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신차이슈] 기아, 풀체인지급 변화 ‘더 뉴 K8’ 3736만원부터
기아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K8이 더욱 고급스럽게 진화했다. 기아는 9일 ‘더 뉴 K8’의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계약에 돌입했다.K8은 기아가 지난 2021년 4월 첫 출시 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디자인 고급감을 한층 높이고 차급에 걸맞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본화 및 신규 편의 사양 추가로 상품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이번 K8는 전변부의 변화가 크다. 기아의 새로운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과 정교한 수직적 조형으로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센터 포지셔닝 램프가 시각적으로 연결되며 차폭을 강조한다. 또 준대형 세단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입체
-
에쓰오일, 업사이클링 주유장갑 ‘GoodLOVES’ 캠페인 진행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셀프주유소에서 잠깐 사용하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모아 업사이클링(Upcycling)을 통해 다회용 주유장갑을 제작∙배포하고, 궁극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굿러브스(GoodLOVES: Good + Gloves)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GoodLOVES’는 지구를 위하는 좋은 마음을 ‘Good’과 ‘Loves’로 표현하고, 장갑을 뜻하는 ‘Gloves(글러브스)’를 합성한 명칭이다. 그린피스 발표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일회용 비닐 사용량은 연간 235억장, 1인당 460장으로 전세계 최고 수준이다. 에쓰오일은 셀프주유소에서 일회용 비닐장갑이 무심코 버려진다는 사실에 착안, 서울 마포구 소재 염리동
-
SM그룹 남선알미늄, 100억원 ‘고양 향동 지식산업센터’ 창호공사 수주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서비스부문 계열사 남선알미늄은 디에스네트웍스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블럭(BL) 지식산업센터 신축 현장에서 100억원 규모 창호공사를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향동지구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3층~지상 7층, 연면적 9만4797㎡ 규모로 업무형 및 제조형 생산시설과 근린생활시설, 휴게실, 회의실 등 커뮤니티 시설로 구성된다. 남선알미늄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11월까지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남선알미늄 관계자는 “국내 유수의 건설사들과 협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현장 시공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앞세워 지속적으로 수주가 이뤄지도록 힘쓰겠다”며
-
DL이앤씨, 안전관리자 직무교육 실시…전원 CPR 수료증 취득
DL이앤씨는 최근 경기 화성 YBM연수원에서 전 현장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법정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DL이앤씨 안전관리자 275명이 참여했다. 법정 직무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안전관리자의 전문의식 함양을 위해 2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교육이다. 산업안전보건 법령 및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일체의 교육을 포함한다.DL이앤씨는 전 현장의 법정 교육 수료관리 일원화를 통해 회사 내 모든 안전관리자가 누락 없이 법정교육을 수료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직무교육은 중량물 취급 안전성 검토와 우기철 대비 지반 안전 등 전문 분야를 비롯해 안전 심리와 리더십, 보건 실무 등 심화 과정으로 구성해
-
HMM, ‘2024 어린이 상선체험’ 개최…“바다보다 큰 꿈” 지원
HMM(대표이사 김경배)이 초등학생들을 부산시에 초청해 ‘어린이 상선체험’을 8일 개최했다. 부산신항에 위치한 HMM터미널(HPNT)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생 20여명과 관계자 등 총 30명이 참석했다.매년 개최되는 ‘어린이 상선체험’은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상선을 체험함으로써 바다와 선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에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행사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HMM터미널(HPNT)에서 바쁘게 움직이는 컨테이너와 거대한 선박 등을 견학했다. 이어 HMM 선박관리 자회사인 HMM오션서비스 트레이닝센터를 방문해 선박 조종 시뮬레이션을 체험했다. 트레이닝센터는 해상직원
-
현대차그룹 첨단융합안전공학과 첫 입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현대자동차그룹과 숭실대학교가 올 6월 국내 최초로 설립한 스마트 산업안전 분야 재직자 재교육형 계약학과의 1기 입학생 선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차원의 첨단안전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현대차그룹과 숭실대학교는 8~9일 이틀간 서울 서초구 더케이 호텔에서 ‘현대차그룹 첨단융합안전공학과(석사과정)’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9월부터 학사 운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이틀간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는 첫 입학생 20명과 교수진, 대학원 및 현대차그룹 관계자 등이 참석해 첨단융합안전공학과 설립 취지에 대해 공감하고, ▲신입생들 간 네트워킹 및 향후 학습계획 공유 ▲합격증 수여 ▲교수진과 교과과
-
HD현대미포, 국내 첫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 본격 건조
HD현대 조선 계열사인 HD현대미포(사장 김형관)가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액화이산화탄소(LCO₂)운반선 건조에 나섰다. HD현대미포는 9일 울산 본사에서 2만2천세제곱미터(㎥)급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에 대한 착공(Steel Cutting)식을 가졌다.이날부터 본격적인 건조에 들어가는 이 선박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그리스 ‘캐피탈 마리타임 그룹(Capital Maritime Group)’으로부터 수주한 동급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 4척 중 첫 번째 선박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발주된 이산화탄소운반선 가운데 가장 크다.길이 159.9m, 너비 27.4m, 높이 17.8m의 제원을 갖추고 있으며, 차가운 얼음 바다를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는 내빙(耐氷) 설계기
-
KT&G, 2분기 영업익 3215억..."전년 대비 30.6% ↑"
KT&G(사장 방경만)가 8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2024년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KT&G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 4238억원, 영업이익은 3215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6.6%, 30.6% 증가했다.KT&G 2분기 호실적은 해외궐련 중심의 담배사업부문이 견인했다. 3대 핵심사업(해외궐련, NGP,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인 해외궐련 사업은 수량과 매출액,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특히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5.3% 증가한 3591억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39.1% 증가했다.국내 NGP(전자담배) 사업은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0.8%, 42.8%, 스틱 수량이 7.7% 증가하는 트리
-
휴엠앤씨, 유일산업 코스메틱부문 사업 양수
휴온스그룹의 헬스케어 부자재 전문기업 휴엠앤씨가 코스메틱 사업 확장에 나섰다.휴엠앤씨(대표 김준철)는 최근 유일산업의 퍼프와 스펀지 등 화장품 부자재 사업 및 관련 자산 일체를 양수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달 휴엠앤씨는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이사회를 열고 유일산업의 화장품 부자재 사업 일체 등을 43억원에 양수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양수기준일은 지난 8월1일이다.유일산업은 루비셀 소재 퍼프와 스펀지 제조를 주력으로 하는 인천 소재 기업으로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거래 업체를 다수 확보한 경쟁력 있는 회사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 55.4억, 영업이익 3.8억원을 기록했다.이번 사업양수도를 계기로 휴엠앤씨는 코스
-
도미노피자, ‘로스트아크 굿즈 스페셜 딜’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와 국내 MMORPG 1위 게임인 로스트아크가 다시 한번 뭉쳤다. No.1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로스트아크 굿즈 스페셜 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로스트아크 굿즈 스페셜 딜’ 프로모션은 오는 9일(금)부터 31일(토)까지 도미노피자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을 통해 프리미엄 피자(L) 주문 시, 로스트아크 캐릭터를 활용한 키보드 교체형 버튼인 ‘키캡’과 ‘콜라 1.25L’로 구성된 굿즈 스페셜 세트를 3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로스트아크 굿즈 스페셜 딜’ 프로모션의 굿즈인 키캡은 로스트 아크의 인기 캐릭터인 ‘모코코’와 ‘에스더’ 총 2종으로 구성되어
-
쿠팡,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전용관 선보여
쿠팡이 국민행복카드 국가 바우처 사용자들의 편의 증진에 나선다. 쿠팡은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전용관을 론칭하고 해당 바우처를 결제 수단에 추가함으로써 저소득층 대상 바우처의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전용관은 해당 바우처를 기반으로 저소득층의 기저귀, 조제분유,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개설됐다"라며 "쿠팡의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전용관을 통해 앞으로 수혜 대상자들의 바우처 사용이 크게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부러 시간을 내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쿠팡에서 쉽고 빠르게 정부 지원 상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
-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1억 원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7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다가오는 광복절을 기념해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전달식은 지난해 8월 국가보훈부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진행한 3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선발된 독립유공자 후손 50명에게 스타벅스의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 ‘독립문역점’의 기금으로 조성된 장학금 총 1억 원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독립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그 후손들의 학업 지원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스타벅스가 2015년부터 10년간 독립유공자 후손 43
-
롯데리아, ‘리아타임’ 행사 실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달 18일 공개한 “TASTE THE FUN”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그니처 네임 리아(Ria)를 적용한 타임 프로모션인 '리아 타임'을 오는 21일까지 운영한다.롯데GRS 관계자는 "‘리아타임’은 롯데리아가 특정 시간에 대표 인기 메뉴를 매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행사로, 행사 품목은 ‘치킨버거', ‘치킨너겟’ 2종이다"라며 "치킨버거는 기존 판매가 4,100원에서 29% 할인된 2,900원에 판매하며, 치킨너겟은 기존 판매가 2,900원에서 34% 할인된 1,900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롯데리아 치킨버거는 80년대부터 지금까지 누구나 한번은 즐겨본 한국적 메뉴로,
-
[생활경제 이슈] 휠라(FILA), ‘에샤페‘ 신규 컬러 출시 外
휠라코리아(주)(대표 김지헌)는 휠라(FILA)가 FW(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올 SS(봄여름) 시즌 출시 이후 매진을 거듭하며 인기몰이 중인 슈즈 ‘에샤페’의 새로운 컬러 핑크와 초코 두 가지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휠라는 에샤페에 대한 성원에 힘입어 컬러 베리에이션을 확장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되었고 FW 시즌에도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며 그 인기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휠라는 에샤페 ‘핑크’를 8일 출시한다. 최근 독보적인 컬러감으로 연이은 히트 상품을 만들어내고 있는 휠라가 사랑스러운 베이비 핑크와 샤인 실버를 믹스해 새로운 슈즈를 완성했다. 올 가을 여전히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발레코어 룩을 연출할 수
-
아웃백-LG유플러스, ‘유플투쁠’ 제휴 이벤트 실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LG유플러스와 제휴해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아웃백 관계자는 "LG유플러스 멤버십 회원 등급에 따라 ▲VVIP 회원 25% ▲VIP 회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쿠폰은 8월 8일(목) 단 하루, 오전 11시부터 ‘유플투쁠’ 쿠폰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사용 기한은 8월 31일(토)까지다"라고 전했다. 발급된 쿠폰은 기한 내 아웃백 매장을 방문한 후 계산 시 바코드를 제시하면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고, 주문금액 기준 20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이 적용된다.
-
CJ그룹, ‘CJ K FESTA’ 진행
CJ그룹(회장 이재현)은 8월 10일부터 9월 1일까지 베트남에서 K컬처 축제 ‘CJ K FESTA’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CJ그룹 관계자는 "올해 처음 열리는 ‘CJ K FESTA’는 베트남에 진출한 CJ 계열사들이 참여한다"라며 "K컬처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축제로서 매년 정기적인 개최를 통해 CJ가 ‘K컬처의 대표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K푸드 Week’(8월 10~16일), ‘K스포츠 Week’(8월 17~23일), ‘K무비 Week’(8월 24일~9월 1일)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CJ는 총 3주간 CJ 브랜드를 알리고 베트남 시민들이 다채로운 K컬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프로모션을 진
-
SPC그룹 파리바게뜨, 해외 첫 가맹점 컨벤션 행사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리조트월드에서 현지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5~7일(현지시각) 3일간 '2024 파리바게뜨 프랜차이즈 컨벤션'을 개최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2024 파리바게뜨 프랜차이즈 컨벤션’은 파리바게뜨가 해외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가맹점 대상 대규모 행사로 미국 파리바게뜨 임직원과 미주 전역에서 파리바게뜨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와 예비 가맹점주, 협력사 관계자 등 250여명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도 직접 참석해 가맹점 파트너들과 만나 소통하며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다.파
상단으로 이동