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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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4회 연속 국토부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 획득
롯데건설은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증하는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 심사에서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은 부동산 임대, 개발, 관리, 중개, 평가, 자문 등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연계하여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사업자에게 국토연구원의 심사를 통해 국토교통부 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롯데건설은 자체 운영중인 주거서비스 플랫폼 ‘Elyes(엘리스)’의 품질을 인정받아 2018년 건설업계 최초로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후 2년마다 갱신 심사를 받아 총 8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된다.또 롯데건설은 단지 입주민을 위한 ‘엘리스’ 서비스를 통해 생활편의지원(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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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마포 사옥 글판 “겨울맞이 새 단장”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서울 마포구 본사 사옥 글판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글판에 사용된 글귀는 조남명 시인의 시 ‘겨울이 있어’의 일부다.에쓰오일은 겨울, 따뜻함이 느껴지는 시구(詩句)와 이미지로 글판을 새롭게 선보이는 한편, 사옥과 주변의 소공원을 밝고 아름다운 조명으로 장식하여 세밑 분위기를 돋우고 새해를 맞이하는 설렘, 지역사회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고 있다.또 ‘공감 글판 : 따뜻한 겨울 이야기’를 주제로 SNS 댓글 이벤트를 연다. 공감 글판 이벤트는 4일부터 17일까지 에쓰오일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CJ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e카드, 투썸플레이스 쿠폰 경품을 제공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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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연말 맞아 임직원 물품기부 캠페인 진행
HMM(대표이사 김경배)이 연말을 맞아 물품기부 캠페인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HMM은 지난달 25일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물품기부 캠페인 ‘아름다흠(HMM)’ 행사를 진행해 총 930점의 기부물품을 모았다. 2021년부터 시작해 4년째를 맞이하는 물품기부 캠페인은 매년 임직원들의 참여가 높아지면서 기부물품도 증가하고 있다.HMM은 이번 기부 물품과 회사에서 마련한 기부금을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HMM 관계자는 “매년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빠르게 마감될 정도로, 임직원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며 “해운업과 연계된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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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올해 도시정비사업 수주 6조원 돌파 ‘수주킹’
현대건설이 ‘신반포2차아파트’, ‘마장세림’ 재건축사업을 각각 수주하며 2024년 도시정비사업 수주액 6조원을 돌파했다.신반포2차아파트 재건축조합(조합장 김영일)과 마장세림 재건축조합(조합장 김성진)은 12월 1일과 11월 30일에 각각 총회를 열어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신반포2차아파트 재건축사업은 서울 서초구 잠원동 73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48층, 9개동, 공동주택 2056세대 및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현대건설은 신반포2차아파트 설계를 위해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세계적 건축가 2포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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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새해 여행객 위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 진행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2주간 얼리버드 새해 여행객을 위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연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다음달과 설날 연휴에 떠나는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이 쏟아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14일까지 매일 10시에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해외숙소 20%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라며 "신년 여행 계획이 있다면, 여행 경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는 기회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기에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숙소 쿠폰팩도 제공한다"라며 "쿠폰팩은 결제 금액에 따라 5~8%까지의 할인 쿠폰과 연휴 기간 체크인 시 중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최대 2만원의 ‘더하기 쿠폰’을 포함한다"라고 밝혔다. 얼리버드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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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와인 마스터 소믈리에 합작 와인 론칭
GS리테일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가 와인 마스터 소믈리에 합작 와인을 유통사 단독으로 론칭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지난 1일 론칭한 ‘수퍼 네세서리 까베르네 쇼비뇽’은 세계적 마스터 소믈리에 ‘데니스 켈리’와 미국 캘리포니아주 나파밸리 와인 메이커 ‘톰 개럿’이 합작해 만든 한정판 와인이다"라며 "붉은 화산성 토양에서 자라 블랙베리, 자두, 멘톨, 다크 초콜릿 등 풍미가 조화롭고 블렌딩 밸런스에 초점을 맞춰 숙성 없이도 즐길 수 있으며, 숙성할수록 그 맛이 더 깊어지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마스터 소믈리에는 전 세계 300명 남짓인데, 그 중 전 세계 191번째로 마스터 소믈리에 자격을 취득한 인물이 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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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 ‘육아 동행 지원금’ 1000만원 지급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새해부터 출산 가정에 ‘육아 동행 지원금 1000만원’을 지급한다.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기 위한 ‘직원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인 호텔앤드리조트와 갤러리아 전 직원(자회사 포함)이 혜택을 받는다.신설된 ‘육아 동행 지원금’ 제도는 2025년 1월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 소속 직원으로 한화푸드테크, 아쿠아플라넷 등 자회사도 모두 포함된다. 횟수에 상관없이 출산 때마다 동일한 금액을 지급하며, 쌍둥이 가정의 경우 2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이번 제도 신설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단순 출산 축하 차원을 넘어 직원이 겪는 육아 부담을 회사가 함께 하겠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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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물류보관비 무료 혜택 이벤트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12월 31일까지 ‘스타배송’ 신규 가입 셀러를 위한 운영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스타배송은 도착보장 서비스로, 100% 도착보장을 목표로 구매고객과 약속한 날짜에 주문상품을 배송하는 서비스다"라며 "도착 보장일보다 배송이 늦어지면, G마켓이 고객에게 배송되는 송장 기준 배송 지연 1건당 1,000원을 보상한다. 배송은 CJ대한통운이 맡는다"라고 전했다. 먼저, 물류보관비를 무상 지원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스타배송 동탄물류센터에 상품을 신규 입고 및 서비스 등록하는 경우 최대 3개월 동안 보관비가 무료다.스타배송 소문내기용 ‘친구 추천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천을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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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갤러리아 ‘육아 동행 지원금’ 1000만원 지급
한화갤러리아가 새해부터 출산 가정에 ‘육아 동행 지원금 1000만원’을 지급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기 위한 ‘직원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인 갤러리아와 호텔앤드리조트 전 직원(자회사 포함)이 혜택을 받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설된 ‘육아 동행 지원금’ 제도는 2025년 1월부터 시행된다"라며 "대상은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 소속 직원으로 한화푸드테크, 아쿠아플라넷 등 자회사도 모두 포함된다"라고 말했다. 횟수에 상관없이 출산 때마다 동일한 금액을 지급하며, 쌍둥이 가정의 경우 2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이번 제도 신설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단순 출산 축하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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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연말 샴페인 기획전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1년부터 업계에서 처음으로 샴페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특히 올해 연말은 프랑스 3대 샴페인 브랜드 ‘니콜라스 뿌이야트’의 한정판 샴페인인 ‘팔메도르 골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런칭해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4회째 선보이는 연말 샴페인 기획전은 이제 편와족(편의점 와인족)들의 고유한 연말행사로 자리잡았다"라며 "매년 행사가 시작되는 12월 첫 날 자정부터는 전국 점포 곳곳에서 오픈런 현상이 일어났으며, 지난해 12월 업계 최초로 선보였던 샴페인 구독권의 경우 20분도 채 안되어 앱에서 완판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열띤 호응을 체감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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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가홀푸드, 전문점 스타일의 동절기 면 3종 선보여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가 겨울철을 맞아 우리 밀로 만들어 한층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전문점 스타일의 프리미엄 동절기 면 3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최근 편리함은 물론 고급화된 맛과 품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면서 전문점 수준의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여기에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더해져 간편식의 원료와 영양성분까지 꼼꼼하게 살피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올가는 정성껏 키운 국산 원료로 차별화한 전문점 스타일의 프리미엄 동절기 면 3종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HMR 카테고리를 확장한다.‘우리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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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유업, ‘마카다미아 초코우유’ 가공유 수출 확대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멸균 가공유 수출 국가를 총 8개국으로 확대했다고 2일 밝혔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올해 5월 멸균 가공유 제품의 중국 수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연세유업은 8월에 대만, 11월에는 베트남, 몽골, 카자흐스탄, 싱가폴, 호주, 홍콩으로 수출 지역을 넓혔다"라며 "국내 유업계가 수입 멸균우유 증가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연세유업은 국산 원유의 우수성과 가치를 해외 시장에 알리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중국에서 판매된 연세유업 멸균 가공유의 누적 판매량은 약 3백만 팩이다"라며 "중국 시장에서 해외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한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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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 판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3일(화) 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를 TV홈쇼핑 최초로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2016년 출시한 ‘하이메이드’는 최근 5년간 연평균 20%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라며 "현재까지 170여개의 상품을 출시했으며, 최근에는 1~2인 가구의 인구 구조 변화, 가성비 수요 증가 등의 트렌드를 반영한 가전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9월 출시한 ‘하이메이드’ 150리터(L) 김치냉장고는 1~2인 가구 타깃의 소용량으로, 동일 용량의 일반 상품과 비교해 20% 저렴하다. 김치통 내부의 온도 편차를 제어하는 ‘초정온 냉각기술’을 탑재해 김치의 아삭한 맛을 유지한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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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건강생활, ‘타임리뉴 119’ 선보여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의 헬씨 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로하스가 식물 발효액에 체내 흡수율이 높은 리포좀 제형의 글루타치온을 더한 이너뷰티 건강식품 ‘타임리뉴 119’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타임리뉴 119’는 1984년부터 발효 연구를 이어온 풀무원이 40년 발효 노하우를 담아 식물 영양소에 뷰티 성분을 결합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라며 "101가지 과일과 채소 발효액에 17가지 전통원료와 알로에 베이스를 꼼꼼하게 배합해 식물의 활력과 영양성분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리포좀 공법이 적용된 글루타치온을 240mg 배합해 헬씨 에이징을 돕는다"라고 밝혔다. 글루타치온은 세 가지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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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롯데백화점이 12월 2일(월)부터 25일(수)까지 진행하는 25년 상반기 신입 사원 채용에서 쇼핑몰 사업을 담당할 ‘쇼핑몰사업 통합 직무’ 분야의 모집에 나선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 지난 10월에 발표한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 중장기 추진 전략에 따라 사업을 성장시켜 나갈 미래 인재를 확보하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타임빌라스 수원의 성공을 발판 삼아 송도, 수성, 상암, 전주 등에 쇼핑몰을 새롭게 추가하고, 기존점도 리뉴얼해 2030년까지 총 10여개의 미래형 쇼핑몰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채용은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통해 선발하는 ‘포텐셜(Potential) 전형’으로 진행한다. 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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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위기설 지라시’ 작성·유포자 경찰에 수사 의뢰
롯데그룹이 모라토리엄설(지급유예) 등 이른바 허위 지라시(정보지)를 작성·유포자에 대한 경찰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2일 전해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롯데지주는 최근 해당 내용을 작성·유포한 사람을 찾아내 신용훼손 혐의로 처벌해 달라고 서울 강남경찰서에 수사를 요청했다. 앞서 지난달 16일 유튜브 채널 두 곳에서는 '롯데그룹 공중분해 위기'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게시했는데 해당 영상들은 기사 내용을 짜깁기하면서 논란의 여지를 남겼다. 문제는 이튿날 관련 내용을 요약한 지라시가 유포됐는데 단정적 표현이 담긴 허위 사실인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는 지라시가 유포된 이튿날인 지난달 18일 "유동성 위기 루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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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자체 앱 회원수 530만 돌파
골프존이 자사 골프존 앱(APP)의 회원수가 5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골프존은, 올해 다양한 캠페인과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며 골프시장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10월 한 달간 골프존 그룹사 전사적 캠페인 ‘2030 골프존 페스타’를 진행했다.랭킹 서비스도 골프존앱에 론칭됐다. 골프존랭킹은 접속 시 지도에서 전국의 G핸디 탑랭커 정보와 드라이버 비거리, 페어웨이 안착률, 숏게임 능력을 보여줘 나의 골프 실력과 겨뤄볼 수 있다. 골퍼의 거주 지역과 자주 이용하는 스크린매장에서의 나의 랭킹 및 연령별 랭킹 비교로 골프를 즐기는 것 이상으로 실력 향상에 진심인 2030 골퍼들의 니즈에 맞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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