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관광공사, K-관광로드쇼 두바이에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8일, 두바이 그랜드 파크하얏트에서 올해 마지막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하고, 역대 최대 방한실적을 기록 중인 중동 지역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을 펼쳤다.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로드쇼는 카타르 최대 국제관광 박람회인 ‘카타르 트래블 마켓(Qatar Travel Market, 11.25~27)’과 연계해 보다 많은 현지 여행업계와의 비즈니스 상담이 성사되도록 했다"라며 "국내에서는 관광업계, 여행사, 의료기관 등 총 23개 기관이 이번 로드쇼에 참가해 총 640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졌고 추정 매출액은 약 10억 원에 달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중동은 K-콘텐츠에 관심을 갖는 사람
-
SPC그룹, 연말 맞이 ‘임직원 헌혈 송년회’ 실시
SPC그룹이 서울 양재동 SPC1945에서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함께 ‘임직원 헌혈 송년회’를 진행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임직원 헌혈 송년회’는 2011년부터 14년째를 맞은 SPC그룹의 특별한 연말 행사로 나눔으로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자는 의미로 기획됐다"라며 "현재까지 약 1400여 명의 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헌혈 송년회는 임직원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으로 오랜 기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앞으로도 SPC그룹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롯데중앙연구소, 균주 연구성과 발표
롯데중앙연구소가 하반기 국내 주요 학회를 통해 위스키 제조에 적합한 효모,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영향을 주는 유산균 등 각종 균주 연구성과를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이달 초 대한미생물학회에서 위스키 제조에 적합한 효모 개발 연구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라고 전했다. 발표에 따르면 현재 국내 위스키 생산 현장에서는 주로 수입산 위스키용 효모를 사용한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위스키 제조에 적합한 토종 효모를 개발하고자 전통식품에서 분리한 각종 균주로 맥아즙을 발효시키는 실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알코올 생산량이 우수하고 발효 및 증류 시 꽃향, 과일향이 두드러지는 효모 LRCC8266, LRCC8293을 개
-
LG생활건강, 일본 큐텐 행사 매출 292% 성장
LG생활건강이 일본 대표 이커머스 채널 큐텐(Qoo10)의 11월 ‘메가와리’ 행사에서 전년 대비 약 4배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자국 제품 선호가 강한 일본 시장에서 LG생활건강의 브랜드와 제품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메가와리(メガ割)는 큐텐이 분기 1회씩, 1년에 총 4번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LG생활건강은 작년 6월부터 이 행사부터 참여하고 있다. 이달 15일 17시부터 27일까지 진행된 11월 메가와리에서 LG생활건강은 지난해 11월 행사 대비 매출액이 292% 증가했다. 직전 행사인 9월 메가와리와 비교하면 42% 성장을 달성했다. 또한 올해 개최된 4차례 메가와리(3·6·9·11월)
-
[생활경제 이슈] 테팔, 무선청소기 대규모 캠페인 진행 外
글로벌 주방·가전 리딩 브랜드, 테팔이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무선청소기 제품군의 본격적인 홍보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다양한 채널에서 대대적인 캠페인 활동에 돌입한다.지난 10월 출시된 테팔 무선청소기 엑스퍼트 7.60이 똑똑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일시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가전 제품을 리뷰하는 각종 유튜브 채널에서 '최고의 갓성비 청소기’로 소개되며 상품성을 인정받은 덕분이다. 특히 총 무게 2kg, 핸디형 사용 시 1.2kg에 불과해 손목 부담을 줄여주는 초경량 설계, 번거롭게 갈아끼울 필요없이 일체형으로 탑재된 이지 브러쉬, 기존 대비 40% 강력해진
-
경동나비엔, '나비엔 하우스 진주점' 열어
경동나비엔은 지난 27일 진주시에 오프라인 체험 매장 '나비엔 하우스'를 오픈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남양주북부점과 의정부서부점, 그리고 제주점에 이은 4번째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나비엔 하우스 진주점(이하 진주점)은 콘덴싱보일러와 환기청정기, 주방기기, 숙면매트, 월패드 등 경동나비엔과 경동원에서 생산하는 약 50여 개의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하며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제품을 추천해 주고 현장 설치와 유지보수 서비스도 제공한다.진주점은 △체험연출존 △제품전시존 △상담 및 업무존으로 구성됐다. 체험연출존에서는 욕실, 주방, 침실 등 실제 집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콘덴싱보일러, 환기
-
하이트진로, 충주, 태안, 봉화, 거제 소방서에 간식과 음료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1월 한달 간 소방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감사의 간식차’ 행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하이트진로가 2018년 소방청과 업무 협약을 맺고 7년째 진행하고 있는 소방 공무원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라고 전했다.올해는 충주, 태안, 봉화, 거제 4개 지역 소방서에 총 460명분의 간식과 음료를 제공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경품 이벤트를 통해 황동잔, 소방복 두꺼비 피규어, 스푸너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했다.한편,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콤부차 레몬’ 4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外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의 스테디셀러인 ‘티젠 콤부차 레몬’이 '2024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올리브영 어워즈는 국내 대표 K뷰티 플랫폼 CJ올리브영이 연간 멤버십 고객 구매 데이터, 상품 판매량 등을 기반으로 매년 각 부문 대표 상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의 헬스, 뷰티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2024 올리브영 어워즈' 푸드 부문 2위를 수상한 티젠 콤부차 레몬은 2021년 헬시푸드 부문에서 처음 수상의 영예를 안은 데 이어, 2022년과 지난해에는 이너뷰티 부문 수상작에 잇따라 이름을 올리며 명실상부한 올리브영 인기 상
-
서울우유,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 신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100% 국산우유를 사용한 자연치즈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웰빙 먹거리 수요 증가로 인해 다양한 음식에 활용도가 높아진 국산 생치즈 시장에 주목하며 자연치즈 판매 강화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우유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는 100% 국산우유를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차연치즈로 고소한 맛과 풍미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는 현재 전국 하나로마트 및 유통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대형마트 및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매가 가능할 예정이다.
-
KFC, 2024년 3분기 역대 최고 매출 기록
KFC의 2024년 3분기 매출액은 작년 동기간 대비 약 21.6% 증가한 약 762억 원으로, 역대 분기 매출 최고치를 달성했다. KFC 관계자는 "3분기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도 각각 약 51억 원, 약 6.7%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3분기)보다 5배 상승했다"라며 "또한, 2024년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2,200억 원을 달성했으며, 누적 영업이익은 약 117억 원으로 작년 한 해(1~4분기) 영업이익을 넘어섰다"라고 전했다. KFC는 ▲매장 포트폴리오 수립 ▲메뉴 경쟁력 강화 ▲프로모션 최적화 등이 3분기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2024년 가맹 사업을 본격화한 KFC는 올 4월부터 11월까지 전국에 총 13개의 가맹 매장을 오픈하며 소비
-
이랜드 미쏘, 연말 시즌 맞아 윈터 홀리데이 컬렉션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연말 시즌을 맞아 윈터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반짝이는 날개사, 헤어리, 부클 등 홀리데이 시즌에 특화된 소재를 중심으로, 화이트와 블랙 컬러의 로맨틱하고 우아한 파티웨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요 아이템으로는 페이크 가죽 벨트 디테일의 헤어리 테일러드 자켓과 날개사 소재의 뷔스티에 블라우스를 제안한다"라며 "또한 미니스커트 셋업, 페이크퍼 크롭 자켓, 부클 원피스 등 단독으로도 포인트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들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2024 크리스마스 케이크 17종 선보여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2024년 크리스마스 케이크 17종을 공개했다.올해 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 테마는 ‘와츄원 포 홀리데이(What you want for Holiday)’로, 다양한 플레이버를 하나의 케이크에 담아 각기 다른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키는 대표 아이스크림 케이크 ‘와츄원’을 중심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플레이버 조합을 선보인다.‘와츄원’은 밀도와 질감이 다른 아이스크림을 조합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하는 배스킨라빈스만의 ‘워터컷(Water Cut, 높은 수압으로 케이크를 정교하게 자르는 방식)’ 기술로 제작되며, 연말 모임과 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대표 제품으로는 중앙의 별
-
하림, 2025년 사업계획 수립 워크숍 진행
㈜하림(대표이사 정호석 사장)이 28일, 더메이호텔에서 2025년 전사 사업계획 워크숍을 갖고 ‘2030 가금 식품기업 세계 10위로의 도약’을 다짐했다고 29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날 △전사적인 중장기 전략 방향 △2024년 사업성과 리뷰 △2025년 전사 사업 목표와 실행계획, 조직 운영 전략을 공유하고 조정·완성했다"라며 "이와 함께 영업 활동에서 성과를 낸 우수사례(Best Practices) 6팀의 발표와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2024년 어려운 대외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주신 리더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는 'HBH(Harim Behavioral Habit) 습관화'를 통해 미리미리 준비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
노랑풍선, 한국소비자포럼 브랜드 아카데미에서 성장 스토리 공개
노랑풍선이 지난 28일 한국소비자포럼 주최로 마포구 화이트홀에서 열린 팀 화이트 27기 브랜드 아카데미에서 자사의 브랜드 성장 스토리를 공개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서는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 구예원 본부장이 연사로 참여해, 노랑풍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라며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노랑풍선이 주목하고 있는 트렌드와 마케팅 접근 방식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독창적인 제휴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여
-
커세어, 차세대 그래픽 카드 지원 파워 서플라이 라인업 발표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내년 출시 예정인 차세대 그래픽 카드를 지원하는 파워 서플라이 라인업을 발표했다. 커세어 관계자는 "최첨단 GPU의 전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견고한 파워 서플라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차세대 그래픽카드에서도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파워 서플라이 제품군을 최적화해 기존 시스템과 차세대 시스템 모두 강력하고 효율적이며 안정적으로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가장 최근 출시된 그래픽 카드는 12V-2x6 GPU 전원 커넥터를 요구하며, 이는 차세대 GPU에서도 유지될 가능성이 크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
홈플러스 ‘홈플대란’ 첫날 전체 매출 두 자릿수 성장 기록
홈플러스는 대한민국 대표 연말 세일 ‘홈플대란’ 행사 첫날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례적인 11월 폭설에도 불구하고 ‘AI 메가핫딜’ 상품을 비롯해 각종 할인 품목과 창고대방출 위스키 등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으로 몰리면서 일부 점포에서는 개점 전부터 오픈런 현상이 벌어지거나 행사 매대가 텅 비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금주 ‘AI 메가핫딜’ 품목인 ‘보먹돼 삼겹살(100g 990원)’과 ‘딸기(500g 1만1990원)’는 오는 주말까지 각각 80톤(t)의 물량을 준비했으나, 행사 첫날 소진 속도가 매우 빠른 탓에 바이어들이 추가 물량 확보에 나섰다"라며 "이
-
롯데웰푸드 졸음번쩍껌, ‘퇴사 맛있게 잘하는 집’ 팝업스토어 참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대표 효능껌 브랜드인 졸음번쩍껌이 다음달 5일까지 서울시 용산구 HDC아이파크몰 6층 더 센터 스트리트에서 운영되는 웹툰 작가 김퇴사의 팝업스토어(임시 매장) ‘퇴사 맛있게 잘하는 집’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김퇴사는 '입으로는 퇴사를 말하며 몸은 착실히 회사로 향한다'는 2535세대 직장인의 삶을 해학적으로 풀어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오피스웹툰 작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졸음번쩍껌이 가진 맛의 쿨링감을 ‘입으로나마 느끼는 속 시원한 퇴사의 맛’에 빗대어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특히, 긴 회의나 연장근무 등 업무 중 집중이 필요할 때 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