용량과 기능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기획됐다.‘글라스락 메가 텀블러’는 1,200mL, ‘글라스락 허니 보틀 텀블러’는 67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디자인됐으며, 텀블러 용량에 맞는 맞춤 길이의 빨대와 빨대 세척을 위한 전용 세척 솔도 함께 구성했다.두 제품 모두 세 가지 방식의 음용구를 적용해 머그컵, 일반 음용구 텀블러, 빨대형 텀블러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텀블러 뚜껑은 식물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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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에디션은 기존의 덴마크 프리미엄 맥아 100%와 함께 미국 농무부(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홉(제품 내 호프펠렛 0.07% 사용)을 더해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 등지에서 재배된 유기농 홉을 100% 사용해 차별화했다"라며 "20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최대 홉 생산 기업 ‘야키마 치프 홉스(Yakima Chief Hops)’와 협업했으며 항생제, 합성 비료, 합성 호르몬, 인공 첨가물,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특히, 미국 농무부의 국가 유기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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