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돌코리아, ‘2024 한 걸음 더 걷기 대회’ 후원 外
돌(Dole)코리아가 심장병 예방을 위해 한국심장재단이 주최하는 ‘2024 한 걸음 더 걷기 대회’를 공식 후원한다.‘한 걸음 더 걷기 대회’는 심장병 예방 필요성을 알리고 심장병 환자를 후원하기 위해 한국심장재단이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되며 약 3km 코스의 걷기 대회와 더불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축하공연, 놀이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돌코리아는 참가자들이 행사에 즐겁게 참여하며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비타민B1, B6, C, 섬유질 등 심장병 예방에 효과적인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한 ‘스위티오 바나나’
-
아워홈몰, ‘김장대첩’ 기획전 실시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김장 시즌을 맞아 11월 30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몰에서 ‘김장대첩’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 등 식재료 값이 치솟으며, 포장김치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라며 "고객 쇼핑 부담을 덜고자 일정 제품은 최저가 보장제로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포기/김장김치 △프리미엄 김치 △이색/별미 김치 등 카테고리별 아워홈 김치 제품 총 20여 종을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획전 상품 전용 추가 10% 할인쿠폰도 제공해 더욱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포기/김장김치 제품으로 ‘아워홈 포기김치
-
인터파크 투어, 망산·구채구 패키지 출시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망산오지봉, 구채구 오채지 등 최근 주목받는 중국 자연 관광 명소를 반영한 중국 패키지 여행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망산오지봉과 구채구의 오채지는 장가계와 황산만큼이나 사랑받는 중국 인기 자연 관광 명소다. 산악과 계곡·호수 등 다양한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고, 최근 몇년사이 관광 인프라가 개선되면서 접근성이 좋아진 덕분에 선호도가 높아졌다"라고 전했다. 특히 망산은 장가계와 어깨를 견줄만한 풍광의 국가삼림공원으로, 중국 남부지방에서 유일하게 눈꽃을 볼 수 있어 겨울철 인기 여행 지역으로 손꼽힌다.인터파크 투어 망산 3박 5일
-
갤러리아百, VIP 고객이 선호하는 와인 공개
연 1억원 이상 쓰는 백화점 VIP 고객들이 선호하는 와인은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과 ‘샴페인’으로 분석됐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달 서울 명품관에 오픈한 프리미엄 와인숍 ‘더 비노494’의 매출을 기반으로 연간 1억원 이상 구매하는 VIP 고객들이 선호하는 와인을 분석했다. 구매 와인의 45%는 부르고뉴 와인, 30%는 샴페인이었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프랑스 중동부에 위치한 부르고뉴(Bourgogne) 지방은 프랑스 정부가 지정한 특급 포도밭이 가장 많은 와인 생산지다"라며 "‘신의 물방울’이라 불리는 수천만 원대의 ‘로마네 꽁띠’도 부르고뉴에서 생산된 최고급 와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재배하기 까다롭고 섬세한
-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서 도심속 가을 정취 '만끽'
선선한 날씨의 10월, 가을이 깊어가는 만큼 단풍이 물드는 속도도 덩달아 빨라진다.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단풍이 선물하는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고 싶다면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와 서울스카이 방문을 추천한다. 보기만 해도 아름다운 가을 하늘과 형형색색의 단풍을 어트랙션과 전망대에서 이색적 시각으로 조망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가을 나들이가 완성된다.매년 가을,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는 아름다운 단풍이 수놓아진 ‘나들이 핫플’이 된다. 석촌호수를 휘감은 1천여 그루의 단풍나무, 은행나무, 잣나무, 왕벚나무 등이 가을빛으로 물들어 멋진 장관을 연출한다. 이 때 테마파크의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어트랙션에 탑승
-
이디야커피, 자체 로스팅 시설 ‘드림팩토리’ 견학 진행
이디야커피는 경기도 평택에 소재한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30여명의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조미영)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림팩토리 투어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이디야커피가 가진 차별화된 공간 인프라를 활용해,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고객 체험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특히 커피와 관련된 장래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원두 및 커피 생산시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커피 생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투어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디야커피 R&D 연구진들이 직접 진행하는 바리스타 기초과정 교육을 통해 커피 시음, 오일
-
11번가, ‘Ai 피드’ 선보여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생성형 AI 기반 쇼핑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Ai 피드’(Ai Feed)를 론칭했다.11번가 관계자는 "‘Ai 피드’는 8개 카테고리별 ‘AI MD’가 추천 상품의 핵심 정보를 SNS ‘피드’ 형태로 소개하고, 고객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응대하는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발견형 쇼핑’ 서비스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AI MD를 직접 구현했다"라며 "AI MD는 판매 순위, 고객 리뷰 등을 분석해 인기 예감 상품을 선별하고, 상품 상세 설명과 고객 리뷰를 분석해 상품의 특징을 요약, 고객에게 재미있게 전달하는 ‘피드’를 생성한다"라고 밝혔다. 고객들은 ‘피드’를 통해 쇼핑
-
GS샵, 휴일 배송 시작
GS샵이 고객 니즈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휴일 배송을 시작했다.GS샵 관계자는 "지난 10월 19일(토)부터 ‘휴일에도 내일 도착’ 배송 서비스(이하 ‘휴일 배송’)를 시작했다"라며 "이전까지는 토요일 방송 상품의 경우 차주 월요일에 배송했으나 휴일 배송을 시작하면서 토요일 밤에 방송하는 ‘쇼미 더 트렌드’ 상품을 일요일에 받아볼 수 있게 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휴일 배송은 지난 9월 추석 연휴 기간 중 6개 방송 상품을 대상으로 실시한 테스트에서 고객 니즈가 확인되면서 본격 시행하게 됐다"라며 "명절에 필요한 옷이나 선물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이 있을 것으로 보고 연휴 기간 중 배송 가능한 상품을 방송했는데
-
동원F&B, ‘김 스마트 육상 양식’ 기술 개발 MOU 체결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제주테크노파크 용암해수센터(센터장 장원국)와 김∙해조류 스마트 육상 양식의 기술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제주도의 용암해수를 활용한 김 스마트 육상양식 기술개발을 본격화함으로써 우수한 품질의 원료를 확보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하 150미터 깊이의 암반으로부터 추출한 제주도 용암해수는 바닷물이 현무암 위주의 화산암반층에 의해 오랜 시간 동안 여과된 ‘염(鹽)지하수’다"라며 "마그네슘, 칼슘, 바나듐 등 광물 성분이 풍부하고 연중 16℃ 내외로 수온이 안정적이다"라고 말했다. 김 시장 점유율 1위의 동원 F&B는 그 동안 고급 원초
-
[IT이슈] 메가박스, 영화관람권에 ‘스타벅스 데비 텀블러’ 더한 패키지 선보여 外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영화관람권에 스타벅스 데비 텀블러가 포함된 ‘메가박스 스타벅스 데비 텀블러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메가박스 스타벅스 데비 텀블러 패키지’는 영화관람권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하면서 스타벅스 데비 텀블러 등이 추가 증정품으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 상품이다. 지난해 리유저블컵 세트, 숄더백 세트와 올해 선보인 DIY 펜세트에 이은 스타벅스와 네 번째 협업이다.이번 ‘메가박스 스타벅스 데비 텀블러 패키지’는 ▲메가박스 영화관람권(8매) ▲메가박스 영화초대권(2매) ▲스타벅스 데비 텀블러(1개) ▲스타벅스 음료교환권(1매) ▲스타벅스 금액권(5000원권)으로 구성되어 있으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밸런스’ 출시 外
고려은단이 식물성 오메가3에 비타민D, 비타민E까지 균형 있게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밸런스’를 출시한다.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밸런스’는 오메가3 600mg에, 비타민D, 비타민E까지 한 캡슐에 담아 혈행·눈 건강과 함께 뼈 건강과 항산화까지 밸런스 있게 챙길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오메가3 원료사 DSM사와 공동개발한 고려은단 독점 원료를 사용해 EPA와 DHA를 2:5로 균형 있는 비율로 설계하고, DSM사 국내 수입 오메가3 중 최고 순도인 75%의 식물성 오메가3를 담았다. rTG형 오메가3를 사용해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밸런스’는 외부와 100% 차단된 첨단
-
NS푸드페스타2024 협찬사 ‘테팔’ 기획전 실시
NS홈쇼핑의 온라인 채널인 NS몰에서 10월 31일까지 ‘NS푸드페스타2024’ 협찬사인 ‘테팔’의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테팔 기획전’ 대표 상품인 ‘올뉴 테팔 매직핸즈’ 화이트 골드 에디션 8종 세트(135,000원)는 NS푸드페스타2024의 주요 프로그램인 쿠킹클래스에서 20대 참가자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매직핸즈’시리즈 상품 중 하나이다"라며 "손잡이를 떼면, 플레이팅도 수납도 깔끔하게 활용 가능하고, 조리 시작 타이밍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열 센서가 있어 편리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테인리스 스틸 최고급 라인으로 티타늄 입자가 들어간 코팅층과 긁힘에 강한 추가 마감층까지
-
[생활경제 이슈] 빽다방, ‘2025년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 外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2025년을 맞이해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한 ‘2025년 빽다방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 한 해 동안 빽다방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새해의 희망찬 시작을 응원하고자 마련했다. 오는 10월 24일부터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 ‘2025년 빽다방 캘린더’ 1권을 매장별 선착순 증정한다.이번 빽다방 캘린더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캐릭터인 ‘곽철이’와 콜라보하여 디자인한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빽다방 유니폼을 입은 곽철이’ 등 빽다방 전용 아트웍과 일러스트를 적용했으며, 캘린더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까지 더해 소
-
홈플러스, 한우데이 할인 진행
홈플러스가 다가오는 한우데이(11월 1일)를 맞이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반값'에 팔고, 10월 끝자락에 어울리는 풍성한 제철 먹거리도 최적가에 선보인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마트에서 8대 카드로 결제 시 ‘농협안심한우(100g)’ 전 품목을 50% 할인가에 담아 갈 수 있으며, 28일부터 3일간은 한우 전 품목을 4대 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기 요리에 빠질 수 없는 ‘쌈밥집 쌈채소(팩)’는 4990원, ‘구이용 모듬버섯(팩)’은 멤버십 회원 대상 2990원에, ‘오뚜기 라망 구워먹는 치즈(125g)’는 8590원에 1+1으로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제철을 맞은 신
-
[생활경제 이슈] 설빙, ‘구슬설빙’ 2종 리뉴얼 출시 外
설빙이 맛과 비주얼이 모두 업그레이드된 ‘구슬설빙’ 2종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더욱 맛있고 새로워진 ‘구슬설빙’ 2종은 설빙의 스테디셀러 메뉴인 ‘스윗캔디구슬설빙’ 업그레이드 버전과 새롭게 선보이는 ‘초코바닐라구슬설빙’이다.마니아층이 탄탄한 ‘스윗캔디구슬설빙’은 알록달록 바삭마시멜로우와 바삭한 초코링 등 풍성한 토핑이 더해져 솜사탕의 달콤한 맛과 재밌는 식감까지 전한다. ‘초코바닐라구슬설빙’은 소비자패널 테스트 1위에 오를 만큼 선호도가 높은 초코 바닐라 맛을 추가한 제품으로 부드러우면서 진한 초코맛을 느낄 수 있다.설빙 관계자는 "컬러풀한 바삭마시멜로우와 초코링, 아이스크림 토핑을 활
-
남양유업,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 획득
남양유업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고 모범적인 상생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 의무화 ▲전 임직원 및 협력업체 준법실천 서약서 작성 ▲불공정거래행위 근절을 위한 제보 시스템 구축 및 계약서 명문화 등 상생?준법 실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을 도입하며 전담 조직 강화, 클린센터 운영 및 준법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는 등 공정거래와 동반성장에 필요한 준법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라고
-
G마켓, 프랑스 드럭스토어 ‘까레오페라’ 공식 입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은 프랑스 최대 드럭스토어인 ‘까레오페라(Carre Opera)’가 공식 입점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첫 직판매로, 3,000여개의 파리 현지 인기 상품을 G마켓 해외직구 서비스를 통해 선보인다. G마켓 관계자는 "‘까레오페라’는 파리 9구역 중심에 위치한 150년 전통의 파리지앵 드럭스토어다"라며 "뷰티, 건강식품, 헤어/바디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파라샵(Para Shop)' 형태로, 파리 여행 필수 관광코스로 입소문 날 정도로 인기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G마켓과 까레오페라는 국내 판매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G마켓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활동과 서비스 협력을 진행한다.이번 공식 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