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제3회 KAO 챔피언십, 11월에 강아지숲서 진행
어질리티 국제대회 출전권이 걸린 제3회 ‘KAO 챔피언십(Korea Agility Open Championship)’이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에서 11월 2~3일 개최된다. 강아지숲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팀 차이나 등 세계 유수의 어질리티 팀들이 사전 접수를 마친 가운데 대회 주관사인 사단법인 동물과사람과 이를 주최하는 DSD 운영위원회는 오는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가 연령과 국가, 성별에 제한이 없으며, 모든 견종이 참여할 수 있다. 강아지숲 또는 동물과사람 홈페이지에 게재된 QR코드와 연결된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라며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인
-
쿠팡이츠·로지스틱스서비스, ‘2024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진행
쿠팡이츠서비스(CES)와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함께 지난 21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헌혈은 혈액 수급위기 해결에 동참하고자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CES와 CLS는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사옥 앞 헌혈 버스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라며 "사전신청과 더불어 현장 접수를 통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이끌었다"라고 밝혔다. CES와 CLS는 헌혈 캠페인을 통해 사랑나눔 헌혈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혈액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수급 해소에 도움이 될
-
[IT이슈] 라온피플, 에이든랩스(Aiden Labs)와 협력 外
라온피플(300120)이 인공지능 기술개발 및 확장과 태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든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라온피플(대표 이석중)은 21일 본사 미디어스테이지에서 글로벌 에이든랩스(Aiden Labs; 대표 Naten Jang)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AI기술에 따른 혁신 및 확장을 목표로 인공지능(AI)과 IT기술을 융합한 솔루션 개발, 그리고 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AI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태국 전역의 스마트 시티, 보안 솔루션,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전략이다. 특히, 에이
-
㈜오뚜기, 케챂·마요네스 ‘점자 스티커' 적용
㈜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국내 소스류 최초로 국민 소스인 ‘토마토 케챂’과 ‘골드 마요네스’에 점자 스티커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오뚜기 케챂과 마요네스에 적용된 점자 스티커는 시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층이 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제품명 등을 한 번에 확인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적극 고려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간 시각장애인이 불편 없이 제품을 사용하도록 컵밥, 죽 등에 제품명, 조리법 등을 점자로 표기한데 이어, 오뚜기 대표 소스인 케챂과 마요네스에도 점자 스티커를 적용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라고 밝혔다.㈜오뚜기는 스티커 색상과 모양을 변경하는 등 디자인
-
롯데웰푸드, 성수동 빼빼로 미니 팝업 행사 진행
롯데웰푸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내외국인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에이치알 프로젝트에서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를 열고, 단 이틀간 누적 3천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행사는 경품으로 준비한 빼빼로 제품과 굿즈의 초기 물량이 빠르게 소진돼 급히 추가 물량을 투입할 정도로 종료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맛의 빼빼로 라인업과 굿즈를 소개하고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라며 "애정 어린 마음을 담아 빼빼로를 주고받는 빼빼로데이 문화에서 착안해 '빼빼로로 마음을 전해요'를 콘셉트로 진행됐으며, 빼빼
-
잡플래닛, AI 챗봇 'Tell-i' 공개
잡플래닛은 커리어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주는 AI 챗봇 'Tell-i'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잡플래닛 관계자는 "Tell-i(이하 텔리)는 기업, 채용공고, 직무 등과 관련한 질의를 잡플래닛 데이터를 기반으로 답변할 수 있는 AI 챗봇 서비스다"라며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비교해 줘 △ 통근버스 있는 회사 알려줘 △ 시니어 데이터 분석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해? △면접 안 봐도 되는 채용 공고 찾아줘 등과 같은 질문들에 대한 답을 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서비스의 페르소나는 15년 차 커리어 컨설턴트로, 유저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궁극적으로 유저의 커리어 발전을 돕기 위해 기
-
세라젬 파우제 M6, 日 ‘굿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세라젬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세라젬 관계자는 "1957년부터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가 주최하고 있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반 소비재부터 시스템, 서비스, 건축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고루 평가하는 대회로,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상의 주인공인 세라젬의 안마의자 '파우제 M6'는 파우제 시리즈 특유의 절제와 미니멀리즘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라고 말했다. 휴식가전 파우제는 2020년에 출시된 소형 안마의자 라인으로, '헬스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
쿠팡, 유아매트 ‘로켓설치’ 시작
쿠팡은 ‘로켓설치’ 전문기사의 유아용 시공매트 설치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유아용 시공매트의 소재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으로 안전하며 충격흡수율이 높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녀가 있는 고객에게 유아용 시공매트는 층간 소음이나 미끄럼 방지에 유용하고 유아의 탈구 예방 효과로 최근 인기가 높다"라며 "하지만 시공에 3~6시간가량 소요되는 등 설치가 까다로울 뿐 아니라 ▲공간의 평형 및 구조 차이에 따른 견적 확인 ▲방문 기사와의 일정 조율 ▲고가상품에 요구되는 계약금 등 불편한 요소가 많았다"라고 말했다. 와우회원은 이제 로켓설치를 통해 배송 및 시공 비용이나 방법을 고민할 필요 없이
-
삼양그룹 KCI, 스킨케어용 물질 전달 기술 ‘엔캡가드’ 개발
삼양그룹의 화장품∙퍼스널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 케이씨아이(KCI, 대표 이진용)는 최근 스킨케어용 물질 전달 기술 ‘엔캡가드(Encapguard)’를 개발하고 해당 기술을 적용한 전달체 ‘엔캡가드세라-에스(Encapguard Cera-S)’와 ‘엔캡가드세라-엘엔피5(Encapguard Cera-LNP5)’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삼양그룹 관계자는 "엔캡가드는 피부 노화 방지, 탄력 개선, 색소 침착 완화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되는 유효성분을 나노 크기의 전달체로 캡슐화함으로써 외부 환경에 의한 파괴없이 목표 부위까지 안전하게 전달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의약품 분야에서 활용되는 약물 전달 시스템(DDS, Drug Delivery Sys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켈로그 시리얼볼’ 굿즈 사전 예약 프로모션 진행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해 ‘켈로그 시리얼볼’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굿즈 ‘켈로그 시리얼볼’은 ‘켈로그’의 시그니처 캐릭터 ‘토니 더 타이거(Tony the Tiger)’의 1950년대 빈티지 디자인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깔끔한 화이트 톤의 시리얼볼 전면에 캐릭터를 배치해 귀여우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가벼우면서도 잘 깨지지 않는 PP 소재로 제작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던킨은 ‘켈로그 시리얼볼’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8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켈로그 시리얼볼’을 사전 예약하면 3000
-
BBQ, 올해 2만마리 치킨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대표 ESG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전국 곳곳에서 총 2만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교육 받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25년째 지속되고 있다"라며 "착한기부에 대해 업계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교육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고 있다. 착한기부를 통해 올들어 약 1만마리의 치킨을
-
에이피알, 홍콩 최대 온라인몰 입점
에이피알은 21일 홍콩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과 현지 팝업 스토어 운영을 성공리에 마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주목할 만한 매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중화권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는 점이 특기할 만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7일 홍콩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에이치케이티비몰(HKTVmall)’에 입점해 3일 만에 한화 약 1억 8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내는 등 중화권 온라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8일과 10일에는 ‘에이치케이티비몰’을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
성수주조장, 日 ‘사케 품평회’서 막걸리 사상 최초 수상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전북지역의 대표적인 양조장인 ‘성수주조장’이 ‘국제 사케 품평회(International Sake Challenge)’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대회에서 한국의 막걸리가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다.이번 품평회는 준마이긴조, 다이긴조, 발포주, 프리미엄 등 총 7개 카테고리에서 심사가 이뤄졌다. 성수주조장은 비사케 주류 카테고리인 ‘프리미엄’ 부문에 딸기 막걸리를 출품했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품질과 디자인, 업력, 고객의 평판 등 다양한 평가 요소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성수주조장은 올해 수상 업체 가운데 유일한 해외 업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
아워홈,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 참여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18일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하는 ‘제2회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에 참여해 시니어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는 어르신들의 스마트 기기에 대한 접근 기회를 넓혀 어르신들과 동행하는 스마트 복지를 실현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라며 "숭실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소속 49개 기관 어르신 약 1500여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개선 및 건강 증진을 위해 노인 복지 시설 관계자, 이용자를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 서비스 전시, 간식 후원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
-
홈플러스, 양념육 브랜드 ‘생(生)생(生)’ 선보여
홈플러스가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100% 냉장 양념육 브랜드 ‘생(生)생(生)’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생생’은 ‘냉장 고기(生)’를 사용해 ‘육즙이 살아있다(生)’는 의미다. 손이 많이 가는 양념육을 간편하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얼리지 않은 100% 냉장 고기로 시간 대비 품질 만족도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념육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신장하는 등 양념육을 찾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도 브랜드 론칭에 힘을 실어줬다"라고 밝혔다. 시중에서 판매 중인 대부분의 양념육은 냉동 원료육을 해동해 사용하지만, ‘생생’은 100% 냉장 원료육이기
-
[생활경제 이슈]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김치’ 검색량 380% 증가 外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10월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김치’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38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달 1일부터 15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최다 검색어는 ‘김치’가 차지했고, 이 기간‘김치’의 총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380% 증가했다.또한,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김치 상품이 방송 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한 방송 알람 설정 건수도 전년 동기 대비 240% 증가했다.홈쇼핑모아 관계자는 “이번 달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판매한 김치 상품의 총 방송 횟수는 전년 동기 대비 절반 가까이 줄었지만,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방송 당 평균 김치 구매 건수는
-
[유통단신]푸마, 친환경 심파텍스 적용 ‘남성 쉴드 우븐 후드 자켓’ 2종 출시
푸마(PUMA)는 독일의 친환경 멤브레인 제조 기업 심파텍스(sympatex)와의 협력을 강화하면서 심파텍스 친환경 소재를 채용한 ‘남성 쉴드 우븐 후드 자켓’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신제품 ‘남성 쉴드 우븐 후드 자켓’은 외부 환경에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쉴드(Shield) 트레이닝 컬렉션으로, 인체공학적 패턴을 사용하여 야외 활동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색상은 미드나이트블랙과 다크올리브 2종이다.특히 이번 신제품은 뛰어난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을 자랑하는 심파텍스 멤브레인(Sympatex membrane)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심파텍스 멤브레인은 폴리에스테르 기반으로 100% 재활용이 가능해 유럽의 친환경 섬유품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