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매일유업 매일두유, 저당두유 1위 달성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매일두유가 3년 연속 국내 저당우유 1위를 달성하며 명실상부 대표적인 저당두유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매일두유의 저당두유 1위 달성은 칸타코리아에서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한국 저당 및 무당 두유 시장의 제조사별 금액 및 물량 점유율을 기준으로 집계한 조사자료를 기반으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설탕무첨가 두유인 ‘매일두유 99.9(구구쩜구)’는 1초당 3개씩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스테디셀러 제품이며, 최근 선보인 신제품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도 출시 직후 품절사태를 일으킬 정도로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
쿠팡, ‘쿠론 브랜드위크’ 진행
쿠팡이 모던 럭셔리 핸드백 브랜드 ‘쿠론(Couronne)’의 입점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쿠론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50여개의 쿠론 셀렉션을 선보이며 2024 FW 시즌까지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쿠론은 컨템포러리한 스타일이 장점인 모던 럭셔리 핸드백 브랜드다. 그동안 주로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었지만, 쿠팡 입점으로 쿠팡 고객들은 로켓배송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프리미엄 핸드백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쿠론의 지갑, 숄더백, 토트백, 크로스백 라인을 로켓배송으로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대표적으로 마렌 숄더백(30만원대), 로리나 숄더백(10만원대),
-
위메이드, 2분기 영업손실 241억원...‘나이트 크로우’ 매출 증대에 적자폭 개선
위메이드가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약 1714억원, 영업손실 약 241억원, 당기순이익 약 4억원을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매출과 신규 라이선스 매출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전분기 대비 적자폭은 감소했다. 신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도 독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개발중이라고 전했다. '미르M', '미르4' 중국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준비 중이다. '미르M'은 판호 획득을 완료했고 중국 더나인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미르4'는 중국 37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현재 판호 획득을 위한 작업에 돌입했다. 하반기
-
아워홈, ‘2024 하계 스포츠 대회 우승’ 반효진 선수에 장학금 전달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2024 국제 하계 스포츠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반효진 선수를 위해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5일 아워홈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 하계 스포츠 대회 사격 우승자 반효진 선수의 모친 이정선 씨를 서울 강서구 마곡 본사로 초청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정선 씨는 아워홈에서 약 10년 간 근무하고 있다. 반효진 선수는 이번 세계 대회 국내 선수단 최연소 선수로서, 지난 7월 29일 여자 사격 10m 공기소총 개인전에서 1위에 올랐다. 한국 사격 역사상 최연소 우승자로 기록되며, 한국 하계 스포츠 대회 역사상 100번째 우승 주인공이 됐다.이영열 아워홈 부회장, 이영표 아워홈 경영총괄사장 등 경영진과
-
위메이드플레이, 2분기 영업이익 4억원...흑자 전환
위메이드플레이가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92억 원, 영업이익 4억 원, 당기순이익 1억 7천만 원 등 직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2분기 실적은 직전 분기 대비 3.7%의 매출 감소에도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236%, 251%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해서도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2.2%, 96.7%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71% 증가했다. 위메이드플레이측은 게임 업계 전반의 침체에 따른 매출 감소와 전년 동기 반영된 일회성 영업외이익 등을 감안하면 이번 2분기 흑자 전환은 완만한 실적 회복세로 관측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2024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596억 원, 영업이익 1억 1천만원, 당기순이익 5천 60
-
관광공사, ‘IJCAI 2024’ 개최지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3일부터 시작해 9일까지 이어지는 2024 세계인공지능학술대회(International Joint Conference on Artificial Intelligence 2024, 이하 IJCAI)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원에 나섰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IJCAI는 1969년 미국 워싱턴 D.C에서 시작된 인공지능(AI)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학술대회로 아시아에서는 중국, 일본 등에서 개최한 이력이 있지만 한국에서는 이번이 처음으로 올해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라고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리바바, 애플 등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전 세계 60개국에서 3,500여 명의 인공지능 전문가가 참여한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
하이브IM, 800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
하이브IM은 6일, 8,000만 달러(1,098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혁신적인 기업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메이커스 펀드(MAKERS FUND)’가 주도했으며, ‘IMM인베스트먼트’와 모회사 ‘하이브’ 등이 참여했다. 하이브IM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게임 퍼블리싱과 개발 부문에서 다각화를 이루어 종합 게임사로서의 역량을 확장할 계획이다. 투자금은 퍼블리싱 게임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자체 게임 개발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데 집중적으로 활용된다. 하이브IM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우수한 개발력
-
와인나라, ‘이달의 와인’, ‘창고 대방출 시음회’ 진행
아영FBC의 리테일 브랜드 와인나라는 8월부터 2종류의 와인으로 묶음 구성된 ‘이달의 와인’ 7종 세트를 선정하고, ‘창고 대방출 시음회’, ‘나만의 와인찾기 2(프리미엄)’ 등 다양한 고객 행사를 선보인다고 6일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와인나라 직영점과 온라인 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8월부터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된 7종 선물 세를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라며 "와인나라가 이번에 선보이는 ‘이달의 와인’은 추석 선물 세트로 제격인 와인들로 행사 기획 상품을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보르도 와인의 대부'라 불리는 앙드레 뤼통의 스테디 셀러를 맛볼 수 있는 ‘보르도 데일리 세트’(블라블라 카베르네 소비뇽,
-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2분기 영업익 30억..."전년 대비 100% ↑"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대표이사 김연섭)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5분기 연속 매출 성장세를 실현했다.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2024년 2분기 잠정실적(연결기준)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 2,627억원, 영업이익 30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은 작년 동기(1,982억원) 대비 33%, 영업이익(15억원)은 100%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80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2분기 역시 1분기와 마찬가지로 고객사 다변화 및 북미향 판매량 증가가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하는 요인이 됐다. 특히 북미 판매량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43% 증가하면서 큰 폭으로 성장했다. 일본 하이브리드용 동박 판매량도 증가폭이 두드러지며 올해
-
SK케미칼, 2분기 영업익 313억..."전년 대비 58.9% ↑"
SK케미칼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매출액 3,448억원, 영업이익 31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1.6%, 58.9% 상승한 수치다.SK케미칼 측은 “화학업계가 불황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에코젠(ECOZEN) 등 코폴리에스터를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성장을 이뤄냈다”면서 “중장기적으로 고부가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본원적 경쟁력 강화(Operation Improvement)를 이어가는 한편, 순환재활용 등 신사업에 대한 가시적 성과를 조기에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자회사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을 포함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SK케미칼은 2분기 매출액 41
-
현대그린푸드, '잔반 제로 프로젝트' 실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31일까지 급식사업장 600개를 대상으로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위한 '잔반 제로 프로젝트(ZERO WASTE PROJECT)'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이용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음식물 쓰레기 감량 캠페인으로, 탄소중립 실천과 지속가능한 급식사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행사 참여자 중 잔반을 남기지 않은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며, 음식물 쓰레기 감량률에 따라 우수 급식 사업장을 선정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 경남도와 자원순환사업 협약...“종이팩 재활용 어린이집 전국화”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이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자원순환사업을 경남도로 확대하며 전국화에 시동을 걸었다. 이번 협약으로 종이팩 자원순환 어린이집이 전국 1만곳 이상으로 확대된다. CJ대한통운은 앞서 지난해 대구∙부산∙포항 지역과 올해 서울지역 등 8000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종이팩 수거 및 재활용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CJ대한통운은 6일 오전 경남도청에서 ‘경남형 종이팩 리사이클 솔루션 동행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남지역 어린이집에서 배출되는 종이팩 자원순환 모델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이번 자원순환 프로젝트는 경남지역 어린이집 약 1,800곳에서 배출되는 종이팩(우유팩∙멸균팩 등)을 CJ대한통운의
-
쿠팡이츠서비스, 혹서기 대비 배달파트너 생수 지원
쿠팡이츠서비스(CES)가 고용노동부·강남구와 손잡고 ‘생수 나눔 캠페인’에 참여해 혹서기 대비 배달파트너 지원에 나섰다.쿠팡 관계자는 "쿠팡이츠서비스는 혹서기 배달파트너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강남구 소재 쉼터에 비치할 생수와 이온음료, 포도당 캔디 등을 지원한다"라며 "배달파트너 쉼터는 배달파트너라면 제한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배달파트너 쉼터 지원과 더불어 편의점에서 이용 가능한 생수 쿠폰도 지급하고 있다. 생수 쿠폰 이벤트는 이달까지 진행되며 배달이력 조건을 충족하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에게 준비 물량 소진시까지 제공된다.쿠팡이츠서비스는 강남구는 물론 전국 55여개 배달파트너 쉼터에
-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매출 2.4% 하락한 1조 57억 기록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4년 2분기 1조 57억 원의 매출과 12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하락했으며 영업이익은 4.2%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올해 2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국내와 중화권에서 매출이 하락했지만, 코스알엑스 실적 편입 효과로 미주와 EMEA(유럽, 중동 등) 지역에서는 매출이 가파르게 증가했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 헤라, 에스트라 브랜드는 강화된 제품 경쟁력과 화제성 높은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선전했다"라고 전했다. 주요 자회사 중에서는 에스쁘아와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의 매출이 성장했다. 매장 방문객이 늘어난 오설록의 경우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증가
-
롯데글로벌로지스, 이천시‧이천소방서와 ‘화재 사고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5일 이천시청에서 이천시 및 이천소방서와 함께 물류창고 화재 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물류창고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사전 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이천시 주요 물류창고 운영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협약식에는 김민주 롯데글로벌로지스 이천 덕평센터장과 김경희 이천시장, 조천묵 이천소방서장이 참석했다.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공동 협력체계 구축 및 유사시 화재피해 최소화 ▲법령 등 규정된 화재안전 의무 수행 ▲화재안전 확보 및 교육 훈련 등이다.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물류창고의 화재 예
-
'NS 푸드페스타 2024' 요리경연 본선 진출자 발표
NS홈쇼핑이 'NS푸드페스타 2024' 요리경연의 본선 진출 60팀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NS푸드페스타 2024'의 요리경연은 NS홈쇼핑이 2008년부터 17년 동안 국내 최대규모의 상금과 권위를 이어온 요리경연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NS홈쇼핑은 6월 24일부터 7월 29일까지 참가 팀을 모집했으며, 조리명장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60팀을 선정했다. 선정된 팀은 9월 26일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리는 본선에서 총상금 1억 1,250만원을 놓고 경연을 펼친다.올해 요리경연에는 228팀이 지원하며 3.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2022년 익산으로 무대를 옮긴
-
이마트24-티맵모빌리티 콜라보 첫 상품 ‘강릉편’ 선보여
이마트24는 이달 6일(화) 티맵모빌리티(이하, 티맵)와 마케팅 업무협약(MOU)의 첫 상품 ‘강릉편’을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티맵의 지난 해 6월 25일부터 1년간 강릉 현지인 경로안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돈까스 부문 ‘자스민레스토랑’, 김밥 부문 ‘교동김밥’, 파스타 부문 ‘초당비스트’의 맛집들을 찾았다"라고 전했다. 이마트24가 맛집과 콜라보 한 편슐랭* 4탄으로서 티맵과 강릉 현지 맛집을 찾고, 맛집의 인기메뉴를 상품화하여 이달 6일(화) ‘숙주 돈까스 도시락’, ‘돈까스 버거’, ‘계란말이 김밥’, ‘토핑유부초밥(꼬막, 계란, 불제육)’을 시작으로, 22일(목)에는 ‘꼬막장김밥’, ‘짬뽕파스타’ 등 총 6종을 출시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